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설교 전 찬송가: “저 높은 곳을 향하여” (Johnson Oatman, Jr., 1856-1926).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를 막겠는가?

SHALL THE CORONAVIRUS STOP US?
(Korean)

Dr. R. L. Hymers, Jr.,
Pastor Emeritus

이 설교는 2020년 5월 10일 주일 오후,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Afternoon, May 10, 2020


누가 복음 21:8-11을 펴주십시오.

“그분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속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그리스도라, 하며, 때가 가까이 왔다, 하리라.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을 따라가지 말라. 또 너희가 전쟁들과 난리들에 대하여 들을 때에 무서워하지 말라. 이런 일들이 반드시 먼저 일어나야 하되 곧 끝이 오지는 아니하느니라. 그 뒤에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나고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역병이 있으며 또 하늘로부터 두려운 광경과 큰 표적들이 있으리라” (누가복음 21:9-11).

이제 마태복음 24:4-8 을 핍시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여 이르시되, 아무도 너희를 속이지 못하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그리스도라 하며 많은 사람을 속이리라. 또 너희가 전쟁들과 전쟁들의 소문을 들을터이나 주의하여 불안해하지 말라. 이 모든 일들이 반드시 일어나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 민족이 민족을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나고 곳곳에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 (마태복음 24:4-8).

저는 여러분이 이 두 본문에 나오는 한 단어인, “역병”에 주목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태복음 24:8에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라는 말에 주목하십시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우리 교회의 설교는 이제 여러분의 휴대폰에서도 가능합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로 접속하세요.
“APP”이라고 쓰여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세요.
이 후에 나오는 안내를 따르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요즘 “역병”이라는 단어는 중요한데, 이 단어는 그리스어로 복수형 단어입니다. Unger’s Bible Commentary 라는 주석은 이 단어가 “전염병을 이야기할 때 쓰인다”고 말합니다. 예수는 에이즈라는 역병을 예언하셨었습니다. 이 단어는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을 말하기도 합니다. 이 전염병에 대해 예수께서 8절에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 라고 하신 말씀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스어로는 “산고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MacArthur).

J. N. Darby는 우리 시대를 말하며, “거짓 교회가 있을 것이며,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Vine’s Expository Dictionary는 역병이라는 단어를 “누가복음 21:11에서 복수형으로 사용된 치명적인 전염병”이라고 정의했습니다.

이제, 코로나 전염병 이 후에 사람들이 어떻게 “교회를 할 것”인지 생각해 보십시오. onenewsnow.com (2020년 4월 24일)에 실렸던 “코로나 위기 이후 사람들은 어떻게 ‘교회를 할 것’인가”라는 보고서에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예배를 참석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이후 교회 생활은 이전과 크게 다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42%는 코로나 이전보다 헌금이 더 안좋아질 것이라 말한다.” “교회 지도자 중에서 코로나가 끝나면, 그들이 직면하게 될 것에 대해 두려워하는 불안함이 발견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 미국 전역의 대형교회의 교회 지도자들에게도 어느 정도의 불안감이 있다. “행동과학자로서 우리는 ‘대신’ 시나리오가 더 가능성이 높으며, 많은 목회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고 믿는다.” “문화는 사람들이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기대하도록 가르쳤다.”

지난 62년간 목회를 하면서, 저는 이런 두려움은 근거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것이 데살로니가후서 2:3에 나온 마지막 때에 대한 예언의 한 부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도 어떤 방법으로든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먼저 떨어져 나가는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라” (“Hē apostasia” – 배도). Merrill F. Unger 박사는 “일부 멸망은 전세계 기독교도들이 믿음을 버리는 것을 통해 완전한 멸망의 길을 준다” 라고 말했습니다 (Biblical Demonology, 207쪽). 이 중요한 말씀을 지키지 않는 다면, 우리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을까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우리가 함께 모이는 일을 폐하지 말고 서로 권면하되 그 날이 다가옴을 너희가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히브리서 10:25)

W. A. Criswell박사는 이 구절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히브리서 저자는 그리스도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함께 모이는 관습이 증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역교회의 중요한 중요성과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성도들의 지역사회에 충실해야 할 필요성을 역설한다.” (The Criswell Study Bible; 히브리서10:25 주석).

