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알지 못하는 신

(중국 중추절 기간 설교)
THE UNKNOWN GOD
(A SERMON GIVEN AT THE CHINESE MID-AUTUMN FEST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2년 9월 29일 토요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September 29, 2012


모두 일어나 주십시오. 바로 오늘 밤 저는 여러분이 사도행전 17장을 펴기 원합니다. 22절부터 시작 하십시오. Scofield 연구성경책 1173페이지 입니다.

“바울이 아레오바고 가운데 서서 말하되 아덴 사람들아 너희를 보니 범사에 종교심이 많도다 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가 위하는 것들을 보다가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긴 단도 보았으니 그런즉 너희가 알지 못하고 위하는 그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 또 무엇이 부족한 것처럼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니 이는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이심이라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이는 사람으로 혹 하나님을 더듬어 찾아 발견하게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계시지 아니하도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존재하느니라 너희 시인 중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이와 같이 하나님의 소생이 되었은즉 하나님을 금이나 은이나 돌에다 사람의 기술과 고안으로 새긴 것들과 같이 여길 것이 아니니라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그들이 죽은 자의 부활을 듣고 어떤 사람은 조롱도 하고 어떤 사람은 이 일에 대하여 네 말을 다시 듣겠다 하니 이에 바울이 그들 가운데서 떠나매 몇 사람이 그를 가까이하여 믿으니 그 중에는 아레오바고 관리 디오누시오와 다마리라 하는 여자와 또 다른 사람들도 있었더라” (사도행전 17:22-34).

앉아 주십시오.

사도 바울은 그리스의 아덴으로 갔습니다. 아덴은 고대 시대의 교류의 중심이 었습니다. 그것은 아리스토텔레스, 플래톤, 그리고 소크라테스의 도시 였습니다. 바울은 아덴을 통과해서 걸었습니다. 그는Mars Hill에 왔습니다. 저의 아내와 우리의 아이들이 2년 전에 이스라엘에서 잠시 거기를 방문했습니다. Mars Hill은 수백개의 우상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습니다. 그 당시의 철학자들이 거기에 모였습니다. 그 모든 우상들 가운데 바울은 “알지못하는 신에게”라고 재단에 새겨진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많은 우상과 많은 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마 그들은 그들의 마음 속에 그들이 알지 못하는 하나님이 있을지 모른 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무리들이 모였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가 위하는 것들을 보다가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긴 단도 보았으니 그런즉 너희가 알지 못하고 위하는 그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사도행전 17:23)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오늘 밤 중국의 중추절을 축하하는 만찬을 위해 모였습니다. 몇몇의 미국인들을 그것을 한가위(Moon Cake Festival)라고도 부릅니다! 중추절은 중국인 절기중에 중요한 절기 입니다. (1883년도에 그들의 달력이 바뀌어 지기 전에) 이것은 아시아세계 한국, 일본 그리고 인도네시아, 필리핀,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 미얀마, 대만, 싱가포르, 그리고 많은 아시아 주면국 두루 걸쳐서 행해지는 절기 였습니다. 이것은 양력의 춘분때 달이 완전히 둥근 달이 되었을 때 시행됩니다.

James Legge (1815-1897) 박사님은 옥스퍼드에서 중어중문학 교수였습니다. Legge 박사님에 따르면 고대 중국은 달을 숭배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원래는 중국 사람들이상제라고 불리는 (하늘의 왕) 오직 하나의 신에게 예배했다고 합니다. Legge 박사님은 기원 전 2207년까지 통치한 순황제의 “정경”으로 부터 참조 했습니다. “순의 정경”에서 “그는 특별히 희생했다, 하지만 상제에게 하는 것은 하나님에게 라는 것이 그 기원이다 (James Legge, Ph.D., The Religions of China, Hodder and Stoughton, 1880, pp. 24-25). 고대에 중국과 다른 아시아 사람들은 오직 하나의 신 즉 하늘의 신이 상제에게 경배해왔다. 그것은 공자사상(551-479 BC)이 생기기, 불교(563-483 BC) 가 태어나기 1500년 전 일이며. 수 세기를 지나오면서 추가적인 영들이 추가 되었고 예배 드렷다 사람들은 유일신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오직 하나의 하나님 만을 믿었다. 수세기를 지나며 추가적인 신들이 첨가되어지고 예배되어 졌다. 그러나 그렇다 할 지라도 상제는 고대 중국 문화에서 최고의 신으로 남겨졌다. 그러나 점차적으로 아시아 사람들은 하늘의 왕인 상제를 잊어갔다. 그들은 다른 신들을 섬기기 시작했다. 그리고 심지어는 그들 자신의 조상들을 섬겼다. 그들은 불교와 다른 종교로 옮겨 갔다.

