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화요일에 있을 금식의 날에 대한 유의사항

NOTES ON OUR FAST-DAY ON TUESDA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8월 12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12, 2018

“너는 금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으라 이는 금식하는 자로 사람에게 보이지 않고 오직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보이게 하려 함이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마태복음 6:17, 18).


예수는 “만약 너가 금식하면” 이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너는 금식 할 때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금식은 오늘날 세상 사람들에게는 이상한 것으로 보일겁니다. 때때로 지나치게 걱정이 많은 어머니는 당신이 하루만 먹지 않아도 굶어 죽을 것이라 생각하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어머니께 거짓말하지 마십시오. 식사를 하지 않고 있다고 그냥 이야기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사람이 금식을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당신이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면, 금식의 날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를 만나기 바랍니다. 우리 교회에서는Judith Cagan박사나Kreighton L. Chan박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혹은 그들에게 전화로 상담할 수도 있습니다. Judith Cagan 박사의 전화번호는 (213)324-3231입니다. Chan박사의 전화번호는 (323)819-5153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당뇨나 고혈압, 그 외의 다른 질병을 가지고 있다면, 이 예배가 끝난 후 반드시 Judith Cagan박사나Chan박사에게 전화를 하거나 만나셔야만 합니다. 만약 그들이 당신이 금식을 하면 안된다고 말한다면, 우리가 화요일 금식의 날을 보내는 동안, 당신은 기도에 더 많은 시간을 쓰시면 됩니다. 그 날 금식하지 않고도, 기도에 함께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8월 14일, 화요일에 우리는 교회에서 금식의 날을 보낼 것입니다. 아무도 금식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무도 당신이 금식했는지 검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함께 금식한다면, 그것은 온전히 자발적인 것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원한다면 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원치 않는다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리는 몇달 동안 금식의 날을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저는Liberty University의 공동 설립자인, Elmer L. Towns박사가 말한 금식과 기도의 필요성이 생각났습니다. 제가 오늘 설교에서 말할 생각과 의견은Towns박사의 저서이고, Bethany House 출판사에서 2001년 출간된, The Beginner’s Guide to Fasting에서 얻은 것임을 밝힙니다. 만약 여러분이 책을 원하시면, Amazon.com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박사의 책에는 여러 종류의 금식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가 “Yom Kippur Fast.”라 칭하던 하루 금식을 하려고 합니다. 이 하루 금식은 믿는 유대인들이 훈련을 위해 행해야했던 것이기도 합니다 (레위기 16:19).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금식이 필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금식하는 것이 허용되어 있습니다. 예수는 “너는 금식할 때에” (마태복음 6:16)라고 말씀하십니다. 왜냐하면 금식은 우리의 성품과 믿음을 세우기 위한 훈련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한 번도 금식을 해본 적이 없다면, 하루 동안 아무 음식도 먹지 않는 것을 생각하는 것이 겁날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금식은 살을 빼기위해 하는 다이어트 보다 결코 당신을 더 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루 금식은Judith Cagan박사나Chan박사와 같은 의사로부터 “괜찮다”는 말을 들은 평범한 사람은 해가되지 않습니다.

하루 금식인“Yom Kippur Fast”는 화요일에 처음 금식을 하는 여러분에게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금식을 필수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적 훈련으로서 자발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은 걱정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는 여러분의 금식은 하나님과 여러분 사이의 지극히 개인적인 헌신이기 때문입니다. 금식은 여러분이 하나님의 기도의 용사가 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화요일에 여러분이 금식 할 때, 저항이 있을 것입니다. 악마는 당신을 막으려 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다른 사람의 구원이나, 교회를 위해 기도한다면, 사탄은 당신을 막으려 할 것입니다. 금식은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금식의 여정을 시작할 때, 금식이 힘들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시작하십시오. 하지만 그 상급은 가치있을 것입니다!

성경에서 하루 금식인Yom Kippur Fast는 해 질 무렵부터 해 질 무렵까지 금식하는 것이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우리와 함께 금식을 한다면, 여러분은 해 지기 전 (대략 저녁 8:30)에 간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혹은 시리얼 한 그릇을 드십시오. 다음 날 아침과 저녁은 먹지 마십시오. 화요일 해가 질 무렵에 우리는 여러분을 위해 교회에서 식사를 준비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화요일 저녁 7시에 교회 오기 전에 바나나와 같은 간식을 먹어도 됩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여기서 먹을 수 있도록 죽과 샌드위치를 준비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기도하는 시간과 금식의 날에 관한 간증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입니다. 또 저는 짧게 말씀을 나눌 것입니다.

