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우리를 연약하게 하는 마귀를
이겨내십시오 – “이런 종류”!

OVERCOMING THE DEMONS THAT WEAKEN US –
“THIS KIN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8월 5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5, 2018

“그분께서 집에 들어가시니 그분의 제자들이 그분께 은밀히 여쭙되,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하매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흠정역).


저는 오늘 밤 마귀과 사탄에 대해서, 그리고J. I. Packer박사가 “현대 교회의 무너진 상태”라고 불렀던 것과 1859년 이후로 미국에서 주된 국가적 부흥이 없었던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저는Martyn Lloyd-Jones 박사의 설교 요약을 바탕으로 말씀을 전할 것입니다. 이 설교의 기본바탕과 틀은Lloyd-Jones박사의 것임을 밝힙니다.

“그분께서 집에 들어가시니 그분의 제자들이 그분께 여쭙되,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하매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저는 여러분이 이 두 구절을 묵상해보길 원합니다. 저는 이 구절들을 우리 교회에 대한 몇 가지 사실들을 포함하여, 미국과 서양의 “무너진” 교회가 필요로 하는 것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부흥”이라는 이 단어가 오늘 날 사람들을 싫증나게 한다는 것을 압니다. 그들은 이것을 듣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이렇게 느끼는 이유는 사탄의 역사 때문입니다! 이것은 마귀가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원치 않는 주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우리 교회와 모든 교회에 반드시 필요한 이것에 대해 이야기 할때, 여러분이 주의깊게 듣길 기도합니다.

이것은 사실 우리 모두가 큰 관심을 가져야하는 주제입니다. 우리가 오늘날 교회의 상황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형편없는 그리스도인들인 것입니다. 사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부흥에 아무런 관심이 없다면, 당신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인지 질문해야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 교회와 주변 사람들에게 아무런 관심이 없다면, 당신은 확실히 분명한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다시 말합니다. 진정한 부흥은 우리 모두가 크게 관심같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마가복음 9장에 나온 사건을 생각하는 것으로 시작해봅시다. 이 사건은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성령님께서 4개의 복음서 중에서 마태복음, 마가복음, 그리고 누가복음에 기록 되도록 크게 역사하셨기 때문입니다. 저는 마가복음에 기록된 구절을 읽고 있습니다. 그 장 전반부에서 마가는 예수께서 베드로와 야고보, 그리고 요한을 산으로 데리고 가신 것과 예수께서 변형되시는 놀라운 사건을 목격한 것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산에서 내려왔을 때, 그들은 큰 무리가 남아있던 제자들을 둘러싸고 그들과 논쟁하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예수와 함께 내려온 세 사람은 무슨 일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무리 중 한 사람이 예수께 그의 아들이 귀신에 들려 입에 거품을 흘리고 이를 간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은 이어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선생님의 제자들에게 말하여 그들이 그를 내쫓게 하였으나 그들이 하지 못하더이다” (마가복음 9:18). 제자들이 시도는 했으나 실패했던 것입니다.

예수는 그 남자에게 몇가지 질문을 하십니다. 그리곤 매우 빠르게 아이에게 들려있는 귀신을 쫓아내십니다. 그 후 예수는 집에 들어가시고 제자들고 그를 따라갑니다. 그들이 집에 들어간 후에 제자들이 예수께 묻습니다,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마가복음 9:28) 그들은 귀신을 쫓기위해 열심히 노력했었습니다. 그들은 이전에 여러번 성공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완벽히 실패했습니다.. 예수는 그저 단순히 말하셨습니다, “그 아이에게서 나오라” 그리고 그 아이는 치유되었습니다. 그들은 묻습니다,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느니라” (마가복음 9:29).

이제 저는 이 일을 오늘날 교회들이 가진 문제점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 아이는 현대사회의 젊은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제자들은 오늘날 교회들을 의미합니다. 우리 교회들이 젊은 사람들을 돕는데 실패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지 않습니까? George Barna는 우리가 교회에서 자란 젊은이들 중 88%를 잃고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전세계에서 극소수의 몇몇 안되는 젊은이들만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들은 빠르게 메말라가며 실패하고 있습니다. 남침례교는 매년 약 1,000개의 교회를 잃고 있습니다! 이게 그들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우리 독립교단 교회들도 더 나은 상황이 아닙니다. 외형적인 것을 보는 사람들은 우리 교회들이 백년 전과 같이 강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J. I. Packer 박사가 “현대 교회의 무너진 상태”에 대해 말한 이유입니다.

