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중국 – 그들은 동방으로 부터 올 것이다!

CHINA – THEY SHALL COME FROM THE EAS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8월10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ugust 10, 2008

“사람들이 동서 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여하리니” (눅 13:29).


이 비유의 요절은, 마태 복음 8:5-13, 그리스도가 이방인 로마 백부장의 종을 고쳐 주셨습니다. 이 사건으로 그리스도는 우리 본문을 주셨는데, 그것은 누가복음 13:29절의 반복되는 것으로, 세상의 모든 지역에서 많은 이방인들의 회심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동서 남북으로부터 와서 하나님의 나라 잔치에 참여하리니” (눅 13:29).

요한 길 박사 (1697-1771)는 이 요절을 말하였는데,

세상의 모든 곳으로부터 “그리고 그들은 올 것이며…” 모든 나라가 천국 아래로; 이방인의 의미는…이것은 “동과 서로부터 오리라”: 태양이 뜨는 곳으로부터 동일하게 내려 가리라 (사 45:6; 말라기 1:11; 마태복음 8:11) “그리고 북으로부터, 남으로부터”: 사람들이 세상에 살고 있는 거의 모든 부분으로부터; 이사야 43:5-6을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그의 선택된 자들을 통해…세상의 모든 부분에서; 그리고 그러므로 그의 복음은 반드시 모든 족속들에게 설교되어져야 하는 것이고, 그들과 함께 하심으로 그것은 나중에 완성될 것입니다 (요한 길 박사., 신약 주석, 침례교 표준 출판사, 1989 재판, 제 1권, 628면; 누가복음 13:29 주석).

2008년 8월 8일 금요일에 올림픽이 시작한 이래, 세계가 중국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말씀이 마음에 다가 오는데, “그리고 그들은 동으로부터 오리라” (눅 13:29). 여기에 중국 크리스천 역사의 짧은 스케치가 있습니다.

최근의 고고학적인 증거는 기독교가 중국에 주후 86년에 처음으로 들어왔다고 나타나고 있는데, 사도 요한의 생존하는 동안인 것입니다. 그 당시에 중국인들에 의해 복음은 거절되었습니다. 경교 기독교인들은 주후 635년에 중국에 두번째로 복음을 들여왔는데, 알로펜과 다른 사람들에 의해 설교되어졌던 것입니다. 기독교는 발판을 갖게 되었고 그리고 나서 160년 동안 계속 되었습니다. 19세기에 중국의 나스토리안 기독교인들은 핍박 받았고 죽임을 당했고 마치 운동처럼, 비로 그들의 교회 건물들의 약간은 오늘 날까지도 서 있지만 말입니다.

그리고 1807년에 기독교는 중국에 세번째로 소개 되었는데 영국 선교사 로버트 모리슨이 마카오에 도착하고 그리고 중국어로 성경을 번역할 때였습니다. 그는 그가 1834년에 죽기전에 한 중국 회심자에게 침례를 베풀었습니다. 8년 후에 1842년의 난징 조약이 허락되고 외국 선교사들이 중국에 자유롭게 들어왔습니다. 모리스의 중국어 번역 성경으로 부터 설교를 하였고, 선교사들은 회심하는 사람들의 숫자들을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십 삼년 후에 1865년에 영국 선교사 제임스 허드슨 테일러는 처음 205 설교 스테이션 (또는 선교지) 을 중국 내지 깊은 곳에 세우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사역을 위하여 어떤 사람들은 허드슨 테일러는 “중국의 사도”라고 불렀습니다. 중국 선교사들의 숫자는 1928년에 8,325명의 피크를 이루었습니다. 중국의 수천명은 그리스도께 회심하였고 그들의 헌신적인 목회 아래 이루어졌습니다. 1949년에 공산주의자들이 권력을 잡았고 그리고 모든 외국 선교사들을 쫓아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마지막 영국의 선교사들 중의 한 사람으로 떠난 자 (아마도 마지막 사람이었다) 는 그래디스 아일워드 양이었고, 한 영국 선교사로 그의 용감한 이야기는 영화화 되어 제목을 “여섯번째 행복한 여관”이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1962년에 아이워드 양의 개인적으로 세 시간 동안 듣게 되는 특권을 가졌습니다. 그것은 영혼을 휘젓는 간증이었고, 그리고 저는 그녀가 말했던 것을 오늘 날 많이 기억하고 있는데 40년 이상 지난 것입니다. 그녀는 저게 이처럼 감명을 주었고, 저는 중국 선교사처럼 제 생애를 다시 헌신하였는데 제가 그녀가 말하는 것을 들은 다음에, 제가 스무 한 살 때였습니다.

