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위해 치뤄야 할 비용

WHAT IT COSTS TO BECOME A CHRISTIAN DISCIPLE
(Korean)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9년 2월 17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February 17, 2019

“너희 중에 누가 망대를 세우려할 때에 자기가 가진 것이 그것을 완성하기에 충분한지 먼저 앉아서 그 비용을 계산하지 아니하겠느냐?” (누가복음14:28).


이제 마태복음 16장 24절을 함께 보겠습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지니라” (마태복음 16:24).

오늘날 대부분의 젊은이들에게는 따르는 이유도, 그들의 삶의 목적도 없습니다. 그저 단순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사실 요즘 젊은이들은 분 단위로 살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삶을 마치 TV에 채널을 돌리듯이 다룹니다. 종종 한 프로그램 전체를 다 보지 않고 생략한 채 다음 채널로 바꾸기도 하지요.

그런 삶에는 위험이 따릅니다. 당신은 절대 전체 이야기를 알 수 없을 겁니다. 이것은 젊은이들이 이 교회를 대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마치 채널을 돌리듯 들어왔다 나갔다 합니다. 이번 주일은 라스베가스에 가고, 다음 주에는 교회에 갑니다. 하지만 그런 모습으로는 전체 이야기를 알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단지 몇 조각들을 얻게되지요. 예를 들면, 당신은 진화론에 대한 이야기는 듣겠지만 종말론, 구원론, 악마연구, 그 외 많은 주제들을 놓치게 됩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당신은 반드시 스스로를 예수 그리스도께로 온전히 던져야합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지니라” (마태복음 16:24).

구원은 은혜로 얻어집니다. 회심하지 않은 사람은 절대로 예수가 말씀하신 것을 행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지니라.” 그러나 하나님은 당신이 복음을 듣게 하기 위해 이 교회로 당신을 이끄셨습니다. Puritan Thomas Watson은 이런 옳은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이 이끄시기 시작하시면, 우리는 따르게 될지도 모릅니다.” 또는 당신은 마음 속 깊이 그래야함을 알면서도, 따르지 않기로 결심할지도 모르지요.

회심하지 않은 사람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당신은 교회에 와서 성경과 설교가에 말에 속으로 논쟁을 합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서는 “난 성경을 믿지 않아.”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곧 당신은 생각합니다, “난 삶을 실패했어. 내가 하는 방법으로는 어떤 소망도 없어.” 당신은 앞뒤로 왔다갔다 끌려다닙니다. 당신의 일부는 하나님께 거스르고, 또 다른 일부는 하나님 안에 소망이 있는 것을 믿고 싶어합니다. 내적 갈등을 갖게됩니다. 오늘 저녁, 여기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다 이런 비슷한 갈등을 지나왔습니다.

저는 오늘밤 교회를 오르락 내리락 하며 여러분에게 여기에 있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들려줄 수 있습니다. 그들 모두 내적 갈등이 있었습니다. 물론 당신의 갈등과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겠지만, 다 비슷한 점들이 있습니다. 당신의 일부는 교회와 하나님께 있는 소망인 구원으로 돌아오고 싶지만, 또 다른 일부는 하나님과 성경, 설교가에게 대항합니다.

첫째로, 당신 안에 있는 이 갈등의 근원이 무엇입니까? 우선 세상적인 것(부모, 친구들, 즐거움)이 있습니다. 또 당신의 죄(교회를 빠지고 싶은 마음, 자유롭게 섹스하고 싶은 마음, 내 것을 하고 싶은 마음)가 있습니다. 또 사탄도 있습니다. 반면에 성령님도 계십니다. 그는 당신의 의식 속에 작은 목소리로 말씀하십니다. 그는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와 이 지역교회에 나가도록 부르십니다. 그래서 당신의 영혼은 갈등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의 한 편에서 당신을 부르고 계시고, 또 다른 편에서 죄와 세상의 쾌락이 당신을 부르고 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 조상들이 강 저편에서 섬기던 신들이든지 혹은 너희가 거하고 있는 땅의 아모리 족속의 신들이든지 너희가 섬길 자를 너희를 위해 이날 택하라. 그러나 나와 내 집으로 말하건대 우리는 주를 섬기겠노라” (여호수아 24:15). 당신은 반드시 선택해야만 합니다. 불행하게도 여러분 중 많은 이들은 잘못된 선택을 합니다. 저의 60년 사역 경험이 여러분이 아마도 잘못 된 선택을 할 것이라고 저에게 말해줍니다. 성경이 말합니다,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을 택하리라” (예레미야 8:3).

당신은 어떻습니까?

둘째로, 왜 당신은 옳은 선택을 해야합니까? 왜 당신은 이 지역교회에 매 주일 와야합니까? 왜 당신은 예수께 나아와 회심해야할까요?

1. 이것은 당신에게 살아야할 이유를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2. 이것은 당신을 실패에서 돌아서게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찾은 사람에게 실패는 없습니다.

3. 이것은 당신에게 미래에 대한 소망을 줄 것입니다.

4. 이것은 당신의 죄책감를 없애고 당신을 풍성하고 평안한 삶으로 인도할 것입니다.

Sabina Wurmbrand는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의 인생의 모든 시련에도 밝고 행복한 여인이었습니다. Sabina는 우리교회가 독립 침례 교회가 되기 전에 우리 교회에 많이 방문했었습니다. 제 아내와 저는 목사님과 Wurmbrand여사와 함께 그의 아파트에서 저녁식사를 가졌었습니다. 그녀는 그리스도 때문에 모든 것을 희생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제가 알던 중에 가장 행복한 여인이었습니다.