제자들처럼, 우리 교회들도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습니다만, 실패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이 어린사람을 도우려했지만 실패한 것처럼, 그들도 완전히 실패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반드시 해야하는 질문은 이것입니다,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이 실패의 요인이 무엇일까요?

여기 마가복음 9장에서, 예수는 바로 그 질문을 다루시고 있는 것으로 저는 생각되어집니다. 그리고 예수께서 주시는 대답은 그 때와 마찬가지로 오늘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분께서 집에 들어가시니 그분의 제자들이 그분께 여쭙되,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하매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오늘 본문은 간단하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I. 첫번째 부분은 “이런 종류”입니다.

왜 그들은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습니까? 예수는 말씀하십니다,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느니라.” 예수는 제자들에게 이 경우와 또 다른 경우 사이에 다른 점이 있다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과거에 예수는 제자들을 복음을 전파하고 귀신을 쫓아내라 보내셨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나가 복음을 전하고 많은 귀신들을 쫓아냈었습니다. 그들은 기뻐하며 돌아왔었습니다. 그들은 귀신들이 자신들에게 제어되었다 말했었습니다.

그래서 이 남자가 자신의 아들을 제자들에게 데리고 왔을 때, 그들은 그들이 예전에 했던 그대로 하면 그를 도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완전히 실패했습니다. 그들의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 소년을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그리곤 예수는 “이런 종류”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종류”와 제자들이 이전에 다루던 종류 사이에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어떤 면에서, 문제는 항상 같습니다. 교회의 할 일은 젊은 사람들을 사탄과 귀신의 권세에서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고” (사도행전 26:18). 이것은 모든 세대와 모든 문화에서도 언제나 동일합니다. 교회는 언제나 사탄과 귀신들을 다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귀신들 사이에도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다 같지 않습니다. 사도 바울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에베소서 6:12).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에베소서 2:2). 사탄은 할 수 있는 모든 권세를 다해 살아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밑에 있는 귀신들은 더 약한 마귀권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자들은 쉽게 더 약한 귀신들을 쫓아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 이 어린 소년 속에는 더 강력한 권세의 영이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는 다른 것입니다. 훨씬 큰 문제를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반드시 먼저 발견해야하는 것은 우리가 오늘날 다뤄야하는 “이런 종류”가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라는 단어를 보면서, 저는 오늘날 수 많은 목회자들이 우리가 하고 있는 이 전투가 영적 전쟁임을 깨닫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대부분의 목회자들이 그들의 사역이 사탄과 악한 영들과의 전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확신합니다. 신학교와 성경대학 조차도 인간적인 방법들을 매우 강조합니다. 그들은 설교자들에게 그들의 핵심적인 문제가 영적인 영역에 있다는 것을 가르치지 않습니다

.

그래서 그들은 과거에 성공했었던 특정한 방법들을 계속 고집합니다. 그들은 그 오래된 방법이 오늘날 “이런 종류”를 다루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무언가 필요하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문제는 무엇이 정확히 필요하냐는 것입니다. 오늘날 정확이 무엇이 필요한지 우리가 인식할 때까지, 우리는 어린 소년과 함께 했던 제자들처럼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이런 종류”는 무엇일까요? “이런 종류”는 실존주의 악마를 의미합니다. 실존주의는 당신이 경험하거나 느껴야지만 진짜라고 말합니다. 오늘날 사람들의 마음은 “느낌의 악마”에 눈이 멀어있습니다. 이 실존주의적인 느낌의 악마는 당신이 확신을 느끼는, 카타르시스를 경험해야만 한다고 말합니다. 그 악마는 만약 당신이 그 느낌을 가지고 있다면 그게 당신이 구원을 받았다는 증거라고 말합니다.