모든 외국 선교사들이 그들에 의해 중국으로부터 추방 되었으며, 공사주의자들은 그리고 중국의 성직을 그들 자신들이 없애고 말았습니다. 이것의 잠시 전에 제 이전의 목사님이신 디모데 린 목사님은 신학 공부와 셈어 공부를 위해 중국을 떠나서 미국에 왔습니다. 저는 중국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위대한 딜을 배웠는데, 공산주의자들이 집권하기 전에, 직접적으로 린 박사로부터 배었는데, 그는 지금 거의 98세가 되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우리 중국 교회의 목사가 되기 전에 린 박사는 육칠년 동안 밥 존스 대학의 대학원에서 히브리어를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나서 린 박사는 로스 앤젤레스의 우리 중국 교회의 목사로 왔습니다. 린 박사의 목회는 1960년 대의 제 생애에 깊은 감명을 만들었는데, 저는 그것을 언제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제게 하나님의 바로 말씀으로 성경에 있는 완전한 믿음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린 박사의 아버지는 옛날 중국에서 또한 목사 직책을 하였으며, 1911년에 개혁전까지 였습니다.

공산주의자들은 어느 중국인에게도 목사 안수를 금지하였는데 1955-1985년 까지 였습니다. 안수는 지하의 “가정 교회” 운동으로 그들 사이에 비밀히 행하여졌습니다. 1995년에 공산주의자들은 그들이 공산주의 중국에서 최선의 크리스천들에게 “악한 예배들”로 이름을 주었던 것입니다!

조나단 챠오는 개혁주의의 오늘에 (이천년 십일월-십이월) 한 기사를 실었는데 그는 그것에 대하여 말했는데, “중국에서, 개혁주의 교회는 지난 오십년 동안에 백배나 성장하였고 (1950-2000) 반대하는 환경과 적대하는 환경 아래서 입니다. 그 환경은 불신자 [공산주의자] 정부에 의한 박의 하나였습니다(개혁주의 의 오늘, 2000년 십일월-십이월, 3면).

챠오는 계속에서 말하기를, 1950년 정월에…834,000 명의 프로테스탄트… 성도들이 있습니다. 오늘 날, 믿을 만한 조사가 가능하지 않으나, 교육적인 대략은 믿는 자들의 숫자를 거의 8천 5백만으로 보며…7천만 명은 그 땅의 전체에 흩어져 있는 가정 교회들의 다양성에서 찾는 것입니다” (같은 책). [이들 묘사들은 십년이 지난, 오늘 날 더 높은 것입니다.] 그는 결론으로 말하기를 “오늘 날 북부와 동북부 중국에서 모든 마을 마다 교회가 있다는 것을 가리키고 있다”는 보고입니다 (같은 책).

챠오는 중국 교회들의 경이적인 성장이 극도의 박해 아래 일어남을 말하였습니다. 그는 인용하기를 왕 밍타오와 같은 이런 믿음의 목사들은 (1900-1991) 그는 복음을 전했다는 것으로 이십 삼년 동안 감옥에 갇혔습니다; 베이징의 유안 키안쳉은, 이십년 동안 감옥에 있었는데, 그리고 1979년 이래로 목회를 하였습니다; 상하이 키에 모샨은 이십년 동안 감옥에 있었고; 그리고 광주의 사무엘 램은 또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했다고 감옥에 20년 동안 있었습니다.

이 비범한 목회자들은 그리고 다른 수천의 전적으로 헌신하는 중국 크리스천들은 중국 교회들을 폭발적인 부흥으로 인도하는 것이고, 위대한 부흥이 이 땅에서 지난 칠십-오년 동안 일어났습니다.

요나단 챠오는 말하기를, “중국 교회의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처럼, 저는 말할 수 있는데 중국에서 교회의 진행중인 팽창은 벌써 [공산주의] 정부의 그것은 주장하는 능력의 정점을 지나고 있습니다. 이미 [공산주의] 당원들보다 더 많은 크리스천들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께로 돌아옵니다” (같은 책).

