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는 어떻게 이 땅 위에 왕국을 세우실까

HOW CHRIST WILL SET UP HIS EARTHLY KINGDOM
(Korean)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9년 1월 13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13, 2019

“그 날에 그분의 발이 예루살렘 앞 동쪽에 있는 올리브 산 위에 설 것이요, 올리브 산이 거기의 한가운데서 동쪽과 서쪽으로 갈라지므로 심히 큰 골짜기가 생길 것이며 그 산의 반은 북쪽으로, 그 산의 반은 남쪽으로 이동하리라. 또 너희가 그 산들의 골짜기로 도망하리니 이는 그 산들의 골짜기가 아살에까지 이를 것이기 때문이라. 참으로 너희가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시대에 지진 앞에서 피하여 도망한 것 같이 하리라. 또 주 내 [하나님]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성도가 너와 함께 임하리라… 또 주께서 온 땅을 다스리는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한 주만 계시며 그분의 이름도 하나만 있으리라” (스가랴 14:4-5, 9, 흠정역).


세상에 있는 거의 모든 사람들은 그리스도께서 하나님께 동정녀 마리아의 뱃속으로 보냄받았고, 베들레헴 마굿간에서 태어나셨다는 그의 첫번 째 오심에 대해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맞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첫번 째 오신에 대해 모두 들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에서 그의 다시 오심에 대한 언급과 첫번째 오심에 대한 언급은 8:1의 비율로 재림에 대한 언급이 훨씬 더 많습니다. David Jeremiah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학자들은 재림에 대한 언급을 신약에서의 318번을 포함해 총 1,845번의 성서언급을 세었다. 그의 재림은 구약17권의 책에서, 그리고 신약성경의 10장마다 7번이 언급될 만큼 강조되고 있다. [그리스도]는 그의 재림에 대해 스스로 21번이나 언급하셨다. 재림은 신약성경에서 믿음에 이어 가장 지배적인 주제이다 (David Jeremiah, D.D., What in the World is Going On?, Thomas Nelson Publishers, 2008, page 217).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한 가장 분명한 말씀 중 하나는 스가랴 14장 4-5, 9입니다. 우리는 본문에서 세 가지 엄청난 가르침을 얻을 수 있습니다.

I. 첫째, 그리스도는 올리브산(감람산)으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저는 스코필드 주석의 설명이 가장 옳다고 확신합니다.

스가랴 14장은 모든 사건의 요약본이다. [사건의] 순서는 이렇다: (1)모든 민족의 모임, 2절 (참고 “아마겟돈,” 계16:14; 19:11, 주석); (2) 구원, 3절; (3) 그리스도의 올리브산으로의 재림과 주변의 변화, 4-8절; (4) 왕국의 건설과 온 땅에 가득한 축복, 9-21절 (The Scofield Study Bible, 1917 edition, p. 978; note on Zechariah 13:8).

적그리스도를 비롯한 이방나라의 세력들은 아마겟돈으로 알려진 므깃도 계곡에서 이스라엘을 대항하여 군대를 보냅니다. 적그리스도의 군대는 예루살렘에 이르지만, 갑자기 하늘로부터 그리스도께서 돌아오셔서 그들을 억누르십니다. 스가랴 14장 3-4절을 일어나서 읽읍시다.

“그때에 주께서 나아가사 그 민족들과 싸우시되 전에 전쟁의 날에 싸우신 것 같이 하시리라. 그 날에 그 분의 발이 예루살렘 앞 동쪽에 있는 올리브 산 위에 설 것이요, 올리브 산이 거기의 한가운데서 동쪽과 서쪽으로 갈라지므로 심히 큰 골짜기가 생길 것이며 그 산의 반은 북쪽으로, 그 산의 반은 남쪽으로 이동하리라” (스가랴 14:3-4).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 날에 그분의 발이 올리브산 위에 설 것이요” (스가랴 14:4). 올리브산은 예루살렘의 가장 동쪽에 있습니다. 이 곳은 예수께서 가셔서 기도하시고 붙잡히셨던 그 올리브산과 동일합니다. 이 곳은 사도행전 1:9-12에서 예수께서 하늘로 승천하셨던 장소였던 올리브산과 동일한 곳입니다.