이 눈먼 자들은 심판의 하나님을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오직 느낌만을 믿습니다. 그들은 구원을 받은 느낌을 확실하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구원받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확신”하는 느낌이 필요합니다. 그들의 “확신”은 우상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느낌을 믿는 것이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묻습니다, “당신은 예수를 신뢰했었나요?” 그들은 대답합니다, “아니오.” 왜 그들이 아니라고 대답합니까? 왜냐하면 그들은 올바른 느낌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예수가 아닌, 그들의 느낌을 신뢰합니다! 악마가 그들의 마음을 눈멀게 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악마는 오직 기도와 금식으로만 물리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종류”가 붙잡고 있는 것을 무너뜨리기 위해 반드시 금식을 해야만 합니다!

II. 두번째 부분은 실패한 방법들입니다.

저는 우리 교회가 과거에는 매우 도움이 되었던 일들을 하고 있지만, 더 이상 “이런 종류”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가 오래된 방법들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대부분의 젊은이들을 잃고, 거의 아무도 회심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으므로, 저는 주일학교를 그 범주에 넣어보려고 예를 들어보려합니다. 이것은 125년 전에는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주일학교는 오늘날 그 가치가 줄어든 것 같습니다. 저는 전도 책자에 대해서도 같은 말을 하고 싶습니다. 한 때는 사람들이 실제로 그 것을 읽고 교회에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무 목회자에게든 묻고 싶습니다, “당신의 교회에 전도 책자에 의해 교회에 나와 구원을 받은 젊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저는 우리 시대의 “이런 종류”는 우리가 과거에 사용하던 방법들에 잘 반응하지 않는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또한 방문전도도 이 범주에 넣고 싶습니다. 이 방법은 과거에 매우 강력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종류”를 다루고 있는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을 얻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날 “이런 종류”에 적용되었을 때 쓸모 없는 것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예수는 실제로 이렇게 말씀하셨던 겁니다, “너희들이 가지고 있던, 다른 경우에 효과적이었던 그 능력은 여기에서 아무 소용이 없단다. 그렇기 때문에 너희들이 여기에서 실패했던 거야. 그래서 너희가 ‘이런 종류’의 권세 아래 잡혀있던 그 소년을 돕는데 아무 힘을 쓰지 못한 것이란다.”

과거에 우리가 하던 많은 것들이 오늘날에는 쓸모없다는 것을 깨달은 목회자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사탄의 “계략” (고린도후서 2:11)보다 방법론에 대해 생각하도록 훈련받아왔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오히려 오래된 방법보다 결코 더 낫지 않은 새로운 방법들을 열정적으로 사용합니다. 우리는 교회의 견고한 일원이 될 젊은 사람들을 얻으려 노력하고 있는 것인데 말입니다. 예를 들면, 젊은 사람들에게 창세기의 창조에 대한 설명이 진실이고 진화론은 거짓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답이라고 말하는 어떤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만약 우리가 진화론이 틀렸다는 것을 입증하고 창세기에서 답을 찾는다면, 젊은 사람들이 회심하게 되고 다른 이들도 세상으로부터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이 방법으로 현재 상황을 다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Lloyd-Jones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변증학]에 대한 그들의 신앙을 고집하던 18세기 초반과 정확히 똑같은 방법이었습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것은 기독교의 진리를 보여주려던 것들이었으나,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종류’는 그런 것들을 아무것도 따르지 않는 것으로부터 나올 수 있습니다.”

또 실패한 다른 방법은 현대 번역을 사용한 것입니다. 우리는 젊은 사람들은 킹제임스 성경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말을 들어왔습니다. 우리는 현대 언어로 된 성경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젊은 사람들은 그것을 읽겠지요. 그리곤 그들은 이렇게 말할 겁니다, “이게 기독교지.” 그리고 그들은 떼를 지어 교회로 몰려올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 반대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60년동안 거의 오로지 젊은이들과 사역해왔습니다. 저는 이 현대 번역본이 젊은 사람들을 전혀 끌어들이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그들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수없이 들어왔습니다, “그건 옳은 말이 아니에요. 그건 그냥 성경처럼 들리지 않네요.”