미국도 오늘날 하나님으로 부터 떠나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의 취임 연설에서 그는 “미국은 기독교 국가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한때 그랬었다 그러나 오바마씨는 이것이 더이상 진실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그리고 올해 오바마 씨는 수십년동안 계속해 왔던 국가 기도회를 없앴다. 많은 미국인들은 우리의 선조의 하나님을 더 이상 믿지 않는다. 고대 미국 사람들이 격었던 것과 비슷하게 진해되고 있다. 많은 현대 미국인과 같이 그들은 점차 하늘의 왕이신 상제로 부터 멀어져 갔다. 오늘날 많은 미국 사람들은 아시아 사람들과 같이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

그것이 아덴에서 있었던것과도 마찬가지이다. 그들은 살아계신 하나님으로 부터 떠났다. 성경은 말해줍니다.

“하나님을 알되 하나님을 영화롭게도 아니하며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오히려 그 생각이 허망하여지며 미련한 마음이 어두워졌나니” (로마서 1:21).

그들은 더 이상 그들이 원래 섬기던 하나님을 알지 못했었다. 그리고 바울은 그들에게 “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가 위하는 것들을 보다가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긴 단도 보았으니...그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사도행전 17:23). 그들은 수백개의 우상과 거짓 신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진짜 하나님을 알지 못했다. 그는 그들에게 “알지못하는 신”이 되었다.

그리고 바울은 그들에게 그 알지 못하는 신이 세상을 만들었고 그 속에 모든 것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그들이 알지못하는 그 하나님이 “하늘과 땅의 주”라는 것을 알지 못했고 사람들이 만든 신전에 살지 않는 다는 것을 말했다. 그는 그들에게 그 알지 못하는 신이 하늘의 왕이신 상제라고 “하늘과 당의 주” (사도행전 17:24)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당신이 새로운 종교를 믿으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기독교 안에서는 새로운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것은 이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이다. 기독교는 아주 처음인 에덴 동산에게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것은 수세기 동안 여기 불교, 도교, 힌두교, 이슬람 또는 어떤 다른 종교 이전에 있었다. 그리스도는 우리와 하늘의 아버지, 상제, 하늘의 왕으로 회복하기기 위해서 오셨다. 사도 바울은 말했습니다.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는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 (에베소서 2:12-13)

.

그리스도는 우리와 고대 조상의 하나님을 회복시키기 위해서 오셨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미신을 부수고 우리의 우상들을 없애기 위해서 오셨다. 그리스도는 우리가 “알지못하는 신”을 알게 하기 위해서 오셨다.

그리고 난 후에 사도 바울은 그들에게 하나님이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사도행전 17:26). 라고 말했다. 인종 갈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인종 전쟁들이 오늘 밤 전세계를 통해서 일어나고 있ㅅ브니다. 중국과 일본이 갈등 관계에 있습니다. 이란인들과 이스라엘 유대인 사이에 인종 갈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진정으로 이성적이지 않습니다. 문제는 영적인 것입니다. 인종편견은 죄의 결과 입니다.

