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중국에서 추수 감사

(THANKSGIVING IN CHINA)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07년 11월 18일 주일 아침 시간에 로스 앤젤레스 태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전하신 은혜로운 설교 말씀입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November 18, 2007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눅 17:17-19).


이 설교의 제목은 “중국에서 추수감사절”입니다. 그것은 어울리지 않는 모순된 말로 들릴 것입니다. 결국은, 추수 감사절은 미국의 공휴일입니다. 어떻게 그것이 공산주의의 폭정 아래 비참한 가난 속에 기고 있는 세계의 정반대 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어떻게 연결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금년에 미국과 중국의 추수 감사절을 비교할 때에 저는 이 이야기의 중심이 그것의 의미와 아주 심장부로 분명하게 다가오는 것입니다.

그 이야기는 단순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처럼 사마리아와 갈릴리를 통과하여 그는 문둥병자들을 만나셨습니다. 그들의 아홉 명은 유대인들이었고 그리고 한 사람은 사마리아인이었습니다. 사마리아인들은 사람들의 혈통이 혼합된 민족이었고 그들도 하나님을 섬겼으나 유대 민족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사마리아 여인이 그리스도께 말하는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사마리아 여자가 가로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치 아니함이러라” (요 4:9).

그것은 우리들에게는 중요한 것으로 기억되는데 “유대인들은 사마리아인들과 상종하지 않는 다는 것이고”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문둥병자를 그리스도가 고쳐 주셨다는 것입니다. 그는 아홉명의 유대인 나병환자들을 고쳐 주셨고 그들은 예루살렘 성전의 제사장들에게 그들을 보이러 그들의 길을 갔던 것입니다.

“그 중에 하나가 자기의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예수의 발 아래 엎드리어 사례하니 저는 사마리아인이라” (눅 17:15-16).

저는 우리들이 오늘 날 중국과 미국에서 이 사건이 반복되는 요소를 우리들이 보고 있는 것을 믿습니다. 마국은 그리스도에 의해 기준 이상으로 축복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의 즐거움만을 위하여 나가며 그분을 위하여 시간이 없고, 진정한 감사를 그분께 드리는 그녀의 마음이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중국은! 그녀는 구세주께 향하여 그분께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중국은 그리스도 시대의 낮은 사마리아인과 같습니다. 그리고 그것입니다 – 진정한 추수감사절이 중국에서 있습니다 – 그리고 오직 또 다른 탐욕스런 음식을 미국에서 먹는 것입니다! 그것이 이 아침에 누가 복음 17장으로부터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I. 첫째, 미국은 하나님의 축복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저는 앨빈 수크밑 박사가 저술한, 영향력의 아래: 기독교가 어떻게 문명을 변화시켰는가 (젠더밴, 2001).

인간 생명의 존엄한 기독교의 관점은 우리 문화의 직접적인 축복이고 그것은 오직 현대의 이교 주의에 의한 먹는 것에 있습니다. 왜 우리들이 병원을 가져야 합니까? 왜냐하면 기독교 정신 때문입니다. 왜 우리가 노예를 갖지 않습니까? 기독교 정신 때문입니다. 왜 우리가 모두의 자유와 정의를 믿습니까? 기독교 정신 때문입니다. 왜 여인들이 존엄하게 대우를 받습니까? 기독교 정신 때문입니다. 어디로부터 우리의 교육 시스템이 옵니까? 여러분 추측하여 보세요 – 기독교 정신에서 오는 것입니다! 지금 여러분은 세속적인 대학의 크래스룸에서 듣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그 책을 구해서 읽어보세요 - 영향력의 아래: 기독교가 어떻게 문명을 변화시켰는가 앨빈 수크밑 박사 작, 젠더밴, 2001. 그것은 우리 북 스토어에 있습니다. 스크밑 박사는 1999년 일리노이스 대학의 사회학 교수이셨습니다.

