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중국 – 하나님의 영으로 인치셨다!

(CHINA – SEALED BY GOD’S SPIRIT!)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8년8월17일 주일 저녁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담임 목사 하이머 박사님이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on Lord’s Day Evening, August 17, 2008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계 7:3).


모든 눈들이 중국을 바로보고 있습니다. 베이징의 올림픽은 텔레비젼에서 전 세계의 헤아릴 수 없는 수 백만의 사람들이 봅니다. 중국의 경제는 지구의 어떤 나라보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붐이 일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 대하여 가장 놀라운 것은 이십 오년 동안 기독교의 성장입니다.

대빗 아이크맨, 타임 메거진의 이전 중국 지부 부장은, 그의 책에서, 베이징에서 예수 (리그너리 출판사, 2003년) 라는 책에서 말하기를,

중국은 크리스천화 되어지는 진행에 있다. 그것은 모든 중국인이 크리스천이 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또는 대부분이 될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시골에서 크리스천들의 숫자가 성장하는 현재의 비율은 도시에서와 그리고 특별히 중국 사회와 문화적인 제도에서 크리스천들의 상태가 될 것인데…중국 인구의 30%가 삼십년 이내에 [지금부터 25년, 그 책은 2003년에 썼다]…매년마다 7%의 비율로 성장함으로, 중국에서 크리스천들의 숫자는 [이미] 지구상의 거의 모든 나라들에서 크리스천들의 숫자가 난장이가 되고 있는데 반해 성장하고 있다. 마치 크리스천들이 발전하는 세계의 [다른 지역들]의 도처에서처럼 중국의 크리스천들은 이십 일세기의 교회의 선발대의 첨병을 상징하고 있다…중국의 전파는 아시아와 남반구에 지난 이십년 동안 우주적인 스케일에 아마도 크리스천의 영향을 끼칠 것이다. 이것은 필립 젠킨스 작 다음 크리스천 돔…이라는 그의 책에서 그것은 가능성을 생각하여 볼 가치가 있고 그것은 단지 숫적인 것이 아니고, 그러나 기독교의 중력의 지성적인 센터 아마도 결정적으로 유럽과 북 아메리카에서 밖으로 옮겨져서 중국의 기독교화가 계속되고 그리고 중국이 지구적인 초강대국이 되는 것처럼…이십일 세기는 세계에서 중국의 센추리가 될까요?...그것은 이 책의 논쟁이 되었는데 그것은 기독교가 많은 방법에서 중국의 본성을 바꿀 것이고 다음 수십년을 넘어서, 그리고 될 것이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바꿀 것입니다 (대빗 아이크맨, 베이징에서 예수님: 어떻게 기독교가 중국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권력의 우주적인 변화가 바뀌고 있는가, 리그너리 출판사., 2003, 285, 291, 292).

그러나 우리는 주의하는 것이 필요한데 그 위대한 부흥이 중국에서 계속되는 것은 쉽게 온 것이 아닙니다. 처칠이 사용한 말인 그것은 오직 “피와 수고와 눈물 그리고 땀에서 온 것입니다.” 그것은 오직 사탄과의 피로 얼룩진 전투에서 왔고 그것은 100년 이상이 걸린 것입니다. 저는 1900년의 복서 리베리온에 대하여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릴리 케이. 스미쓰는 말하기를,

