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가 전도하는 이유

WHY WE DO WHAT WE DO – IN EVANGELISM
(Korean)

이 설교는C. L. Cagan 박사에 의해 쓰여졌으며,
2018년 10월 28일 주일 아침,
John Samuel Cagan 목사에 의해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written by Dr. C. L. Cagan
and preached by Rev. John Samuel Cagan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October 28, 2018

“큰길과 산울타리로 나가서 그들을 억지로라도 들어오게 하여 내 집을 채우라” (누가복음 14:23).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 교회에 와서 복음을 듣게 하기 위해 전도를 합니다. 다른 교회들은 길거리에서 사람들과 “영접기도”를 하고, 그들이 이 “결단”을 내린 후에 그들을 교회로 초청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하는 첫 번째 일은 그들을 교회로 초청하는 것입니다. 그리곤 그들을 교회로 데리고 옵니다. 그들이 교회에 오면, 그들은 교회에서 친구를 가지게 됩니다. 또 그들은 복음을 듣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교회에 정착하고 예수를 믿습니다. 그들은 훌륭한 그리스도인들이 됩니다. 이 새로운 접근방법은 우리 담임목사인 Hymers박사로 부터 나온 것입니다. 그는 다른 모든 방법들이 잃어버린 영혼을 교회로 인도하는데 실패했다는 것을 깨닫고, 이 방법을 생각해냈습니다.

Hymers박사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전도할 때 무엇을 하는 겁니까? 수요일 밤과 목요일 밤, 그리고 다른 시간에 우리는 2명씩 짝지어 로스엔젤레스 근처 대학교로, 쇼핑몰로, 그리고 다른 공공 장소로 나갑니다. 우리 중 많은 이들은 스스로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소들에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걸어가 그들과 대화를 나눕니다. 우리는 그들이 그곳에서 곧장 예수를 믿게 하려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영접기도”를 하도록 이끌지도 않습니다. 대신, 우리 교회가 어떤 지 그들에게 말해줍니다. 교회에는 그들이 친구사귈 수 있는 많은 젊은 남녀가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메세지를 듣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점심(아침에 온다면) 혹은 저녁식사(저녁에 온다면)를 먹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영상도 보게 될 것입니다. 또 파티에도 참석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교회 모든 성도의 생일을 함께 축하하니까요. 그들은 정말 멋진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오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그들에게 이름과 전화번호를 물어봅니다. 나중에 이 이름들과 전화번호를 우리 집사들과 경험많은 교회의 일꾼들에게 전달합니다. 전화 사역을 하는 분들은 그들에게 전화해 우리 교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을 초대합니다. 차편이 필요하면 주일에 그들이 올 수 있도록 가능한 성도와 연결해줍니다. 주일에, 우리는 그들을 데릴러가서 그들을 교회로 데려오고, 또 집으로 데려다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역팀의 전화를 받은 후에 처음으로 주일에 교회에 오고 있습니다. 그 주일에 바쁜 이들은 그 이후에 오기도 합니다. 그들이 교회에 왔을 때, 그들은 복음설교를 듣습니다. 그리고 식사와 파티를 하며 많은 친구들을 사귀며 즐거운 시간을 가집니다. 그들 중 많은 이들이 다시 교회를 찾습니다!

이 방법은 통합니다! 지난 5주동안,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처음으로, 혹은 두, 세번 째로 우리 교회에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들 중 몇몇은 교회에 정착하고 예수를 영접했습니다. 이 방법은 실제로 사람들을 교회로 오게 합니다. 이 방법은 됩니다!

