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스펄전의 “모든 신학의 본질”

SPURGEON’S “SUBSTANCE OF ALL THEOLOGY”
(Korean)

이 설교는 2018년 5월 6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Dr. R. L. Hymers, Jr.에 의해 선포되었습니다

Preached by Dr. R. L. Hymers, Jr.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y 6, 2018


스펄전은 겨우 스물 일곱살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그는 런던에서 가장 유명한 설교가였습니다. 그는 매주 주일 아침에 3만명의 사람들에게 설교를 했습니다. 1861년 6월 25일, 화요일에 이 유명한 젊은 설교가는 시완지 도시를 방문하게 됩니다. 그날은 비가 왔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가 두 장소에서 설교를 하게 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날 중간에 비가 멈췄습니다. 그날 저녁, 이 유명한 설교가는 밖에서 엄청나게 모여든 사람들에게 설교를 하게됩니다. 오늘 밤, 제가 조금 덧붙여 하게될 설교가 바로 그 설교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인 요한복음 6:37을 펴봅시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여기에 아마도 천 번의 설교가 되어질 수 있는 본문이 있습니다. 우리는 인생의 구절로서, 절대 퇴색되지 않는 위대한 진리를 담고 있는 이 말씀에서 두 가지 핵심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이 상반절 말씀에 대해 잘 이야기 할 수 있는 많은 칼빈주의 설교가들이 있습니다.

반면에,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이 하반절 말씀을 잘 설교할 수 있는 훌륭한 알미니안주의 설교가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전반절 말씀인,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이 구절을 강하게 전하지 못합니다.

양쪽을 보지 못하는 두 그룹의 설교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한 쪽 눈으로만 말씀을 봅니다. 그들은 두 눈을 열었을 때 보여질 모든 것을 보지 못합니다.

오늘 밤, 저는 오늘 본문의 두 부분을 모두 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우리가 듣기 원하시는 모든 것을 선포할 것입니다.

I. 첫째, 구원이 달려있는 근본적인 것.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우리의 구원은 우리가 하는 그 어떤 것에 달려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에 달려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 확실한 사람들을 주십니다. 그래서 예수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이 말씀은 예수께로 나아가는 모든 자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에게 주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구원받는 이유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들의 심령에 예수께 나아갈 마음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이 구원받는 이유는, 또 어떤 사람이 구원받지 못하는 이유는 하나님께 찾을 수 있습니다. 구원받은 자가 무엇을 했거나 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가 무언가를 느꼈기 때문에 혹은 느끼지 않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이유는 그 사람 바깥에 있습니다. 하나님 은혜의 주권 안에 있는 것이지요. 하나님의 권능의 날에 구원받은 자는 예수께 기꺼이 나아가도록 되어있습니다. 성경은 분명하게 이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성경이 이렇게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요한복음 1:12, 13)

.

또 다시 성경은 말합니다,

“그런즉 원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달음박질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오직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음이니라” (로마서 9:16)

.

천국에 있는 모든 자들은 하나님이 그들을 예수께 이끄셨기 때문에 그 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천국으로 가고 있는 모든 자들도 오직 하나님께서 그들을 “다른 자들과 구별하셨기 때문에” (고린도전서 4:7) 천국에 가게 되는 것입니다.

타고난 죄성 때문에 모든 사람은 예수께로 나아오라는 초대를 거부합니다. 그들은 모두 죄 아래 있습니다… 하나님을 깨닫는 자도 없고 찾는 자도 없습니다. 그들은 모두 치우쳤습니다” (로마서 3:9, 11, 12). 사람들은 예수께 나아가지 않을 많은 핑계거리를 만듭니다. “다 일치하게 사양하여…” (누가복음 14:18). 몇몇 사람들은 그들이 예수를 볼 수 없기 때문에 그에게 나아갈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이들은 그들이 예수를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나아갈 수 없다고 말합니다. 여전히 다른 이들은 주변에서 들을 말을 따라하며 예수께 나아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들은 예수께 나아가는 것을 거절 할 핑계를 만듭니다. 하지만 주권적인 은혜로, 하나님은 그들 중 몇몇을 구별하십니다. 하나님은 몇몇 남자들과 여자들은 기꺼이 예수께 나아가도록 이끄십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그들은 “주권 권능의 날에 즐거이 나오는도다” (시편110:3). 성령님의 힘으로 하나님은 몇몇 사람들을 예수께로 이끄십니다.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 (요한1서 4:19). 그렇기에 사랑하는 여러분은 선택받은 것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이 사실을 믿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제가 어떻게 구원 받았는지 궁금했었습니다. 저는 헌팅턴 공원에 있는 제일침례교회의 주일학교에 갔었습니다. 제가 알기론 그 큰 주일학교 반에서 제가 유일하게 아직도 교회에 남아있는 사람입니다. 제가 아는 한, 제가 회심한 유일한 사람입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습니까? 저는 끔찍한 배경을 가진 사람입니다. 저는 교회 다니는 것 때문에 놀림받고 조롱받았었습니다. 저는 전혀 격려를 받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예수 외에는 소망이 없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았습니다. 제가 어떻게 이것을 알았을까요? 저의 자서전, “Against All Fears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게는 한 줄기의 희망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60년이 흐른 지금, 이곳에서 저는 구원을 설교하고 있습니다! 그 때 주일학교에 있던 그 누구도, 아니 심지어 그리스도인들도 복음을 전하며 60년을 보낸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어떻게 제가 이렇게 되었을까요?

