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제자로의 부르심

THE CALL TO DISCIPLESHIP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7월 1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uly 1, 2018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누가복음 9:23-24).


그리스도는 누구에게 이 말을 하고 계셨나요? 예수는 12 제자들 모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예수는 마가복음 8:34에서도 동일한 말씀을 모든 무리에게 하셨습니다.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마가복음 8:34).

그렇다면 예수께서 이 말씀을 12제자를 포함한, 예수를 따르려했던 많은 자들에게 하신 것이 분명합니다. 예수의 제자가 되기 위해서 여러분 모두는 스스로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기를 지고 예수를 따라야만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습니다. 그저 약한 신복음주의자, 이름만 그리스도인인 자에 불과합니다. 예수는 말씀하십니다, “너가 정말 나를 따르기 원하느냐? 그렇다면 너는 스스로를 부인하고, 네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만 한다.”

만약 당신이 이렇게 하기를 거절한면 어떻게 될까요? 본문말씀은 분명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24절을 읽어봅시다,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누가복음 9:24).

교회에 오는 사람들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그들을 “얻는 자”와 “주는 자”로 부릅니다. “얻는 자들”은 교회로부터 무언가를 얻기 위해 교회에 나오는 사람들입니다. “주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기 위해 스스로를 주는 사람들입니다. 여러분들은 백개의 의자를 이기적인 사람들로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될까요? 그런 백명의 사람들이 이 교회를 죽일 것입니다! 그들은 주일 저녁 예배 조차도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복음주의 “얻는 자들”입니다. 그리고 그 얻고 얻기만 하는 사람들은 교회를 도둑질합니다. 그들은 절대로 교회를 돕지 않습니다. 그들은 절대로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지 못합니다! 그들은 교회를 망칩니다! 감히 그런 이기적인 사람을 데려오지 마십시오! “모자란 것이 넘치는 것보다 낫습니다.”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누가복음 9:24).

어떤 이가 말합니다, “포기해야 하는 것이 너무 많아요 – 잃는 것이 너무 많아요.” 누군가는 모든 것을 잃게 되고, 누군가는 지옥에 가게 될 것입니다! 예수를 신뢰하기 위해서는 당신은 다른 어떤 것도 신뢰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것이 아닌 예수 그리스도만 의지한다면, 당신은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입니다!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누가복음 9:24).

제가 17살 때, 저는 “설교에 빠졌었습니다. 저는 “설교에 빠지다”라는 옛날식 표현을 좋아합니다. 요즘엔 더이상 들을 수 없지만요. 하지만 그것은 지금도 여전이 사실입니다. 진정한 설교가는 설교에 “빠져야만” 합니다. 그는 설교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그는 그가 많은 돈을 벌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는 그가 세상의 박수를 받지 못할 것이라는 걸 압니다. 그는 그가 겪게 될 어려움과 고난을 조금 알고 있습니다. 최고의 설교가들은 이런 것들을 압니다. 그들은 또 몇년 동안 공부를 해야만 한다는 것과 돈을 많이 벌지 못하는 직업, 세상이 쓸모없다고 여기는 직업, 세상 많은 사람들로부터 조롱받으며 싸워내야하는 직업을 가지게 될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는 17세가 지나고 얼마되지 않아 이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야간대학을 졸업하기까지 8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낮에 8시간 일하고, 밤에는 학교를 다니며). 저는 야간 대학 학비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하루에 16시간을 일하고, 일주일에 7일을 일했습니다. 또 석사학위를 얻기 위해 제가 싫어하는 신학교에서 3년을 더 보내야 했습니다. 또 이런 교회를 만나기까지 40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이 모든 걸 다 다시할 수 있겠냐구요? 그럼요! 당연합니다!

왜 제가 이것들을 했을까요? 저는 설교에 빠져있었습니다. 정말 간단한 이유이지요. 제가 17살로 돌아간다면 다시 이 모든 것을 할거냐 물으신다면, 네! 당연히요! 너무 당연해 질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배교의 시대에 살아계신 하나님이 설교가로 부르신 것에 저는 매우 큰 만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저에게 미국의 대통령부터 아카데미 주연상에 이르기까지 세상의 모든 직업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저는 주저없이 이 교회의 목사가 되는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제가 진실을 말하고 있는 것을 하나님은 아십니다! 저의 아들, 로버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교회가 분열됐었을 때, 끝까지 남아있던 위대한 그리스도인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이 교회를 지켰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The thirty-nine”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의 모든 친구들은 떠났습니다. 교회의 분열 속에 그들은 친구 한명, 한명을 잃었습니다. 그게 쉬운 일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들은 모든 젊은 청년들을 포함해 제가 알고 있는 어떤 그리스도인들보다 더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들은 십일조가 넘는 수천 달러를 베푸는데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교회를 지키기 위해, 교회의 모든 모임에 참석하고 밤에도 섬겼습니다. 그들 중 많은 이들의 자녀는 외면하고 세상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들은 예수를 위해, 이 교회를 지키기 위해 많은 것을 잃는 고통을 겪었습니다.

