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선교사가 되는 우리의 부르심!

OUR CALL TO BE MISSIONARIES!
(Korean)

by Dr. R. L. Hymers, Jr.,
Pastor Emeritus

이 설교는 2020년 3월 8일 주일 오후,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Afternoon, March 8, 2020


이사야는 모두에게 위대한 선지자였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사야가 어떻게 그런 하나님의 사람이 될 수 있었을까요? 이사야 6장에서 우리는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웃시야 왕이 죽던 해에 또한 내가 보니 주께서 높이 들린 왕좌에 앉으셨는데 그분의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고” (이사야 6:1).

이사야는 스랍들이 외치는 것을 들었습니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주여, 그분의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이사야 6:3).

이사야는 선하고 명예로웠던 웃시야 왕을 사랑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 왕은 죽었습니다. 그 선한 왕이 죽었으니, 이사야가 어땠겠습니까? 저는 이 젊은이도 여러분 중 하나와 같이 느꼈을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우리 교회가 끝나간다는 것에 우울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사야에게 그렇게 하시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환상이 그의 영혼을 사로잡았습니다. 이사야는 소망 없는 절망에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하나님의 환상은 그를 다른 방법으로 사로잡았습니다.

“내게 화가 있도다! 내가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또 입술이 부정한 백성의 한 가운데 거하거니와 내 눈이 왕 곧 만군의 주를 보았도다” (이사야 6:5).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우리 교회의 설교는 이제 여러분의 휴대폰에서도 가능합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로 접속하세요.
“APP”이라고 쓰여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세요.
이 후에 나오는 안내를 따르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것은 젊은 이사야의 영적 돌파였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경험해야 할지도 모르는 돌파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 어떤 것보다도 하나님을 갈망해야 합니다! A. W. Tozer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원하지 않아서 교회를 떠나지 않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보다 더 원하는 무언가를 찾았기 때문에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들의 옛 본성이 흔들릴 때, 그들은 하나님께 등을 돌리고 그들의 교회에서 멀어집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남, 여와 관계를 맺고, 세상적인 우정을 쌓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영광스럽게 할 기회가 없는 직업을 택했습니다. 그들은 세상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가장 원하는 것을 갖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그들이 그리스도인도 될 수 있고, 이 세상도 사랑할 수 있다고 가르침으로서 그들을 속이고 우습게 여기는 것을 거부합니다. 왜냐하면 당신들은 그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위선자가 되고, 세상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또 당신은 속이는 목사가 되고, 세상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또 당신은 가치 없는 현대 복음주의자가 되고, 세상을 사랑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진정한 성경적 그리스도인이 되면서, 동시에 세상을 사랑할 수는 없습니다. 이 원칙에 홀로 서는 것이 슬프지만, 나는 그것에 대해 당신에게 거짓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토저 설교문).

Tozer박사는 다시 이야기 했습니다, “제 생각에, 오늘날 가장 필요한 것은, 가벼운 복음주의자들이 높은 하나님의 환상에 눌리고, 성전을 가득 채우는 그의 무리를 들어올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환상 없이는, “우리는 자신의 장치에 놓여, 값 싸고 어리석은 행동을 해서 교회 사람들의 관심을 끌도록 강요 받습니다… 우리는 편협해지는 것이 두려워 세상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것은 단지 영적 비극으로 이끌 뿐입니다. 복음주의는 하나님에 대한 태도, 세상에 대한 태도, 죄에 대한 태도가 수준에 못 미칩니다” (Leaning Into the Wind).

5절을 봅시다,

“그 때에 내가 이르기를, 내게 화가 있도다! 내가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또 입술이 부정한 백성의 한가운데 거하거니와 내 눈이 왕 곧 만군의 주를 보았도다” (이사야 6:5).

젊은 이사야가 하나님의 불로 깨끗해지고 “불법이 제거되고 죄가 깨끗하게 되었습니다” (이사야 6:7).

8절을 보십시오. “내가 주의 음성을 들었는데 이르시기를,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까? 하시더라.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하였더라” (이사야 6:8).

우리 교회가 분열을 겪을 때, 저는 제가 전도에 대한 열의를 잃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 밤마다 그리스도를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한 세 사람, Richard Wurmbrand목사, John Wesley, 그리고 중국 선교의 개척자인 Jonathan Goforth와 함께 했습니다. 그건 지혜로운 결정이었습니다. 저는 침실 옆에 작은 화장실을 만들어 이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들과 함께 교제하고 기도했습니다. Wurmbrand에게는 굳건함을 배웠습니다. Wesley에게는 계속해서 시련을 겪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Goforth와 그의 아내 Rosalind에게는 우리가 반드시 기도로 무릎을 꿇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Hudson Taylor는 Goforth와 그의 아내 Rosalind에게 영감을 주는 편지를 썼었습니다. Hudson Taylo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선교를 위해 중국 호난 지방에 입국하기 위해, 지난 2년동안 노력 했고 최근에야 입국에 성공했습니다. 형제여, 그 지방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무릎을 꿇어야만 합니다.” Hudson Taylor 의 이 말은 Goforth의 북부 호난 선교사역의 슬로건이 되었습니다.