      복서들은 기독교에 대하여 맹렬하게 싫어하였습니다…그들은 그 황제의 아주머니, 주 시] 를 확신하기를 그것은 선교사들은 중국의 영들을 훔쳐가고 그리고 중국 어린이들의 눈을 탈취하여 그들의 약으로 쓴다고 확신하였습니다. 황후 귀족미망인은 “외국 하얀 마귀들”을 대적하는 행동을 취하였고, 그리고 1900년 유월 21일 비밀 명령에 서명하여 모든 외국인들에게 실행하였습니다. 학살이 시작되고…복서스는 도시들을 파괴하기 시작하였고…그들은 교회를 명부를 부여 잡고 그리고 가가호호 찾아가서 부수고 선교사들과 중국 크리스천들을 참수하였습니다…가장 피비린내 나는 학살들은 상씨의 수도, 타이유안에서 발생하였습니다. 도시의 출입문들을 닫도록 명령을 내리고 외국인들이 갇히게 되었습니다.
       1900년 늦은 유월에, 포도들이 영국 침례 교회와 그리고 사오 양 선교 단지에 불을 놓았습니다. 선교사들과 중국 기독교인들의 그룹이 반 마일 떨어진 침례교 소년 학교에 피하였습니다. 그들이 도착한 후에 선교사들 중의 한 사람인 에디쓰 콤스가 그녀가 두 중국 여학생들을 뒤에 남겨 둔 것을 알았습니다. 타고 있는 건물로 뛰어 돌아가서 그녀는 그 소녀들을 구출하였는데 그러나 폭도에 의하여 붙잡혔고 그리고 불타고 있는 건물에 갇혔습니다. 에디쓰의 마지막 행동은 불속에서 무릎 꿇고 기도하였으며 그것은 그녀의 마지막이었습니다
      …함빡 젖은…선교사들과 중국 크리스천들은 그들에 의해 추격을 당하고 죽도록 돌에 맞고, 그리고 목 베어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그들의 머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경고하기 위하여 도시의 벽에 메어 달렸습니다…한 이런 설교사는 칼 런드버그였는데 그는 동료 선교사들과 그리고 그들의 자녀들을 데리고 몽고리아로 피하여고 시도하였습니다… 기록하기를, 만약에 우리가 도망할수 없다면, 우리친구들에게 말해 주세요 우리들은 주를 위해 살고 죽습니다. 저는 중국에 온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주님이 날 부르셨고 그리고 그의 은혜는 충분하였고…나의 필적을 용서하세요, 제 손이 떨리고 있습니다.” 그와 다른 사람들은 곧 목베임을 당했습니다.
       중국 크리스천들은 살육으로부터 제외되지 않았습니다. 거의 모두가 만약에 그들이 단지 그리스도를 부인하면 자유를 주겠다는 제공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인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한 사람은 남자인데 그는 거절하였는데 “믿음이 충실한” 옌으로 알려졌는데 그는 그의 아내와 함께 이방 신전의 기둥에 묶이었고…그 복서들은 잔인하게 그들을 몽둥이로 때렸고 그리고 그들 밑에 불을 지폈고, 그들의 다리들을 태웠습니다. 그러나 그 부부는 아직도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것을 거절하였습니다. [마침내] 미친 사람들 [복서들]은 미세스 옌은 놓아 주었으나 그러나 그녀의 남편은 불행하였습니다. 복서들은 그의 몸을 장작더미[나무를 쌓아 놓은 더미] 위에 던지고 그것에 [불을 붙였습니다]. 그의 몸이 불꽃 속에서 탓으며 [한 병사가 그를 구출하려고 하였습니다]. 그 병사는 조각이 나고 말았습니다. 폭력에 격노한 병사들이 복서들을 탬풀 밖으로 쫓아내고 옌씨를 구출하였고 불에 탓으나 그러나 아직도 겨우 살아있었는데 치안 판사에게 넘겨졌고, 그는 옌씨를 감옥에 집어넣었고…그는 죽었습니다.
       살해하는 것이 마침내 진정되었을 때에, 30,000명 이상의 중국 크리스천들이 순교 당하였습니다. 1900년의 중국 순교자들에, 로버트 코벤트리 포시디는 “그 복서들의 대량학살은 중국에서 개혁주의 교회들의 역사의 이전의 모든 수십년 보다 더 많은 순교자를 내었다고 기록하였습니다…많은 고난을 말할 수 없는 고문들, 그리고 많은 배교보다 죽음을 선택하였습니다” (리레이 케이. 스미쓰, 중국: 피 얼룩진 자국, 생명의 헌신 출판사, 2008, 46, 47, 49, 50, 51면).

