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소셜미디어, 비디오 게임, 그리고 포르노는
당신의 삶을 망가뜨릴 것입니다!

SOCIAL MEDIA, VIDEO GAMES AND PORNOGRAPHY
WILL RUIN YOUR LIFE!
(Korean)

A lesson by Dr. C. L. Cagan

이 설교는 2018년 3월 18일 주일 오후,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내 눈을 돌이켜 허탄한 것을 보지 말게 하시고 주의 길에서 나를 살아나게 하소서” (시편 119:37).


오늘 본문에서 “허탄한 것”이라고 번역된 히브리 단어는 “악함, 망가짐, 도덕적 파괴, 쓸모없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참고 – 스트롱의 성서용어 색인 7723번). 시편기자는 하나님이 그의 눈을 “악하고 망가지고, 도덕적으로 파괴되고, 쓸모없는 것”으로부터 지켜주시기를 기도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매일 몇시간씩 보고 있는 것들 즉, 악하고, 망가지고, 도덕적으로 파괴되고, 쓸모없는 것들 입니다.

그게 무엇입니까? 여러분이 컴퓨터에서 하는 것 말입니다! 저는 컴퓨터나 휴대폰을 절대로 사용하지 말라고 말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학업이나 일을 위해서 필요하다면 쓰십시오. 저는 절대로 인터넷을 사용하지 말하고 말한 것이 아닙니다. 인터넷이 필요할 때 사용하십시오. 하지만 저는 지금 여러분이 매일 몇시간씩 낭비하고 있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저는 지금 Facebook이나 다른 소셜미디어들을 말하고 있는 겁니다. 비디오게임을 말하는 겁니다. 포르노를 말하는 겁니다. 이런 것들은 여러분에게 좋은 것이 아닙니다. 이것들은 단지 무해한 즐거움이 아닙니다. 이것들은 여러분을 해칩니다. 이 모든 것은 쓸모없는 것이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이것들은 당신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당신의 삶을 망가뜨릴겁니다.

첫째, 소셜미디어는 당신의 삶을 망가뜨릴겁니다. 소셜미디어가 무엇입니까? 이것은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이 서로 관계맺으며 사귀는 방식입니다. 그들은 서로 메세지를 주고 받습니다. 그들은 사진들을 올리기도 하고, 서로 주고 받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온라인 “친구”들에게 말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봅니다. 또 서로 댓글을 달아줍니다. 그들은 이것을 하는데 매시간을 보냅니다.

저는 소셜미디어의 좋은 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저는 그 누구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을 교회로 초대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거기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간증하는 사람들 보지 못했습니다. 성경구절도 본 적이 없습니다. 교회다니는 사람들의 소셜미디어 조차도 험담과 쓸데없는 것들로 가득차있습니다!

저는 지금Facebook을 말하고 있는 겁니다. 저는 지금 Instagram과 Snapchat을 말하고 있는 겁니다. 저는 지금 메세지를 보내고 다른 사람의 메세지를 읽는 Twitter를 말하고 있는 겁니다! 저는 지금 여러분이 얼마나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지를 말하고 있는 겁니다.

평균적으로 사람은 하루에 두 시간 이상을 소셜미디어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건 단지 미국에만 해당하는 게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그렇다는 겁니다! (이 통계들을 보십시오 - The Statistics Portal, Adweek 또한 Social Media Today. 링크를 클릭하여 기사를 읽어보십시오.) 하루에 두시간이 평균입니다. 어떤 이들은 하루에 5-6시간을 낭비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두 시간에 대해 한번 생각해봅시다. 당신의 삶 전체의 시간으로 따져본다면 5년이 넘는 시간입니다!

만약 당신이 소셜미디어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 대신에 하루에 두 시간씩 공부를 한다면, 당신은 훨씬 우수한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하루의 두 시간이면 당신은 훨씬 더 훌륭하게 일을 해낼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실제로 사람들과 대화하고 진정한 친구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여러분은 다시 진정한 인간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심지어 더 나쁜 점은, 소셜미디어가 중독적이라는 것입니다. 당신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루 중에,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Facebook이나 다른 소셜미디어를 확인하시나요? 당신은 그것 없이도 살아갈 수 있나요? 일주일동안? 일년동안? 만약 그럴 수 없다면, 당신은 중독된겁니다.