바울은 하나니밍 모든 나라들을 “한 피”로 만드셨다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그는 그것을 알았을까요? 그는 그것을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계시를 통해서 알았습니다. 하나님이 바울에게 이 천년 전에 계시한 것을 현대에 오기까지 사람들은 알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흑인으로 부터 피를 뽑아서 그것을 백인에게 수혈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중국 사람에게 피를 뽑아서그것을 호주 원주민에게 줄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합니까? 왜냐하면 하나님이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사도행전 17:26). 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분명히 그 날에 바울이 말하는 것을 들은 아덴 사람들을 탄식하게 만들었을 겁니다. 죄 때문에 그들은 인종 차별주의자들이 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다른 사람보다 더 낫다고 행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틀렸습니다. 알지 못하는 신은 전 인류를 한 남자와 한 여자로 부터 창조했기 때문입니다. 최근의 DNA 연구는 전 인류가 중동에 있는 한 여인으로 부터 내려저 온것이라는 것을 밝혔습니다. 몇년 전에는 타임지가 그것에 대한 표지기사를 실었습니다. 어떤 인종으로 부터 당신이 기원했던지 우리 모두는 서로 연관되어 있다. 우리 모두는 피를 나눈 형제 자매들 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우리 모두를 교회를 통해서 다시 한 가족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의 젊은 세대들에게 오늘 밤 이야기 하기 원합니다. 인종차별적인 선입견이 당신을 다른 문화에서 온 사람들과 교제하는 것을 막게 하지 말라고 말입니다. 우리교회에 있는 인종차별적인 선입견들과 맞서 싸우십시오. 다른 종과 친구가 되는 것을 겁내는 것은 육적인 것이고 죄입니다! 며칠 전 밤에 저의 아들이 저와 저의 아내가 30년 동안 결혼생활을 해온 것인 “기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히스패닉이고 저는 백인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는 지난 목요일 결혼 30주년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한편으로 저는 제 아들이 옳다고 생각 합니다. 저는 제 아내가 없는 삶을 생각할 수가 없습니다! 그녀는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위대한 선물입니다. 그리고 매일 그녀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우리교회가 해야하는 것이 바로 그런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사도행전 17:26). 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중국인 교회에서 세례를 받은 것과 수십년 동안 저의 목사님이 중국인 학자였다는 것이 이 세상에서 가장 자연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그것은 잃어버린 세상에게는 아마 이상 할 것입니다. 그들은 지속적으로 한 민족이 다른 한 민족과 싸웁니다. 그러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기를 하나님께로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모든 인류를 한 몸으로 한 교회로 함께 모이게 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다양한 인종 그룹들이 있는 우리교회와 같은 교회는이 세상에 있는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함께 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죄는 우리를 갈라 놓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함께 하게 만듭니다. 한편으로는 그것은 그것이 일어나게 하는 것이 기적 즉 새생명의 탄생의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만약에 우리가 진실로 거듭난다면 그것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John R. Rice박사님의 어린 딸이 몇주 전에 여기에 왔었을 때 그녀와 저의 아내는 우리교회 안에 20가지 문화와 인종그룹들이 있었습니다. 계속 그런 방향으로 가십시오! 세계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한 형제 자매임을 보게 하십시오. 분단된 세계에 이 교회가 화합의 간증이 되게 하십시오! “오늘 누군가를 도우십시오! 찬양 하시겠습니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인생의 길을 따라가는 그를,
   우정을 넓히면, 모든 외로움은 끝납니다,
오, 오늘 누군가를 도우세요!
(“Help Somebody Today” by Carrie E. Breck, 1855-1934;
      altered by the Pastor).

그리고 사도 바울은 아덴에 있는 그런 사람에게 말했습니다.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간과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에게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사도행전 17:30).

하나님이 과거에는 그들의 무지함과 미신을 간과하셨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가 우리 모두에게 무슨 종이든 어떤 배경을 가지고 있던 우리 모두는 회개해야 합니다. 이제 그는 “모든 곳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명령”하십니다. 그것은 제안이나 하나의 조언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가 회개하라고 명령하십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 입니다! 하나님은 “회개하라고 내가 너에게 명령한다”라고 말씀 하십니다. 그것은 죄에 대한 당신의 마음을 바꾸라는 뜻입니다. 그것은 죄로 부터 돌아서서 하나님께로 나아가라는 뜻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믿는 것을 중지하고 그리스도를 믿으라는 것입니다. 당신지 진정으로 회개 할 때 당신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거듭나게 됩니다.

