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장차 일어날 일 – 새해 설교

THINGS TO COME – A NEW YEAR’S SERMON
(Korean)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20년 1월 5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5, 2020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니라” (고린도후서 3: 22-23).


“장차 다가올 일.” 이 말은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두려운 말입니다! “장차 다가올 일.” 우리 주변의 사람들은 두려움과 떨림으로 미래를 맞이합니다! 그들은 소망 없는 깊은 절망감을 느낍니다.

TV와 인터넷을 통해, 우리는 전세계의 비극, 전쟁, 테러, 죽음과 파괴들을 매일 집에서 목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살인을 봅니다. 우리는 폭격도 봅니다. 우리는 피에 젖은 테러를 봅니다. 강간, 절도, 약탈과 기아, 박해들은 우리 눈 앞에 즉각적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쉽게 전세계 공포에 접근 할 수 있는 세대는 없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읽은 것들에 대해서만 봅니다. 우리는 긴장과 두려움, 불안으로 우리를 숨 막히게 하는 전세계의 재해들을 매일 뉴스를 통해 봅니다. 그리스도께서도 현대사회의 전자 통신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계셨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전세계의 “고난”과 “곤혹”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셨었습니다 (눅 21:25),

“땅에 임하는 그 일들을 내다보는 것으로 인해, 두려움으로 인해 사람들의 마음이 그들을 기진하게 하리니…” (눅 21:26).

비행기가 납치되고 있습니다. 건물이 폭발되고 있습니다. 핵폭탄이 그것을 쉽게 사용할지도 모르는 미치광이의 손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유명한 과학자와 정치 리더들이 우리 앞에 놓여진 지구온난화의 위험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그저 웃지 마십시오! 그렇습니다, “장차 올 일들”은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끔찍한 일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예언하신 것과 같이, “땅에 임하는 그 일들을 내다보는 것으로 인해, 두려움으로 인해 사람들의 마음이 그들을 기진하게” 하고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우리 교회의 설교는 이제 여러분의 휴대폰에서도 가능합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로 접속하세요.
“APP”이라고 쓰여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세요.
이 후에 나오는 안내를 따르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그 끔찍한 TV 장면들 중에서도, 우리는 제가 워싱턴에서 본 중 가장 최악의 상황을 마주하였습니다. 많은 정치인들이 그들의 생각을 잃은 듯 합니다! 특히 민주당원들 말입니다!

이 모든 것에 추가되는 것은, 사회 구조에 의해 우리의 가족들이 분열되고, 이혼하는 것이 만연해지며, 자녀가 흩어져 혼란스러워지고 타락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세대의 젊은 이들 중1/3이 자궁에서 죽임 당하고 있습니다. 6천만이 넘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어린이 7명 중 4명은 “합법적” 낙태의 학살과 피로 인해 미국의 홀로코스트에서 목숨을 잃었습니다. 테러의 촉수는 수백만 여성의 자궁으로 침투해왔습니다. 안전한 곳은 없습니다! 숨을 수 있는 곳도 없습니다! 유명한 아일랜드 시인 William Butler Yeats는 “재림”이라는 그의 시에서 모든 것을 말했습니다:

사물들은 멀리 떨어져 나가고,
중심은 잡을 수 없다.
완전한 무질서가 세계 위에 풀어진다.
피로써 희미하게 물든 조수가 풀어지고,
도처에 순결한 의식이 물에 빠져 죽는다.
가장 착한 사람들은 모든 확신을 잃어버리고,
반면에 가장 나쁜 사람들은
열정적인 강렬함으로 가득 찬다…

Billy Graham이 워싱턴에서 미 의회 금메달을 받을 때, 그는 “우리는 자기 파괴의 위험에 처한 사회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Los Angeles Times, 1996년 5월 3일, A-10쪽). 사람들은 안전한 곳은 없다고 느낍니다. 그들은 우리가 TV와 인터넷에서 매일 보는 끔찍한 재난으로부터 숨을 수 있는 곳은 없다고 느낍니다. “장차 다가올 일”이라는 말이 그들 마음을 두려움과 떨림으로 채우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오늘 본문은 믿지 않는 자들에게 주어진 말씀이 아닙니다. 이것은 이미 회심한 자들에게 쓰여진 말씀입니다. 21절에서 사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22절에서 그는 진정한 그리스도인에서 속한 것이 무엇인지 나열합니다. 그리고 그 끝에서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고전 3:22). 만약 여러분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미래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고전 3:22).

I. 첫째, 기독교의 승리는 당신의 것입니다!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 반석 위에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니 지옥의 문들이 그것을 이기지 못하리라” (마 16:18).