이 위대한 부흥의 성공은 놀라운 것이고, 특별히 여러분이 수 많은 크리스천들이 인내함의 엄청난 고통을 알때에 놀라운 것입니다. religiousfreedomforchina.org/English (2002년 11월 24일) 웹싸이트는 이 보고를 제공하고 있는데 그것은 중국에서 다른 수천명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예로 보여 주고 있습니다:

• 지역 경찰서에서는, 경찰은 그들을 고문을 하고 심문을 하였습니다. 성경은 그의 손에 있고 유키 웨이로부터 그는 발견 되었는데, 양 장은 웨이에게 외치기를, “어디서 그것을 가진거야? 너의 지도자는 누구냐?” 웨이가 대답할 기회를 갖기도 전에, 장은 너덧번 그의 얼굴을 때렸으며 그리고 전기 경찰봉을 사용하여 웨이의 귀를 찔렀습니다. 웨이가 그 찔림 아래 신음하는 것을 보고 장은 소리치기를, “우리는 너에게 고통의 시간을 줄 것인데 왜냐하면 너는 하나님을 믿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또 다른 경찰에게 말하기를, “가서 키앙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아라. 만약에 그가 고백하기를 거절하면 죽도록 때려라!”

크리스천 박해 잡지는 (http://www.christianpersecution.info/) 중국에서 금년 (2008) 의 박해의 리스트를 제고 하고 있습니다. 이들 박해들은 베이징에서 올림픽이 시작하기 전까지 그 달과 그 주간에 일어났습니다.

• 중국: 권력은 목회자를 게임 이전에 베이징으로부터 추방하였습니다
미국 죠지 부시 대통령은 올림픽 행사들에 이번 주 베이징에 참석하였고 그리고 수도의 한 교회 예배에 다음 주일에 참석하고, 중국 권력들은 가정 교회 목사인 장 밍쿠안을 게임들이 있는 동안에 도시로부터 추방하였습니다. 네 다섯 다른 크리스쳔들은 감금에 남았고 또는 얼굴에 폭행이 남아있습니다.
추가: 2008년 8월 6일 3:46 AM

• 베이징 크리스천 서점 주인 시 웨이한의 상태는 감옥에서 악화되었습니다
베이징 서점 주인이고 가정 교회의 지도자인 시 웨이한 씨는 사개월 동안 그의 감옥에 갇힌 이래로 건강이 악화되어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추신: 2008년 8월 1일 4:06 AM

• 중국 가정 교회 지도자 “집이 없음” 미국 국회 대표단을 만난 후에
차이나의 가장 존경받는 가정 교회 지도자들의 한분은 그의 아내와 칠월 20일 주일에 홈리스로 남았습니다, 권력자들이 그들을 중국 수도 베이징의 그들의 집으로부터 쫓아 내었는데 미국 국회 대표를 만난 것 때문이며, 정통한 그룹의 사무관들은 말하였습니다.
추신: 2008년 7월 21일 오전 4:14

• 중국은 복음 지도자를 이년의 강제 노동을 선고하였습니다.
한 복음적인 목사는 크리스천 선교사로 훈련을 받았고 그리고 복음을 중국 북서부에서 전하고 그리고 티벳은 이년의 강제 노동을 선고하였는데 왜냐하면 그의 크리스천 활동들 때문이라고 조사관들은 말하였습니다.

• 중국은 가정교회 선교사와 협력 사역자들을 감금합니다
한 핵심 멤버이고 비공식적인 ‘가정 교회’ 선교사는 차이나 헤이롱지앙 성에서 칠월 7일 월요일 어려움에 처했는데 동료 믿는 자들과 예배를 드렸는데 중국 비밀 경찰이 일시적으로 그와 두 협력자들을 감금하였다고 국회의원들이 말하였습니다.
추신: 2008년 7월 8일 오전 2:38

• 중국 비밀 경찰들은 콜 민에서 가정 교회를 기습하였다
중국 공안원들은 중국 간수성에서 콜민에 있는 가정 교회를 기습하였고 그리고 네 다섯의 크리스천들은 구금하였고 마치 공산 국가에서 허락이 없이 예배를 드렸다고 탄압하는 부분처럼, 한 크리스천 정의 그룹이 월요일 6월 30일 말하였습니다.
추신: 2008년 7월 1일 오전 1:32

