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당신은 남겨질겁니까?

WILL YOU BE LEFT BEHIND?
(Korean)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9월 16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16, 2018

“그러므로 깨어있으라. 어느 시각에 너희 주가 올지 너희가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4:42).


제가 읽은 거의 모든 신문은 우리가 알고 있듯이 성경의 예언과 세상의 종말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세상이 끝나기 전까지 우리에게 남은 시간이 얼마나 적은지 보여주시려 하나님이 주신 표적들이기도 합니다.

로스엔젤레스의Daily News 기사를 들어보십시오.

폐허가 된 다리들. 미국의 도로 체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연방기록에 따르면, 미국에 있는 다리의 ¼ 이상이 매우 약하고, 너무 노화되었거나, 현재 교통량에 비해 과부화 상태이다.

미국은 지구상의 가장 위대한 국가이지만, 도로와 다리운영을 계속 유지할 수 없다!

약물 부족현상이 병원을 덮치다. 중대한 백신의 엄청난 부족 현상으로 인해, 전국의 병원들은 성인용 파상풍 주사를 배급하고 있다… 이것은 수년동안 병원이 직면해온 약물 부족들 중에 최악이며, 이것이 마지막일 것이라 기대하지 않는다. 병원에서 매일 사용하는 약물의 부족현상은 계속해서 더 빈번하게 발행하고 있으며, 더 안 좋은 경우에는 더 좋은 대안이 없는 제품을 종종 사용하기도 한다. 이것은 의사와 약사가 대안을 찾는데 고군분투하도록 괴롭힌다… 의료비용의 가파른 상승으로 대부분 물품을 오랜시간 재고유지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병원은 그 어느 때보다 약물 부족현상을 체감하고 있는 중이다.

킬리만자로의 빙원이 녹다. 주변 빙산이 무너지고 있는 과정의 희생으로, 아프리카의 킬리만자로 산꼭대기에 있는 얼음이 사라지고 있다. 온 세상을 위협하는 “기후변화”로 인해 오늘 밤에도 산 정상의 얼음이 녹고 있다.

대 지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큰 두려움을 남겼다!

예루살렘 차량 폭탄 폭발. 예루살렘의 매우 전통 유대인 지역에서 차량 폭탄이 터져 건물이 흔들리고, 공중에 금속덩어리들이 날라다녔다.

이 사건들은 무작위로 뽑은 사건들로 보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성경의 예언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은 이것이 우리가 마지막 때에 살고 있다는 표적들이라는 것을 압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세상의 종말은 성경의 예언을 이해하고 있는 자들에게는 매우 가깝게 보여집니다.

예수는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시각에 너희 주가 올지 너희가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4:42).

예수는 특정한 날짜를 지정하는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4:36; 사도행전 1:7). 하지만 그는 다가오는 마지막 때의 일반적인 표적들을 지켜보라고 우리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우리가 지금 그 시대에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성경은 그 끝이 가까웠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공중에서 오실 것이라 가르칩니다. 살아있든 죽었든, 진정으로 회심한 그리스도인은 일어나 하늘에서 그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참고. 데살로니가전서 4:14-18). 성경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이 성경의 예언을 비웃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웃으며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틀렸습니다. 곧 언젠가 휴거는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남겨지게 될 것입니다!

휴거와 관련 된 세 가지를 간단히 생각해봅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희 설교들을 당신의 스마트폰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로 가십시오
“앱” 이라고 써있는 녹색 버튼을 누르세요.
나오는 설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I. 첫째, 휴거 전의 상태

 

성경은 휴거가 일어나기 직전에 세상이 어떤 모습이 될지 정확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는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노아의 날들과 같이 사람의 아들이 오는 것도 그러하리라. 홍수 이전 시대에 노아가 방주로 들어간 날까지 그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가고 시집가고 하면서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쓸어버릴 때까지 알지 못하였나니 사람의 아들이 오는 것도 그러하리라” (마태복음 24:37-39).