그 후, 그들의 아이가 죽었습니다. Goforth는 이렇게 적었습니다, “Gertrude가 죽었습니다. 우리의 큰 상실입니다. 불과 2주 전만 하더라도 제 딸은 건강 했었지만, 이질에 걸린 지 6일만인, 7월 24일에 죽었습니다. 저는 제 딸 아이의 몸을 수레에 싣고 50마일을 가야했습니다… 그리고 해질녘에 우리는 우리의 사랑하는 아이를 그곳에 눕혀 쉬게 했습니다. 매일 아침 두 명의 작은 중국 소녀들이 아이의 무덤에 신선한 꽃을 놓아주러 왔었습니다.”

Gertrude의 죽음 이후, Gertrude부인에게 작고 아름다운 소년이 태어났습니다. 그들은 그 소년을 “Wee Donald.”라고 불렀습니다. 그 소년은 넘어져서 머리를 다쳤습니다. 그리고 점차적으로 손과 발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여름 무더위 속, 7월 25일, 19개월된 Wee Donald는 죽었습니다. Goforth는 작은 아들을 몸을 수레에 싣고 또 다시 50마일을 갔습니다. Wee Donald는 그의 작은 누나 Gertrude 옆에 묻혔습니다. 그들은 돌아오자마자, 북부 호난에 있는 새 집으로 떠날 준비를 했습니다. 그들은 5개월된 아들, Paul과 함께 떠났습니다.

그 후, Jonathan Goforth은 장티푸스로 거의 죽어갔습니다. 그는 죽음과 삶 사이에 놓여졌습니다. 1월 3일 또 다른 아이, Florence가 태어났습니다. 그 해 여름은 작은 Paul이 열사병으로 거의 죽을 뻔했던 해만큼 더웠지만, 열이 수그러들며 그 아이는 살아남았습니다.

수많은 끔찍한 어려움과 시련이 뒤따랐습니다. 그들의 첫 아이는 봄에 죽었고, 다른 아이들도 말라리아와 수막염으로 죽었습니다. 그 후 Goforth와 그의 아내는 the Boxer Rebellion에서 도망쳐야만 했습니다. 그들은 기적적으로 살해 당할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Rosalind Goforth부인은 청각장애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그녀의 귀가 되어주었습니다. Goforth가 완전히 시력을 잃었을 때, 그녀는 그의 눈이 되어주었습니다. 그녀가 화장실에 있는 동안, 그는 잠든 중에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의 장례식에서, 그의 아들, Paul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게 아버지는 위대한 분이셨습니다.” 그의 딸 Ruth은 베트남 선교사였는데, Ruth은 그녀의 어머니에게 이렇게 편지를 남겼습니다, “저는 아버지가 떠나시는 것에 대해 영광스러운 부분들만 생각나요. 하나님은 아버지를 더 높은 섬김의 곳으로 높여 주셨으니까요.”

그의 죽음 이후, 그의 아내에 의해 Goforth of China 라는 책이 쓰여졌습니다. Rosalind Goforth가 얼마나 멋진 진정한 선교사입니까!

그녀가 그를 처음 만난 것은 그의 성경을 본 후였습니다. “저는 그의 성경이 거의 찢어지고, 표지 사이에 수없이 많은 표시들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Rosalind는 말했습니다, “그가 내가 결혼해야 할 사람이야.” 그 가을에 그는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중국을 위해 나와 삶을 함께 할래요?” 그녀의 답은 “네, 영원히 그럴게요.” 였습니다. 그 약속의 값이 얼마인지 거의 알지 못했지만요!

“내가 주의 음성을 들었는데 이르시기를,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까? 하시더라.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하였더라” (이사야6:8).

우리 교회는 기꺼이 선교사가 되고 싶어하지 않는 사람들을 잃었습니다. 저는 오늘 오후에 이곳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선교사가 되길 기도합니다. 우리는 인터넷 선교를 지속하도록 충분한 재정을 모으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은 다음을 통해 전세계의 선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1) 영적으로 승리하는 것, (2) 전 세계의 선교를 위해 기도하는 것, (3)인터넷 선교를 통해 제3세계에 복음이 전파되도록 선교사를 돕기 위해, 우리의 설교가 전해질 수 있도록 충분한 재정을 내는 것입니다. 한 선교사 목사님이 오늘날 우리가 가진 기회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하나님은 전세계적인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우리는 세계적인 사명을 가진 세계적인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당신은 Rosalind Gofort와 함께 이렇게 대답하시겠습니까?, “네, 영원히 그렇게 하겠습니다.”

내 소망을 채우소서, 구세주여. 오늘 예수만 보게 하소서;
   골짜기를 통해 나를 이끄셨네, 당신의 희미한 영광이 나를 에워싸네.
내 소망을 채우소서 구세주여, 당신의 영광으로 내 영혼이 빛날 때까지.
   내 소망을 채우소서, 모두가 내 안에 당신의 거룩한 형상을 보도록.

내 소망을 채우소서, 내 모든 욕망을. 당신의 영광을 위해.
   당신의 완전함과 당신의 거룩한 사랑으로 나의 길을 빛으로 넘치게 하소서.
내 소망을 채우소서, 구세주여, 당신의 영광으로 내 영혼이 빛날 때까지.
   내 소망을 채우소서, 모두가 내 안에 당신의 거룩한 형상을 보도록.

내 소망을 채우소서, 그 안에서 밝게 빛나는 것을 막는 죄를 없애소서.
   당신의 무한한 은혜로 내 영혼을 채우는 당신의 얼굴만 보게 하소서.
내 소망을 채우소서, 구세주여, 당신의 영광으로 내 영혼이 빛날 때까지.
   내 소망을 채우소서, 모두가 내 안에 당신의 거룩한 형상을 보도록.
(“Fill All My Vision”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