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들이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THEY FORSOOK HIM AND FLE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3월 4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4, 2018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라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태복음 26:56).


예수는 겟세마네 동산에서 외로운 기도의 시간을 마치셨습니다. 그는 잠든 제자들을 깨우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일어나라 함께 가자 보라 나를 파는 자가 가까이 왔느니라” (마태복음 26:46). 곧 유다가 “대제사장들과 백성의 장로들에게서 파송된 큰 무리”(마태복음 26:47)와 함께 왔습니다.

어둠 속 겟세마네에서는 모든 제자들이 똑같아 보였을 겁니다. 그래서 유다는 함께 온 무리에게, “내가 입마추는 자가 그이니 그를 잡으라” (마태복음 26:48)고 말합니다. 유다는 예수의 볼에 입을 맞추었습니다. “이에 그들이 나아와 예수께 손을 대어 잡았습니다” (마태복음 26:50). “이에 시몬 베드로가 칼을 가졌는데 그것을 빼어 대제사장의 종을 쳐서 오른편 귀를 베어버리니 그 종의 이름은 말고였습니다” (요한복음 18:10). 예수는 “그 귀를 만져 낫게 하셨습니다” (누가복음 22:51). 그리고 예수는 베드로에게 칼을 다시 집어 넣으라 말씀하십니다. 예수는 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너는 내가 내 아버지께 구하여 지금 열두 군단 더 되는 천사를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 [72,000 천사들!]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겠느냐” (마태복음 26:53-54). 그리곤 예수는 그를 잡으러 온 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강도를 잡는 것 같이 칼과 [몽치]를 가지고 나를 잡으러 나왔느냐 내가 날마다 성전에 앉아 가르쳤으되 너희가 나를 잡지 아니하였도다” (마태복음 26:55). 이 후에 이어지는 부분이 오늘의 본문 말씀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라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태복음 26:56).

이 사건들은 수백년 전 선지자들에 의해 묘사되었습니다. R. C. H. Lenski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한 가지 이유 때문에 발생되었습니다. 그 단 한가지 이유는 ‘선지자들의 말씀이… 성취되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그날 밤 이루어져야 하는 것에 대한 참 뜻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예언하신 계획들을 수행하시는 중이었기에, 예수는 자발적으로 자신을 잡는 자의 손에 놓이신 것입니다… 이제 56절은 성취되었습니다. 예수께서 잡혀가실 때에, 모든 제자들은 도망갔습니다” (R. C. H. Lenski, Ph.D., 성 마태의 복음에 대한 해석, Augsburg Publishing House, 1964 에디션, 1055페이지; 마태복음 26:56 설명)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라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태복음 26:56).

제자들이 “예수를 버리고 도망간” 몇 가지 이유를 알기위해, 저는 오늘 설교에서 이 구절을 더 깊게 들여다 보려고 합니다. George Ricker Berry박사에 따르면, 킹제임스버전에서 “버리다”로 번역된 헬라어는 “믿음을 포기하다” 를 의미합니다(헬라어-영어 어휘 및 신약 동의어사전). 제자들이 왜 예수께 대한 믿음을 포기했는지, 즉 왜 그들이 예수를 버리고 도망갔는지에 대한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I. 첫째, 그들은 선지자들의 예언을 성취하기 위해 예수를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오늘 본문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이것은 제자들이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는 것에 대한 예언도 포함합니다. 스가랴 13:6-7에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묻기를 네 두 팔 사이에 있는 상처는 어찌 됨이냐 하면 대답하기를 이는 나의 친구의 집에서 받은 상처라 하리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스가랴 13:6-7).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라는 표현에 주목하며Henry M. Morris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말씀은 마태복음 26:31과 마가복음 14:27에서 예수에 의해 직접 인용되었다. 선한 목자셨던 그는 양들에게 그의 삶을 주셨다 (요한복음 10:11), 하지만 이 세상을 변화시킨 사건들의 충격 속에, 그의 양들은 한동안 뿔뿔이 흩어졌다 (Henry M. Morris, Ph.D., The Defender’s Study Bible, 세계 출판사, 1995 에디션, 993페이지; 스가랴 13:7 설명).

예수께서 스가랴 13:7에 제자들이 자기를 버리고 도망갈 것이 예언되었음을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6:31에서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오늘 밤에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기록된 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의 떼가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 (마태복음 26:31).

마가복음 14:27에서도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이는 기록된 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들이 흩어지리라 하였음이니라” (마가복음 14:27).