이것에 대하여 생각하여 보세요. 당신은 어디에서 사는 것을 원하십니까 – 인디아, 아프리카, 차이나 아니면 미국입니까? 거의 모든 사람들이 미국에 사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들은 그것이 기독교 정신의 수세기에 걸친 영향으로 미국이 이처럼 호감이 가는 살기 좋은 곳이 된 것을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저는 오늘 날 아주 많은 미국 사람들이 진정한 기독교인들이라고 말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우리 문화는 수세기에 걸친 기독교의 배경으로 커다란 유익을 갖는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크밑 박사가 지적하는 것이 기독교인들이 버린 아이들과 아픈 사람들과 가난한 사람들과 노인들을 돌보며 그리스 로마 문화의 잔인한 을 버리게 하였던 것입니다. 그는 14세기에 병원들이 기독교의 재단에서 한 것을 보여 주고 있으며, 그리고 고아원의 시작과 구제단체들을 만들과 우리 사회의 안전과 인류의 천국을 만들었고, 비인류적인 것과 포악한 것과 비교하여 오늘 날의 인디아 같은 나라를 말하고 있습니다. 스크믿트 박사는 또한 대학교들과 높은 교육의 바로 아이디어도 기독교로부터 온것이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살고 있는 바로 이 나라도 미국에서 성경을 믿는 크리스천들이 세운것이고 그들이 와서 여기에, 그들이 핍박이 없는 기독교를 세운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미국과 서구 세계는 마치 치료함을 받은 아홉명의 문둥병자들과 같고 그들을 치료하여 주신 그리스도께 크게 감사를 드리지 않고 그들의 길을 간 것과 같습니다. 예, 유럽에서 우리들의 문화와 그리고 미국은 수세기 동안 전염병의 인류에 많은 질병들을 기독교에 의해 고침을 받았습니다. 그것이 왜 사람들이 아직도 미국으로 떼를 지어오는 이유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도 파키스탄이과 인디아나 또는 어떤 아랍 나라에도 이민을 가려고 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오, 아닙니다! 그들은 모두 여기에 오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 왜냐하면 우리들이 우리 기독교의 기초에 의해 우리 문화가 많은 축복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미국은 그리스도에게서 돌아서고 말았습니다. 우리들은 고침을 받은 아홉명의 나병 환자들보다 더 감사를 드리지 않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께 진정한 감사를 드리지 않고 가버리는 것입니다.

오늘 날 미국에서 74%의 사람들이 “그리스도에게 헌신을 다짐하는 선포”를 합니다. 얼마나 우스운 일입니까! 새 공부는 남부에 사는 침례교 교인들의 가장 많은 그룹이 이혼을 하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침례교 교인 성인들의 29% 가 이혼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바나 리서취 그룹, 2000년 3월). 놀랄만한 진리는 그것은 소위-말하는 “거듭난” 크리스천들이 거의 모두가 이혼했다는 것입니다 – 유대인들보다 더 많고, 카토릭들보다 많고, 또는 다른 그룹보다 많다는 것입니다. 왜, 그것은 미국 크리스천이 혼란함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 그것이 보여 주는 것이 무엇입니까! 바로 몇년 전에 빌리그래함이 말하기를,

그것은 도덕적인 저주가 서부 세계에서 깨어지는 것이 넓게 열려있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텔레비젼에서 것들과 영화들에서, 그리고 사람들이 읽는 문학 작품은 부끄러움을 느끼게하는 소돔과 고모라와 같습니다 (기도의 편지, 1월, 1998).

그리고 미국에서 교회들은 어떻습니까? 남침례교회 교인들이 1천 5백 9십만명중에 천만 7십만이 주일 아침에 조차 교회에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것은 맞습니다 – 자신들이 남침례교의 교인들이라고 하는 그들의 삼분의 이가 교회에 전혀 출석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든 남침례교 교인들의 절반 이상이 작년에 1불 이상을 헌금하였습니다. 그것은 맞습니다 – 일년에 1불 이하입니다!