설교계의 왕자, C. H. Spurgeo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정치적 상황을 볼 때, 우리는 그것이 어둡고 위협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름이 여기 저기에 모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보좌가 무너져 내리고, 안전이 위험에 처하게 될 때, 하나님의 교회 그 자체에 대해 떨게 됩니다. 그러나 왕조의 변화는 교회를 파괴하는데 어떤 영향도 줄 수 없습니다. 모든 역사의 위기와 국가의 흔들림, 세계에 닥친 모든 재난 속에서도 교회는 언제나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국가의 파산할 때에도, 그리스도의 교회는 부를 모읍니다(C. H. Spurgeon, “장차 다가올 일들! 성도들의 유산,” Spurgeon’s Sermons Beyond Volume 63, Day One Publications, 2009, 341-342쪽)..

대영 제국은 무너졌지만, 기독교는 이전 식민지에서 번성했습니다. 하나님이 보내신 부흥의 물결은 수백만 교회들을 휩쓸고 있습니다! 미국의 “제국”이 붕괴 직전에 시달리면서, 제3세계 국가의 수만명의 사람들이 하나님의 주권으로 그리스도의 팔에 휩쓸려 가고 있습니다! 오늘 밤, 제가 말씀드리는 것과 같이, 예수의 예언은 끊임없이 성취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왕국의 이 복음이 모든 민족들에게 증언되기 위해 온 세상에 선포되리니…” (마 24:14).

“세상 나라들은 멸망 받으나” 찬송합시다!

세상 나라들은 멸망 받으나
예수 교회 영영 왕성하리라
지옥 권세 감히 해치 못함은
주가 모든 교회 지키심이라
믿는 사람들은 군병 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갑시다!
(“믿는 사람들은 군병 같으니” by Sabine Baring-Gould, 1834-1924).

이제는 무장한 교회가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곧 천사의 목소리가 외칠 것입니다,

“이 세상의 왕국들이 우리 주와 그분의 그리스도의 왕국들이 되었고 그분께서 영원무궁토록 통치하시리로다” (계 11:15).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고전 3:22).

II. 둘째, 다가올 그리스도의 왕국은 당신의 것입니다!

예수는 말씀하셨습니다,

“온유한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상속받을 것이기 때문이요” (마 5:5).

또 예수는 말씀하십니다,

“적은 양 무리여,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왕국을 너희에게 주시는 것을 참으로 기뻐하시느니라” (눅 12:32).

그리스도인들은 이곳 미국과 전세계에서 조롱과 무시를 당하고 있습니다. 제3세계에서는 그리스도인들이 핍박당하고, 수감되고, 종종 자신들의 믿음으로 인해 죽임당합니다. 이 시대의 회의론자들과 인본주의자들은 우리가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틀렸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고난을 당하면 또한 그분과 함께 통치하리라” (딤후 2:12).

그의 왕국이 이 세계를 통치할 때, 우리는 그리스도께 찬양할 것입니다!

“…주께서 죽임을 당하시고 주의 피로 모든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구속하사 하나님께 드리셨으며 또 우리 하나님을 위해 우리를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으니 우리가 땅에서 통치하리이다” (계 5:9-10).

찬송가 2장, “밤이 어두웠고” 찬양합시다!

밤이 어두웠고, 죄는 우리를 대적했네.
우리가 겪은 무거운 슬픔의 짐;
그러나 이제 우리는
그분의 재림의 징조들을 보네;
우리의 마음이 우리 안에 빛나네.
기쁨의 잔이 흘러 넘치네!
그가 다시 오시네, 그가 다시 오시네.
그때와 같은 바로 그 예수가, 다시 오시네.
능력과 큰 영광과 함께, 그가 다시 오시네!
   (“He is Coming Again” by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다시 한번 찬양합시다!

밤이 어두웠고, 죄는 우리를 대적했네.
우리가 겪은 무거운 슬픔의 짐;
그러나 이제 우리는
그분의 재림의 징조들을 보네;
우리의 마음이 우리 안에 빛나네.
기쁨의 잔이 흘러 넘치네!
그가 다시 오시네, 그가 다시 오시네.
그때와 같은 바로 그 예수가, 다시 오시네.
능력과 큰 영광과 함께, 그가 다시 오시네!

만약 당신이 회심했다면, 다가오는 그리스도의 왕국은 당신의 것입니다!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고전 3:22).

III. 셋째, 새 하늘과 새 땅은 당신의 것입니다!

이 오래된 세상은 곧 사라질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천년동안 이 땅을 통치하실 때, 사탄은 그의 감옥에서 풀려나고 하나님께 대항하는 세상의 회심하지 않은 반역자들을 이끌게 될 것입니다(계 20:7-9). 그리고 하나님의 불이 하늘로부터 내려올 것입니다 (계 20:9),

“…그 날에는 하늘들이 큰 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원소들이 뜨거운 열에 녹으며 땅과 그 안에 있는 일들도 불태워지리라… 그 날에 하늘들이 불이 붙어 해체되고 원소들도 뜨거운 열로 녹으려니와” (벧후 3:10. 12).