저는 한번도 현대 번역 성경으로 설교를 한 적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또 우리는 우리 교회에서도 마찬가지로 젊은 사람들이 회심하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현대 번역본의 가치가 어떠하던지, 그것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것은 “이런 종류”를 다루지 못할 것입니다.

그 밖에 무엇을 시도하고 있나요? 아, 현대 음악을 빼놓을 수 없겠습니다. “우리는 바로 음악을 가져와야합니다. 그러면 젊은이들이 와서 그리스도인이 될 것입니다.” 너무 슬픈 이야기입니다. 제가 무슨 말을 더 해야하나요? 로스엔젤레스에서 임대로 장소를 빌려 모임을 갖고 있는 남침례교의 한 교회가 있습니다. 그 목사님은 티셔츠를 입고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가 말씀을 전하기 전, 한 시간동안 록 음악을 틀어놓습니다. 이것은 우리 성도 중 한 사람이 가서 확인한 사실입니다. 그는 소름이 끼쳤다고 합니다. 그는 예배가 어둡고, 무기력하고, 전혀 영적이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 사람들은 다른 영혼을 구원하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는 그들이 우리 교회 젊은이들처럼 한 시간동안 기도하는 것을 상상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한 시간동안 아무것도 하지않고 기도만요? 꿈 깨십시오! 결국, 이런 현대 록 음악도 역시 “이런 종류”를 극복해내는데 실패했습니다.

III. 셋째, 우리는 그 악의 권세 아래로 내려가서 그것을 무너뜨릴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한데, 그 일을 할 수 있는 오직 한 가지는 바로 하나님의 권능입니다!

Lloyd-Jones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종류”가 엄청난 것이라는 것, 하지만 하나님의 권능은 그것보다 무한하고 더 위대한 것, 그리고 우리가 필요한 것은 더 많은 지식이나, 이해, 변증학, [새로운 성경번역, 또는 록 음악]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사람의 영혼 속에 들어가서 그들을 부수고 무너뜨리고 겸손하게 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살아계신 하나님의 권능입니다.” 이 말은 우리를 다시 본문으로 되돌아 가게 합니다,

“그분께서 집에 들어가시니 그분의 제자들이 그분께 여쭙되, 어찌하여 우리는 그를 내쫓지 못하였나이까? 하매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기도와 금식. 우리 교회가 “이런 종류”의 사탄의 공격을 극복하도록 도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요즘 교회들은 젊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있지 않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종류는 오직 기도와 금식을 통해서만 나갈 수 있느니라.”

몇몇 “학자”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최고의 성경 사본은 ‘금식’은 말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그 “학자”는 마귀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그는 이 도시의 길거리와 캠퍼스에서 불신자를 회심시키는 것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그는 지금 중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과 같은 부흥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그는 이것들에 대해 아무 것도 모릅니다. 저는 제 인생에서 죄의 사슬을 끊어버리는 부흥을 세번이나 눈으로 목격했습니다. 그 세 부흥의 모든 과정에서 제가 설교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가슴이 벅찹니다. 그것은 전도집회가 아니었습니다. 그 것은 하나님의 권능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들어가 그들을 부수고 무너뜨리고 겸손하게 하여 예수 그리스도 안에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금식”이라는 단어를 삭제한 두 개의 오래된 성경원고를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영지주의자들은 금식을 과장했었습니다. 그래서 시나이 사본을 따라 쓰던 사람들은 이 구절을 영지주의자들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금식” 이라는 단어를 삭제한 것입니다. “영지주의자들은 죽음에 이르기까지 금식을 했습니다” (William R. Horne, Trinity Evangelical Seminary, “The Practice of Fasting in Church History,” p. 3). 현대 “학자”들은 당시 성경을 필사하던 사람들이 덧붙인 단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그것을 제거했을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참조, The Secret History of the Gnostics: Their Scriptures, Beliefs and Traditions, by Andrew Phillip Smith, chapter 5, page 1). 우리는 예수께서 “금식”이라 말씀하셨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압니까?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압니다. 첫째는, 제자들이 일찍이 귀신을 쫓을 때, 그들을 분명히 기도했었습니다. 그러니 무언가가 분명히 추가되어야 합니다. 무언가가 더 필요했었습니다. 바로 금식말입니다! 기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경험에 의해서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마음을 쏟아 금식하며 기도할 때,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눈으로 직접 보며 우리는 금식했었습니다.