그리스도가 이세상에 우리를 죄에서, 사망에서 그리고 지옥에서 구하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는 목적을 가지고 십자가에 달려 죽음으로서 우리 죄의 댓가를 지불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는 그의 보혈을 십자가에서 흘렸습니다 그 결과 우리의 죄가 하나님이 보시기에 깨끗하게 씻길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물리적, 육체와 뼈로 죽음에서 부활 하셨습니ㅏㄷ. 그는 지금 하늘나라에서 다른 차원에서 살아계시며 우리를 위해서 기도하고 계십니다. 당신이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나아오면 당신은 즉시 거듭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와 함께 새생명으로 들어갑니다. 성경은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 후서 5:17)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우리 백인 소녀 중에 하나가 우리교회에 새로온 어린 중국 소녀를 도와 주고 있습니다. 이 어린 백인 소녀는 저에게 기도요청카드를 주었습니다. 그 카드에 적혀 있는 것은 그렇게 문법적으로 맞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매우 사랑스러운 기도요청 이었습니다. 그녀는 그 중국 소녀를 위해서 기도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녀가 단지 교회가 아니라 예수님의 살아계신 사랑을 느끼게 해 달라”는 것이 었습니다. 예! 아멘! 우리는 여러분이 우리교회 사람들 그 너머를 볼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구원 받기를 거듭 나기를 죽음으로 부터 살아계신 그리스도의 사랑을 느끼고 알기를 원합니다!

바울은 아덴에 있는 그런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죽음에서 일으키 셨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그들이 반드시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고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그들을 최후 심판날에 심판하실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스도는 살아계십니다. 그는 이 세상을 심판하시러 다시 오십니다. 당신은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당신의 죄가 그리스도의 피로 깨끗이 씻기워 졌습니까?

Mars Hill에서 바울의 설교의 결과는 무엇이었습니까? 이 설교에 대한 세가지 반응이 있었습니다.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그들이 죽은 자의 부활을 듣고 어떤 사람은 조롱도 하고 어떤 사람은 이 일에 대하여 네 말을 다시 듣겠다 하니 이에 바울이 그들 가운데서 떠나매 몇 사람이 그를 가까이하여 믿으니 그 중에는 아레오바고 관리 디오누시오와 다마리라 하는 여자와 또 다른 사람들도 있었더라” (사도행전 17:22-24)

.

어떤 사람은 비웃고 조롱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우리는 이 일에 대해서 다시 당신에게 들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에 대해서 더 듣고 그것을 다시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바로 그때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오늘밤 여기 있는 여러분 중에 어떤 사람들은 죄에 속한 삶의 방식을 떠나 예수 그리스도를 빋고 그로 인해서 구원을 받으며 그의 보혈의 피로 당신의 죄가 깨끗이 씻을믕 받을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하나님께로 복원될 것입니다. 그러면 고대 중국에 있었던 하늘의 왕이신 상제인 진짜 하나님을 당신 스스로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믿을 것을 격려합니다. 그는 당신에게 평화와 기쁨 그리고 당신이 이전에 결코 알지 못하던 소망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내일 교회에 나올 것을 격려합니다. 우리는 내일 아침 10:30분에 또다른 뱅큇을 가질 겁니다. 세번째 뱅큇은 내일 밤 6:30분에 있습니다. 다시오셔서 저희들과 함께 즐거운 교제의 시간을 갖기 원합니다.

저는 오늘밤에 여러분중에 예수님을 믿고 십고 구원 받기를 원하는 어떤 사람과도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당신과 도 함께 하기를! 아멘!

클릭하고 읽으십시오 “달케익과 하나님!”

클릭하고 읽으십시오 “왜 하나님은 중국을 축복하시고 미국을 심판하시는가!”

클릭하고 읽으십시오 “중국에서의 성공의 비밀.”

클릭하고 읽으십시오 “중국 – 문이 열리다!”

클릭하고 읽으십시오 “중국 – 하나님의 영에 의해서 봉해지다!”

클릭하고 읽으십시오”중국 – 그들은 반드시 동방에서 와야만 합니다!”

클릭하고 읽으십시오 “중국의 추수감사절”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기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Praise, My Soul, the King of Heaven” (by Henry F. Lyte, 1793-1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