모든 것을 예수를 위해 드린 것을 후회하는지 그들에게 물어보십시오! 물어보십시오! 물어보십시오! 그들 중 많은 이들은 예수를 위해 이 교회를 살리려고 그들의 삶을 버렸습니다. 그들이 실수한 것이었는지 물어보십시오! 그들이 그 일을 다시 또 할 것인지 물어보십시오. 그들에게 가서 물어보십시오!

Prudhomme형제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는 수영장이 딸린 집을 잃었습니다 그의 아내가 이것을 알아챘습니다. 그녀는 매일 밤 그에게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는 지옥에 있는 것처럼 느꼈습니다. 그녀는 그를 버렸습니다! 여러분은 이게 누구인지 알겁니다. Prudhomme형제가 실수한 것일까요? 그는 이렇게 모든 걸 잃은 것을 후회할까요? 그는 자신을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고 예수를 따른 것을 슬퍼하며 되돌아볼까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할 것이라고 그에게 미리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에게 말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누가복음 9:24) 말씀을 영혼 깊이 알고있습니다. Salazar자매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녀에게 가서 물어보십시오. 그녀의 남편은 죽었습니다. 그녀의 자녀들도 떠났습니다. 그녀가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를 따른 것이 미안한지 물어보십시오. 제가 오늘 이 말을 할 것을 그녀에게 미리 묻지 않았습니다. 그녀에게 물어볼 필요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전 그녀가 이와 똑같은 것을 다시 기꺼이 할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는 말씀을 알고 있습니다. Hymers사모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녀는 저와 결혼해서 얻은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방 한칸짜리 아파트에 살았습니다. 가구도 없었습니다. TV도 없었습니다. 우리는 바닥에 앉아 누가 준 새장 속에 앵무새를 보곤 했습니다. 저는 정말 적은 월급을 받았었습니다. 모든 이가 우리를 공격했었습니다. 그녀는 저와 함께 견뎌야만 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저는 교회가 분열하는 공포에 의해 짖눌렸었습니다. 오늘 밤 이 훌륭한 교회를 가지게 되기까지 저의 어린 아내가 겪어온 것을 지나야만 하는 어린 소녀는 없을 겁니다. 그녀가 실수한 것인지 물어보십시오. 그녀가 이것들을 기꺼이 다시 하겠는지 물어보십시오. 제가 이것을 말할 것을 그녀에게 미리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그녀에게 물어볼 필요가 없었습니다. 전 그녀가 이 모든 것을 예수를 위해 다시 할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Lee형제에게 물어보십시오. 그가 십자가를 지고 예수를 따른 것 때문에 그의 부모는 영원히 그에게서 돌아섰습니다. 그의 삶을 예수를 따르는 것에 던진 것이 실수였는지 그에게 물어보십시오. 저는 그가 이 모든 것을 불만과 불평없이 기꺼이 다시 할 것을 압니다. Matsusaka형제에게 물어보십시오. 그는 경찰대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들이 그를 원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곳은 그가 이 교회를 돕기 불가능한 일정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그가 이 교회를 지키고자 돕기 위해 경찰대의 좋은 직업을 두고 떠나던 때를 기억합니다. 저는 그가 “the thirty-nine”의 일원이 되기까지 어떻게 자신을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었었는지를 압니다. 사랑하는 형제여, 하나님이 당신을 축복하길 빕니다! 저는 결코 당신이 한 일들을 잊지 않을 겁니다! 하나님도 역시 그러실 것입니다! John Samuel Cagan 은 당신의 본보기로 인해 구원받았습니다. 당신은 많은 것을 나누어 주었지만, 대신 당신은 우리 교회의 후임목사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리고 예수께서 다시 오실 때, 당신은 “얻는 자”가 아닌, “주는 자”의 기쁨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주님의 나라에서 영원토록 그 분과 함께 통치할 것입니다! 짐 엘리엇은 미전도 종족에게 복음을 전하려다 순교자로 죽음을 당했습니다. 짐 엘리엇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절대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을 얻기 위해 지킬 수 없는 것을 버리는 자는 결코 어리석은 자가 아니다.”

아멘.