미국에서 복음주의적인 기독교에 대한 죠크가 있습니다. 그것은 실지로 사회에 전혀 영향력을 끼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복음주의적인 교회들이 기도하지 않습니다, 영혼들을 구원하지 못합니다, 십일조를 드리지 않고, 그리고 그들의 지역 교회에 매주일 마다 아침 저녁으로 충성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들 미국 “크리스천들”에게 어떤 좋은 점들이 있습니까? 저는 그들에게 전혀 좋은 점이 없다는 것을 말씀드림니다!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계 3:16-17).

평균적인 미국인의 소위 말하는 “거듭난” 크리스천이 지옥의 불꽃 속으로 그리스도의 입에서 내치움을 받을 것입니다.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 7:22-23).

당신은 어떻습니까? 당신은 미국 크리스천으로, 좋은 점이 하나도 없고, 변화가 없고, 악하고, 교회를 빠지고, 기도가 없고, 이기주의이고, 자신을 속이는 회심하지 않은 죄인이고 – 지옥을 향해 묶여 있습니까? 저는 미국 크리스천들에게 당신들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끄럽게 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기도 모임의 시간에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이 전도 시간에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이 대개의 주일 저녁에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이 바로 이 아홉명의 나병환자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 아홉은 어디 있느냐?” (눅 17:17). 그들은 육체적인 고침을 받았고 물질적인 도움을 예수님으로부터 받았습니다 – 그리고 그들의 감사가 없는 길로 갔습니다 – 잃어버렸고 지옥에 갔습니다 – 바로 많은 미국인들처럼!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눅 17:17-18).

II. 둘째로, 중국의 핍박을 받는 크리스천들은 진정한 추수감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미국인의 추수감사는 넓게 가짜입니다 – 하나의 조크. 사람들은 음식으로 그들을 채울 것이고 그리스도를 위한 생각은 약간 할 것입니다. 아직도 중국에서 이 아침에 진정한 추수 감사가 있는 것입니다.

근래의 고고학적인 증거는 기독교가 처음 중국에 들어온 것은 주전 86년으로 사도요한이 생존하였던 시대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복음은 그 시대에 중국에 의하여 거절 되었습니다. 네스토리안 기독교인들은 복음을 두번째로 635년에 중국에 들여왔으며 알로펜과 다른 사람들의 설교 아래 들어왔습니다. 기독교는 발판을 확보하고 그리고 사람들은 중국에서 그리스도에게 회심하였는데 약 165년 동안이었습니다. 그들의 교회중 몇몇은 지금도 존재하고 있으지라도 9세기에 중국에서 네스토리안 크리스천들은 박해를 받았고 그리고 한 운동처럼 존재하는 것이 멈추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1807년에 기도교는 중국에 세번째로 소개되었는데 그때가 영국 선교사 로버트 모리슨이 마카오에 도착하였고 그리고 성경을 중국어로 번역하였습니다. 그는 한 중국인에게 침례를 베풀었는데 1834년 그의 죽기 전에 회심한 자였습니다. 팔년 후에 1842년의 난징 조약은 외국 선교사들이 자유롭게 중국 입국을 허락하였습니다. 모리슨의 중국어 번역 성경은 선교사들이 여러 사람들의 회심이 시작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십 삼년이 지난 1865년에 위대한 영국 선교사 제임스 허드슨 테일러는 중국 내지 깊숙한 곳에 그의 205개의 선교지들을 처음으로 세우기 시작하였습니다. 1928년에 중국에서 선교사들의 숫자는 8,325명으로 피크를 이루었습니다.

중국인들의 수천명이 그들의 헌신적인 목회자들 아래서 회심하였습니다. 공산주의 자들은 1939년에 권력으로 들어왔고 그리고 모든 외국 선교사들을 쫓아 내기 시작하였습니다. 마지막에 떠난 한 사람은 그래디스 아일워드 양이었는데 그녀의 용감한 이야기는 “여섯번째 행복의 여인숙”이라는 제목의 영화로 말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아일워드 양이 그녀의 감옥에서 있었던 간증을 세 시간에 걸쳐 들을 수 있는 특권을 1962년에 누린 것으로 제가 믿습니다. 그것은 영혼을 감동하는 간증이었으며, 그리고 저는 지금도 그녀가 했던 말을 40년이 넘었으나 많이 기억하고 있습니다.