혹은 저는 여러분에게 일본 광신자들에 의한 박해를 말씀드리겠는데 그들이 제 2차 세계 대전이 시작되자 중국을 침략하였을 때에 그들은 많은 크리스천들을 죽였습니다. 제 선임 목사님이신, 디모데 린 박사는 고아원의 원장이었습니다. 그 일본인들이 린 박사가 모아놓은 고아들에게 다가왔습니다, 그의 아내와 그의 딸은 도망가기 위해 보트를 탔습니다. 일본 비행기들이 날아와서 보트에 그들의 거의가 소총사격으로 죽었습니다. 린 박사는 보트에 오르기 전에 넘어졌고 그리고 그의 목이 부러졌고, 그리하여 그 사격으로부터 도망쳤습니다. 그는 부러진 목으로 인하여 거의 죽었는데 그러나 살았고 그리고 마침내 미국으로 왔고 그는 나의 목사가 되었고 여러해 동안 가르쳤습니다. 웜브랜드 목사님, 린 박사님 같은 분은 살아 있는 순교자였고 거의 순교자적인 삶을 살았으며, 그러나 그 장소에서 그리스도를 위해 말하는데서 도망간 다른 사람들은 죽었습니다.

혹은 저는 중국에서 그들 중에서 여러분에게 말할 수 있는데 그들은 고난을 당하고 그리고 공산주의 실권자 마오 세 퉁의 박해 아래 죽었으며, 1966-1969년의 “문화 혁명” 동안이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리챠드 범브랜드 목사님에게 그것을 하게 하겠습니다. 저는 웜브랜드 목사님을 잘 알았습니다. 그는 우리 교회에서 여러번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순교자들의 목소리”의 설립자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는, 역시, 살아있는 순교자였고, 루마니아의 공산주의 집중 캠프에서 14년을 보냈습니다. 그 햇수들의 삼년은 그는 독방에 갇혀서 고문을 당하였고, 사람의 소리를 전혀 듣지 못하고 또는 해를 전혀 볼수 없었습니다. 저는 웜브랜드 목사님이 여러분에게 직접 중국 크리스천들의 마오 세 퉁, “문화 혁명” 아래 고통 당한 것에 대하여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교회의 고난은 모든 상상을 능가하는 것으로…디. 리즈 박사는, 중국의 이전 선교사인데, 사실 조사 여행으로부터 돌아와서 우리에게 기록하였는데, “모든 나의 중국 친구들은 죽임을 당하거나 감옥에 갇혔다. 한 사람은 맹인이 되었고, 한 사람은 우물에 던짐을 당하였고 두 사람은 결핵으로 죽었고, 그리고 다른 사람은 세뇌를 당하였을 때에, 그의 마음은 사라졌고 그리고 취소하는데 싸인하였습니다. 그의 이성이 돌아왔을 때에, 그는 취소한 것을 찢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중국 교회는 수천으로 성장되었습니다…
       한 인디언 의사, 카문 찬다는 그의 다리가 잘렸고 그리고 붉은 중국의 한 감옥에서 그의 눈들은 구멍이 뚫어졌습니다.
       이런 사건의 하나는, 브래디밀 타티츠세브, 한 러시아인은 중국 상하이에서 체포되었습니다. 중국 공산주의자는 스크르로 그의 다리를 철제 튜브에 끌어매며 고문을 하였고 그리고 그 뼈들이 부러지기까지 망치질을 하였고, 그에게 상상적인 범죄를 고백하게 만들었습니다. 그가 거절하자, 공산주의 경찰은 그의 집에 갔습니다. 한 경찰관이 [그의] 아기를 들어올렸으며 그 어머니에게 말하기를, “만약에 당신의 남편을 대적하여 고발하는 것에 싸인을 하지 않으면, 우리가 당신의 아기의 머리를 부숴뜨리겠다고 하였습니다.” 그 어머니가…거절하였습니다. 그러자 그 경찰관, 한 여자 자신이, 그 아기의 머리를 벽에다 쳐서 부서뜨렸습니다…그리고 다른 공산주의자는 그 어머니를 총으로 쏘았습니다.
       라디오 모스코우는 1970년 4 월 7일에 말하기를, “십년을 통과하면서, 2천 5백만 이상의 크리스천들이 중국에서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엄청난 강제 수용소에 수 백만씩 던져졌습니다.”
       모스코우 신문인 크라스나이아 베즈다 [1969년 5월 7일] 는 기록하였는데, “중국 공산당은…사람들의 눈들을 꿇는 물과 황산으로 뽑아서 태웠고, 펜 칼로 [다리들] 을 짜르고 그리고 돌들과…큰 갈들로 두개골을 갈랐습니다.”
       우리의 중국 형제들의 많은 수가 맹인으로 지금 손을 더듬고 있거나 또는 그들의 배로 기어다니고 있는데, 그들의 다리와 팔들은 절단을 당했던 것입니다. [아직도] 지하 교회는 [성장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리챠드 웜브랜드 목사, 그리스도가 아직도 고문을 받고 있는 곳, 마셀스 문고, 런던, 1982, 130-131면).