폭스 뉴스 기사는 (2017년 12월 29일자, , 기사보기) Facebook이 코카인이나 오피오이드 (마취제)와 같이 중독성이 있다고 말해습니다. 뉴욕대학의Tara Emrani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Facebook의 ‘좋아요’와 댓글은 오피오이드 (마취제)와 같이 뇌에 비슷한 부분을 활성화시킵니다… 뇌가 느끼게 되고 경험하게 되는 것은 코카인으로인해 생기는 결과와 흡사합니다.”

Sean Parker는Facebook 창업자 중에 한 사람입니다. 그는Facebook 대표였던 사람입니다. Parker 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Facebook은 말 그대로 당신의 사회와 다른사람들과 맺고있는 관계를 바꾸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이상한 방법으로 생산성을 방해할겁니다… 이것이 당신의 자녀들의 뇌에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오직 하나님만 아실겁니다” (폭스 뉴스, 동일 기사). 소셜미디어 크리에이터는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고, 의도적으로 무엇을 했었는지 알았던 겁니다! Park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사고체계로서Facebook이 그 첫번째인데… 이것들이 전부 다음에 대한 것들입니다: ‘어떨게 우리가 당신의 시간과 의식적인 관심을 최대한 소모시킬 수 있을까’, 그리고 이는 우리가 가끔씩 당신에게 어느 정도의 도파민 [뇌 안의 신경 전달물질] 충격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사진이나 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더 많은 댓글을 달게 만들고 당신을 차지하게 됩니다… 더 많은 좋아요와 댓글들을… 이것이 사회적 확인을 하는feedbook의 순환고리인겁니다… 당신이 인간의 심리적 약점을 악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저와 같은 해커를 만들어내는 것과 같은 겁니다… 발명가들과 크리에이터들은 이것을 의식적으로 이해하고 이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는 그것을 해냈습니다. (Axios 기사에서 발췌 – 기사 보기).

당신은 어떻게 이 소셜미디어를 당신의 삶에서 제할 수 있을까요? 마약을 당신의 삶에서 없애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것을 멈추십시오! 만약 당신이 다시 돌아가는 것처럼 느낀다면, 하지 마십시오! 매일 두 시간을 낭비하는 것보다 차라리 휴대폰이나 컴퓨터가 없는 것이 낫습니다. 처음에는 웃기다고 느끼겠지만, 당신은 가상의 사람 대신에 진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소셜미디어가 당신을 망가뜨리기 전에 그 것에서 떠나십시오!

둘째, 비디오게임은 당신의 삶을 망가뜨릴겁니다. 수천개의 비디오게임들이 있습니다. 어떤 것들은 스포츠에 관한 것들입니다. 축구를 하기도, 농구를 하기도 합니다. 당신이 선수를 조정하는 것이지요. 당신이 매일같이 게임을 하면, 실력이 점점 좋아집니다. 어떤 것들은 판타지 게임입니다. 당신은 그 가상의 세계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당신은 가상의 인물이 됩니다. 괴물도 봅니다. 초능력을 갖게되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상의 세계를 현실 세계보다 더 좋아합니다. 많은 비디오게임은 전쟁이나 서로 죽이는 것들입니다. 당신은 수백명의 사람들을 죽입니다. 당신 스스로 살인자가 되는 겁니다. 플로리다의 한 고등학교에서 17명의 사람을 죽인 Nikolas Cruz는 하루종일 컴퓨터게임을 했다고 합니다. 그의 이웃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루 종일 죽이고, 죽이고, 죽이고, 무언가를 폭파시키고, 더 죽이는 것이었어요” (Miami Herald, 2018년 2월 18일 기사).

사람들은 비디오게임으로 많은 시간을 낭비합니다. 한 연구결과는 한 사람이 평균 일주일에 6.3시간을 비디오게임에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타임지, 2014년 5월 27일자, 기사보기). 그것이 평균시간입니다. 2014년에 NPA연구는 미국에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22시간을 [하루에 3시간 이상] 비디오게임에 사용하는 “핵심 게이머”가 3400만명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기사보기). 이건 4년 전의 결과입니다! 요즘 저는 하루에 4시간, 5시간, 6시간을 비디오게임에 쓰고 있는 소년들과 젊은이들은 자주 봅니다.