모든 외국 선교사들은 중국으로부터 그들에 의해 쫓겨났으며 공산주의 자들은 그리고 나서 중국인 그들 자신들의 성직 안수를 금지하였습니다. 그것은 이 기간동안에 제 선임 목사님이신 디모데 린 박사님은 중국을 떠나서 신학을 공부하고 셈족 언어를 배우러 미국에 들어왔습니다. 공산주의 자들이 지금 거의 97세이신 나의 목사님이신 린 박사님으로 부터 직접 빼앗아 가기 전에 저는 중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위대한 딜을 배웠습니다. 로스 앤젤레스에 있는 우리 중국 교회에 목사님으로 오기전에 린 박사님은 밥 존스 대학원에서 여러 해 동안 신학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린 박사님은 차이나 타운의 우리 교회에 목사님으로 오셨습니다. 린 박사님의 목회는 1960년 대에 제 생애에 깊은 감동을 만들었으며 저는 언제나 그것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저에게 성경속에 있는 완전한 믿음 바로 그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린 박사의 아버지는 또한 옛날 중국에서 1911년 개혁 이전에 목사님이셨습니다.

공산주의 자들은 1955년에서 1985년 사이에 어떤 중국인에게든지 목사 임직하는 것을 금지하였습니다. 목사 안수식들은 비밀 장소에서 가졌는데 “가정 교회”의 운동으로 지하에서 그들 사이에 가져야만 하였습니다. 1955년 공산주의자들은 그들이 말하는 “악마의 예배들” 이라고 부르며 가정 교회 운동을 금지하였습니다. 공산주의 중국에서 그들은 “악마 숭배자들”이라는 이름을 최고의 크리스천들에게 붙여 주었던 것입니다!

요나단 차오는 오늘 날의 개혁 (11월 – 12월 2000년) 이라는 이슈의 기사를 썼는데 그가 말하기를 “중국에서 프로테스탄트 교회는 지난 오십년 동안 (1950-2000) 에 백배로 성장하였는데 반대하는 환경들 아래서 그리고 적대하는 환경에서 일어난 것입니다. 그 환경은 무신론자[공산주의자]상태에 의해 박해의 하나였습니다” (오늘의 개혁주의, 2000년 11-12월, 3면).

챠오는 계속하여 말하기를, “1950년 1월에…거기에 834,000프로테스탄트 회중들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신용할 수 있는 조사가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경험에 의한 추측은 믿는 자들의 숫자를 거의 85백만에서… 70백만이 다양한 가정교회들이 전 지역에 흩어져있는 것입니다” (같은 절). 그는 결론을 지어 말하기를 “오늘 날 중국의 북부와 북동쪽 중국에서 보고하는 것이고 그것은 모든 마을에 한 교회씩 있습니다” (같은 책).

챠오는 우리에게 굉장한 박해 아래 중국 교회들이 특이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인용하기를 이처럼 신실한 목사님들이 마치 왕 민타오 (1900-1991) 그는 복음을 설교하였기에 23년을 감옥에 투옥되었고; 베이칭의 유안 씨안쳉은 이십년 동안 감옥에 있었고, 그리고 한 교회에서 1979년부터 목회하였고; 상하이의 씨 모산 그는 이십년 동안 감옥에 갇혔고 그리고 구앙조우의 사무엘 램은 또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였다고 이십년 동안 감옥에 갇혔습니다.

이들 엄청난 목회자들은 그리고 다른 수천의 사람들이 완전하게 헌신되어진 사람들은 중국 교회들을 인도하고 있으며 폭발적인 부흥속에 위대한 부흥을 지난 오십년 동안 이땅에 이루었습니다.