Hymers박사는 우리가 전도하는 이 방법을 누가복음 14장 23절에서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을 따르며 만들었습니다, “큰길과 산울타리로 나가서 그들을 억지로라도 들어오게 하여 내 집을 채우라.” 첫째, 우리는 구원받지 못한 자들을 교회로 데리고 옵니다. 거기서 그들은 복음을 듣고 예수를 믿습니다. 현대 미국교회들은 이것을 거꾸로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길 위에서 빨리 “결단”하도록 이끕니다. 하지만 그들 중 대부분은 교회에 오지 않습니다. 그들의 방법은 많은 결단을 만들어내지만, 회심을 만들어내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 저는 우리가 저들이 하는 것과 다른 방법으로 전도하는 지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나가서 사람들의 이름만 묻고 그들을 교회로 초청하지, 그들과 대화할 때 그들이 구원받도록 시도하지 않습니까?

첫째로, 왜냐하면 우리 방법이 성경적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모두 신약성경을 통한 것입니다. 안드레는 12제자 중에 한 사람이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요한의 말을 듣고 그분을 따른 두 사람 중의 하나는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더라. 그가 먼저 자기 형제 시몬을 찾아내어 그에게 이르되, 우리가 메시아를 만났다, 하니 메시아는 번역하면 그리스도라. 그가 그를 데리고 예수님께로 오매” (요한복음 1:40-42)

.

안드레는 거의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그는 예수가 메시아라는 것은 알았습니다. 안드레는 영접기도를 사람들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의 형제 시몬 베드로를 예수께 데려왔습니다. 베드로는 스스로 제자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베드로는 회심하고, 삼천명이 예수를 믿은 오순절날 설교를 하게됩니다. 하지만 이것의 시작은 그가 그저 그의 형제를 따라가 예수를 만난 것이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희 설교들을 당신의 스마트폰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로 가십시오
“앱” 이라고 써있는 녹색 버튼을 누르세요.
나오는 설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제자 빌립은 같은 것을 나다나엘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나다나엘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와서 보라” (요한복음 1:46). 빌립은 많은 것을 알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나다나엘을 예수께 데려왔고, 이것은 이 모든 차이를 가져왔습니다.

어느날 예수는 사마리아를 지나시던 중 한 여인을 구원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녀는 성경을 몰랐습니다. 그녀는 유대인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예수를 믿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마을로 돌아가 사람들이 영접기도하도록 이끌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사람들이 가서 예수를 보도록 초청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때에 여자가 자기의 물 항아리를 버려두고 자기 길로 가서 도시로 들어가 사람들에게 말하되, 와서 지금까지 내가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보라. 이분은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요한복음 4:28, 29)

.

혹여 당신이 아직 구원받지 못했을지라도, 이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성경 교리를 배우기 위해 수업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질문에 대답하려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은 길 위에서 그들을 구원하려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저 그들을 교회에 오도록 초대하고, 그들의 친구가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고, 우리가 그것을 하고 있는 겁니다.

둘째, 왜냐하면 우리의 방법은 통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교회들이 더이상 전도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전도하는 교회가 있다면, 그들은 밖에 나가 길 위에서나 그들의 문 앞에서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그들은 빠르게 사람들에게 “구원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하고 “영접기도”를 즉시 함께 할 것을 요청합니다. 이것은 “결단주의”입니다. 결단”을 한 사람은 회심한 것으로 세어집니다. 그들은 그 사람을 “구원받은” 자로 여깁니다. 이후에 교회들은 그 사람들에 대해 “후속조치”를 취하지만, 그들 중 교회에 나오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저의 아버지인, Cagan박사는 한 주에 900명이 넘는 사람들과 영접기도를 하는 핵심적인 한 침례교회를 방문했습니다. – 그 교회는 125명 정도입니다. 900명의 사람들이 결단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아무도 교회에 오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영접기도를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교회에 오지 않았습니다.

