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전도폭발

THE EVANGELISM EXPLOSION
(Korean)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9년 11월 3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3, 2019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에베소서 2:8,9).


지난 화요일 밤, 저는 기도모임을 위해 교회에 왔었습니다. 저는 설교나 인도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회중석 뒤쪽에 앉았을 때, 저는 회심하지 않은 한 젊은이를 의식하게 되었습니다.예배가 마치고 다른 이들이 떠나고 있을 때, 저는 그 청년에게 제 옆에 와서 앉으라고 요청했습니다.

저는 James Kennedy박사의 저서인, 전도폭발을 읽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Kennedy박사가 말한 것을 이 젊은 청년에게 시도해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그에게는 매우 간단해 보였습니다. 그는 평생 우리 교회에 참석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는 복음 설교를 수없이 들어왔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Kennedy박사의 아주 단순한 생각이, 그가 이미 들어온 수많은 훌륭한 설교에서도 놓쳤던 그 무언가를 그에게 줄 수 있었을까요? 우리가 말했던 모든 것들이 그가 구원을 받는데 도움을 주지 못했기 때문에, 저는 그에게 Kennedy박사의 간단한 설명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우리 교회의 설교는 이제 여러분의 휴대폰에서도 가능합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로 접속하세요.
“APP”이라고 쓰여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세요.
이 후에 나오는 안내를 따르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오늘 밤 죽어서 천국 문 앞 하나님 앞에 갔다고 생각해보세요. 하나님이 당신에게, ‘왜 내가 너를 천국에 들여보내야 하지?’라고 물으신다면, 당신은 뭐라고 대답하겠나요?” 그는 몇 초간 말이 없었습니다. 그리곤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나님께 저는 좋은 사람이었다고 말할겁니다.”

로마서 6:23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의 선물은…영원한 생명이니라.” 천국은 값없이 주신 선물입니다. 이것은 따내거나 받을 자격이 이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나도 당신처럼 생각했었습니다. 천국을 ‘얻어내기’에 충분히 착해야만 했습니다.”

저는 그가 말한 것을 믿을 수 가 없어서 다시 물었습니다: “만약 하나님이 당신에게 ‘왜 내가 너를 천국에 들여보내야 하지?’라고 물으신다면, 당신을 하나님께 뭐라 답할건가요?”; 이번엔 그의 눈에 눈물이 차오르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답은 동일했습니다, “전 하나님께 좋은 사람이었다고 말할겁니다.” 이것은 평생을 우리교회 다녀온 10대 후반의 젊은 청년입니다. – 주일 아침과 저녁으로, 주중 기도모임까지 나오던 청년말입니다.– 그는 구원이 선한 행동으로 얻어지는 것이라 믿었었습니다. 그는 에베소서 2:8,9를 믿지 않았던 겁니다!!!

저는 그를 꾸짖지 않았습니다. 그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난, 이제 몇 분 동안 당신이 그동안 듣지 못했던, 위대한 소식을 말해주려고 합니다.” 그리곤 그가 내 성경 에베소서 2:8,9를 읽도록 했습니다.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에베소서 2:8,9)

.

그리곤 전 이렇게 말했습니다, “성경 속 말들을 자세히 살펴봅시다.” 이 말씀은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라고 시작합니다. 은혜는 선물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천국은 선물입니다 – 영원한 생명의 선물. 그리고나서 저는 로마서 6:23 후반절을 인용했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은…영원한 생명이니라.” 천국은 값없이 주신 선물입니다. 이것은 얻어내거나 받을 자격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어서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나도 당신처럼 생각했었습니다. 나도 천국을 ‘얻어내기’에 충분히 착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다 결국 저는 천국이 값없이 주어진 선물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정말 값었이 말이에요! 그건 정말 나를 놀라게 했어요! 성경이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에베소서 2:8,9).”

그리고 난 후 전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로마서 3:23). 우리는 말과 생각과 행동으로 죄를 지었습니다. 우리 중에 누구도 천국에 갈만큼 충분히 선한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는 완벽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비로우십니다. 그는 우리를 벌하기 원치 않으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동시에 공의이십니다 – 그래서 그는 반드시 우리를 벌하셔야 합니다. 그분의 지혜 속에서 하나님은 해결책을 찾으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아들, 예수를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보내심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셨습니다. 예수가 누구입니까? 예수는 신이자 곧 사람입니다. 성경에 따르면,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이시며, 삼위일체의 두번째 위격이십니다. 또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는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십니다” (요한복음 1:1, 14). 하나님이자 사람이셨던 예수는, 우리의 죄값을 치루시고 천국에서의 영원한 삶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자신의 몸으로 우리의 죄를 지셨습니다” (베드로전서 2:24). 그는 삼일동안 무덤에 장사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죽음에서 일어나, 우리의 자리를 준비하려고 천국으로 가셨습니다. 이제 예수는 천국에서 우리에게 값없는 선물로 영생을 주십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것을 받습니까? 우리는 믿음을 통해 은혜로 받습니다!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에베소서 2:8).

예수 안에 있는 믿음은 천국에 가는 문을 엽니다. 믿음은 단순한 지적 동의가 아닙니다. 사탄 마귀 조차도 예수가 신인 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구원받지 못합니다. 믿음은 지금의 삶에서 건강이나 돈, 보호나 인도와 같이 사라질 것들을 받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에 따르면, 믿음은 오직 예수만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려 오셨기에, 오리는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으리라” (사도행전 16:31).