노아는 의로운 설교가였습니다 (베드로후서 2:5). 그는 그 시대 사람들에게 심판이 오고 있다 경고했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를 비웃고, 그의 설교를 놀렸습니다. 그들은 듣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물질주의적이고 죄 가득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것이 오늘날의 방식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교회로 인도합니다. 당신은 설교를 듣습니다. 그리고는 다시 예전의 삶의 방식대로 돌아갑니다. 당신은 회개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습니다. 우리가 당신에게 전화를 해도, 당신은 이 교회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당신은 즐거움을 원합니다. A. W. Tozer박사의 기억에 남을만한 명언을 말하라면, 당신의 세상은 “전쟁터 대신에 놀이터”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당신은 삶이 디즈니랜드와 같은 것이라 생각할 겁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 전체의 목적이 “즐거움”을 갖는 것이라 생각할 것입니다. 당신은 매주 주일 교회에서 하나님과 시간을 갖는 것을 거절합니다. 당신에게 사소한 일이 생기면, 교회를 빠집니다. 당신은 회심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죽음이 당신을 찾아올 때, 당신은 준비되지 않을 것입니다. 휴거가 왔을 때, 당신은 남겨질 것입니다! Griffith형제가 조금 전 찬송한 것처럼, “그 아들이 오실 때, 당신은 남겨질 것”입니다.

예수는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시각에 너희 주가 올지 너희가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4:42).

II. 둘째, 휴거를 위해 준비되지 않았을 때의 위험에 대한 생각

 

마태복음 25장을 펴십시오. 스코필드 성경 1035쪽입니다. 예전 설교가들은 모두 이 본문에 나오는 처녀들은 예수를 만날 준비가 되어있지 않는 사람들을 나타내는 것이라 말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들이 옳았다고 확신합니다.

이 본문에서, 예수는 엄청난 영적 진리를 담고 있는 이야기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가 말씀하고 계셨던 위대한 진리는 무엇입니까? 마태복음 25:13를 봅시다. 예수는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너희가 사람의 아들이 오는 그 날도 그 시각도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5:13).

이 말씀은 당신에게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 처녀들 중 다섯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들은 예수의 오심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다섯은 그가 오셨을 때 준비되어있지 않았습니다. 이 비유를 이해하기 위해 너무 자세하게 들어가는 것은 위험합니다. 이 본문의 간단한 핵심은 이것입니다: 휴거 때, 즉 예수께서 오실 때에 많은 사람들은 준비되지 않을 것이다.

10절을 봅시다:

“그들이 사러 간 사이에 신랑이 오므로 준비된 자들은 그와 함께 혼인 잔치에 들어가고 문이 닫히니라” (마태복음 25:10).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 휴거된 후, 노아의 방주 문이 닫혔던 것처럼, 그 문은 닫힐 것입니다. 더이상 사람들이 들어올 수 없을 것입니다. “문이 닫히니라.”

11절을 봅시다,

“그 뒤에 다른 처녀들도 와서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에게 열어주소서, 하나 그가 응답하여 이르되,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하였느니라” (마태복음 25:11-12).

그리고 13절에서 예수는 당신에게 이렇게 적용하십니다: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너희가 사람의 아들이 오는 그 날도 그 시각도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5:13).

우리는 일반적으로 어느 시기일지는 알 수 있으나 정확한 날과 시간을 알 수는 없습니다.

그 날과 시간이 닥쳤을 때, 당신에겐 너무 늦은 시간일 겁니다. 설교 전Griffith형제가 찬양한 것처럼, “그 아들이 오실 때, 당신은 남겨질 것”입니다.

III. 셋째, 휴거 때 남겨진 자들은 하나님이 버려두실 겁니다. 그들은 타락하여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6장을 봅시다. 이 말씀에서 우리는 휴거 후에 그리스도를 거절한 사람들에게 부어질 하나님의 진노에 대해 배웁니다. 4절은 세상의 물 공급원이 모두 병에 전염될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8절은 사람들이 불로 태워질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10절은 큰 어둠이 있을 것이며 사람들은 고통으로 인해 그들의 혀를 깨물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18절은 큰 지진이 있을 것이라 말합니다. 21절은 “큰 우박” 덩어리가 하늘에서 떨어질 것이라 말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사람들이 예수께로 돌아올까요? 아니요! 9절 하반절을 봅시다:

“그들이 회개하지 아니하여 그분께 영광을 돌리지 아니하더라” (요한계시록 16:9).

11절도 봅시다:

“또 자기의 아픔과 헌데로 인하여 하늘의 하나님을 모독하고 자기 행실을 회개하지 아니하더라” (요한계시록 16:11).

21절 하반절도 봅시다:

“사람들이 우박의 재앙으로 인하여 하나님을 모독하니 이는 그것의 재앙이 지극히 컸기 때문이더라” (요한계시록 16:21).