이 교회에 수년동안 있었던 그 누구에게나 물어보십시오! 지금 천국에 있는 Sabina Wurmbrand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들은 이것이 사실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당신은 이 지역 교회에 있기로, 회심하기로 선택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옳은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성령께서 당신의 마음 속에서 작은 목소리로 이렇게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넌 그가 옳다는 것을 안다.”

셋째로,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기 원한다면, 저는 여러분께 거기에는 당신이 반드시 포기해야 하는 것들과 반드시 행하기 시작해야하는 것들이 있음을 말해야만 합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지니라” (마태복음 16:24).

당신이 성경에 다가가면, 하나님은 온전한 헌신을 요구하신 다는 것을 찾게됩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요구하신 것을 보십시오. 하나님이 어느 날 말씀하십니다, 아브라함아, 모리아 산으로 너가 수년 동안 기다려서 얻은, 너가 이 세상 어떤 것보다 사랑하는 너의 어린 아들을 데리고 가라. 가서 그를 제단에 바쳐라.”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순종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순종함으로 가서 아들을 제단위에 올리고 길로 날카로운 칼을 들어 그의 아들의 심장을 겨냥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손을 멈추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아브라함아, 그거면 되었다. 네가 나와 함께 어디든 갈 준비가 되었음을 이제 내가 안다.”

모세의 이야기도 봅시다. 모세는 파라오의 딸의 양자였습니다. 그는 이집트 왕가의 후계자였습니다. 그는 그의 시대 때 세계에서 가장 큰 제국의 황제가 되었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는 사람이 가질 수 있었던 모든 부귀와 권력과 영광을 가졌었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하나님의 사람들과 함께 고난받기 위해 그의 모든 것을 등지고 돌아섭니다. 하나님은 모세가 사용되기 위해 그가 가진 모든 것을 포기하도록 요구하셨습니다. 그리곤 하나님은 그가 배우고, 기도하고, 배우도록 그를 뒤편에 두셨습니다.

요셉도 봅시다. 요셉은 형들에 의해 종으로 팔렸습니다. 그는 이집트로 가서 보디발이라 하는 사람의 종으로 일해야만 했습니다. 그는 그의 가족과 친구에게서 멀리 떨어져있었습니다. 그는 그저 십대에 불과했습니다. 그는 타협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나님 외에는 아무도 몰랐을 것입니다. 보디발의 아내는 매우 아름다운 여인이었습니다. 그녀는 요셉과 성관계를 가지려 유혹했습니다. 요셉은 보디발의 아내의 도움을 받으면 왕국에서 더 잘 나갈 수 있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녀를 거절했습니다. 그녀가 그를 잡으니 그는 외투를 버려두고 그 자리는 떠나버렸습니다. 그것은 그가 감옥에 가서 사형 선고를 받게 했습니다. 하나님은 그가 정말 진심인지 보시기 위해 그를 시험하셨던 것입니다. 이후에 그는 감옥에서 풀려나 이집트 땅에서 두번 째로 높은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지니라” (마태복음 16:24).

다니엘도 살펴봅시다. 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니엘, 바벨론에서 더 이상 기도하지 말아라. 만약 너가 기도하면 사자 굴에 던져지게 될거야.”

하지만 다니엘은 하루에 세번 창문을 열고 기도했습니다. 그가 나라의 수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다니엘을 사자 굴에 넣었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이 사자들의 입을 닫게하실 것을 알지 못했었습니다. 하나님이 그에게 대가를 치루라 부르셨고, 그는 기꺼이 그것을 했던 것입니다.

예수께서 오늘 밤, 당신에게 말하고 계십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지니라” (마태복음16:24).

이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비슷하게 옷을 입습니다. 그들은 비슷해 보입니다.그들은 비슷하게 행동합니다. 그들은 다르게 되는 것에 두려움을 갖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친구들이 머리를 밀고, 코에 피어실을 한다면, 여러분도 머리를 밀고 코에 피어싱을 하고 싶어집니다 – 그래야 어울릴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성경은 당신을 다른 무언가가 되라 부르고 있습니다 – 혼란 속에서 나와 정신적으로나 영적으로 비협조적인 자가 되라고 말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하나님이 없다고, 하나님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할 때, 당신은 기꺼이 일어나 하나님은 중요하고 하나님은 존재하시며, 하나님은 내 삶에 중심에 계신다로 말해야합니다! Sabina Wurmbrand은 2차 세계대전 중 루마이나에서 유태인들을 밀수할 때, 그녀의 두 형제와 자매, 그리고 부모가 히틀러의 강제 수용소에 잡혀 처형당했음에도, 그녀는 그렇게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 침례 교회로 돌아가지마. 나랑 있자. 다른 데 놀러가자,”로 말할 때, 당신은 기꺼이 이렇게 말해야합니다, “아니야. 나는 거기로 돌아갈거야. 난 하나님을 원해. 난 무슨 대가를 치루든 상관없이 예수 그리스도를 원해! 난 다시 근복적인 설교가를 원해. 난 그 침례교회에 있는 사람들이 가진 것을 원해!”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Jack Ngann형제의 솔로:
“The Master Hath Come” (Sarah Doudney, 1841-1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