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중국 – 문이 열리다!

(CHINA – THE DOOR IS OPE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8월3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Morning, August 3,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계 3:8).


이 요절에 대하여, 맥기 박사는 말하기를,

하루는 그리스도의 신성이 신학교에 의해 그리고 강단에서 주제넘게 부인되고 있을 때에, 여기에 믿는 자들의 그룹이 있는데 그들은 죄인들은 위한 대속과 신인을 선포함으로 그에게 진실로 남았습니다. 필라델피아에 있는 이 교회는 많은 것들을 분류하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선교 교회라고 불렀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섬기는 교회라고 했고; 어떤 이들은 살아있는 교회라고 불렀는데 – 이 모두는 맞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것을 부활 교회라고 부릅니다 (제이. 버논 맥기 박사., 성경을 통하여, 토마스 넬슨 출판사, 1983, 제 5권, 918면; 계 3:8장 주석).

그것은 한 터무니없고 그리고 필라델피아의 교회의 진정한 주석입니다. 그리스도는 말씀하시기를, “너는 작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 그릭 단어는 “강력함으로” 번역 된것은 “두나민,” 한 “두나미스”의 형태인 것입니다. 우리들은 우리 영어 단어 “다이나마이트”를 그릭 단어로부터 가졌습니다. 그는 그들이 힘을 가지 못했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그들은 약간의 두나미스를 가졌다고 하였으며, 약간의 능력을, 약간의 하나님의 능력을 가졌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두나미는 오래 갑니다! 약간의 다이나마이트는 큰 빌딩을 폭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능력의 약간은 사람이 놓은 방해물이나 벽을 헐어 버릴 수 있으며, 부흥을 멈추고 그리고 복음의 전파를 막는 것을 헐어 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두나미는, 그의 능력은, 내려옵니다, 그는 문들을 열고 그것은 사람이 절대 열수 없고 그리고 그가 바로 닫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가 그들을 닫았을 때에, 사람들은 열수 없습니다. 사실상, 그것은 정확한 것으로 그리스도가 앞 절에서 말한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능력을 묘사한 것처럼,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계 3:7).

사람이 절대 열 수 없는 문을 그가 문을 열시고 그리고 그는 그처럼 문을 닫습니다. 그리고 그가 그들을 닫으면, 사람은 열수 없게 되며, 그가 얼마나 힘들게 노력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는 우리들이 오늘 날의 한 정확한 사진에서 부는 것으로 우리들이 미국에서의 영적인 상태를 보는 것과 그리고 그것을 중국에서 비교합니다. 우리들은 미국에서 “기독교” TV를 하루에 – 이십 - 사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많은 대형 교회들을 가졌습니다. 우리들은 그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미국 기독교의 많은 곳에 경종의 천박함이 있습니다. 맥기 박사가 말한 것처럼 미국의 많은 교회들이 그리고 서구까지도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보는 것이 재미있는데 모든 다른 계획들 그것은 미국 목사들이 그들의 교회들에 사람들이 오게 하는 데 사용하기를 시도하는 것입니다. 저의 의미는 그들이 모든 가능한 방법을 사람들이 오게하는데 조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의 어떤 것도 역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칠절에서 보여 주고 있는 바,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계3:7).

