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중국 성공의 비밀

(THE SECRET OF SUCCESS IN CHINA)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1년 9월 18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18, 2011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요한계시록 2:9).


Wang Mingdao 목사는 20세기에서 중국 기독교의 대부 중 한 분이셔습니다. 그는 1958년 복음을 전하던 중에 체포를 당했고, 세월을 다 합해서 22년동안 감옥에 있었습니다. Wang Mingdao의 전기작가, Thomas Alan Harvey가, 말하기를,

중국정부가 어떠한 정책을 펼친다 할지라도, 중국교회는 앞으로 다가올 시대에 전 세계적으로 기독교 형태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대략] 7천만명의 영혼들과 매년 7%의 성장률로서, 지구 대부분 국가들의 기독교인들 수 보다 중국의 기독교 인들의 수가 뛰어날 것입니다. 개발 도상국가들의 크리스천들처럼, 중국계 기독교인들은 21세기의 교회 선두자로서 대표하고 있습니다 (Thomas Alan Harvey, Acquainted With Grief, Brazos Press, 2002, p. 159).

David Aikman은, 그의 책Jesus in Beijing 에서 말하기를,

중국의 기독교화가 계속 이루어지면서 중국이 초강대국이 되면 숫자적이지만 않고, 기독교의 지적인 중심이… 확실히 유럽과 미국에서부터 이동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고려될 가치가 있습니다…이 과정은 아마도 이미 중국의 가정교회 리더들의 수고와 희망에서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David Aikman, Jesus in Beijing, Regnery Publishing, 2003, pp. 291, 292).

서머나 교회 대해서 그리스도가 묘사한 모습은 오늘 날 중국에서 “가정 교회” 운동을 통해서 볼수 가 있습니다,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요한계시록 2:9).

서머나 교회 관해서, Dr. James O. Combs가 말하기를,

서머나 교회, 에베소에서 북쪽, 폴뤼카르포스 [Polycarp] 가 수십년동안 목회를 해왔고 155 A.D. 에 순교자로서 90살쯤에 죽게 되었음…이들은 큰 고난과 세상 물건들을 압수 당했으나, 영적으로는 부요한 자들이었다 (James O. Combs, D.Min., Litt.D., Rainbows From Revelation, Tribune Publishers, 1994, p. 33).

서머나 교회처럼, 중국의 가정교회의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은 큰 핍박과 “고난”을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적으로는 너무나 “부유해서” 이들의 복음전도는 매년 성장률이 “7%” 입니다 (Thomas Alan Harvey, ibid.). 그러므로, 중국의 기독교인들의 수가 이미 “지구에 있는 대부분의 국가들의 수를 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7천만명이 넘는 중국 기독교인들은 진정한 회심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맥시코의 반보다 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중국에 있습니다. 이것은 충격적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그들의 성공에는 어떠한 이유가 있을까요? 그들의 복음전파에는 어떠한 비밀이 있을까요?” 왜 이들에게 이러한 말을 붙일수 없을까요,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요한계시록 2:9).

미국에서 복음적 기독교가 성장하지 않는 실상을 우리가 사려할 때, 그리고 여기서 복음적 기독교가 죽고 있다는 실상을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고 있을 때, 그들에게는 없지만 우리에게 있고, 그리고 그들에게는 있지만 우리에게는 없는 것을, 미국인으로서 우리는 깊게 생각해야 합니다.

I. 첫번째, 그들에게는 없지만 우리에게 있는 것.

그들은 교회 건물이 없습니다! 오직 공산당들이 지지하는 “삼자”교회에만 교회 건물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교회”만 오직 성장하고 있는 교회 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작은 숫자의 교회 건물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회들은 우리처럼 교회 건물이 없습니다!

그들은 정부의 인정이 없습니다. 그들은 중국의 공산주의 정부로부터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처럼 종교의 자유가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처럼 목사들을 가르치는 신학교가 없습니다. 중국의 목사들이 받는 유일한 훈련은 어느 사람 집에서 진행 됩니다 – 그리고 기간은 짧고 철저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급하게” 받을 수 있는 훈련만 받게 됩니다. 중국의 젊은 목사님들은 경험이 많은 늙은 목사님들로부터 훈련을 받습니다, 사실 상 배우기에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그들은 주일학교 건물이 없습니다. 그들은 “버스 사역”을 위한 버스가 없습니다. 그들은 “기독교 방송”이 없습니다. 그들은 “기독교 라디오 방송”이 없습니다. 그들은 기독교 출판소도 없습니다. 그들은 “파워포인트”를 위한 장비도 없습니다. 그들은 목사님들의 설교를 큰 화면에 비췰 TV 프로젝터도 없습니다. 그들은 “크리스천 록 밴드”도 없습니다. 그들은 오르겐 도 없으며, 보통 피아노까지도 없습니다. 그들은 주일학교를 위한 인쇄된 자료도 없습니다. 그들은 모든 사람들에게 성경이나 찬송책도 없습니다. 없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갖고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 대신, 그들은 중국정부로부터 핍박과 고난이 있습니다. 그들은 가끔식 기독교인이라는 이유 때문에 감옥에 갑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려는 그 누구에게는 언제나 위험이 있습니다! www.persecution.com 에 가셔서 중국에 일어나고 있는 기독교인들의 핍박 대해서 읽어 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계 기독교인들은 아직까지도 영혼을 얻는 일에서는 아주 성공적입니다. 중국 곳곳에서 기독교인들의 숫자는 폭발적으로 넘치고 있습니다, 현대 역사의 대 부훙 입니다!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요한계시록 2:9).