제자들이 예수를 버리고 도망간 것은 스가랴 13:7에서 예언된 말씀이 성취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라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태복음 26:56).

II. 둘째, 그들은 예수를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들도 타락한 혈통의 자손이었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혈통은 타락한 혈통입니다. 우리는 절대로 이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은 죄인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죄된 혈통 출신, 즉 아담의 자손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로마서 5:12).

이것이 모든 사람이 “죄에 죽은 자”로 태어나는 이유입니다 (에베소서 2:5). 이것이 모든 사람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인 이유입니다 (에베소서 2:3). 이것이 당신이 본질상 죄인인 이유입니다. 모든 것을 마귀의 탓으로 돌리지 마십시오! 만약 우리가 본질적으로 죄인이 아니라면, 마귀는 우리를 노예삼을 수 없습니다. 아담의 모든 후손들은 다 본질적으로 죄인입니다. 당신도 본질적으로 죄인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도 죄인입니다!

제자들은 우리들보다 더 나은 자들이 결코 아니었습니다. 그들도 역시 “본질상 진노의 자녀들”이었습니다. 그들 역시 “죄에 죽은 자들”이었습니다. 그들 역시 아담의 후손들이었습니다. 뉴잉글랜드의 한 오래된 동화책은 이렇게 말합니다,

“아담의 타락으로,
우리 모두는 죄인되었다.”

제자들은 “하나님과 원수되는” 육신의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로마서 8:7). 그랬기 때문에 그들은 예수께서 복음을 선포하실 때마다 그것을 거절했던 것입니다. 당신이 복음을 거절한 것과 같이 말입니다! J. Vernon McGee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수는] 그가 예루살렘에 죽기 위해 갈 것이라는 것은 다섯 번 반복해서 말씀하셨다 (마태복음 [16:21]; 17:12; 17:22-23; 20:18-19; 20:28). 이렇게 집중적인 가르침에도 불구하고, 제자들은 예수가 부활할 때까지 복음의 중요성을 붙잡는 데 실패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출판사, 1986, 제5판, 93페이지; 마태복음 16:21 설명).

왜 제자들은 복음의 “중요성을 붙잡지” 않았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 (고린도후서 4:3).

요한복음 20:22에 대한 설명에서McGee박사는, 제자들이 부활하신 예수를 만나 그가 그들에게 숨을 내쉬며, “성령을 받으라”고 말씀하시기까지 그들은 거듭나지 않았다고 설명합니다. (다음 주제에 대한 저의 설교를 듣기 원하면 제목을 누르세요 – “제자들의 두려움”“그들에게 감추어진 말씀”, “베드로의 회심”, “확신 아래 있었던 베드로” and “가룟유다의 거짓회개)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태복음 26:56).

그들은 자신들이 죄인이라는 것을 알게되기 위해서 이 과정을 지나야만 했습니다. 케이건과 에미 자발라가가 자신들이 타락한 죄인이라는 것을 알아야만 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당신도 역시 자신이 구원받지 못한 죄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야만 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제가 제자들이 예수의 부활 때까지 회개하지 않고 변화되지 못했다고 말한 것에 대해 너무 지나쳤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은 제자들이 여러분과 어떤 다른 점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저는 그들이 저와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예수의 보혈이 없다면 저는 오늘 밤 여러분 앞에 설 수 없습니다. 예수의 보혈이 없다면 저는 여전히 지옥에 갈 죄인일 것입니다.

하나님의 품을 떠나
죄에 빠진 우리를
예수 구원하시려고
보혈 흘려주셨네
(“복의 근원 강림하사” by 로버트 로빈슨, 1735-1790).

저는Iain H. Murray의 책, 복음주의 (The Banner of Truth Trust, 2005년 출판)를 높이 평가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거듭남에 대해Iain H. Murray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날 거듭남에 대한 진실을 회복하는 것이 시급히 필요하다. 이 주제에 대해 널리 퍼져있는 논쟁은 시시한 천 가지 것들을 날려보낼 수 있는 건강한 바람이 되어야한다” (68페이지). 이것에 대해 저에게 의견을 써주십시오. 저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또 여러분 개개인에게 답을 드리려고 합니다! 제 이메일 주소를 드립니다. rlhymersjr@sbcglobal.net.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태복음 26:56),

그들은 아직 예수의 보혈로 죄 씻음을 받지 않았던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의 보혈로 죄 씻음을 받았습니까? 받았습니까? 죄 씻음을 받았습니까? 여러분이 예수의 보혈로 죄 씻음을 받지 않는 한, 여러분에게 소망은 없습니다!

