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예수께서 눈 먼 바디매오를 구원하셨습니다!

JESUS SAVES BLIND BARTIMAEUS!
(Korean)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9월 2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2, 2018

“그들이 여리고에 이르니라. 그분께서 자기 제자들과 많은 수의 사람들과 함께 여리고에서 나가실 때에 디매오의 아들인 눈먼 사람 바디매오가 큰길가에 앉아 구걸하다가 그분이 나사렛 예수님이시란 말을 듣고 소리를 지르기 시작하며 이르되, 다윗의 자손 예수님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하거늘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명하여 그가 잠잠하게 하였으나 그가 더욱 크게 소리를 지르며, 다윗의 자손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하더라. 예수님께서 멈추어 서서 그를 부르라고 명령하시니 그들이 그 눈먼 자를 부르며 그에게 이르되, 안심하고 일어나라. 그분께서 너를 부르신다, 하매 그가 자기 옷을 내버리고 일어나 예수님께 나아오거늘” (마가복음 10: 46-50).


마가는 그를 디매오의 아들, 눈먼 사람 바디매오”라 부릅니다 (마가복음 10:46). 그 때 당시 예루살렘에는 눈먼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 도시는 로마 제국 전역에서 유월절을 지키러 온 수천명의 유대인들로 빠르게 채워지고 있었습니다. 길에 줄 서있던 큰 무리들 가운데 눈먼 사람, “디매오의 아들, 바디매오”가 있었습니다. 마가는 다른 초기 그리스도인들과 그를 구분하기 위해 그의 이름을 언급합니다. 마가는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의 그리스도인들이 그가 누구였는지 정확하게 알기 원했습니다. 마가복음은 이 사건이 있은지 약30년 후에 기록되었기 때문에, 바디매오가 여전히 살아있고,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서 활동하고 있던 멤버였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혹여 그가 죽었었다 하더라도,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교회에 많이 있었을 것입니다. 우리는 바디매오의 회심을 통해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I. 첫째, 많은 이들이 당신이 예수께 나아가는 것을 방해할 것입니다.

바디매오는 큰 길가에 앉아 구걸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예수께서 오고 계시단 말을 들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울부짖습니다, “다윗의 자손 예수님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마가복음 10:46). 그러자 무리 중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그를 꾸짖고 잠잠하게 하였습니다.

이것이 당신이 예수께 나아올 때 일어날 일이 아닐까요? 사람들은 당신을 멈추려고 할겁니다. 만약 당신에게 구원받지 못한 친구들이 있다면, 그들은 당신을 막으려 할 겁니다. 만약 당신에게 구원받지 못한 부모가 있다면, 그들도 종종 당신을 멈추려 할 것입니다. 사탄 스스로도 당신을 막으려 할 겁니다. 저는 이 바디매오가 “다윗의 자손 예수님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라고 기도하는 것을 막게 하도록 마귀가 사람들에게 역사하여 그를 잠잠하게 하도록 한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또한 당신의 타락한 본성 역시 당신을 막으려고 할 것입니다. 당신은 구원받기 위해 바디매오가 그러했던 것처럼 투쟁해야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명하여 그가 잠잠하게 하였으나 그가 더욱 크게 소리를 지르며, 다윗의 자손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하더라” (마가복음 10:48).

그는 오히려 더욱 크게 소리 질렀습니다, “다윗의 자손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누가복음 13:24). 당신은 예수를 찾는 투쟁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당신은 예수께로 들어가기를 “힘써야” 합니다. 누가복음 13:24에서 헬라어로 번역된 “힘쓰다”라는 단어는 “agonizomai”입니다. “agony”(고통, 괴로움) 라는 영어 단어가 생겨났습니다. 당신은 예수 그 분께로 나아가기 위해 싸우고, 투쟁하고, 고난을 당해야만 합니다! 많은 이들에게 이것은 쉬운 것이 아닙니다. 지옥의 권세가 당신을 대항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죄로 눈먼 마음이 당신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예수께 나아가기 위해 과거의 느낌과 생각, 감정들과 싸워야만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 싸움을 포기한다면, 당신은 결코 하나님 안에서의 평안을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내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사악한 자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시느니라”
(이사야 57:21).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은 예수께 나아감으로 인해 자신의 죄를 용서받기 위한 기도와 투쟁을 멈출 것입니다. 그들은 포기할 것입니다. 그들은 악마가 마침내 그들을 빼앗을 때까지 좀비처럼 교회에 앉아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구원받은 자들은 될 때까지 “들어가기 위해 힘쓸 것”입니다! 다른 이들은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능히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 (누가복음 13:24). 구원받은 자들은 그들 마음 속으로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저희 설교들을 당신의 스마트폰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로 가십시오
“앱” 이라고 써있는 녹색 버튼을 누르세요.
나오는 설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속박과 슬픔과 어둠을 벗어나,
   예수여 내가 옵니다, 예수여 내가 옵니다;
당신의 자유와 기쁨과 그 빛으로,
   예수여 내가 당신께 옵니다.
(“Jesus, I Come,” William T. Sleeper, 1819-1904).