왜 우리는 저 교회들이 하는 것을 하지 않습니까? 이것은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교회 성도들이 수백명의 사람들을 영접기도 하도록 인도합니다. 하지만 그들 중 교회에 온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인들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결단”만 했을 뿐, 회심하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왜 우리는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그 자리에서 그들을 그리스도인으로 바꾸려고 하지 않습니까? 왜냐하면 그들은 그리스도인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우리는 밖으로 나가 그들을 우리 교회로 초청합니다. 우리는 그저 이름과 전화번호만 물어봅니다. 우리교회의 집사들과 리더들은 그들에게 전화해서 그들이 주일에 교회로 올 수 있는 차편을 마련합니다. 우리는 우리 차로 그들이 교회에 올 수 있도록 그들을 데릴러 갑니다. 그들의 친구가 되어줍니다. 우리는 항상 주일 오전 예배 후에는 점심식사를 하고, 주일 저녁예배 후에는 저녁식사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교회에서 기쁘게 합니다. 그리곤 집사들과 사역자들이 다시 그들에게 전화해서 교회에 다시 오도록 초청합니다.

왜 우리는 이것을 하는 걸까요? 왜냐하면 이 방법은 실제로 열매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방법은 사람들을 교회로, 교회 안으로 데리고 옵니다. 교회에서 그들은 복음설교를 듣습니다. 어떤 이들은 곧바로 예수를 영접하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심하기까지 복음 설교를 몇 주동안 혹은 몇 달동안 듣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곤 그들은 남은 여생을 교회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갑니다. 다른 방법은 그 누구도 얻을 수 없는 가짜 속임수입니다!

몇 달 전에 저는 저의 아버지Cagan박사와Noah Song과 함께 아프리카에 갔었습니다. 저는 우간다, 케냐, 르완다에 있는 교회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케냐에서 우리는 목회자들을 위한 컨퍼런스에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오후 늦게 모임이 끝났습니다. Cagan박사는 목회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밖에 나가 이름들을 받아옵시다.” 우리는 스와힐리어를 번역할 수 있는 목회자들과 함께 케냐의 나이로비 거리를 지났습니다. 우리는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며, 그들의 전화번호를 얻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교회로 초대했습니다. 목회자들은 그들에게 전화를 하고 그들이 교회에 올 수 있도록 조정을 했습니다. 그 다음 날 5명의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르완다로 떠난 후, 그 곳 목회자들은 이것을 다시 실행했고, 주일에 5명의 방문자가 더 있었다고 합니다.

설교가들은 흥분되었습니다. 그들은 드디어 통하는 방법을 찾았던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결단하는 것을 위해 엄청난 노력과 돈을 썼었지만, 그들 중 교회에 온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목회자들은 그것이 전도를 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사람들을 교회로 데려오는 우리의 방법을 배운 것에 대해 기뻐했습니다.

셋째, 우리의 방법은 초대되는 사람에게 뿐만 아니라, 당신에게도 좋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기적으로 전도를 한다면, 그것은 당신을 더 강한 그리스도인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초대한 사람이 교회에 오고, 교회에 정착하고, 예수를 믿는 것을 보기위해 당신의 믿음을 더 강하게 할 것입니다. 당신이 교회로 초청한 누군가를 보는 것에는 큰 기쁨이 있습니다. 그들이 구원받는 것을 보는 것은 더 큰 기쁨이지요. 여러분도 그 기쁨을 맛보길 바랍니다!

우리는 왜 전도지를 나눠주지 않는걸까요? 몇몇 이들은 그렇게 하기도 합니다. 아마 여러분은 전도지가 무엇인지 모를지도 모릅니다. 전도지는 주로 접혀진 종이쪽지인데, 이것을 받을 다수의 사람들에게 전해집니다. 전도지는 구원에 대한 이야기와 계획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그 사람이 기도를 따라하게 하거나, 전도지 위에 사인을 함으로써 그 사람이 예수를 믿도록 말합니다.