요나단 챠오는 우리들에게 말하기를, “마치 중국 교회의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처럼, 나는 중국에서 교회의 성장이 진행되는 것은 [공산주의] 정부가 콘트럴할 수 있는 능력을 넘어섰다는 것입니다. 거기에는 벌써 크리스천들이 공산주의 정당 멤버들보다 더 많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큰 고통과 많은 중국 크리스천들이 인내를 가져야 했던 것을 알게 될때에 이 위대한 부흥이 성공한 것은 깜짝놀랄 일이고 특별한 것입니다. 그 웹싸이트는 religiousfreedomforchina.org/ 이고 영어로 예닐곱 개의 보고를 주고 그 실례는 중국에서 다른 수천건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지역 경찰서에서는 경찰이 그들을 심문하였고 그리고 고문하였습니다. 그의 손에 있는 성경으로 그는 유씨 웨이로부터 발견되었고, 양즈항은 웨이에게 소리쳤습니다, 당신 이것을 어디서 가졌느냐? 누가 너의 지도자이냐?” 웨이 앞에서 대답할 기회를 가졌는데, 즈항은 그의 얼굴을 여러차례 때리고, 그리고 나서 전기봉을 사용하여 웨이의 양귀를 때렸습니다. 그 매맞음 아래서 신응하는 웨이를 보고, 즈항은 소리치기를, “우리는 네게 고통의 시간을 주어야만 한다 왜냐하면 너는 하나님을 믿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또 다른 경찰에게 말하기를, “가서 보라 씨앙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만약에 그가 고백하기를 거절하면 그를 때려서 죽여라!”

      2002년 유월 1일 오후 아홉시경에 제펭 마와 준펭 즈항, 헤난 성 씨앙쳉 도시의 공공 경비부의 정치 보호부의 연합 책임자와 그 대장은 함께 야오린 쑤, 씨안쳉시의 후안쳉 도로 경찰서의 책임자와 그리고 경찰들이 크리스천 씽아이 웨이의 집을 아무 법적인 서류도 보여 주지 않고 집안으로 부수고 들어갔으며 그들은 마치 강도들처럼 전체 집을 샅샅이 뒤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씽아이웨이와 찬송가들과 성경들을 후안쳉 도로 경찰서로 데려갔습니다.
       경찰서에서 전펭 즈항은 씨스터 웨이에게 소리쳤습니다, “솔직히 자백하라! 그 성경들은 어디에서 왔느냐?” 그것을 보고 웨이는 어떤 말도 하는 것을 거절하였고, 즈항은 그녀의 머리를 붙잡고 그리고 난폭하게 그녀의 얼굴을 둘둘 말은 책으로 얼마동안 때렸습니다, 그리고 소리쳐서 “얼마동안 하나님을 믿었느냐?” 씨스터 웨이는 아직도 침묵을 지켰습니다. 그러자 제펭 마는 그의 분노를 참지 못하고 그녀의 머리칼을 붙잡고 그녀의 얼굴을 감각을 잃을 때까지 손바닥으로 무섭게 때렸습니다. 그리고 나서 야오린 쑤의 차례입니다. 그 역시 그녀의 머리칼을 끌어당기고 그리고 그녀를 심하게 때렸습니다. 씨스터 웨이는 많이 고문을 당하고 추행을 늦은 밤 새벽 2시까지 당했습니다.
       그녀에게 어떤것도 갖는 것을 실패하고, 그들은 그녀를 도시 유치장으로 보냈으며 그녀는 오일 동안 “종교 기관”의 감시하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녀의 가족이 제펭 마에게 약 $88 의 선물을 주고, 그녀는 약 $ 62 의 벌금을 주고 풀려났습니다.