미국의 있는 대부분의 우리 교회들이 예수님이 묘사했던 라오디게아 교회처럼 될까봐 제가 두렵습니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려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요한계시록 3:17).

II. 두번째, 그들에게는 있지만 우리에게는 없는 것.

그들에게는 있지만 우리에게는 없는것이 여기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그들의 성공의 비밀과 – 우리의 실패 근거가 있습니다!

그들은 고통이 있습니다 – 그러므로 그들은 십자가를 짊어지는 것을 배웠습니다! 대부분의 미국계 기독교인들은 기도모임에 가기 위해 한 주에 한 저녁시간을 보내는 것을 싫어합니다. 대부분의 미국계 기독교인들은 영혼을 얻기 위해 한 주에 한 저녁시간을 보내는 것을 싫어합니다. 대부분의 미국계 기독교인들은 주일 저녁의 포근한 시간을 교회에서 보내는 것을 싫어합니다! 미국의 많은 목사들은 살좀 빼야 합니다. 우리는 몇 칼로리를 빼야하는 고통을 겪어야 합니다. 중국의 설교자들은 빼빼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힘있게 설교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살을 빼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니면 우리는 힘과 활기로 설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더 마른 사람들이 성령충만으로 말씀을 전합니다. 저는 비만의 중국계 “가정 교회” 설교자를 본 적이 없습니다. 중국의 가정교회들이 위대한 부흥을 경험하는 것이 놀랄일도 아닙니다, 그 와중에 여기 미국에서는 기독교가 말라가면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구세계 곳곳에서도!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고통이 따르는 법 입니다. 여러분이 살을 빼기 위해서는 음식을 들 먹는 것과 다이어트 요법을 실행하는 고통이 따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사람으로 만들려면은 고통이 따릅니다! 훌륭했던 중국계 복음전도자 Dr. John. Sung이 말하기를,

위대한 핍박은 위대한 부흥을 일으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사람들을 위대하게 사용합니다…아주 제일 힘든 상황으로 연단을 받은 사람…많은 고통은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제자들의 삶은 올리브와 같습니다: 더욱더 쎄게 눌려지면, 더 많은 기름이 안에서부터 나오게 됩니다. 오직 고통을 겪은 사람만이 다른 사람들을 위한 사랑과 위안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John Sung, Ph.D., The Journal Once Lost, Genesis Books, 2008, p. 534).

부르세요 “Jesus, I My Cross Have Taken”[십자가를 내가 지고].

십자가를 내가 지고 주를 따라 가도다
이제부터 예수로만 나의 보배 삼겠네
세상에서 부귀영화 모두 잃어 버려도
주의평안 내가 받고 영생복을 얻겠네!
   (“Jesus, I My Cross Have Taken” by Henry F. Lyte, 1793-1847).

이 찬양은 Dr. John R. Rice가 제일 좋아했던 찬양 입니다. 이 찬양이우리에게 현실이 되게 합시다! 그러면 하나님이 중국에서 역사하시는 것처럼 우리 안에서도 역사 하실 것입니다! 다같이 부르세요!

십자가를 내가 지고 주를 따라 가도다
이제부터 예수로만 나의 보배 삼겠네
세상에서 부귀영화 모두 잃어 버려도
주의평안 내가 받고 영생복을 얻겠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마태복음 16:24).

또 다시 부릅시다!

십자가를 내가 지고 주를 따라 가도다
이제부터 예수로만 나의 보배 삼겠네
세상에서 부귀영화 모두 잃어 버려도
주의평안 내가 받고 영생복을 얻겠네!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요한계시록 2:9).

그들은 중국에서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하나님의 축복으로 부요함의 부흥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우리 또한 교회 안에서 자신을 부인하고, 십자가를 짊고 그리스도를 따라 갑시다 – 어떠한 댓가를 치룬다 할지라도!

