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음부의 권세를 습격하라!

STORMING THE GATES OF HEL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7월 8일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ly 8, 2018


마태복음 16장 18절 하반절을 펴주십시오. 스코필드 성경 1021쪽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후반절).

주석가 R. C. Lenski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의미는 지옥의 문이 악마군대를 그리스도의 교회를 공격하기 위해 쏟아내지만, 교회는 절대로 무너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진정한 교회를 의미하는 것이지, 마지막 때에 배교하는 교회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배교한 교회는 이미 악한 영들로 가득합니다. 성경은 이를 예고했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디모데전서 4:1)

.

사탄과 그의 악마들의 활동은 거짓교회의 많은 이들이 믿음을 떠나도록 하고, 하나님이 주신 성경 말씀을 내려놓도록 만들 것입니다.

이는 디모데후서 3장 1-8절에 묘사된 “마지막 때”의 다음과 같은 자들이 대부분인 거짓 교회들을 만들어 냅니다.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디모데후서 3:4. 5)

.

그러므로 우리는 오늘 날 두 종류의 교회, 즉 거짓교회와 진정한 교회가 있다는 것을 성경에서 봅니다. 예수께서 이 약속을 주셨던 것은 오직 진정한 교회만을 향한 것입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후반절)

.

우리는 요즘 미국에서 많은 거짓교회들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거짓교회들은Scofield노트가 “배교의 최종 단계”라고 선언한 라오디게아 교회와 같습니다. 여기에 오늘날 많은 교회들과 같은 라오디게아의 배교에 대한 예수가 하신 설명이 있습니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요한계시록 3:17)

.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 (요한계시록 3:16)

.

귀신의 가르침을 들은 결과로 (디모데전서 4:1), 또 기독교의 모양만 갖춘 결과로 (디모데후서 3:4,5), 이 마지막 때의 복음주의 교회의 대부분은 배교자들이 되었습니다. John MacArthur박사가 최근에 말했던 것처럼 요즘 교회의 성도들은 열정이 부족하고, “미지근하고, 위선자들이며, 그리스도를 알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그에게 속하지 않은 자들입니다… 그들은 예수께 자기 기만적인 위선자들입니다.” MacArthur박사가 비록 그리스도의 보혈에 대해서는 틀렸지만, 대부분의 복음주의 그리스도인들을 “자기 기만적인 위선자들”이라 묘사한 것은 정말 옳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복음주의 교회가 젊은 청년들을 잃는 이유입니다. John S. Dickerson 은 The Great Evangelical Recession 이라는 제목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그는 정확한 통계를 주었습니다. 오늘 날, 단 7%의 젊은 청년들만이 그리스도인이라고 주장합니다. “새로운 제자들이 생겨나지 않는다면”, 젊은 복음주의자의 수는 곧 7%에서 “4%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Dickerson, 144쪽)

왜 오늘날 교회에서 젊은이들의 수가 엄청나게 줄어들었습니까? 그 주된 이유는John MacArthur가 말한 것처럼, 그들이 교회 성도들의 대부분이 “자기 기만적인 위선자들”인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오래된 교회 성도들이 무기력하고 약하고, 힘 없는 모습으로 그들을 주변의 죄악된 세상과 대면하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신학자David F. Wells박사도 역시 이 점을 보았습니다. 이것이 그가 No Place for Truth: Or Whatever Happened to Evangelical Theology? (Eerdmans, 1993)이라는 책을 쓴 이유이기도 합니다. 유명한 신학자Carl F. H. Henry도 이것을 보았습니다. He said,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세대 전체가 갱생[거듭남]에 대해서 전혀 모른채 성장하고 있다. 야만인들이 타락한 문명의 먼지 안에 일어나고 있으며 이미 장애를 가진 교회의 그림자 속으로 슬그머니 들어왔다.” (Twilight of a Great Civilization, Crossway Books, pp. 15-17).

“장애교회” 이것은Carl F. H. Henry박사가 복음주의 교회를 부르던 말입니다! “장애교회” 또한 위대한 설교가 Martyn Lloyd-Jones박사는 “지난 백년동안 끔찍한 배교가 점차 교회를 특정지어왔다”고 말했습니다

.

우리는 교회에서 젊은이들을 너무나 많이 잃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제자를 만들어내는 것”에 완전히 실패하고 있습니다. Wells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복음주의 (교회)는 그 본질을 잃었다. 복음주의 교회는 급진적인 제자들을 부르고,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부드럽고, 약하고, 내성적이고, 이기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더 이상 젊은이들이 관심없어 하는 것이 당연하지요!

우리는 여러분은 연약하고 이기적인 복음주의자로 만들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당신이 예수를 위한 급진적인 제자가 되도록 부르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 교회의 목표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젊은 청년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가장 높은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나라를 위한 금메달 수상자가 되도록 격려하기 위해 이 곳에 있는 것입니다! 선택된 젊은이들은 급진적인 개신 기독교에 도전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강력한 칼빈주의 기독교에 도전 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자들은 스스로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복음주의 속도를 늦출 때가 아닙니다. 어제 밤, 우리는 함께 저녁을 먹고 “예수의 사도, 바울”라는 영화를 교회에서 함께 보았습니다. “예수의 사도, 바울” 영화는 1세기 그리스도인들이 예수의 진정한 제자가 되기 위해 겪어야했던 고난과 어려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오후, 우리는 다른 젊은 청년들이 급진적인 제자가 되도록 복음을 전하러 나갈 것입니다. 예수께 순종함으로, 얼마나 멋진 시간을 가지게 되겠습니까.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길과 산울타리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피범벅이 된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육체적으로, 살과 뼈, 다시 살아나셨고, 죽음으로부터 우리에게 생명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가 죽음에서 다시 사셨다는 것을 압니다. 저는 단지 부활절 때만이 아닌, 매일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매일 밤 잠에 들 때마다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그리고 하루 종일 이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저는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다시 사신 것을 믿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그렇게 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분이 오늘 이 아침에 이 늙은 사람의 입술을 통하여 당신에게 오십니다. 그가 당신에게 오십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영원토록 살아있다.” 그 분이 살아계시기 때문에, 저는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압니다. 그가 살아계시기 때문에 당신도 살 수 있습니다. 그 분이 영원히 사실 수 있기 때문에, 그의 은혜로 당신도 영원히 살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진정한 제자에게 끝은 없습니다. 와서 우리와 함께 예수와 동행하는 영원한 생명의 밝은 내일을 향해 갑시다. 그가 당신을 놓치지 않으실 것입니다! 우리 교회가 그리스도와 그의 나라를 위한 위대한 군사 대대를 만들도록 와서 도와주십시오!