이 얼마나 시간낭비입니까! 당신이 비디오게임으로 쓰고 있는 시간은 당신이 공부하고, 일하고 또는 다른 사람들과 교제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비디오게임을 없애십시오! 당신의 성적이 오를겁니다. 진실한 친구를 얻게 될 겁니다. 또 몇몇 분들은 마음이 정돈되어 복음을 이해하고 구원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비디오게임들도 중독적입니다. 당신은 다시, 또 다시 돌아오게 될겁니다. 매번 당신은 조금씩 더 나은 실력을 갖게 될 겁니다. 당신은 조금씩 더 멀리 나아갈 겁니다. 또 당신에게 보상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만두지 않을 겁니다. 아니 당신은 멈출 수가 없습니다! 중독되었기 때문입니다. 이건 마약과 같은 겁니다.

비디오게임은 중독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PsychGuides.com은 이렇게 말합니다, “비디오게임이 중독성이 있는 주된 이유는…그렇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비디오게임 제작자는 이익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 여타 다른 사람들처럼, 더 많은 사람이 그들의 게임을 하게 하기 위해 항상 방법을 찾는다. 이를 위해 그들은 사람들이 다시 돌아와 게임을 하도록 적당히 쉽게, 또 결국 포기하지 않도록 너무 어렵지 않게 게임을 만든다. 다시 말해, 게임자들에게 성공은 겨우 손에 닿지 않는 것으로 느껴지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비디오게임은 더 널리 알려져 있는 이상 증상인 도박 중독과 매우 흡사하다” (기사보기).

비디오게임은 당신의 삶을 망가뜨립니다. Smith & Jones중독 상담실의 디렉터인Keith Bakk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더 잘 살펴볼수록, 게임이 아이들의 삶을 장악해오고 있다는 것을 더욱 알 수 있습니다.” 그는 비디오게임 중독이 삶을 망가뜨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하루에 4-5시간 비디오게임을 하는 아이들은 운동을 하거나, 숙제를 하거나, 사회성을 기를 시간을 갖지 못합니다. “비디오게임 중독은 기본적인 사회성 발달을 방해한다. 당신은 12세의 감정적 지식을 가진 21세 청년을 볼 수 있다. 그는 소녀와 대화하는 것을 배운 적이 없다. 그는 스포츠하는 법을 배운 적이 없다.” (WebMD 기사 중, 기사보기).

비디오게임은 당신의 시간을 낭비시킵니다. 당신의 마음을 뒤틀리게 합니다. 그것이 당신의 삶을 파괴하기 전에 빠져나오십시오! 비디오게임에 시간을 쏟는 것보단 차라리 컴퓨터와 휴대폰을 가지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당신이 헤로인을 끊듯이, 비디오게임도 당신의 삶에서 끊어내십시오. 당신이 그것에 익숙해져 있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그만 하십시오. 처음엔 당신이 웃기다 느낄지 모르게지만, 당신은 삶을 되찾을 것입니다!

셋째, 포르노는 당신의 삶을 망가뜨릴겁니다. 저는 고등학교나 대학 소년들 중에 한번도 포르노, 여성의 나체사진이나 성관계 영상을 본 적이 없는 아이를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이것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하지만 또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포르노는 숨겨져 있습니다. 이것은 불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태어나던 해에Hugh Hefner는Playboy잡지 발행을 시작했습니다.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사진들을 봤습니다. 이 포르노 혁명은 전세계에 퍼졌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볼 수 있는 구석 구석들마다 더러운 잡지들이 있었습니다. 또 포르노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도 도시마다 있었습니다.

요즘은 셀 수 없는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자신의 컴퓨터로 포르노를 봅니다. 4천만 미국인들이 정기적으로 포르노 웹사이트를 방문한다고 합니다 (Webroot.com 통계, 기사보기). 컴퓨터 보안회사인 Optenet는 이렇게 말합니다, “온라인상의 36%이상의 것들은 포르노이다.” (기사보기). 포르노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포르노를 보는 것은 죄입니다.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마태복음 5:28). 아, 저는 당신이 하루 종일 땅만 볼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여자를 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인류의 절반이니까요. 저는 소년이 절대로 머리로도 성적인 생각을 해서는 안된다고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젊은 청년들의 몸은 그런 욕구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성적인 생각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포르노를 볼 필요는 없습니다! 포르노를 보는 것, 그 본 것을 생각하는 것은 여러분 마음 속의 욕망입니다. 그것은 죄입니다!