많은 교회에는 전도지를 나눠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사람들을 교회로 데려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도지는 사람들을 예수께로 데려오지 못합니다. 전도지는 그들을 교회 안으로 데려오지 못합니다. 그들이 지금 어디에 있나요? 전도지는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어떻게 그걸 아냐구요? 우리도 그것을 시도했었습니다. 우리는 백만개의 전도지를 전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읽었지만 교회를 나온 이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들이 그 종이쪽지를 읽을 때, 그들은 회심되지 못했습니다. 이런 방법은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전도지를 나누어주라 절대 말하지 않습니다. 대신 성경은 나가서 억지로라도 죄인들을 교회로 데려오라 말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하는 것입니다.

왜 우리는 두명씩 짝을 지어 나갑니까? 왜냐하면 예수는 그의 제자들도 그렇게 보내셨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께서 열두 제자를 부르사 둘씩 둘씩 보내기 시작하시며” (마가복음 6:7). 또 다시,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또 주께서 다른 칠십명도 세우사 친히 가시고자 하는 각 도시와 장소로 둘씩 둘씩 자기 얼굴 앞에 보내시니” (누가복음 10:1).

물론 당신은 혼자 나가 전도할 수 있습니다. 성경은 결코 그것을 금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한다고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둘씩 둘씩 나가는 것이 성경적이고, 또 실제로 열매가 있습니다!

둘씩 둘씩 나가면 더 많은 사람들을 교회로 데려옵니다. 로스엔젤레스와 다른 대도시에서는 사람들이 의심이 많습니다. 그들은 모르는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나이 많은 사람들에 대해 의심을 가집니다. 여성들은 남성들에게 의심을 가집니다. 두 명씩 짝지어 함께 나가면 사람들의 두려움이 가라앉게 될 것이며, 더 많은 이름들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둘씩 나가는 것이 당신에게도 좋습니다. 보다 경험이 많은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하면, 당신은 사람들을 교회로 초청하는 것을 배우게 될 것이고, 이것을 하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게 될 것입니다. 처음에는 두려움이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를 겁니다. 하지만 누군가와 함께 나간다면, 당신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배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곧 스스로도 누군가의 이름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좋은 기독교적인 교제를 갖게 될 것입니다. 예수를 위해 일하는 것은 당신을 함께 사역하는 그리스도인들과 더 가까워지게 할 것입니다. “사역의 교제”는 실제로 매우 훌륭한 교제입니다.

다른 방법이 통하지 않는 다는 것을 우리는 어떻게 알까요? 우리도 그것을 수 년동안 시도했었습니다. 우리는 집집마다 다니며 빌리그레함 목사의 구원의 계획에 대한 전도지를 가지고 사람들을 만났었습니다. 우리는 믿지 않는 사람들과 그들의 문 앞에서 혹은 길 위에서 영접기도를 했었습니다. 우리는 백만장의 전도지를 뿌렸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오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회심되지 않았습니다. 그 방법은 열매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방법은 통합니다! 우리 교회는 로스엔젤레스 중심에 위치해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는 부정하고 악한 도시입니다. 모든 종류의 죄가 이 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과 학교, 가족과 친구로 인해 바쁩니다. 텔레비전과 인터넷, 아이폰과 그 밖에 수 많은 방해거리들이 있습니다. 정말 몇 안되는 사람들이 교회에 나갑니다. 정말 적은 수의 사람들만이 진짜 그리스도인들입니다. 우리는 길 위에서 사람들을 기도시키려 시도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교회를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을 예수께로 인도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경험으로부터 배웠습니다. 우리는 나가서 사람들을 교회로 초청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을 친구를 찾을 수 있고,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교회로 데리고 왔습니다. 우리 교회는 매주일 믿지 않는 사람들이 옵니다. 그들은 다른 교회에서 온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기독교 가정에서 온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들은 모든 죄가 있는 세상에서 온 자들입니다. 그리고 그들 중 몇몇은 훌륭한 그리스도인들이 됩니다. 이것이 우리교회가 영적이고 살아있는 이유입니다. 우리의 방법은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을 만들어 냅니다. 우리는 그들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Jack Ngann의 독창가:
“그들을 데리고 오라” (Alexcenah Thomas, 19th centu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