여러분이 화요일에 금식하며 기도할 때에, 반드시 그 목적을 가져야만 합니다. 금식의 날의 목적은 토요일 저녁 형제들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게임행사가 다른 사람들을 우리 교회로 인도하는데 사용되길 하나님께 구하는 것입니다. 만약 하나님이 이 게임을 축복하지 않으셔서 아무도 우리 교회에 오지 않는다면, 이 게임은 교회의 한 “장치”로 아무 열매 없는 그저 또 하나의 행사가 될 것입니다. 우리는 자매들을 위한 새로운 활동을 위해 조만간에 또 다른 금식의 날을 가질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 모두에게 요청합니다. 형제와 자매 여러분, 토요일 저녁에 있을 게임이 새로운 사람들을 우리 교회로 이끄는데 하나님께 사용되어지도록 화요일에 함께 금식하며 기도합시다. 여러분은 또 다른 것을 위해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금식의 날, 가장 주된 목적은 토요일 게임이 새로운 젊은 형제들을 우리 교회로 인도하는데 하나님께 사용되도록 집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도우셔서 남자 형제들이 게임에 참여하고 또 이어 주일 예배에도 참석하도록, 여러분의 기도을 집중해주시기 바랍니다. 그것을 위해 함께 금식하며 기도합시다. 우리는 이것을 위해 우리와 함께 금식 할 자매들도 필요합니다.

월요일 저녁 간단한 간식으로 금식을 시작하고, 화요일 아침, 점심은 금식하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저녁에 간단한 간식을 드시고, 화요일 저녁 7시에 교회에 오셔서 죽과 샌드위치를 함께 먹으며 금식을 마치면 되겠습니다.

“너는 금식 할 때에”… 이는 예수께서 금식을 허락하셨다는 의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성령님의 인도와 능력을 얻기 위해 금식합니다. John R. Rice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아는 진정한 금식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기 원하시는 축복을 얻습니다.” Spurgeo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금식을 포기함으로써 우리는 기독교 교회에서 엄청난 큰 축복을 잃었습니다.” R. A. Torrey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능력있는 기도를 하고 싶다면, 금식과 함께 기도해야합니다.” 위대한 전도자 John Wesley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금식하며 기도하는 날이 있습니까? 은혜의 보좌를 두르리십시오… 자비가 내려올 것입니다.” 저의 중국 목사님인, Timothy Lin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영적 인식은 종종 우리가 금식하며 기도를 시작하자마자 뚫립니다… 이것은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것입니다.”

오늘 이 설교 원고를 집으로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내일 저녁 여러분이 간단한 간식으로 금식을 시작할 때, 이 설교를 읽으십시오. 여러분이 월요일 밤부터 화요일 저녁까지 금식하며 기억해야할 것들을 알려드립니다:

1. 여러분의 금식을 비밀로 하십시오 (가능한 만큼). 당신이 금식하고 있다는 것을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지 마십시오.

2. 이사야 58장 6절을 화요일 금식하는 동안 암송하십시오.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 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 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3. 화요일에 금식할 때에 마태복음 7장 7-11절을 집중해서 여러번 읽으십시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마태복음 7: 7-11).

 

4. 8월 18일, 토요일에 있을 형제들을 위한 농구게임에 여러 젊은 형제들을 데려오도록 기도해주십시오.

5. 물을 많이 마시십시오. 매 두시간마다 약 한 잔의 물을 마시면 좋습니다. 여러분이 블랙커피나 차를 매일 마셔왔다면, 그것들(크림과 설탕을 넣지 않은)은 마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약간의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시원한Sprite 이나 Seven-up(사이다 같은 탄산음료)을 1-2잔 마셔도 됩니다. 하지만 에너지 음료, 즉 강장음료는 마시지 마십시오.

6. 만약 여러분이 고혈압이나 당뇨 등과 같은 건강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금식 전에 Judith Cagan박사나 Kreighton Chan박사에게 상담하십시오. 연락처는 이 설교에서 앞부분에 적혀있습니다.

7. 월요일 저녁에 간단한 간식을 먹고 금식을 시작하십시오. 화요일 저녁, 간단한 간식으로 금식을 끝내십시오. 그리고 나서 가벼운 식사를 위해 화요일 저녁 7시에 교회로 오십시오.

8. 화요일 기도하실 때, 다음 주 토요일에 있을 농구 게임에 우리 형제들이 사람들을 초정하여 데려올 수 있도록 집중해서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문제나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저, Hymers박사에게 전화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는 (818)352-0452입니다. 또는 제 아내Hymers 사모에게 전화하십시오. 번호는 (818)645-7356입니다.

여러분의 금식하며 기도하는 시간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도하겠습니다! 한가지 더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화요일에 일하거나 학교에 있다면, 계신 곳에서 조용히 틈틈히 이 제목들을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이 설교 원고를 화요일에 꼭 지참하셔서 위의 8가지 유의사항을 다시 읽고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를 축복합니다!

Dr. R. L. Hymers, Jr.
빌립보서 4:13

다 함께 일어나서 찬송가 4번, “Teach Me to Pray”를 함께 부릅시다.

기도를 가르치소서 주님, 기도를 가르치소서, 이것은 매일 내 마음의 울부짖음
주님의 뜻과 길을 알기를 갈망하네; 기도를 가르치소서 주님, 기도를 가르치소서

기도의 능력, 주님, 기도의 능력, 세상의 죄와 슬픔과 염려 가운데
사람은 잃고 죽고, 영혼은 절망하네; 오 나에게 힘, 기도의 힘을 주소서!

기도를 가르치소서 주님, 기도를 가르치소서; 주님은 나의 모형, 매일 매일;
주님은 나의 보증, 지금부터 영원히; 기도를 가르치소서 주님, 기도를 가르치소서
   (“Teach Me to Pray,” Albert S. Reitz, 1879-1966).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Teach Me to Pray” (Albert S. Reitz, 1879-1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