사람들은 그들 스스로를 믿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든지 둘 중 하나만 믿습니다. 저는 충분히 좋은 삶을 살기 위해 저 스스로의 노력을 믿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저 스스로 믿는 것을 멈추고, 대신 예수를 신뢰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전 그랬었습니다. 예수는 제게 영생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것은 선물이지, “행위에 의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지 이 의자를 가지고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이 의자에 앉는다면, 여러분은 이 의자가 저를 지탱해줄 거라 믿으시나요? (네).

하지만 이 의자는 현재 저를 지탱해주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의자에 앉지 않았기 때문이죠. 제가 이 의자를 정말로 신뢰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이걸 증명할 수 있을까요?

이것은 우리가 예수에 대해 반드시 해야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천국에 가기 위해 반드시 그분을 의지해야 합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했었습니다, “하나님께 제가 좋은 사람이었다고 말 할겁니다.” 당신의 대답에서 유일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신)

그 말을 했을 때, 당신은 천국에 가기 위해 누구를 믿고 있었나요? (맞습니다, 당신을 믿었습니다.)

영생을 얻기 위해, 당신은 스스로를 믿는 것을 멈추고, 대신 예수를 믿어야 합니다. (빈 의자에 앉음).

이해가 되셨나요? 이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물어보시는 것은 이것입니다 – “너는 영생의 선물을 받고 싶니?” (네, 받고 싶습니다).

이제 제가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지금 이 시간, 제 친구에게 영생을 선물로 주시길 기도합니다.”

이제, 예수가 여기 계시고 당신의 이야기를 들으십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 영생을 갖기 원한다면, 당신이 예수께 말하길 원합니다. 제가 하는 말을 따라하되, 주님께 하듯 하십시오,

“주님, 지금 이 시간 당신을 믿기 원합니다.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그동안 저 스스로와 저의 선함을 믿어왔습니다. 이제 주 예수님을 신뢰하기 원합니다. 지금 당신을 신뢰합니다. 당신이 저의 죄를 위해 죽으신 것을 믿습니다. 전 이제 예수님, 당신을 믿습니다. 저의 죄악과 선으로부터 돌아섭니다. 당신을 신뢰합니다. 값없이 주신 영생을 받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제가 당신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예수님, 제 친구가 한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이제 그가 ‘너의 죄가 용서되었다’, ‘나를 믿는 그는 절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는다.’고 말씀하시는 당신의 목소리를 영으로 듣게 되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요한복음 6:47을 크게 읽읍시다.

“나를 믿는 자에게는 영존하는 생명이 있느니라.

느낌을 찾지 마십시오. 단순한 믿음의 행위로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습니다. 맞나요?

당신은 이제 구원을 위해 누구를 신뢰합니까? (예수 그리스도).

믿음을 구하는 것은 영원한 구원을 위해 예수를 믿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당신이 한 것이 맞습니까? (네).

예수는 누구든지 그렇게 하면 영원한 생명을 갖게 된다 말씀하십니다. 이것이 당신이 방금 한 것입니까? (네).

당신이 오늘 밤 자다가 죽는다면, 그래서 하나님이 왜 당신을 천국에 두어야하는지 물으신다면, 어떻게 답하시겠습니까? (전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을 믿습니다).

친구여, 당신이 방금 기도한 것을 믿는다면, 예수께서 당신의 죄를 용서하셨습니다. 그리도 당신은 이제 영생을 얻었습니다!

당신이 매일 요한복음을 한 장씩 읽기를 원합니다. 요한복음은 총 21장입니다. 매일 1장씩 읽으면, 3주 안에 당신은 요한복음 전체를 읽게 될 것입니다.

전 당신이 오늘 밤 일어난 일을 누군가 한 명에게 말했으면 합니다. 누구에게 말하고 싶나요? (제 형제요).

그에게 당신이 오늘 밤 예수를 영접했다고 말할 건가요? (네).

이제 저는 다음 주일에 당신과 함께 교회로 가고 싶습니다. 제가 당신을 주일 아침에 데릴러 가도 될까요? (네). 만약 그 전에 저와 나누고 싶은 대화가 있다면, 언제든지 전화하세요. 제 번호가 여기 있습니다.

지금 잠시만, 제가 예수님께 당신의 영혼을 구원하시고 영생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기도를 드려도 될까요? (기도).

이제 에베소서 2:8,9를 크게 읽읍시다.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에베소서 2:8,9)

.

전세계 수 천명의 사람들이 이 단순한 방법으로 회심해오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확신이 없다 할지라도, 만남의 마지막에 미소를 지으십시오. 그리고 적어도 그들이 매일 요한복음을 한 장씩 읽는 약속을 하게 하십시오. 당신이 그들을 화나게만 하지 않는다면, 그들과 다시 대화할 수 있는 다른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이 설교 원고를 집으로 가져가십시오. 이 방법을 외울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읽으십시오. 당신의 친구나 친척들에게 바로 시도해보십시오. 당신은 그들이 실제로 관심있어 하고, 당신과 함께 교회에 오는 것에 깜짝 놀라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