III. 셋째, 제자들은 그 때까지 진정으로 죄를 자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예수를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제자들은 자신들의 능력에 대해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수께서 죽음에서 일어나 그들에게 나타나셔서 성령을 불어넣으시기 전에 우리는 제자들의 이런 모습을 반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예수께서 늦은 밤 베드로에게 그가 자기를 부인 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죄를 알게되기 위해, 성령께서 그들을 위축케 하시는 과정을 지나야만 했던 것입니다!

“베드로가 이르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그와 같이 말하니라” (마태복음 26:35).

아직 한명의 제자도 변화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죄를 알게되기 위해, 여러분을 위축케 하시는 성령님의 일하시는 과정을 지나야만 합니다! Martyn Lloyd-Jones박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죄에 대한 교리와 죄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가 없다면 진정한 복음주의는 없습니다… 복음주의는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인간의 죄성, 그리고 악과 범행의 영원한 결과에서 시작되어야합니다. 구원과 구속을 위해 그리스도께로 달아난 사람만이 이러한 방법으로 자신의 죄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Hymers박사의 설명: 나는 부활절 연극에서 유다의 역할을 연기하는 것을 통해 스스로 깊이 죄를 회심하게 되었습니다!] (D. Martyn Lloyd-Jones, M.D., 산상수훈에 대한 연구, InterVarsity, 1959, 1판, 235쪽; emphasis mine).

제자들은 그들이 모두 “예수를 버리고 도망갈” 때까지 진정으로 죄를 회개하지 않았었습니다. 제자들이 조금 전 “우리는 당신이 하나님께로부터 나오심을 믿습니다”라고 말할 때,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이제는 너희가 믿느냐 보라 너희가 각각 제 곳으로 흩어지고 나를 혼자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도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요한복음 16:30-32).

베드로는 예수를 부인한 후 슬퍼하며 회개합니다. 이는 다른 제자들에 의해서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밖에 나가서 심히 통곡하니라” (누가복음 22:62). W. G. T. Shedd박사는 이렇게 분석합니다, “성령님은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회심되어질 때까지, 그를 새롭게하시지 않는다” (Shedd, 교리신학, 2권, 514페이지). 그리고 제자들은 그들이 예수를 배신할 때까지 그들의 죄를 회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자신들이 예수의 보혈로 죄 씻음 받는 것이 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러분 중 몇몇은 먼저 자신의 죄를 깨닫지 않고도 회심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겁니다. 자신의 죄를 깨달을 때까지, 여러분은 회심할 수 없을 겁니다! 베드로는 밖으로 나가 심히 통곡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심하기 전에 베드로처럼 눈물을 흘립니다. 당신은 심히 통곡한 적이 있습니까?

적용

저는 이제 다시 돌아가 아직 회심하지 않은 분들께 이것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타락한 죄인이고, 여러분의 마음이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예레미야 17:9) 것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 (로마서 7:24) 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 자신에 대한 확신을 잃어본 적이 있습니까? 여러분의 죄 때문에 울고 슬퍼한 적이 있습니까? 당신의 죄 때문에 울며 슬퍼할 때까지, 당신에게 소망은 없습니다! “하나님, 이 죄인인 저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라고 고백할 때까지 말입니다. Lloyd-Johns박사의 말처럼, “구원과 구속을 위해 그리스도께로 달아난 사람만이 이러한 방법으로 자신의 죄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같은 책)

예수 이름 안에, 하나되어, 거룩한 찬양을 올리세
팔다리에서 그가 흘린 모든 피 그 치유의 물결을 생각하세

오, 그의 순수한 피를 흘렸을 때 그가 당한 괴로움을 누가 말할 수 있나
그가 우리의 죄악지고 고문당한 가슴의 찟는 극심한 고통?

그의 마음을 괴롭힘은 모욕하는 목소리의 멸시 때문 아니요;
날카로운 못, 뾰족한 가시도 가장 슬픈 고통의 이유가 아니리.

모든 몸부림치는 한숨은 마음 속 더 무거운 슬픔을 배신하고
어떻게 우리 모든 죄의 무게를 그의 짐진 영혼에 올려놓았나.
   (“주가 그 위에 올려놓았네” by William Hiley Bathurst, 1796-1877;
      “나같은 죄인 살리신” 곡조에 마춤.)

중국의 크리스천들이 그 곳에서 살아남기 위해 한 것처럼, 여러분도 반드시 죄를 깨달으며 울고 진심으로 슬퍼해야합니다.