여러분은 보세요, 하나님이 미국의 모든 교회들의 문을 닫으신 것처럼 보입니다 – “그리고 열 사람이 없습니다!” 사람은 부흥의 회심의 분출의 문을 여는 것을 시작할 자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 자신이 그것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단순한 이유로 미국의 부흥의 문은 “사람”이 열 수 없는 것입니다 – 하나님이 문을 닫으셨습니다! 그것은 사실의 평범한 서술입니다. 그리고 우리들은 “사람은 열수 없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인간 존재가 하나님이 보내신 부흥을 어떻게 갖게 되는 것을 계산 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그는 여십니다. 그는 닫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 지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그가 원하시는 것을 하시고 그리고 하나님이 이 현 시대에, 미국 교회들에게 축복의 문을 여는 것을 원치 않으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 존재는 그분이 그렇게 하지 않으시는 결정을 하신 것을 막을 수 없는 것입니다 – 왜냐하면 그분은 전능하시기 때문입니다! 저는 더 많은 미국 설교자들이 그것을 이해하기를 소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십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그분이 하시도록 여러분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분 자신이 그것을 행하시기를 결정하지 않을 때에는 말입니다. 여러분은 그 사진에 전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 왜냐하면 하나님은 전능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저에게는 우리 설교자들의 거의 무두가 그것을 “갖지” 못한 것으로 사려됩니다. 그들은 아직도 어떤 새로운 “방법”이나 “궁리”가 “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나의 친구여, 아무것도 진정으로 “역사”하지 않으며 오직 하나님의 성령과 – 그리고 그분이 결정하시는 것으로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나 그렇지 않으나 상관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결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들은 중국 인민 공화국에서 정확하게 그 반대의 사건을 보는 것입니다! 여기 미국에서 우리들은 많은 교회들의 변절을 우리 눈앞에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정확한 반대를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의 진행을 어디서나 보고 되었습니다. 프랭클린 그래함, 빌리 그래함의 아들은 말하기를 “그것은 중국에서 교회들이 금세기에 거대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상 마오의 문화 혁명 아래 금지되었는데 지금 크리스천들은 사천만 또는 그 이상[어떤 사람들은 많게는 1억 30천만으로 말하고] – 그리고 그들은 증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도 프랭클린 그래함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성장의 심장부에는 평범한 크리스천들에 의한 ‘복음 사역을 하는’ 헌신입니다 (딤후 4:5)…중국에서 크리스천들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 때문에 핍박을 받았으며 [거기에서] 그들의 믿음은 용감해졌고, 그 시대에 그리스도를 찾는 것으로 그들의 삶은 위험하였습니다 (프랭크린 그래함, 결단의 잡지, 2008년 칠월/팔월호, 40면). 복음을 위한 열정의 그 종류는 잃은 자는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고,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 대한 아주 많은 것이 여기 미국에서 갖고 있지 못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대개의 미국 교회들이 잃어버린자들을 그들이 설교를 들음으로 나오게 됩니까?) 그러나 중국은 잃어버린 자를 전도하려는 아주 큰 열정을 가지고 있고 – 그리고 그것이 하나님이 주시는 열정입니다! 하나님 자신이 세상의 눈 이전에 중국을 향해 기독교 국가를 돌아서도록 중국인들에게 감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기독교가 빠르게 성장하는 것은 거기 공산주의 당의 지도자에게까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크리스천니티 투데이는 중국 공산당 서기장 후진타오가 최근에 말한 것을 보고하였는데, “우리는…믿는 자들과 종교적인 인사들의 긍정적인 역할을 맡기는 것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크리스천”을 읽기 바람] 경기를 부양하는 것과 사회적인 발전에서” (크리스천니티 투데이, 2008년 오월호, 31면). 그것은 진정으로 중국의 공산당 서기장으로부터 놀라운 서술인 것입니다! 그것은 그가 하나님의 나라 속으로 중국 사람들이 수백만이 부흥의 맹렬함을 본 것을 보여 주고 있고, 그리고 그는 “경제를 증진시키고 그리고 사회적인 발전에서 그들의 도움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누가 과연 중국에서 한 공산주의 대통령이 이런 것을 공개적으로 넓은 공적인 연설에서 말하리라고 생각할 수 있었을까요? (같은 책). 크리스처니티 투데이 기사는 중국에서 공산당의 많은 당원들 자신들이 크리스천들이 되고 있습니다! (같은 책). 크리스천 투데이의 기사에서 말하기를, “중국에서 사람들은 예수님을 받아 들이는데 굶주려 있습니다. 성령께서 그들의 마음을 이미 열어 놓으셨습니다. 사람들은 교회로 달려오고 있습니다”(같은 책). 이것은 하나님의 역사입니다! 그것은 사람의 역사가 아닙니다. 중국을 향하여, 그리스도가 말씀하시기를,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계 3:8).

“적은” 숫자로 잡아도, 프랭크린 그래함은 어림 잡기를, 4천만 새로운 회심자들로서 [그것은 그것보다 훨씬 많은 것이 확실하지라도] 중국 그리스도인들의 숫자는 큰 남침례교의 협의회 보다 훨씬 많으며, 그리고 여러 다른 미국 교단들이 합한 것보다, 모든 남치례교인들과, 카리스마파 신자들, 그리고 다른 미국 복음주의자들이 합한 것보다 더 많습니다! 우리들은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마 21:42).

일어서서 송영을 부르고, 그리고 중국에 놀라운 부흥을 주신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시다 – 그리고 아시아와 “제삼 세계” 구석 구석까지. 이 위대한 부흥 속에 그분의 능력과 전능하심을 하나님께 찬양을 돌리는 찬양을 드립시다!

모든 축복이 그로부터 흘러나오는 하나님을 찬양하세,
   여기 지상의 모든 창조물들을 그분을 찬양하세!
위에 계신 그분을, 주님은 천상의 주인,
   찬양 성부, 성자 그리고 성령. 아멘.