그러나 절망하지 마십시오. 사도 바울이 환상 중에 이렇게 말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았으니 이는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사라졌고 바다도 다시는 있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더라. 나 요한이 보매 거룩한 도시 새 예루살렘이 신부가 자기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이 예비한 채 하늘에서 하나님으로부터 내려오더라” (계 21:1-2).

하나님이 새 하늘과 새 땅을 만드실 때, 여러분은 그 곳, 새 예루살렘에 있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말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새 천국인 새 예루살렘, 새 땅에 영원히 있게 될 것입니다!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고전 3:22).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고전 3:22).

그러나 저는 오늘 처음에 읽었던 본문 전체로 다시 돌아가서 설교를 마쳐야 하겠습니다.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니라” (고전 3:22-23).

우리는 그리스도께 속한 자들에게 “장차 다가올” 멋진 것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들 중 한사람이 맞습니까? 여러분은 확신을 가지고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만약 그럴 수 없다면, 이 격려가 되는 약속들 중에 당신에게 속한 것은 없습니다! Spurgeo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믿음이 없다면, 당신의 미래에는 두려움 외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의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당신을 격려할 말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상게서, 347쪽).

당신이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되고, 죽음이 그리스도 없는 당신을 찾는다면, 당신의 삶에서 큰 즐거움을 누리고, 돈을 많이 버는 것이 어떤 유익이 있겠습니까?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께 진실하지 않다면, “장차 다가올 일들”은 당신에게 큰 공포가 될 것입니다. 저는 당신의 영혼의 구원에 대해 깊게 생각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 당신의 죄와 죄 가득한 마음에 대해 생각해보시길 요청합니다. 당신의 죄가 반드시 모든 소망을 없애고 당신을 불의 호수에 가둘 것이라는 사실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세상의 어둠과 죄악에서 돌이키길 기도합니다. 당신이 즉시 예수 그리스도께로 오게 되길 기도합니다. 당신이 믿음으로 그를 보게 되고, 그의 영원한 보혈로 죄 씻음 받게 되길 기도합니다! 그분께 나아오십시오. 십자가에 못 받히셨고, 이제 영화롭게 되신 하나님의 아들께 당신의 삶을 던지십시오. 그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러면 제가 말한 행복하고 소망 있는 “장차 올 일들”이 마찬가지로 당신의 것이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에 대해 우리 목사님들과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자리에서 일어나 방 뒤편으로 걸어가시기 바랍니다. 그가 당신의 죄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구원에 대해 말해줄 것입니다.

이제 한 말씀만 더 드리겠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큰 소망을 가진 우리가, 이 좋은 소식을 널리 퍼뜨리려고 애쓰는 것이 옳지 않습니까? 새해를 시작하며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대명령(마28:19-20)에 순종하기 위해 우리의 삶을 재헌신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겠습니까?

개인 전도를 하며, 또 우리 교회의 전도 운동에 참여함으로써, 또 예수 안에 있는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가족과 친구들을 데려옴으로써, 예수께 순종하겠다고 마음과 정성을 다해 말해봅시다. 2020년에 우리가 기회가 될 때마다 전도하며 그리스도께 순종할 수 있도록 하나님이 도우시길 축원합니다. 다같이 일어나서 마지막 찬송가를 부르겠습니다.

우리에게 슬로건, 긴장감 있는 말씀, 권능의 말씀,
전투적인 외침, 죽음을 불사르는 숨결을 주소서.
그 말씀은 주의 큰 명령에 귀 기울이도록,
쉬고 있는 교회를 깨우네
부르심 받았으니, 너희들은 일어나라.
우리의 슬로건은 전도이다!
기쁜 복음 전파자는 온 땅을 통해 예수의 이름을 선포하네.
이 말씀은 하늘을 가로질러 울리네, 전도하세, 전도하세.
죽어가는 사람들, 타락한 종족들에게
은혜로운 복음의 선물을 알리세.
지금 어둠에 있는 세상이 놓여져 있으니
전도하세! 전도하세!
   (“Evangelize! Evangelize!” by Dr. Oswald J. Smith, 1889-1986;
      altered by Dr. Hymers; to the tune of “And Can It Be?”
   by Charles Wesley, 1707-1788).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요약

장차 다가올 일 – 새해 설교

THINGS TO COME – A NEW YEAR’S SERMON

Dr. R. L. Hymers, Jr.

“장래 것들이나 모든 것이 너희 것이요,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이니라” (고린도전서 3:22-23).

(눅 21:25, 26; 고전 3:21, 22).

I.   첫째, 기독교의 승리는 당신의 것입니다! 마 16:18;
마 24:14; 계 11:15.

II.  둘째, 다가올 그리스도의 왕국은 당신의 것입니다! 마 5:5;
눅 12:32; 딤후 2:12; 계 5:9-10.

III. 셋째, 새 하늘과 새 땅은 당신의 것입니다!
계 20:7-9; 벧후 3:10, 12; 계 21:1-2; 마 28: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