함께 부릅시다!

속박과 슬픔과 어둠을 벗어나,
   예수여 내가 옵니다, 예수여 내가 옵니다;
당신의 자유와 기쁨과 그 빛으로,
   예수여 내가 당신께 옵니다.

II. 둘째, 몇몇 이들은 당신이 예수께 나아가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길가에 있던 무리들 중 많은 이들은 바디매오를 잠잠케하고 예수께 나아가는 것을 멈추게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를 격려했던 몇몇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그 눈먼 자를 부르며 그에게 이르되, 안심하고 일어나라. 그분께서 너를 부르신다 하매” (마가복음 10:49).

세상과 죄악과 악마들은 당신을 대적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당신을 격려하며, 당신에게 말하고, 당신이 예수께 나아가도록 독려하는 좋은 그리스도인들이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교회 부목사인 Cagan박사의 말을 귀 담아 들으십시오. 그는 당신이 예수께 나아가 구원받길 원합니다. 그는 매우 지혜로우며, 구세주께로 나아가기 위해 투쟁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을 도운 수년간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말하는 것을 주의깊게 경청하십시오. 그리고 그의 조언을 실제로 따르십시오. 포기하지 마십시오.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믿고 침례를 받는 자는 구원을 받으려니와 믿지 않는 자는 정죄를 받으리라” (마가복음 16:16).

“I Am Coming, Lord” – 함께 찬양합시다!

내가 주께로 갑니다! 지금 당신께로 갑니다!
   당신의 보혈로 나를 씻어주소서
갈보리에서 흘리신 그 보혈로.
   (“I Am Coming, Lord,” Lewis Hartsough, 1828-1919).

III. 셋째, 예수는 그를 부르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멈추어 서서 그를 부르라고 명령하시니 그들이 그 눈먼 자를 부르며 그에게 이르되, 안심하고 일어나라. 그분께서 너를 부르신다, 하매” (마가복음 10:49).

이것은 예수께서 설교가들에게 하라고 명령하신 것이기도 합니다. 예수는 죄인들이 그에게 나아와 구원받도록 그들을 부르라 우리에게 명령하십니다. 그는 복음을 전하라 우리에게 명령하십니다. 예수는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모든 창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라” (마가복음 16:15). “복음”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복된 소식”입니다. 예수께서 당신의 죄값을 치루시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다는 것은 복된 소식입니다. 예수의 보혈이 당신의 모든 죄를 깨끗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은 복된 소식입니다. 예수께서 당신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해 죽음을 이기시고 육체적으로 다시 살아나신 것과 다시 하나님 아버지 우편으로 올라가신 것은 복된 소식입니다. 그 예수께서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계신 것도 복된 소식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이 간단한 믿음으로 예수께 나갈 수 있다는 것과 그 분의 보혈로 죄 씻음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역시 복된 소식입니다. “I Am Coming, Lord” – 함께 찬양합시다!

내가 주께로 갑니다! 지금 당신께로 갑니다!
   당신의 보혈로 나를 씻어주소서
갈보리에서 흘리신 그 보혈로.

IV. 넷째, 당신은 반드시 예수님 그 분께로 나아가야만 합니다.

하지만 저는 오직 선택받은 자들만 그 분께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해야만 합니다. 그날 그 큰 길가에 큰 무리의 사람들이 줄서 있었다는 것을 주목하십시오. 하지만 예수는 그들 중 아무나 부르시지 않았습니다. 오늘 본문은 말합니다,

“예수님께서 멈추어 서서 그를 부르라고 명령하시니” (마가복음 10:49).