잠시 후 저는 구원받는 것에 대해 말하기 위해 여러분에게 앞으로 나와 앞 두줄에 앉아주시길 요청할 것입니다. 여러분 중 여러명은 앞으로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그 외 많은 분들에게는 소용이 없을겁니다. 당신은 잃어버린 죄인의 모습으로 이 곳을 떠날 겁니다. 왜 당신이 여기에 나오게되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당신은 스스로 죄인이라 느끼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도 제자들과 같은 겁니다. 당신 스스로에 대한 큰 자부심이 있는 겁니다. 당신은 지금처럼 크리스천으로서 당신의 삶을 계속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당신은 틀렸습니다. 곧 혹은 나중에 사탄이 당신을 찾아와 유혹할 겁니다. 그리고 당신은 제자들이 한 것과 정확하게 똑같이 행동할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를 버릴겁니다. 당신은 이 교회를 떠날 겁니다. 당신은 죄의 삶에 빠지게 될 겁니다. 제가 어떻게 그걸 아냐구요? 왜냐하면 저는 60년동안 설교를 해왔습니다. 저는 당신과 같은 사람 수백명을 봐왔습니다. 때문에 저는 제자들이 그날 밤 행한 것처럼, 당신이 예수를 버릴 것을 아는 겁니다. 곧 혹은 나중에 당신은 그들이 한 것을 그대로 할겁니다. 당신은 그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당신이 틀렸습니다! 스스로 정직해지십시오. 당신은 벌써 교회를 떠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정직해지십시오. 이미 떠날 생각을 해왔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그렇지 않습니까? 그렇지 않나요? 그랬단걸 당신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을 보아야만 합니다. 당신의 죄를 깨달아야만 합니다. 당신이 예수 안에 믿음 없음을 깨달아야만 합니다. 당신이 잃어버린 죄인이라는 것을 깨달아야만 합니다. 당신은 예수를 믿지 않은 죄책감을 느껴야만 합니다. 예수를 믿지 않는 죄는 가장 큰 죄입니다.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믿지 아니하는 자는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요한복음 3:18). 당신은 지옥에 갈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벌써 심판을 받았습니다! Lloyd-Johns박사가 말했습니다. “당신의 죄를 보고 [느끼게] 이끔을 [받는] 것 그 길이야 말로 당신이 구원과 구속을 위해 그리스도께로 [오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죄가 느껴지십니까? 만약 당신이 죄를 깨달았고 이것이 당신을 거슬리게 한다면, 예수께 나와 그 분을 믿고 구원받으십시오. 그리고 그 분이 흘리신 보혈로 죄 씻음 받으십시오. 진정으로 구원받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저는 제가 예수의 보혈에 관한 설교를 하지 않는 주일이 절대 오지 않길 기도합니다. 저는 예수를 믿고 죄 씻음을 받는 것 외에 다른 복음은 알지 못합니다. 예수께서 갈보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주신 것이 여러분의 유일한 소망입니다! 아직 여러분은 예수나 그의 보혈을 언급하지 않습니다! 왜 안합니까? 왜냐하면 당신은 당신의 죄를 깨닫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게 이유입니다! 그게 이유입니다! 당신은 옳은 말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 당신은 어리석군요! 어거스틴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의 마음은 그 분 안에서의 쉼을 찾을 때까지 쉴 수 없다.” 구세주의 혈관에서 흘러나오는 피로 차있는 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물 아래에 빠진 죄인들은 그들의 죄악의 자국들을 잃어버립니다. 지금 주님께 나아오십시오. 예수의 보혈로 모든 죄를 없애십시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Mr. Benjamin Kincaid Griffith의 독창가: “Alone” (by Ben H. Price, 1914).


설교요약

그들이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THEY FORSOOK HIM AND FLED

by Dr. R. L. Hymers, Jr.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라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태복음 26:56).

(마태복음 26:46, 47, 48, 50; 요한복음 18:10;
누가복음 22:51; 마태복음 26:53-54,55)

I.   첫째, 그들은 선지자들의 예언을 성취하기 위해 예수를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예레미야 13:6-7; 마태복음 26:31;
마가복음 14:27.

II.  둘째, 그들은 예수를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왜냐하면 그들도
타락한 혈통의 자손이었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5:12;
에베소서 2:5, 3; 로마서 8:7; 고린도후서 4:3.

III. 셋째, 제자들은 그 때까지 진정으로 죄를 자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예수를 버리고 도망갔습니다, 마태복음 26:35;
요한복음 16:30-32; 누가복음 22:62; 예레미야 17:9;
로마서 7:24; 요한복음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