Cagan박사를 보십시오. 그는 무신론자로 자랐습니다. 아무도 그를 돕지 않았습니다. 아무도 그를 돌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제가 아는 가장 건강한 그리스도인들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되었을까요?

Salazar를 보십시오. 그녀의 남편은 그녀가 교회에 나가는 것 때문에 그녀를 때렸습니다. 그녀의 자녀들은 교회를 떠나 하나님이 필요없는 자들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홀로 걸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녀는 기쁨의 여인입니다. 그녀는 교회의 젊은 청년들을 돕는데 그녀의 삶을 바쳤습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요?

Aaron Yancy를 보십시오! 그의 가족 중에 아무도 선한 그리스도인은 없습니다. 하지만Aaron은 제가 아는 가장 건강한 그리스도인들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요?

Winnie Chan 을 보십시오. 그녀는 항상 주변에서 조용히 예수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교회의 어떤 자매들보다도 전도하여 더 많은 이름들을 교회로 오게 합니다. 무엇이 그녀가 계속해서 나아가도록 할까요?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요?

John Samuel Cagan을 보십시오. 그는 큰 교회 분열을 겪었습니다. 그의 모든 친구들이 떨어져 나갔습니다. 하지만John Cagan은 매주 주일 아침 이 곳에서 설교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John Cagan은 설교가가 되기 위해 신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요?

제 아내를 보십시오. 그녀는 제가 전하는 복음 설교를 처음 듣고, 경이롭게 구원받았습니다. 그녀의 모든 친구은 죄와 자만한 삶 때문에 교회를 떠났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 모든 것을 통해 하나님의 위대한 여인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나요? 저는 이 사람들의 회심한 것과, 예수와 교회에 대한 큰 신실함에 대해 설명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압니다. 선택하심이 유일한 답입니다! 그들은 족장 욥과 같이 말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주께서 나를 죽이실지라도 나는 그 분을 소망하니” (욥기 13:15). *영어성경 그대로 번역

제가 알고 있는 가장 위대한 그리스도인은Richard Wurmbrand 목사님이었습니다. 그의 저서, Tortured for Christ 를 읽어보십시오. 이 책을 읽으면 그가 하나님 눈에 빌리 그래함, Pope John Paul II, 또는 20세기의 다른 종교인들보다 더 위대했을 것이라는 저의 의견에 동의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공산주의 감옥에서 14년동안 죽기 직전까지 고문을 당했고, 정신이상이 올 때까지 굶김 당했습니다. 그는 욥과 같이 말할 수 있었을 겁니다.

“주께서 나를 죽이실지라도 나는 그 분을 소망하니” (욥기 13:15). *영어성경 그대로 번역

이것이 택하셔서 예수께로 이끄시는 하나님 은혜의 전적인 주권이 아니라면, 어찌 있을 수 있겠습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말이 사실이 아니라면, 어떻게 이럴 수 있겠습니까?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요한복음 15:16).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II. 예수께 보내진 모든 자들의 영원한 구원.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이것은 영원히 정해진 것이기에 사람이나 마귀에 의해 변할 수 없습니다. 거대한 적그리스도라 할지라도 “죽임을 당한 어린 양의 생명책에” (요한계시록 13:8) 기록된 자들이 예수께 오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 한 사람까지 성령의 인도하신을 받아 정해진 때에 예수께 나아올 것이며, 그의 존귀한 보혈로 인해 하나님께 안전하게 보호받을 것입니다. 또 그들은 영광의 정상위에 있는 하나님의 양과 함께 천국으로 가게 될 것입니다!

들으십시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내게로 올 것이요.” 아버지께서 예수께 주신 자들 중 한 사람도 멸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한 사람이라도 잃어버린다면, 본문은 “거의 모든 것”, 혹은 “한명을 제외한 모두”라고 말해야했을 겁니다. 하지만 말씀은 어떤 예외도 없는 “모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그리스도의 면류관에서 하나의 보석을 잃어버린다면, 그 면류관은 온전히 영광스러운 것이 아닐 것입니다. 만약 그리스도의 몸인 한 지체가 멸망한다면, 그리스도의 몸은 완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하지만 그들은 오지 않을 것이다.” 저는 이렇게 생각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그들이 “올 것이다”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권능의 날에 기꺼이 그렇게 할 것입니다. 사람이 자주적인 존재라 할지라도, 하나님은 사람을 예수께 기꺼이 나아가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누가 사람을 만들었습니까? 하나님이십니다! 누가 하나님을 만들었습니까? 우리가 사람을 하나님의 주권 보좌에 올릴 수 있습니까? 누가 주인이 되고 그의 길을 알 수 있습니까? 하나님입니까? 사람입니까? 그들이 “올 것이다” 말하신 하나님의 뜻은 그들을 오게 만드는 방법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