우리 교회의 한 젊은 청년이 Cagan박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현재 전문직을 가진 사람입니다. 저는 교회에서 2시간 이상은 섬길 수 없습니다.” Cagan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Chan박사는 어떻습니까? 그는 의학박사입니다. 그도 전문직을 가진 사람입니다! 그는 다른 누구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을 교회를 섬기는 데 쓰고 있고, 셀 수 없는 시간을 학교에서 전도를 하는 데 사용합니다. 맞습니다, Chan박사를 보십시오! 그는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누가복음 9:23) 말씀하신 예수가 옳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제 Cagan박사를 보십시오. 그는 안전과 많은 복지가 보장된 높은 연봉의 직장을 제안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모든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한번이 아니라 네 번이나요. 왜냐하면 그는 로스엔젤레스를 떠나 뉴욕도시나 워싱턴 D.C.로 이주를 해야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이 교회에 머물며 교회 분열로 폐허가 된 교회를 지키기 위해 수천만 달러를 거절했습니다. 그가 어리석나요? 자신의 목숨을 순교자로 예수께 드린 짐 엘리엇의 말을 들어보십시오. 그가 한 말을 여러분의 성경 앞에 받아 적으시기 바랍니다.

“절대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을 얻기 위해 지킬 수 없는 것을 버리는 자는 결코 어리석은 자가 아니다.” (짐 엘리엇, 예수 그리스도의 순교자)

저는 Song 형제, Mencia형제, Griffith형제 등 “the thirty-nine” 구성원 한명 한명의 자기 희생과 십자가를 견뎌낸 이야기를 더 할 수도 있습니다. Griffith 형제는 암 수술 후 몸에 호스를 꽂은 채 교회로 몸을 끌고 왔었습니다. 그의 흰 얼굴과 눈썹에 흐르는 땀과 기절하지 않기 위해 강대상을 꼭 붙들었던 그의 모습이 눈에 보입니다. 찬양합시다.

금이나 은보다 난 차라리 예수님을 가지고 싶다네.
   엄청난 부를 가지는 것보다 오히려 주님의 것이 되고 싶다네.
오늘 세상이 주는 그 어떤 것보다
   오히려 예수님을 가지고 싶다네.

Griffith형제가 어리석었던 것일까요?

“절대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을 얻기 위해 지킬 수 없는 것을 버리는 자는 결코 어리석은 자가 아니다.”

저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살아있는 교회를 만들기 위해, 자기를 부인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기 위해 매일 십자가를 지었던, “the thirty-nine”의 자매와 형제 한 명, 한 명의 이름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건물 대출문서를 태울 때, 제가 젊은 여러분들에게 멈추고 생각해보라고 말했었습니다. 우리는 곧 없어질 것입니다. 누가 Roop부인의 오르간 자리를 대신할 것입니까? 누가 교회문을 지키는 Roop형제의 자리를 대신할 겁니까? 여러분 중 누가 매일 밤낮으로 그 자리를 대신할 겁니까? 여러분 중 누가 자기 자신을 부인하고Richard와 Ronald Blandin의 자리를 대신하겠습니까? 이들이 모두 떠난 후에 누가 이 땅에서 아무런 상급없이 매일, 매 시간 자신의 생명을 잃겠습니까? 생각없는 젊은이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빨리 “the thirty-nine”의 우리 모두는 없어질 것입니다. 누가 부엌에서 Cook자매를 대신할겁니까? Willie Dixon를 대신할 것입니까? 우리는 그들의 요리를 먹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중 누군가가 80세의 Dixon형제를 대신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 연로한 형제를 대신할 사람을 저는 못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그가 무엇을 하는지 알고있었습니까? 그가 일주일에 수많은 낮과 밤을 당신을 먹이기 위해 보낸 것이 어리석은 겁니까? 그가 어리석나요?

“절대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을 얻기 위해 지킬 수 없는 것을 버리는 자는 결코 어리석은 자가 아니다.”

젊은 여러분 가운데, 이 교회가 앞으로 또다른 30-40년 동안 강건히 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할 사람이 누구입니까? Cagan박사도 떠날 것입니다. 누가 그를 대신할 겁니까? Chan박사도 떠날 것입니다. 누가 그를 대신할 겁니까? 여러분 중 대부분은 Dixon, Rick, Ron Blandin형제를 대신 하지 못할 겁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겠지만, 여러분은 그들을 대신하지 못합니다! 이것은 자기 희생이 필요한 일입니다. 이것은 십자가를 지어야 하는 일입니다.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누가복음 9:23, 24).

하나님이 Cagan박사를 부르실 때, 그는Wurmbrand목사의 책Tortured for Christ를 읽었습니다. 그가Wurmbrand목사와 같이 유대인이었기 때문에 그가Wurmbrand목사를 좋아하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Cagan박사가 “Tortured for Christ” 책을 읽었을 때, 그는Wurmbrand목사가 알려준 것과 같은 희생적 가치들을 가지고 있는 교회를 찾고 싶었습니다. Cagan 박사는 UCLA근처 길거리에서 설교하고 있는 저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저를 향해 소리 지르며 물건을 던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때 Cagan박사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저 사람이야말로 내가 말씀을 들어야 하는 사람이다.” 그래서 그는 우리 교회가 어디인지 찾았고, 교회에 왔습니다. 다른 날 밤에 Cagan박사는 내가 하는 말을 들었다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다른 것을 위해서는 소진되고 있으면서, 왜 예수를 위해서는 소진하지 않나요?”