“이것들을 말씀하신 뒤에 그분께서 그들이 보는 동안 들려 올라가시니 구름이 그분을 받아들여 그들이 보지 못하게 하더라. 그분께서 올라가실 때에 그들이 똑바로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데, 보라, 흰옷 입은 두 남자가 그들 곁에 서며 또 그들이 이르되, 너희 갈릴리 사람들아, 너희가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바라보느냐? 너희를 떠나 하늘로 들려 올라가신 이 동일한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그분께서 하늘로 들어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니라” (사도행전 1:9-12).

“그 날에 그분의 발이 올리브산 위에 설 것이요” (스가랴 14:4). 십자가에 못 박히셨던 그 발이, 사도행전 1:9에서 그가 하늘로 승천하셨던 그 동일한 장소에 내려오실 것입니다.

“올리브 산이 거기의 한가운데서 동쪽과 서쪽으로 갈라지므로 심히 큰 골짜기가 생길 것이며 그 산의 반은 북쪽으로, 그 산의 반은 남쪽으로 이동하리라” (스가랴 14:4). McGee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큰 물리적 변화가 여기 언급되어 있다. 엄청난 지진이 있을 것이며, 올리브 산은 반으로 갈라질 것이다. 그 반은 북쪽으로, 반은 남쪽으로 이동할 것이다. “심히 큰 골짜기가 생길 것이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2, volume III, p. 986).

첫번째 요점은 이것입니다 – 그리스도는 올리브 산으로 하늘을 통해 다시 오실 것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희 설교들을 당신의 스마트폰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로 가십시오
“앱” 이라고 써있는 녹색 버튼을 누르세요.
나오는 설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I. 둘째, 그리스도는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다시 오실 것입니다.

5절 하반절을 봅시다.

“또 주 내 [하나님]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성도가 너와 함께 임하리라” (스가랴 14:5).

이것은 이전에 휴거됐던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를 따라 하늘로부터 올리브 산으로 쏟아져 내려올 것을 의미합니다. 이 사건은 에녹에 의해 처음으로 예언되었습니다.

“아담으로부터 일곱째 사람인 에녹도 이들에 관해 대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자신의 수만 성도와 함께 오시나니” (유다서1:14).

사도요한은 이 사건을 요한계시록 19:14에 언급했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적그리스도의 군대를 치시기 위해 올리브 산으로 내려가실 때에, “하늘에 있던 군대들이… 그분을 따르더라,” Jeremiah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리스도가 재림하실 때 그와 함께 올 하늘의 군대는 성도들과 천사들로 구성될 것이다 –당신과 나와 같은 사람들이 엄청난 능력을 가진 하늘의 존재와 나란히 서있는 것이다… 그들은 싸우지 않을 것이다. 예수께서 반역자들을 죽이실 것이다. (David Jeremiah, ibid., p. 224).

“또 주 내 [하나님]꼐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성도가 너와 함께 임하리라” (스가랴 14:5)

.

McGee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부분은 성경에서 매우 흥미로운 구절입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다시 오시는 장면을 그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은 하늘의 군대가 그리스도를 따를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요한계시록 19장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J. Vernon McGee, ibid.).

이것이 스가랴의 예언에서 찾는 두번 째 요점입니다 – 그리스도는 적그리스도의 군대를 파멸하시기 위해 그의 성도들과 함께 다시 오실 것입니다. 진실되게 주를 믿은 자들은 시대를 지나 그리스도와 함께 이 땅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만만의 성도가
   밝게 빛나는 옷을 입고,
구원받은 성도의 군대가
   가파른 빛으로 올라가네;
끝났네 모든 것이 끝났네,
   죽음과 죄와의 싸움;
넓게 열린 금문으로,
   승리자들 들어가게 하시네.
(“Ten Thousand Times Ten Thousand,” Henry Alford, 1810-1871).

John Cennick와 Charles Wesley의 가사입니다.

대속하신 구주께서
   구름타고 오실 때
천만 성도 함께 모여
   주의 뒤를 따르네
할렐루야 할렐루야
   우리 구주 오시네
(“Lo! He Comes,” John Cennick, 1718-1755;
      alt. Charles Wesley, 1707-1788).

III. 셋째, 그리스도는 이 땅의 왕국을 세우기 위해 다시 오실 것입니다.

일어나서 스가랴 14:9을 크게 읽읍시다.

“또 주께서 온 땅을 다스리는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한 주만 계시며 그분의 이름도 하나만 있으리라” (스가랴 14:9)

.