중국에서 그리고 아시아와 제삼세계 땅끝까지 부흥 주시기를 계속 기도합시다. 그들 멀리있는 땅끝에 문을 계속 열어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위해 기도합시다. 그분께 기도합시다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계 3:7).

자 지금 바로 기도합시다, 여러분 각자가 여러분 자신의 언어로, 영혼을 건지는 부흥을 위하여 중국과 아시아 구석 구석까지, 하나님께서 계속 복음을 보내 주시기를 기도합시다! (회중들에 의한 기도).

여러분 앉으시기 바랍니다.

지금 저는 또 다른 생각을 가졌는데 그것은 우리 교회 자체에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최근 몇 개월 동안 중국과 다른 동양의 젊은 사람들을 찾았는데 여기에 로스앤젤레스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복음이 더 많이 열려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저는 믿기는 그것은 아시아의 부흥이 우리 도시에 그 동양인들에게 부어 넘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들을 위한 시간이며 일어서고 그리고 모든 것을 하여 우리들이 이들 중국인들과, 다른 아시아 젊은이들을 우리 교회로 인도할 수 있는 것입니다, 복음을 그들에게 선사하고, 그들에게 예수님이 그들의 죄들을 갚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것을 말하고, 그가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하시고 지금 하늘에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심을 말하고 그들에게 그의 보배로운 보혈이 그들의 죄들을 씻어주심을 말하고, 그분을 신뢰함으로 구원 받을 수 있음을 말하고, 그리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진정으로 회심하도록 인도하고, 침례를 베풀고 우리 교회의 친교 속으로, 그리고 나서 그들을 훈련시켜서 거리와 로스앤젤레스 대학에 가서 더 많은 젊은이들을 데리고 와서 이 교회를 채우고 그리고 이 교회를 고동치게, 흥분하는 복음의 센터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회심의 센터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움직이십니다! 우리 뒤로 물러서지 맙시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우리들을 움직여서 그들을 죄의 들판으로부터 데리고 와서 방황하는 자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합니다!

이 아침에 처음으로 우리 교회에 나온 많은 중국인 그리고 다른 동양 젊은이들이 있습니다. 다른 이들은 오직 이 삼주 동안 온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을 향한 우리들의 간청은 이것입니다 – 복음 훈련을 받으라는 것입니다. 역사속에 이 위기의 시대에 하나님의 제삼 세계를 움직이는 흥분의 일부가 되시기 바랍니다. 우리들 교회속에 모든 길로 오십시오. 단지 지금과 그리고 주일 아침에만 나오지 마세요! 오, 아니오! 주일 밤에도 다시 오시기 바랍니다! 교회속으로 들어와,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 회심하는 것을 분명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회심할 때에, 침례를 받고, 이 교회의 완전한 멤버가 되시고, 그리고 한번 다른 사람들을 복음화하는 일 하러 가십시오! 여러분의 친구들을 교회로 인도하세요. 여러분의 동창생들을 교회로 인도하세요. 우리를 도와 이 교회를 위대한 손을 내 뻗치는 센타로 젊은 아시안인들과 그리고 다른 이들을 위한 여기 로스 앤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로 만듭시다! 그리고 하나님이 그의 전능하신 은혜로, 그의 영광을 위해 여러분을 돕기 바랍니다! 자 일어서서 그리고 오스왈드 스미스의 시를 노래합시다, “복음 전하세! 복음 전하세!” 그것은 내가챨스 웨스리의 말로 약간 개조되었고 그리고 자리 잡았습니다, “그것이 가능할까요?”

우리에게 시간을 위한 표어를 주세요, 스릴넘치는 말씀,
          능력의 말씀을 주세요,
전쟁의 외침, 불붙은 숨결 그것은 승리냐 죽음이냐를 선포하네.
잠자는데서 한 말씀이 교회에 일어나, 주님의 강력한 요구를
          마음에 새기네.
그 부르심이 주어졌네, 너 주인이여, 일어나라, 우리의 표어는 복음
          전하자 이네!

그 기쁨의 복음이 지금 선포되었네, 온 땅끝까지, 예수님의 이름으로;
이 말씀은 하늘을 통하여 울려 퍼지네:
복음 전하세! 복음 전하세!
죽어가는 사람들, 타락한 민족, 복음의 은혜의 선물을 알게 만드세;
세상은 지금 어둠속에 놓였네, 복음 전하세! 복음 전하세!
   (“복음 전하세 복음 전하세!” 오스왈드 스미스 박사 작, 1889-1986;
      “그것이 가능할까” 곡조로 챨스 웨슬리 작, 1707-1788).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계 3:8).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요한 계시록 3:7-13.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하나님은 신비한 방법으로 움직이시네” (윌리암 쿠퍼작, 1731-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