여러분이 보듯이, 그들은 하나님께 버려질 것입니다. 그들이 구원받기에 너무 늦을 것입니다. 그들은 용서받을 수 없는 죄를 짓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도 그들을 내주사” (로마서 1:24).

“하나님께서 그들을 내주셨으니” (로마서 1:26).

“하나님께서도 그들을 버림받은 생각에 내주사” (로마서 1:28).

Griffith형제가 찬양한 것처럼, “그 아들이 오실 때, 당신은 남겨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휴거되길 원한다면, 만약 당신이 구원받길 원한다면, 하나님이 당신에게 여전히 말씀하고 계시는 지금 반드시 구원받아야만 합니다. 만일 당신이 너무 오래 망설인다면, 너무 늦게 되어버릴 것입니다.

지난 주말, 허리케인 플로렌스가 켈리포니아 북부와 남부를 강타했습니다. 사람들은 그 곳을 벗어나라는 경고를 받았었습니다. 대통령이 그들에게 경고했었습니다. 정부도 그들에게 경고했었지요. 경찰과 소방관들도 거리에서 그들에게 떠나라고 경고했었습니다. 사람들은 계속해서 경고 받았습니다. 하지만 몇몇 어리석은 사람들은 그곳에 머물렀고, 그들은 범람하는 물 속에서 익사했습니다. 여러분은 역시 그리스도께서 오시는 것에 대해 경고 받아왔습니다. 만약 당신이 듣지 않는다면, 휴거 때 당신은 남겨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너무 오래 망설인다면, 너무 늦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죄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음에서 일어나 천국 하나님 오른편에 앉아계십니다. 지금 그를 믿으십시오. 그의 보혈이 당신의 죄를 씻으실 것이고, 당신은 휴거에 준비되게 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망설인다면, “그 아들이 오실 때, 당신은 남겨질 것”입니다. Griffith형제가 찬양한 것처럼, “그 아들이 오실 때, 당신은 남겨질 것”입니다. 찬송가 3장입니다. 일어나서 함께 부릅시다. 너무 빠르지 않게요. 가사를 생각하며 부릅시다!

삶은 총과 전쟁으로 가득 차있고
   모두가 바닥에 짓밟혀있네.
주가 오실 때 우리 모두 준비되어있길 원하네.
   아이들은 죽고 날은 점점 추워져 가네.
빵 한 조각으로 금낭을 사겠네.
   주가 오실 때 우리 모두 준비되어있길 원하네.
당신의 마음을 바꿀 시간이 없다네.
   어찌 당신을 그리 눈이 멀 수 있는가?
구세주가 부르시나, 당신이 거절하네.
   그 아들이 오셨으나, 당신은 남겨져있네.
당신은 남겨져 있네,
   당신은 남겨져 있네.

남자와 아내는 침대에서 잠들었네.
   그녀는 소음을 듣고 고개를 들어보니, 그는 떠났네.
주가 오실 때 우리 모두 준비되어있길 원하네.

   두 사람이 언덕을 걸어오르고 있네.
한명은 사라졌고, 하나는 남아 여전히 서 있네.
   주가 오실 때 우리 모두 준비되어있길 원하네.
당신의 마음을 바꿀 시간이 없다네.
   어찌 당신을 그리 눈이 멀 수 있는가?
구세주가 부르시나, 당신이 거절하네.
   그 아들이 오셨으나, 당신은 남겨져있네.
당신은 남겨져 있네,
   당신은 남겨져 있네.
(“I Wish We’d All Been Ready” by Larry Norman, 1947-2008;
       chorus altered by the Pastor).

남겨지지 마십시오. 예수를 믿고 지금 구원받으십시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성경봉독: 마태복음 24:37-42.
설교 전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I Wish We’d All Been Ready” (Larry Norman, 1947-2008).


설교요약

당신은 남겨질겁니까?

WILL YOU BE LEFT BEHIND?

Dr. R. L. Hymers, Jr.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시각에 너희 주가 올지 너희가 알지 못하느니라” (마태복음 24:42).

I.   첫째, 휴거 전의 상태, 마태복음 24:37-41.

II.  둘째, 휴거를 위해 준비되지 않았을 때의 위험에 대한 생각,
마태복음 25:1-13.

III. 셋째, 휴거 때 남겨진 자들은 하나님이 버려두실 겁니다.
그들은 타락하여 구원받지 못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6:9, 11,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