앉으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는 그 날에 이 온 땅을 다스리는 왕이 되실 것입니다. 마침내, 그리스도인들이 이천년 동안 기도해왔던 것이 응답될 것입니다,

“아버지의 왕국이 임하옵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태복음 6:10).

그리고 이 땅에서의 그의 왕국은 천년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20장 4-6절을 크게 읽어봅시다.

“또 내가 보니 왕좌들과 그것들 위에 앉은 자들이 있는데 그들에게 심판이 맡겨졌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님의 증언과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목 베인 자들의 혼들이 있는데 그들은 짐승과 그의 형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자기들의 이마 위에나 손 안에 짐승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더라. 그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천 년동안 통치하되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끝날 때까지 다시 살지 못하였더라. 이것은 첫째 부활이니라.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는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릴 권능을 갖지 못하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분과 함께 통치하리로다” (요한계시록 20:4-6).

여호와 증인들은 천년왕국을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왕국에 들어가는 방법을 그들도 알지 못합니다! 제 사무실에 “모든 고통은 곧 끝난다!”라는 제목의 여호와 증인들의 전도책자가 있습니다. 그 책자 끝에는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종말이 다가오면 누가 살아남을까요?... 여호와에 대해 배우고 실천한 이들이 살아남게 될 것입니다” (“All Suffering Soon to End!,” Watch Tower Bible and Tract Society of Pennsylvania, 2005, p. 6). 그래서 여호와의 증인들은 왕국에 들어가는 방법을 하나님의 진리를 “배우고”, “행하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이것은 큰 오류입니다. 이것은 행위로 구원을 받는다는 오류인데 즉, 무언가를 “배우고” “행하는 것”으로 구원받는 다는 잘못된 사실입니다. 이상하게도, 여호와 증인의 오류는 그들이 자주 부딪치는 로마 카톨릭과 꽤 비슷합니다. 카톨릭과 여호와 증인은 모두 행위 즉, 배움과 실천으로 구원을 받는다고 가르칩니다!

하지만 성경이 말합니다. 구원은 배우고 실천하는 인간의 노력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은혜로 나는 것이라고 말입니다.

“너희가 믿음을 통해 은혜로 구원을 받았나니 그것은 너희 자신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니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것은 아무도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에베소서 2:8-9).

John Newton은 이렇게 고백했습니다,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 은혜 놀라와
나 처음 믿은 그 시간
   귀하고 귀하다!
(“Amazing Grace,” John Newton, 1725-1807).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이런 은혜를 주시길 축복합니다,

“그들이 이르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 (사도행전 16:31).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Jack Ngann 형제의 솔로곡:
“He is Coming Again” (Mabel Johnston Camp, 1871-1937).


설교요약

그리스도는 어떻게 이 땅 위에 왕국을 세우실까

HOW CHRIST WILL SET UP HIS EARTHLY KINGDOM

Dr. R. L. Hymers, Jr.

“그 날에 그분의 발이 예루살렘 앞 동쪽에 있는 올리브 산 위에 설 것이요, 올리브 산이 거기의 한가운데서 동쪽과 서쪽으로 갈라지므로 심히 큰 골짜기가 생길 것이며 그 산의 반은 북쪽으로, 그 산의 반은 남쪽으로 이동하리라. 또 너희가 그 산들의 골짜기로 도망하리니 이는 그 산들의 골짜기가 아살에까지 이를 것이기 때문이라. 참으로 너희가 도망하되 유다 왕 웃시야 시대에 지진 앞에서 피하여 도망한 것 같이 하리라. 또 주 내 [하나님]께서 임하실 것이요, 모든 성도가 너와 함께 임하리라… 또 주께서 온 땅을 다스리는 왕이 되시리니 그 날에는 한 주만 계시며 그분의 이름도 하나만 있으리라” (스가랴 14:4-5, 9).

I.   첫째, 그리스도는 올리브 산(감람산)으로 다시 오실 것입니다,
스가랴 14:3-4; 사도행전 1:9-12.

II.  둘째, 그리스도는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다시 오실 것입니다,
스가랴 14:5; 유다서 14; 요한계시록 19:14.

III.  셋째, 그리스도는 이 땅의 왕국을 세우기 위해 다시 오실 것입니다,
스가랴 14:9; 마태복음 6:10: 요한계시록 20:4-6;
에베소서 2:8-9; 사도행전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