• 중국은 가정 교회 지도자의 병든 자의 법원 청문을 거절하였다
한 아픈 [병든] 특별한 중국 가정 교회 지도자와 기독교 서점 주인이 삼개월 동안 이미 구금되었고 6월 22일 주일 한 중국 감옥에 남아있는데, 뜻밖에 법원의 청문회가 거절되었다고 중국 크리스천들은 말하였습니다.
추신: 2008년 6월 23일 오전 2:49

• 중국: 서점 주인인 법원에 출두를 명령받았다
기독교 서점 주인 시 웨이한은 중국 감옥에서 그의 당뇨 약이 없이 구금되었는데 법원에 출두하는 목요일 (6월 19일)에 아직 특기하지 않은 부과들 [성경과 기독교 책들을 팔았다는 관련].
추신: 2008년 6월 19일 오전 3:34

• 중국은 교회 지도자를EU 사무관을 만난 이유로 구속하였다
중국 가정 교회 연합회 회장은, 지하 교회들의 주요 우산 그룹, 그의 통역자와 함께 홀로 구속되었는데 그의 유럽 유니온 사무관을 만나러 가는 동안에 일어났다고 크리스천 동료 사역자들은 말했습니다.
추신: 2008년 6월 19일 오전 3:33

• 중국은 국가적인 지진 희생자들을 슬퍼하는 것처럼 가정 교회들을 탄압을 계속하고 있다
중국이 5월 19일 월요일 슬퍼한 약 34,000명의 사람들이 엄청난 지진에 죽었고, 중국 비밀 경찰들은 바깥의 국제적인 메디아의 주목을 조작하였고, 계속적으로 지하 가정 교회들을 탄압하였다고, 크리스천들은 말하였습니다.
추신: 2008년 5월 20일 오전 3:15

• 베이징 크리스천 서점 주인은 중국에서 다시 체포되었다
한 서점 주인은 베이징에서 아직도 4월 19일 토요일 철장 뒤에 있었고, 그가 다시 체포된 뒤에 성경과 크리스천 문학을 출판한 것 때문이라고 그의 아내는 말했습니다.
추신: 2008년 4월 22일 오전 11:11

• 중국은 킨지앙에서 기독교인들을 수 십명을 구속하였다
중국 비밀 경찰들은 킨지앙 오토노모우스 지방에서, 가정 교회의 크리스천의 수십명을 구속하였고, 그들을 공산주의 정부를 향해 보여 주기를 강압하였고 마치 가까운 티벳에서 불교 수도사를 거역하여 비슷한 캠페인을 탄압의 부분처럼 되었다, 바른 파수꾼들은 말하였다, 4월 17일. 오전 10시

• 중국은 가정 교회 지도자들을 “악한 예식”으로 달려 간다고 구속하였다
가정 교회 지도자들과 다른 크리스천들은 토요일, 4월 6일 중국의 시추안 성에 구속되어 남아있고, 악한 예배 [복음주의 가정 교회들의 공산주의 이름]를 달려간다고 부과되었고 비밀 경찰들은 그들의 가정 교회와 주일 학교를 기습하였다고 동료 크리스천들은 말했습니다.
추신: 2008년 4월 8일 오전 7:37

• “중국에서 핍박의 물결”; 그룹은 수백만의 성경들을 밀수한다
정부는 중국에서 크리스천들을 공격하기 시작하였고 그리고 그들의 교회들은 “몇년 간 최악이고” “박해의 파도”가 공산주의 국가를 가로질러 보고 되었는데, 잘 형성된 그룹이 나타났다 4월 1일, 목요일.
추신: 2008년 4월 2일 오전 10:39

• 중국 크리스천 복음주의자는 모슬림 감옥에서 학대당하고 있다
한 중국 크리스천은 18개월 감옥에 가는 언도를 받았고 지난 십일월에 크리스천의 전단을 모슬림 사이에 분배하였다고 모슬림…감옥 속에서 학대 받고 있는 것을, 크리스천 뉴스 에이전시는 보고하였다 3월 18일 목요일.
추신: 2008년 3월 20일 오전 10:21

• 다음날 아침 7시에, 키안 리가 왔는데, 군 공중 안전부의 정치 보안부의 당지도자입니다. 리는 가죽 벨트를 사용하여 형제 카이를 채찍질하는데 그의 온 얼굴 전체와 다른 그의 몸의 부분들이 피투성이의 멍으로 덮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그를 벤취에 묶었고 그리고 전기 파워 라인으로 그의 몸을 찔렀습니다. 형제 카이는 전기 쇼크를 견딜수 없었고, 그리고 그는 소리치고 신음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리는 그를 땅바닥으로 찼으며, 그리고 그의 얼굴을 밟고, 소리쳤는데, “내가 너의 [남경]을 짜를 것이다 만약에 하나님을 [부인]하지 않는다면 말이다!”
(religiousfreedomforchina.org/English, 2002년 11월 24일).