그러면, 그들과 같이, 잃어버린 자들을 위한 기도를 할 때 눈물로서 할 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어느 한 형제가, 저에게 말하기를, “중국에서는 많은 눈물을 흘립니다.” 그는 정확하게 맡습니다! 잃어버린 자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그들은 눈물을 흘리면서 합니다. 또한 중국에서 방황하던 자들이 죄의 확신을 얻을 때 눈물을 흘립니다. 그리스도께 회심하는 자들이 왜 이렇게 많은 지 놀랄일도 아닙니다! 성경이 말하기를,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시편 126:5).

부르세요 Dr. John R. Rice의 “The Price of Revival”[부흥의 값].

부흥의 대가, 영혼을 얻는 대가,
   긴 시간의 기도, 지침과, 눈물들;
잘 알지못한, 외로운 죄인들과 함께 애원하는 일은,
   그 높은 곳 수확의 때에 다시 갚아지네.
거두는 일, 하늘의 거두는 일! 땅 아래 있는 영혼들을 위해.
(“The Price of Revival” by Dr. John R. Rice, 1895-1980).

잃어버린 영혼들을 위한 찢어지는 마음을 하나님이 여러분에게 부어주시기를 기도합시다! (다 같이 기도). “The Price of Revival.” 다시 부릅시다!

부흥의 대가, 영혼을 얻는 대가,
   긴 시간의 기도, 지침과, 눈물들;
잘 알지못한, 외로운 죄인들과 함께 애원하는 일은,
   그 높은 곳 수확의 때에 다시 갚아지네.
거두는 일, 하늘의 거두는 일! 땅 아래 있는 영혼들을 위해.

또한, 그들은 혼 힘을 다해 잃어버린 영혼들을 자신들의 “가정 교회”로 인도합니다. D. L. Moody가 말하기를, “Love them in”[그들을 안으로 사랑하라]. 중국에서는 그들은 이 방법으로 사람들을 가정교회 안으로 인도합니다 –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 입니다! “Love them in”[그들을 안으로 사랑하라]. 영혼을 얻는 일은 일차적으로 사람들을 사랑해서 그리스도 안으로 오게끔 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지역교회 안으로. “Love them in”[그들을 안으로 사랑하라].이것은 자유주의가 아닙니다! 이것은 “삶의 방식” 전도법이 아닙니다! 이것은 D. L. Moody 입니다! 제 생각에는 그가 확고하게 정확했습니다. 이것은 중국에서 효과적입니다 – 그리고 여기서도 효과적일 것입니다! “Love them in”[그들을 안으로 사랑하라].

만약에 우리가 예배를 떠나게 되면 우리 교회에 오는 잃어버린 영혼들을 우리는 얻을수 가 없습니다. 오직 남게되는 사람만은 영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직 방황하는 자들에게 예배 전과 후에 친절한 사람만이 영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회에 방황하는 영혼들을 추가하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는 반드시“Love them in”[그들을 안으로 사랑해야 합니다] – 중국에서 하는 것 처럼! 다 같이 부르세요 “Make Me a Channel of Blessing”[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기도합니다,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나의 온 삶과, 나의 예배가 축복으로,
   오늘 내가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Make Me a Channel of Blessing” by Harper G. Smyth, 1873-1945).

아직까지 회심하지 않은 자들에게 몇 마디 하지 않고 이 예배를 저는 마칠수 가 없습니다. 교회에 나온다고 여러분이 회심한 것은 아닙니다. 성경을 공부한다고 여러분은 회심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죄의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회개를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고난을 겪으면서 죽으셨고 십자가의 보혈이 여러분의 영혼과 심판으로부터 구원했습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그분의 보혈로서 죄 씻으심을 받으셔야 합니다. 예수님께 나오세요 그리고 죄로부터 죽음으로부터 지옥으로부터 구원을 받으세요. 여러분은 받드시 거듭나야 합니다. 여러분이 반드시 이 체험을 하시기를 저희가 기도 드립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You may email Dr. Hymers at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 – or you may
write to him at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Or phone him at (818)352-0452.

Dr. Kreighton L. Chan이 설교 전 봉독했던 성경말씀: 요한계시록 2:8-1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설교 전 부르셨던 찬양:
“So Little Time”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 요약

중국 성공의 비밀

(THE SECRET OF SUCCESS IN CHINA)

by Dr. R. L. Hymers, Jr.

“내가 네 환난과 궁핍을 알거니와 실상은 네가 부요한 자니라...” (요한계시록 2:9).

I.   첫번째, 그들에게는 없지만 우리에게 있는 것, 요한계시록 3:17.

II.  두번째, 그들에게는 있지만 우리에게는 없는 것,
마태복음 16:24; 시편 1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