다윗왕도 그러했습니다. 어느 날 저녁, 그가 “왕궁 옥상에서 거닐다가 그 곳에서 한 여인이 목욕을 하는데 심히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사무엘하 11:2). 이것은 우발적으로 일어난 사고가 아니었습니다. 다윗은 그녀를 보았고, 그녀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여인을 알아보게 하였습니다” (11:3). 다윗은 그녀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그녀와 성관계를 맺습니다. 이것은 다윗의 삶을 망가뜨렸습니다. 이것은 그날 밤, 그의 성적인 경험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반문적인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대답할 필요가 없는 질문입니다. 당신은 본 것을 기억하십니까? 당신은 그것을 1년 후에도 기억합니까? 당연히 그럴겁니다. 처음부터 보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미 보았다면, 다시 보지 마십시오. 당신의 머릿속에 그런 것들은 필요없습니다!

포르노는 시간을 낭비하는 겁니다. 여러분은 무언가 다른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포르노는 가장 최악의 것입니다. 포르노는 중독적입니다. “뇌신경영상을 실험하는 연구는, 포르노를 본 사람은 알코올, 코카인, 니코틴에 대한 갈망이나 약물 이상반응과 비슷하게 대뇌가 더 활성화 된다는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그러므로 포르노를 보는 것, 특히 상습적으로 보는 것은, 알코올이나 다른 약물과 똑같이 기본 뇌조직을 활성화시킵니다. 이러한 연구들은 상습적이고 지속적으로 포르노를 보는 것이 잠재적으로 마약을 쓰는 것과 같은 힘을 가진다는 수많은 증거를 제공합니다” (thedoctorweighsin.com 기사 중, 기사보기). “인터넷 포르노 중독은, 중독이 가지고 있는 구조에 잘 맞아 떨어지는 것은 물론, 물질중독과 유사한 기본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syourbrainonporn.com. 기사 중, 인터넷 포르노가 중독성이 있다는 것에 대한 39개의 연구 기사보기).

포르노는 마약과 같습니다. 당신은 본 것을 다시 또 다시 기억합니다. 당신은 이것을 생각합니다. 포르노는 마치 자석처럼 당신을 잡아 당깁니다. 당신은 다시 포르노로 돌아갑니다. 당신의 머리에서 이것을 떠나보낼 수 없습니다. 그만둘 수 없습니다. 다시 예전으로 돌아갑니다. 더 깊게, 깊게 빠집니다. 이것은 당신의 마음을 덮어버릴 겁니다. 당신의 감정들을 뒤엉키게 할겁니다. 당신은 옳은 것을 생각할 수 없게 될겁니다. 당신은 정상적인 결혼생활을 할 수 없게 될겁니다. 당신은 당신의 죄에 대해, 그리스도의 보혈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하지 못할 겁니다. 포르노는 당신이 구원받지 못하도록 당신을 붙잡을 겁니다.

포르노가 당신의 삶을 무너뜨리기 전에 빠져나오십시오! 포르노를 보는 것보다 차라리 휴대폰과 컴퓨터를 가지지 않는 것이 더 낫습니다. 헤로인이나 코카인처럼 버리십시오. 보는 것을 멈추고, 다시 돌아가지 마십시오! 처음에는 이상하게 느껴질겁니다. 포르노가 보고싶어질겁니다. 스스로 안된다고 말하십시오. 그저 단순하게 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대마초를 피지 않습니다, 그렇죠? 왜 피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들이 핀다 할지라도, 당신은 그저 하지 않는 겁니다. 당신은 코카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맞지요? 당신은 그저 하지 않는겁니다. 포르노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느끼건, 그냥 하지 마십시오. 보는 것을 멈추고, 다시는 돌아가지 마십시오.

당신의 영혼에 대해 생각하는데 시간을 쓰십시오. 교회에서 듣는 설교에 주의깊게 귀를 기울이십시오. 우리가 제공하는 설교원고를 읽으십시오. 우리 웹사이트에서 (www.sermonsfortheworld.com.) 설교를 읽고, 영상을 보십시오. 당신의 죄에 대해, 특별히 당신의 죄된 본성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을 예수께로 이끌어, 그의 보혈로 인해 당신의 죄가 씻겨지도록 기도하십시오. 당신이 곧 예수를 믿게 되길 기도합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