저는 오늘날 그리스도의 재림이 다가오는 것을 보며, 이 말씀이 훨씬 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신복음주의자들은 이 말씀을 따르지 않습니다. 대환난을 향해 갈 수록, 이 말씀을 더욱 더 거부될 것입니다. 사탄은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을 그들의 지역교회에서 분리해야만 그들을 더욱 약화시킬 수 있고, 그래야 결국 그들이 적그리스도에게 복종할 것을 알고 있습니다.

David Jeremiah박사같은 분들이 지역 교회에 정기적인 참석을 더 강조하지 않는 것이 저는 매우 슬픕니다. Jeremiah박사는 회중들에게 대환난을 준비하는 방법을 말하는 것에 실패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24:6-8을 봅시다.

“또 너희가 전쟁들과 전쟁들의 소문을 들을 터이나 주의하여 불안해하지 말라. 이 모든 일들이 반드시 일어나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 민족이 민족을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나고 곳곳에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 (마태복음 24:6-8).

“아직 끝은 아니니라” (24:6).

“민족이 민족을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나고 곳곳에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 (마태복음 24:7-8).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 (24:8).

저는 24장 9절이 대환난의 시작이라는 J. Vernon McGee박사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A. W. Tozer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분명히 나날이 악해지고, 시대가 천천히 기울고 있지만,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은 불시에 습격을 받지 않는다. 그들은 지금과 같은 시대에 대해 미리 배워왔으며, 기다리고 있었다.” (“Of God and Men,” 131쪽).

제가 마태복음 24:7-14, 을 읽는 동안, 일어나주시기 바랍니다.

“민족이 민족을 왕국이 왕국을 대적하여 일어나고 곳곳에 기근과 역병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은 고통의 시작이니라. 그 때에 그들이 너희를 넘겨주어 고통 받게 하고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으로 인해 모든 민족들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고 서로 배반하여 넘겨주며 서로 미워하고 많은 거짓 대언자가 일어나 많은 사람을 속이며 불법이 성행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 곧 그는 구원을 받으리라. 왕국의 이 복음이 모든 민족들에게 증언되기 위해 온 세상에 선포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7-14).

저는 이제 더이상 환난전 휴거를 믿지 않는다 말해야겠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진노가 쏟아지기 전에 휴거가 온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Marvin Rosenthal이 그의 책, 교회의 진노 전 휴거에서 말한 것과 같이, 일반적으로 교회들의 진노전 휴거를 믿습니다. (Thomas Nelson Publications, 1990). Rosenthal의 책을 먼저 읽기까지 그의 책을 판단하지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Marvin J. Rosenthal는 저와 같이 교회의 환난전 휴거를 굳게 믿던 사람이었습니다. Rosenthal는 그의 책에서 휴거가 요한계시록 16장의 진노의 대접 직전까지 오지 않을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러므로 저는 휴거는 믿지만, 계시록 16장에 나오는 진노의 대접 시기까지 일어날 것이라고 믿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이단이 아니라, 정확하게 성경이 예언한 것입니다. 위대한 중국선교사인, John Sung도 이것을 믿었습니다. 또한 지난 24년간 저의 멘토이자 목사인 Timothy Lin박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Christopher L. Cagan박사 역시 이것을 믿고 있습니다.

저는 그가 옳은 것에 매우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Rosenthal을 거부하기 전에, 그의 책 16장인 “다가오는 것과 끝”을 읽고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이 설교에서 저의 목표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대환난 전인 이 시대 “역병” 아래서 옳게 서있을 수 없다면, 어떻게 대환난 중에 어찌 서있겠는가?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그때에 큰 환난이 있으리니 세상이 시작된 이래로 이때까지 그런 환난이 없었고 이후에도 없으리라. 그 날들이 짧아지지 아니하면 어떤 육체도 구원을 받지 못할 것이로되 선택 받은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이 짧아지리라” (마태복음 24:21-22).

이 구절은 “대환난”을 보여줍니다. Vernon McGee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계시록에서 대환난 동안 지구 인구의 1/3이 멸망 당할 것이라고 읽었다. 그 기간 동안 소멸될 것이다. 이것이 과장된 것처럼 보이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이제 세계 여러 나라들이 원자폭탄을 보유하고 세계 인구를 파괴할 가능성이 있기에, 더이상 과장된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Thru the Bible; 마태복음 24:22 주석)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런즉 대언자 다니엘을 통해 말씀하신바 황폐하게 하는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너희가 보거든 (누구든지 읽는 자는 깨달을지어다.)” (마태복음 24:15). McGee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주님은 다시 세워진 성전에 세워질 적그리스도의 모습에 대해 의심할 여지 없이 말씀하신다.”