바디매오는 수많은 무리 가운데 예수께서 실제로 불러내신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선택받은 자들만이 부름을 듣고 예수께 나아갈 것입니다. 예수는 말씀하셨습니다, “부름 받은 자는 많으나 선정된 자는 적으니라” (마태복음 22:14).

당신이 선택을 받았든 받지 않았던지 그것을 궁금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당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생각하지도, 이것에 대해 말하지도 마십시오. 만약 당신이 선택받는 자 중에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죄와 당신이 예수가 필요한 것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만약 선택받지 못한 자들에 속한다면, 당신은 예수에 대한 것이 아닌, 선택에 대한 것을 생각할 것입니다. 이 눈먼 사람이 구세주께로 얼마나 빠르고 쉽게 나아갔는지를 주목하십시오. “그가 자기 옷을 내버리고 일어나 예수님께 나아오거늘” (마가복음 10:50).

당신의 죄와, 그 죄를 용서받기 위해 예수가 필요한 것, 그리고 그의 보혈로 당신의 죄를 깨끗게 하는 것만 생각하십시오. 오직 예수께 나아가는 것만을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예수께 나아가십시오. 그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가 당신을 지금 구원하실 것입니다!” 아멘. 다같이 일어나서 찬송가 14장을 함께 부릅시다. “I Am Coming, Lord” – 의미를 생각하며 다같이 일어나 부릅시다!

당신의 반기는 목소리가 들립니다.
   오 주여, 나를 당신께로 부르십니다.
당신의 존귀한 보혈로 씻어주소서.
   갈보리에서 흘리신 그 보혈로.
내가 주께로 갑니다! 지금 당신께로 갑니다!
   당신의 보혈로 나를 씻어주소서
갈보리에서 흘리신 그 보혈로.

비록 약하고 악해졌지만,
   당신은 나의 확실한 힘이십니다;
당신은 나를 완전히 정결케 하십니다.
   완전히 깨끗하고 순수해질 때까지.
내가 주께로 갑니다! 지금 당신께로 갑니다!
   당신의 보혈로 나를 씻어주소서
갈보리에서 흘리신 그 보혈로.


주님이 나를 부르십니다.
   이 땅과 하늘에서
온전한 믿음과 사랑을 위해.
   온전한 소망과 평안과 신뢰를 위해.
내가 주께로 갑니다! 지금 당신께로 갑니다!
   당신의 보혈로 나를 씻어주소서
갈보리에서 흘리신 그 보혈로.
   (“I Am Coming, Lord,” Lewis Hartsough, 1828-1919).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Charlotte Elliott, 1789-1871).


설교요약

예수께서 눈먼 바디매오를 구원하셨습니다!

JESUS SAVES BLIND BARTIMAEUS!

Dr. R. L. Hymers, Jr.

“그들이 여리고에 이르니라. 그분께서 자기 제자들과 많은 수의 사람들과 함께 여리고에서 나가실 때에 디매오의 아들인 눈먼 사람 바디매오가 큰길가에 앉아 구걸하다가 그분이 나사렛 예수님이시란 말을 듣고 소리를 지르기 시작하며 이르되, 다윗의 자손 예수님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하거늘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명하여 그가 잠잠하게 하였으나 그가 더욱 크게 소리를 지르며, 다윗의 자손이여, 내게 긍휼을 베푸소서, 하더라. 예수님께서 멈추어 서서 그를 부르라고 명령하시니 그들이 그 눈먼 자를 부르며 그에게 이르되, 안심하고 일어나라. 그분께서 너를 부르신다, 하매 그가 자기 옷을 내버리고 일어나 예수님께 나아오거늘” (마가복음 10:46-50).

I.   첫째, 많은 이들이 당신이 예수께 나아가는 것을 방해할 것입니다,
마가복음 10:47, 48; 누가복음 13:24; 이사야 57:21.

II.  둘째, 몇몇 이들은 당신이 예수께 나아가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마가복음 10:49; 16:16.

III. 셋째, 예수는 그를 부르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마가복음 10:49;
마가복음 16:15.

IV. 넷째, 당신은 반드시 예수님 그 분께로 나아가야만 합니다,
마가복음 10:49; 마태복음 22:14; 마가복음 1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