우리는 예수께 오고있는 수백명의 무슬림들에 대해 읽었습니다. 악마에 영향을 받아 종교적으로 눈 멀었던 에서의 자손들 이 후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무슬림들이 예수께 오고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심지어 이란, 중국, 바다의 섬들, 그리고 사탄의 멍에 아래있는 감옥에서도 하나님이 사용하고 계신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Finney의 거짓 교리 조차도 전능하신 하나님의 주권적인 은혜를 능가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성경의 교리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교리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부흥의 때에 반복해서 사용하셨던 교리입니다. 히피족의 마약과 자유로운 성관계는 예수그리스도 운동이 수만명의 사탄의 자녀들을 하나님의 나라로 몰아 넣는 것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이것을 또 하실 수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하지만 하나님의 선택을 받은 자 중 한명이 완악해져서 그에게 아무 희망이 없다고 가정해볼까요? 어떻게 되겠습니까? 만약 그가 선택받았다면, 그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로 체포될 것입니다. 눈물이 그의 뺨에 흐르게 될 것이며, 그는 기꺼이 예수께 나아와 구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저는 8년 동안 행위로 인한 구원에 빠져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저의 뜻을 굽히고 저를 예수께로 데려오실 수 있었다면, 그는 그 누구도 데려오실 수 있습니다. 희망이 이르지 못하는 곳에 있는 선택된 영혼은 없으며, 지옥의 문 앞에서 조차도 하나님이 예수께로 이끄시지 못할 선택된 영혼은 없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팔을 걷고 손을 내미시어 “불에서” 꺼내십니다. (스가랴3:2)

III. 하반절 말씀을 들으십시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

여기에는 어떤 실수도 없습니다. 잘못된 사람이 올 수가 없습니다. 만약 잃어버린 죄인이 예수께 온다면, 그는 올바른 사람이 반드시 될 것입니다. 어떤 이들은 “내가 잘못 온 것 같아.”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잘못된 길로 예수께 올 수 없습니다.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아버지께서 오게 하여 주지 아니하시면 누구든지 내게 올 수 없다” (요한복음 6:44, 65). 만약 당신이 예수께로 온다면, 모든 권세는 아버지로부터 당신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께서 나아온다면, 그는 당신을 쫒아내지 않으실 것입니다. 예수께는 그에게 나아오는 어떤 죄인이라도 쫓아낼 어떤 이유도 없습니다.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

이것은 그의 초청이자 약속입니다.

스펄전은 겨우 27세였습니다. 이 젊은 설교가는 자신의 설교를 이 말씀으로 끝마칩니다.

이것은 예수께서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하시는 말씀, 즉 복음의 초청입니다: “나오십시오, 나오십시오, 당신 모습 그대로 예수께 나오십시오.” 당신은 말합니다, “하지만 저는 더 느끼길 원해요.” “아닙니다, 당신의 모습 그대로 나오십시오.” “그냥 제가 집에가서 기도하게 내버려두세요.” “안됩니다. 그저 당신 모습 그대로 예수께 나오십시오.” 만약 당신이 예수를 신뢰하면, 그는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오, 저는 감히 당신이 예수를 신뢰하기를 기도합니다. 혹시 누군가가 “당신은 더러운 죄인이에요”라고 반론한다면 이렇게 대답하십시오, “맞습니다. 저는 더러운 죄인인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예수께서 오라 말씀하셨습니다.”

오라, 가난하고 비참한 죄인들이여,
   연락하고 상처입고 아프고 상한 자들이여;
예수는 당신을 구원할 준비하 되셨네,
   권능과 함께 긍휼의 풍성함으로;
그는 하실 수 있네,
   그는 기꺼이, 그는 기꺼이
   더이상 의심하지 않으리.
(“Come, Ye Sinners,” Joseph Hart, 1712-1768).

죄인들이여 예수를 신뢰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예수를 신뢰했는데도 멸망한다면, 저도 당신과 함께 멸망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날 수 없습니다. 예수를 믿는 자는 결코 멸망하지 않습니다. 예수께 나아오십시오. 그가 당신을 쫓아내지 않으실 것입니다. 파악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그저 그 분을 신뢰하면 당신은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가 당신을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성경봉독: 요한복음 6:35-39.
설교 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Come, Ye Sinners” (Joseph Hart, 1712-1768)


설교요약

스펄전의 “모든 신학의 본질”

SPURGEON’S “SUBSTANCE OF ALL THEOLOGY”

Dr. R. L. Hymers, Jr.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I.    첫째, 구원이 달려있는 근본적인 것, 요한복음 6:37상반절;
요한복음 1:12, 13; 로마서 9:16; 고린도전서 4:7; 로마서 3:9, 11, 12;
누가복음 14:18; 시편 110:3; 요한1서 4:19; 욥기 13:15;
요한복음 15:16.

II.   둘째, 예수께 보내진 모든 자들의 영원한 구원,
요한복음 6:37상반절; 요한계시록 13:8; 스가랴 3:2.

III.  셋째, 하반절 말씀을 들으십시오,
요한복음 6:37b; 마태복음 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