“그때에 큰 환난이 있으리니 세상이 시작된 이래로 이때까지 그런 환난이 없었고 이후에도 없으리라. 그 날들이 짧아지지 아니하면 어떤 육체도 구원을 받지 못할 것이로되 선택 받은 자들을 위하여 그 날들이 짧아지리라” (마태복음 24:21-22).

McGee박사는 또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은 인류가 자살하도록 두지 않으실 것이다. 그것이 바로 이것이 짧은 기간이 될 수 있는 이유이다” (McGee, 상게서, 마태복음 24:22 주석). Marvin J. Rosenthal박사가 그의 책, 교회의 진노 전 휴거에서 말한 것과 같이, “선택된” 그리스도인들이 여전히 여기 있을 것이라는 것을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데살로니가후서 2:3을 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도 어떤 방법으로든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먼저 떨어져 나가는 일이 일어나고 저 죄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드러나지 아니하면 그 날이 이르지 아니하리라” (데살로니가후서 2:3).

“먼저 배도하는 일이 있고” (현대식 번역본)

요즘과 같은 배교 시대에 Kreighton이나Waldrip 같은 많은 설교자들은 디모데전서 4:1-2에서 주어진 경고에 대해 잊고 있습니다.

“이제 성령께서 분명히 말씀하시기를 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유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들에 주의를 기울이리라 하시는데 이들은 위선으로 거짓말을 하며 자기 양심을 뜨거운 인두로 지진 자들이라” (디모데전서 4:1-2).

그들은 이 모든 예언을 잊었기 때문에, “유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와; 위선으로 거짓말하고; 자기 양심을 뜨거운 인두로 지지는 것”에 집중합니다. 이것이 사람들이 그들처럼 교회를 분열시키는 이유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왜냐하면 그들은 맹목적으로 “마귀들의 교리에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이유입니다!

여기 교회를 분열시키는 “리더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이것은 Roy Branson박사의, 교회 분열 (29-33쪽)에서 발췌했습니다.


1.   그들은 자기중심주의자들입니다. 그들은 누구라도, 심지어 목회자들조차도 자신들보다 지혜로울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습니다.

2.   그들은 이기적입니다. 그들은 그 결과로 누가 어떤 고통을 받든 간에 그들만의 방법을 고집합니다.

3.   그들은 자신들이 틀렸을 때에, 그것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자기중심주의자들의 또 다른 특징이기도 합니다.

4.   그들은 개인의 인정과 영광을 갈망합니다.

5.   그들은 반항적입니다. 목회자들의 권위에 복종하고 따르라는 가르침보다 더 분명한 성경의 가르침은 없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 충성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목회자가 잔인한 폭군이라고 말합니다.

6.   그들은 기만적입니다. 그들은 교회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는 척하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지배력과 지위에 관심이 있습니다.

7.   그들은 “목사님을 사랑하지만…”이라는 말을 오용합니다. 그리곤 목회자들을 공격합니다.

8.   그들은 목회자의 말을 잘못 인용하거나, 그의 말에 잘못된 의미를 부여합니다.

9.   그들은 목사가 하는 모든 일에 잘못된 의미를 적용합니다.

10.  그들은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을 겁니다. 그들은 성경이 말하는 것을 “무시”합니다.

11.  그들은 목회자에 대한 불평으로 다른 사람들을 옹호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가올 교회 분열을 위해 함께할 사람들을 모집합니다.


이 모든 특징들은 Kreighton/Waldrip의 분열 과정 속에 나타났습니다.

저는 더이상 설교를 하는 동안 서 있을 수 없습니다. 이 사실은 Kreighton를 더 대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소심한 사람이지만, 자신을 주 설교가로 세워주지 않은 저에게 화가나 있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그가 화난 것이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심지어 Cagan박사에게 “만족하기 위해” 설교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설교를 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에게 그 은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가 저의 의견에 동의한다 말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의 거짓말이었습니다. 많은 이가 젊은 청년의 나이 때 그러하듯이, 그는 그의 아버지와 좋지 않은 관계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몸이 안좋아졌을 때, 그는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반역을 저에게 일으켰습니다. 비밀리에 말입니다. 저와 이야기를 나누는 대신, 그는 또 다른 설교가였던 John Waldrip와 비밀회동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Waldrip와의 만남은 제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Waldrip은 “비밀”회동에서 그의 동맹군이 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Kreighton은 교회 다른 사람들에게 그가 나와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제게 그의 반대의견에 대해 단 한번도 말한 적이 없습니다. 제가 Kreighton의 반역에 대해 알았을 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그는 우리 젊은이들의 2/3를 데리고 나가 그의 “교회”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약 35명의 충성된 사람들만 남아있습니다.