      다음날 아침 7:00에 씨안 리가 왔는데 주 공중 경비부의 정치 보호부의 관리자입니다. 리는 가죽 벨트를 사용하여 카이 형제를 때렸는데 피투성이의 피멍이 그의 온 얼굴 주위를 뒤덮었고 그이 다른 몸에 덮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의자에 단단히 붙잡아 매고, 그리고 전기가 흐르는 선으로 그를 찔렀습니다. 카이 형제는 전기 충격을 견딜 수 없었으며 그리고 그는 소리를 지르고 끙끙 신음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리는 땅바닥으로 내리 쳤으며 그리고 그의 얼굴을 짓 밟았고 소리치기를, “만약에 네가 하나님을 믿는 것을 고백하지 않으면 내가 너의 성기를 짤라버리겠다!”

리쳐드 범브랜드 목사는 루마니아의 공산주의 감옥에서 고문과 고난을 당하며 십사년 동안 보냈으며, 그는 수백 수백의 크리스천들의 헌신과 용기를 증언하였습니다. 저는 웜브랜드 목사님을 잘 아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제 아내와 저는 그와 미세스 웜브랜드와 그들의 집에서 여러해 전에 저녁을 함께 하였습니다. 그의 책에서, 그리스도를 위한 고문, 웜브랜드 목사는 말하기를,

그것은 반듯이 이해하여야 하는데 거기에는 명목상이나, 절반의 마음, 미적지근한 크리스천들은 중국…에 없다는 것입니다. 크리스천들이 지불하는 댓가는 훨씬 너무 많습니다. 그 다음 욧점을 기억하는 것은 그 핍박은 언제나 더 나은 크리스천 – 증거하는 크리스천, 영혼을 건지는 크리스천을 생산하는 것입니다. 공산주의의 핍박은 맞불을 놓고 그리고 진지하게 헌신하는 크리스천들을 생산하는데 마치 자유로운 땅 [미국 같은] 데서는 거의 보기 힘든 것입니다. 이 사람들은 어느 누가 어떻게 크리스천이 되고 그리고 그들이 만나는 모든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리처드 웜브랜드, 그리스도를 위한 고문, 다이안 북스, 1976, 105면).

중국에서 크리스천들은 사마리안 나병환자와 같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눅 17:18-19).

저는 가능한대로 그들 중국 크리스천들과 같이 닮기를 원합니다. 저는 평균적인 미국 “크리스천”처럼 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이 아침에, 당신은 하나님께 당신이 중국의 크리스천의 모델을 따라서 어떠한 댓가도 지루겠다고 서약하시겠습니까? 당신은 매주 주일 아침과 매주일 저녁에 – 무슨 일이 있든지 교회에 있겠다고 약속하시겠습니까? 당신은 하나님께 당신의 모든 마음을 다하여 우리를 돕겠다고 이 교회를 만들기를 태버내클 침례 교회를 중국에서 팔려간 교회의 하나처럼 가능하게 만들도록 하겠다고 약속하시겠습니까? 만약에 당신이 그렇게 하겠다면, 이 추수감사 주일에 나오세요 그리고 교회 앞에 여기서 무릎을 꿇으세요, 우리가 노래한 것처럼, “저는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정하였네.” 저는 여러분에게 구원을 위하여 앞으로 나오라고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만약에 여러분이 원하시면 나중에 그것에 대하여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앞으로 나와서 여러분의 생애를 그 중국 크리스천들처럼 그런 믿음으로 헌신하는 것을 간청합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하이머 박사님의 설교를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매주
인터넷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설교 사본”을 크릭하시기 바랍니다.

크레이톤 챈 박사님이 설교 전에 성경 말씀을 읽겠습니다: 누가 복음 17:11-19.
벤자민 그리피스 박사가 독창곡을 설교 전에 부르겠습니다:
“다이아몬드 에이커스” (작자 미상).


설교요약>

중국에서 추수 감사

(THANKSGIVING IN CHINA)

by Dr. R. L. Hymers, Jr.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눅 17:17-19).

(요 4:9; 눅 17:15-16)

I.   첫째, 미국은 하나님의 축복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것입니다,
계시록 3:17, 16; 마 7:22-23.

II.  둘째로, 중국의 핍박을 받는 크리스천들은 진정한 추수감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눅 17:1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