지난 주일 밤에 중국의 크리스천들의 말할수 없는 고난과 고문에 대하여 들었을 때에, 어떤 사람은 우리 교회에 와서 듣고 말하기를, “왜 아주 많은 사람들이 중국에서 크리스천들이 되나요 그들이 고문을 받고 감옥에 갇히고 있는데 말입니다? 그 대답은 우리 본문으로부터 옵니다. 대 환난이 오는 있는 동안에 하나님의 천사가 말할 것인데,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계 7:3).

이 요절은 144,000의 유대인들을 말하고 있고, 그들은 그리스도께로 돌아 올 것이고 그리고 그들의 이마에 (그들의 마음들에). 성령에 의하여 인침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들은 이 “인치심”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우리에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에베소서 1:12-13,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엡 1:12-13).

한 사람이 그리스도를 신뢰할 때에, 그는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습니다. 마치 대 환란에서 그 144,000유대인 믿는 자들처럼, 그들은 “우리 하나님이 그들의 이마에” 인을 치시는 것입니다 (계 7:3). 노아가 방주에 돌아왔을 때에 대홍수 이전에, 성경은 말하기를, “주께서 그를 닫으시니라” (창 7:16). 방주에서 노아의 인치심은 진정한 회심의 모델이고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입니다” (엡 1:13). 유대인들은 대환란에서 회심한 유대인들은 그들의 이마에 인치심을 받을 것이며, 노아처럼 하나님의 성령에 의해 방주속에 봉함을 받았습니다. 한번 여러분이 “닫힘”과 “인치심”을 여러분의 마음에 하나님의 성령으로 받으면 땅에서 아무것도 여러분의 구원을 잃는 것은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영원히 안전하고,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것입니다” (엡 1:13). 핍박의 합계, 또는 고문까지도 여러분을 그리스도께로부터 분리할수 없는 것이고 여러분이 여러분의 이마에 “인치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며 그것은 대환란에 오직 유대 회심자들에게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것은 공산주의 중국에서 수백만에게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에게도 잘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 나오세요. 그분을 믿으세요. 여러분의 온 마음을 다하여 신뢰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할때, 여러분은 거듭나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마음을 인쳐 주심으로 그것은 문제가 없고, 또는 핍박이나 또는 문제가 여러분의 구원은 다시는 멀리 가져가지 못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여러분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원히 안전할 것이고 여러분에게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문제가 안되는 것입니다! 그것은 대환란에 유대 순교자들의 비밀입니다. 그것은 오늘 날 중국 순교자들의 비밀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믿고 ,그리고 그들은 영원히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들에게 다가오는 어떤 문제나 핍박은 문제가 되지 않으며, 그들은 사탄에게나 또는 세상으로 돌아가는 일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의 죄들의 값을 갚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분께 나오세요! 그 분을 신뢰하세요! 그는 여러분을 영원히 구원하고, 그리고 여러분은 절대 잃지 않을 것입니다 . 여러분의 생애에 어떤 재판이 와서 문제가 되지 않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교회를 떠나거나 그리스도를 저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에베소서 1:5-14.
벤자민 그리피스씨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모든 폭풍의 바람이 불어오는 것으로부터” (호프 스토웰 작, 1799-18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