Cagan박사는 20대 젊은이에 불과했습니다. 젊은 청년이 가진 생각이라니요! “당신은 무언가를 위해 소진되고 있습니다.” 당연하지요! 우리 모두는 곧이든 나중에는 “소진됩니다”. 당신의 머리카락은 떨어져 나가기 시작합니다. 당신의 얼굴에는 주름이 생깁니다. 아무리 해봐도 인생은 어렵습니다. 당신은 늙어가고 있는다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모든 에너지를 소비하고 죽을 것입니다. “당신은 무언가를 위해 소진될 겁니다. 맞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일어날 일입니다. 당신은 곧 소진 것입니다!

그러나 더 깊은 생각이 이어집니다. “왜 예수를 위해서는 소진하지 않나요?”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훌륭한 그리스도인들은 이와같은 생각을 가졌었습니다, “당신은 다른 것을 위해서는 소진되고 있으면서, 왜 예수를 위해서는 소진하지 않습니까?” 저는 여러분이Henry Martyn (1781-1812)에 대해 읽고도 어떻게 그가 31세에 한 것처럼 “소진하고”싶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이Robert McCheyne (1813-1843)의 삶에 대해 읽고서도 어떻게 그가 29세 때 예수를 위해 한 것처럼 “소진하고” 싶지 않은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 중 일부는 그들에 대해 읽는 것이 두려워 Wikipedia에서 조차도 그들을 찾아보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영향을 끼칠까 두렵습니까? Henry Martyn와 Robert McCheyne같은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Gladys Aylward와 같은 젊은 여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여러분이 제자가 되어 그 방법을 보여주지 않고서는 우리는 젊은이들이 제자가 되도록 만드는 교회가 결코 될 수 없습니다!

우리의 Cook자매는 그녀가 태어나기 20년 전에 죽은 나이 많은 남자를 사랑했습니다. 그는 매우 부유한 집에서 태어났고, 모든 유산을 상속 받았습니다. 그는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운동선수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예수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그의 모든 재산을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나누는데 사용했습니다. 그리곤 그는 선교사로 중국 내륙으로 갔습니다. 믿지않는 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라는 부르심으로 인해, 그는14년동안 아내와 자녀들과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후에 그는 아프리카 중심부로 가서 새로운 선교지를 개척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멀리 아프리카 내륙에서 죽음을 맞이했습니다. 예수 때문에 그의 경력과 재산은 사라졌습니다. 그의 집과 가족도 없어졌습니다. 그의 삶의 마지막이 가까왔을때 그는 이렇게 멋진 말을 남깁니다, “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 희생할 수 있는 것 외에 다른 것은 모른다.” 우리의 Cook자매는 자신이 태어나기 20년 전에 죽은 이 남자에게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녀가 그런 것이 저는 기쁩니다. 만약 그녀가 그를 사랑하지 않고, 그에게 영향을 받지 않았다면, 그녀는 그저San Fernando Valley 에서 순종견을 기르는 또 다른 이기적인 중년의 백인 여성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는C. T. Studd에게 영향을 받아, 로스엔젤레스의 중심에 있는 이 곳의 젊은이들을 돌보고 먹이기 위해 수백시간을 쓰고 있습니다. 몇 년전, Cook자매는 영웅Charles Studd의 말을 써서 저를 위해 작은 상패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서재에서 매일 그것을 봅니다. 이렇게 써져 있습니다,

“오직 한 번뿐인 인생,
   속히 지나가리라.
오직 그리스도를 위해 한 일만이
   영원하리라.”
      – C. T. Studd.

또 예수는 우리 모두에게 말씀하십니다,

“또 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누가복음 9:23-24).

만약 우리가 젊은 사람들을 구원하고, 그들 역시 예수의 제자가 되도록 훈련시키기 원한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의 젊은 제자들로 가득 찬 교회를 가져야만 합니다! 다같이 일어나서 찬송가 2장,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을 함께 부릅시다.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엎드려 비는 말 들으소서.
내 진정 소원이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이 전에 세상 낙 기뻤어도,
   지금 내 기쁨은 오직 예수.
다만 내 비는 말,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이 세상 떠날 때 찬양하고
   숨질 때 하는 말 이 것일세.
다만 내 비는 말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더욱 사랑!
(“More Love to Thee,” Elizabeth P. Prentiss, 1818-1878).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More Love to Thee” (Elizabeth P. Prentiss, 1818-1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