John Cagan목사의 나이는 24세입니다. 그는 예수의 제자입니다. 그는 십자가의 군사입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나라의 금메달리스트입니다. 저는 그가 오늘 저녁에 설교할 것을 읽어보았습니다. 이것은 제가 지금까지 읽어본 중에 가장 인상깊은 설교 중 하나입니다. John목사가 여러분이 그와 함께 이 교회를 하나님의 등대로, 또 사탄의 악한 힘을 대항하는 군사로 세우는 격려를 하도록, 꼭 오셔서 들으시길 바랍니다.

너 주의 사람아 헛된 일 버리고
마음과 뜻과 힘 다해 왕의 왕 섬겨라

너 주의 사람아 교회는 부른다
할 일이 많고 많으니 다 나와 일하라!
   (“Rise Up, O Men of God” by William P. Merrill, 1867-1954;
      altered by the Pastor).

찬송집 1장입니다. 일어나서 함께 부릅시다!

너 주의 사람아 헛된 일 버리고
마음과 뜻과 힘 다해 왕의 왕 섬겨라

너 주의 사람아 교회는 부른다
할 일이 많고 많으니 다 나와 일하라!

앉으시기 바랍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복음주의 교회들이 라오디게아 교회처럼 약하고 배교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들은 많은 젊은 청년들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들은 젊은 청년들이 그들과 함께 군사가 되도록 격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들은 부드럽고, 연약하고 흥미롭지 못합니다. 맞습니다, 제가 여러분처럼 어렸을 때에 그들이 저에게 어떻게 “등을 돌렸는지” 기억합니다. 저는 그들에게Martin Luther가 했던 거룩한 반항으로 대항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종교 개혁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들은 자게 내버려둡시다. 여러분이 와서 바로 이 교회에서 새로운 종교개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내일의 종교개혁! 영원한 종교개혁!

라오디게아의 배교의 한 가운데서 우리는 빌라델피아 교회를 가질 수 있을까요? 빌라델피아의 교회에게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니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요한계시록 3:8)

.

그리스도의 급진적인 젊은 제자들이 가득 찬 교회를 우리가 만들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아마 그럴 이유가 없다고 말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것은 불가능하니까요. 저는 대통령 연설문 원고 작성자인Patrick J. Buchanan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좋아합니다, “잃어버린 원인은 싸울 가치가 있는 유일한 것이다.” 이따가 다시 와서 6시 15분에 함께 저녁을 먹읍시다. 오늘 저녁에 다시 오셔서 John Cagan목사가 정말 잃어버린 이유가 아닌 이 선한 싸움에 당신이 함께 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들으십시오. 그렇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승리는 확실합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음부의 권세는 죽음의 권세입니다. 음부의 권세는 우리를 멈추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주님이 죽음에서 다시 사셨기 때문입니다! 그가 살아계시기에, “음부의 권세가 우리를 이기지 못합니다!” 아멘. 오늘 저녁 6:15에 다시 오십시오. 음부의 권세가 우리를 덮지 못할 것입니다!

Francis A. Schaeffer박사의 말을 빌려 오늘 이 도전의 말씀을 마치려고 합니다. Schaeffer박사는 위대한 신학자이자 우리 시대의 진정한 예언자였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복음주의 교회는 세상적이며, 살아계신 그리스도께 신실하지 않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도전합니다. 저는 급진적인 그리스도인들, 특히 젊은 급진주의 그리스도인들이 교회와 우리의 문화, 그리고 이 나라에서 잘못되고 파괴적인 모든 것들과 사랑의 대립에 서길 바랍니다” (The Great Evangelical Disaster, pp. 38, 151).

다함께 일어나서 찬송가 2장을 부릅시다. 이 찬송은 종교개혁 때Martin Luther의 찬양입니다. 큰 소리로 힘차게 찬양합시다!

내 주는 강한 성이요, 방패와 병기 되시니,
   큰 환난에서 우리를 구하여 내시리로다.
옛 원수 마귀는 이 때도 힘을 써
   모략과 권세로 무기를 삼으니 천하에 누가 당하랴.

이 땅에 마귀 들끓어 우리를 삼키려 하나,
   겁내지 말고 섰거라. 진리로 이기리로다.
마귀의 권세가 우리를 밟을 때,
   주님의 분노가 저 마귀 멸하리. 반드시 이기리로다.

이땅의 모든 권세보다 그 말씀 살아 있도다.
   주님 통해 성령과 그 은사 우리 것이네.
친척과 재물과명예와 생명을 다 뺴앗긴대도
   진리는 살아서 그 나라 영원하리라.
(“A Mighty Fortress Is Our God,” Martin Luther, 1483-1546).

John목사님, 식사를 위해 감사와 기도를 인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Solo Sung Before the Sermon by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A Mighty Fortress Is Our God” (Martin Luther, 1483-1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