교회가 분열될 무렵, 저는 80세가 되어갔고, 아팠습니다. 전에도 이런 일을 겪은 적이 있는 저는, 하나님이 여전히 나와 함께 계시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집사 중 하나는 저와 주먹 싸움을 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또 다른 집사는 자신과 여인과의 음란물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리더는 제가 우리 교회에서 흑인들에게 큰 비난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리더는 어쨌든 도움을 받지 못하는 LGBTQS 사람들의 공격때문에 제가 길거리 설교를 중단했다고 불평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쏟아져 나오자, 저는 목사직을 사임하고, Cagan박사가 목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제가 후임 목사로 키우고 있던 Cagan박사의 아들은, 제가 그들 친한 동료로 여겼음에도 떠나버렸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덮쳤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랜 건물에서 나와, Emeritus목사가 매주 집에서 TV로 설교를 전달하며 집에서 모이기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로스엔젤레스의 외곽에 새로운 교회 건물을 구입했습니다. 제가 더이상 설교 할 수 없게 되면, 저는 젊은 중국인이 이어갈 수 있도록 멘토링할 예정입니다.

저는 악마와 교회 분열에 대해 설교하는 것으로 비판 받아 왔습니다. 그러나 저는 43개의 언어로 제 설교를 읽고 있는, “제3세계”의 수많은 설교가 청중들이 있습니다. 교회 분열은 미국 뿐만 아니라, “제3세계”에서도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저는 이 설교들이 우리 뿐 아니라 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느낍니다. 나는 우리가 새로운 중국 교회를 시작할 때, 하나님이 이 주제에 대해 말하기를 원하신다고 느낍니다.

저는 19살 때, 하나님께서 저를 중국인 선교사로 부르신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합니다. 60년이 지난 후에도 나는 하나님께서 저에게 수년 전에 그렇게 하도록 부르신 것을 여전히 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하나님의 은혜로 선교사입니다. 오래 전에 나는 누구인가라는 생각을 포기했습니다! 위대한 John Wesley가 그의 저널에 인용한 작은 시를 나눕니다.

작은 화려함과 작은 흔들림,
이 겨울날의 햇빛,
요람과 무덤 사이의
모든 것이 위대하고 위력이 있는가!

저는 62년 동안 설교하면서 “맨 처음부터” 여러 교회를 시작했었습니다. 저는 하나님이 Cagan박사와 저를 다시 시작하도록 도우시리라 믿습니다.

그러나 쉽지는 않을겁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로, 이 마지막 때에 신복음주의의 반율법주의 한 가운데서 새로운 교회를 시작할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강인한 근본주의자가 되길 요구할 것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작은 것들이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되 수 있는 모든 것을 멈출 수 없도록, Timothy Lin박사와 Richard Wurmbrand목사처럼 강인해져야 할 것입니다. 기억하십시오, “우리가 반드시 많은 환난을 거쳐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가야 하리라” (사도행전 14:22).

저 높은 곳을 향하여 날마다 나아갑니다.
   내 뜻과 정성 모두어 날마다 기도합니다.
내 주여 내 발 붙드사 그 곳에 서게 하소서.
   그 곳은 빛과 사랑이 언제나 넘치옵니다.

괴롬과 죄가 있는 곳, 나 비록 여기 살아도
   빛나고 높은 저 곳을 날마다 바라봅니다.
내 주여 내 발 붙드사 그 곳에 서게 하소서.
   그 곳은 빛과 사랑이 언제나 넘치옵니다.

의심의 안개 걷히고, 근심의 구름 없는 곳
   기쁘고 참된 평화가 거기만 있사옵니다.
내 주여 내 발 붙드사 그 곳에 서게 하소서.
   그 곳은 빛과 사랑이 언제나 넘치옵니다.

내 주를 따라 올라가 저 높은 곳에 우뚝 서
   영원한 복락 누리며 즐거운 노래 부르리.
내 주여 내 발 붙드사 그 곳에 서게 하소서.
   그 곳은 빛과 사랑이 언제나 넘치옵니다.
(“저 높은 곳을 향하여”, Johnson Oatman, Jr., 1856-1926).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