리챠드 웜브랜드 목사님은 고문과 고통을 루마니아 공산주의 감옥에서 14년 동안 보냈고, 그는 수 많은 핍박받는 크리스천들의 헌신과 용기를 간증하였습니다. 저는 웜브랜드 목사님을 아주 잘 아는 특권을 가졌습니다. 그는 우리 교회에서 여러번 말하였고 그리고 제 아내와 저는 그와 미세스 웜브랜드와 함께 저녁을 여러해 전에 그들의 집에서 가졌습니다. 이 책에서,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문을 당하다, 웸브랜드 목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반드시 이해해야 하는 것은 중국에서는 이름 뿐인 절반만 믿는 미지근한 크리스천들은 없다는 것입니다. 크리스천들이 댓가로 지불하는 것은 너무 큰 것입니다. 다음 욧점을 기억하는 것은 핍박은 언제나 더 좋은 크리스천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 한 증거하는 크리스천은, 한 영혼을 건지는 크리스천입니다. 공산주의의 핍박은 맞불을 놓고 그리고 진지하게 생산하였습니다, 헌신된 크리스천들은 이처럼 마치 [미국과 같은] 자유의 땅에서 아주 보기 힘드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나는 것은 어떻게 어떤 사람이 모든 영혼을 구원하기를 원치 않고 어떻게 크리스천이 되는가이며 그들은 그리스도를 만난 것입니다 (리챠드 범브랜드 목사, 그리스도를 위한 고문, 다이안 출판사, 1976, 105면).

그것은 제 기도이며 여러분이 중국에서 헌신된 크리스천들처럼 될 것을 기도하며 미국에서 아주 많은 반쪽 마음의 복음적인 사람들처럼 되지 아니하는 것입니다! 중국의 헌신된 크리스천들이 되는 것처럼, 여러분은 반드시 회심해야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전심으로 예수 그리스도께 마음을 향하고 그리고 그분만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여러분의 죄들을 위해 형벌을 대신 지불하셨습니다. 그는 그의 보혈을 십자가에서 흘리시고 그리하여 여러분의 죄는 깨끗이 씻김을 받는 것입니다. 그는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부활하셨고, 그리고 지금은 살아 계십니다 – 하나님 아버지의 우편에 앉으셨습니다 – 천국으로 올라가셔서. 그리스도께로 나오십시오. 그 분을 믿으십시오. 회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사는 것은 크리스천의 삶을 사고 중국에서 그들처럼 동일한 헌신을 하시기 바랍니다. 매주일 아침에 교회에 나오시고 그리고 매 주일 밤에 그들이 그렇게 하는 것처럼. 복음 전하러 나가세요, 마치 그들처럼. 기도 모임에 참석하세요, 그들이 그렇게 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여러분의 생을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사세요 – 그들이 그렇게 하듯이!

백년이 넘은 그 이전에, 호라티우스 보나는 한 복음송을 작사하였는데 그것은 오늘 날 중국 크리스천들의 허신을 표현하였습니다.

가세, 일을 시작하세; 그리고 사용하고 사용하세,
   당신의 기쁨으로 하는 것은 아버지의 뜻이네:
그것은 주님이 원하셨던 길이라네;
   종이 아직도 걷지 말아야 하나?

가서, 낮 동안에 일하세:
   세상의 어두운 밤은 서두르고 있네;
사용하고 사용하라 당신의 일에 나태함을 던져 버리고;
   그것은 이런 식으로 영혼을 건질 수 없네.

애쓰고, 희미하여 지지 말고, 조심하고 기도하는 것을 지속하세,
   영혼을 건지는 일에 잘못이 없이 지혜로와라;
세상의 고속도로를 향해 나가라,
   방황하는 자들이 들어오게 강권하라.
(“가서 일하고; 사용하고 사용되고, 그리고 사용되어라”
   호라티우스 보날 작, 1808-1889).

그리고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그렇게 하도록 도우시기를 빕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마태복음 8:5-13.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가서 일하고; 사용하고 사용되고, 그리고 사용되어라”
(호라티우스 보날 작, 1808-1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