이제 저는Martyn Lloyd-Jones박사의 또 다른 말을 인용하며 설교를 마치려고 합니다. 얼마나 훌륭한 설교가인지! 이 얼마나 놀라운 통찰력인지요! 그로 인해 저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다른 곳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금식에 대한 질문을 고려해봐야한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 전체 주제가 우리 삶에서 떨어져 나온 것 처럼 보이고, 전체 그리스도인의 생각에서 벗어난 것처럼 보이시나요?

그리고 그 무엇보다도, 이것은 우리가 “이런 종류”를 극복할 수 없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는 우리 교회에 일반적인 금식을 선포합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다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언제 금식하게 될 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떻게 금식을 하는 건지, 또 어떻게 금식을 마치는 건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때 우리는 교회에 와서 기도모임을 갖기 전에 함께 식사를 할 것입니다. 몇몇 전화거는 분들은 잠시동안Cagan박사에게 듣게 되실 겁니다. 나머지 분들은 기도할 것이고, Cagan박사와 저는 질문에 답변을 할 것입니다.


1.  우리는 새 프로그램의 성공을 위해 기도하고 금식할 것입니다.

2.  우리는 새로운 소년 “pod”와 소녀 “pod”를 위해 금식하며 기도할 것입니다. “pod”는 제자가 되고 싶은 5-6명의 학생들이 토요일과 주일 아침, 저녁에 갖는 모임입니다.

3.  우리교회 안에서 회심이 일어나도록 금식하며 기도할 것입니다. 우리는 특별히 “이런 종류”, 즉 감정을 찾는 사람들을 노예삼는 마귀에 집중할 것입니다.


이제 저는 예수에 대해 말하지 않고 이 모임을 마칠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것은 그 분 안에 있습니다. 히브리서 저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다만 예수님을 보노라. 그 분께서 죽음의 고난을 당하시려고 천사들보다 조금 낮게 되셨다가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려 하심이라” (히브리서 2:9).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는 죄인을 대신하여 죄인들의 자리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는 당신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해 죽음으로부터 육체적으로 (살과 뼈) 살아나셨습니다. 당신이 예수께 모든 것을 맡기는 순간, 당신의 죄는 그의 십자가 죽음에 의해 용서함 받습니다. 당신이 구세주께 당신을 던지는 순간, 당신의 죄는 그리스도의 존귀한 보혈에 의해 하나님의 기록에서 영원히 지워집니다. 우리는 당신이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하고 그로 말미암아 죄에서 구원 받게 되길 기도합니다. 아멘, 아멘. 다같이 일어나서 찬송가 4번을 부르겠습니다.

내 주는 강한 성이요 방패와 병기 되시니
   큰 환난에서 우리를 구하여 내시리로다
옛 원수 마귀는 이 때도 힘을 써
   모략과 권세로 무기를 삼으니
천하에 누가 당하랴

내 힘만 의지 할 때는 패할 수 밖에 없도다
   힘 있는 장수 나와서 날 대신하여 싸우네
이 장수 누군가 주 예수 그리스도
   만군의 주로다 당할 자 누구랴
반드시 이기리로다
      (“A Mighty Fortress Is Our God,” Martin Luther, 1483-1546).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Old-Time Power” (Paul Rader, 1878-1938).


설교요약

우리를 연약하게 하는 마귀를
이겨내십시오 – “이런 종류”!

OVERCOMING THE DEMONS THAT WEAKEN US –
“THIS KIND”!

by Dr. R. L. Hymers, Jr.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마가복음 9:18)

I.    첫번 째 부분은 “이런 종류”입니다, 사도행전 26:18;
에베소서 6:12; 2:2.

II.   두번 째 부분은 실패한 방법들입니다, 고린도후서 2:11.

III.  셋째, 우리는 그 악의 권세 아래로 내려가서 그것을 무너뜨릴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한데, 그 일을 할 수 있는 오직 한 가지는 바로
하나님의 권능입니다! 히브리서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