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보혈이 있는 삶, 보혈이 없는 삶

WITH OR WITHOUT BLOO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8년 1월 21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피흘림이 없은 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스펄전의 회심자들 중 많은 이들은 즉각적이 아닌, 예수를 믿고 기쁨과 확인을 찾기 전, 몇 주 혹은 몇 달에 거친 고통스러운 죄의 자각과 눈물로 시작됩니다.여기 스펄전의 설교로 변화 된, 두 젊은 자매들의 간증이 있습니다.

메리 애드워드,

     그녀의 마음은 스펄전의 설교를 듣기 전까지 굳어있었다. 그녀는 자신의 죄를 심판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가지게 되었다. 그녀는 계속해서 교회에 나갔지만, 몇달동안 절망감을 갖고 있었다. 그 후 그녀는 예수님의 사랑에 대한 스펄전의 설교를 듣게 된다. 그녀는 예수와 그의 속죄의 보혈을 믿고, 기뻐하게 되었다. 그녀는 예수 한 분만을 믿고 구원받았다. 그녀는 여전히 주님 한 분만을 바라보고 있다.

메리 존스,

     그녀는 호기심에 스펄전의 설교를 들으러 왔었다. 그녀는 두려움으로 교회를 떠났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그의 설교를 듣기 위해 간 적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나는 절대 다시는 교회에 가지 않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멀리 머물러 있으면, 나는 비참함을 느꼈습니다. 내가 그의 설교를 듣기 위해 교회에 있을 때도 나는 비참했고, 내가 멀리 떨어져 있어도 비참했어요. 마침내 나는 예수를 믿었고, 그 안에서 평안과 편안함을 찾았어요. 내가 예수가 아닌 다른 것에서 평안을 찾는 것을 포기할 때까지 나는 예수를 찾지 않았었습니다. 나는 우선 모든 것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내가 예수를 찾고, 모든 것을 구원하는 그의 보혈을 찾기까지 그 어떤 것도 내게 평안을 주지는 못했어요.”

제가 설교를 시작하기 전에 Mr. Griffith가 나와 스펄전의 교회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예수를 믿도록 돕는데 사용했던 찬송을 부르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위대한 스펄전은 종종 “설교의 왕자”라고 불리웠습니다. 게다가, 그보다 더 위대한 복음 설교자가 없어왔습니다. 그의 사역 도처의 모든 주제는 항상 십자가 위 예수의 희생을 통한 죄인들의 구원이었습니다. 이 주제는 항상 죄를 씻기 위해 십자가 에서 흘리신 구세주의 보혈에 대한 그의 설교에서도 강조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펄전은 자주 이 본문을 설교하거나 인용했었습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하지만 “면제”라는 단어는 요즘 사람들에게 잘 아려지지 않은 단어입니다. 우리는 “면제”라는 단어의 뜻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헬라어를 살펴보아야합니다. Strong의 성서용어 색인은 그 단어가 헬라어로 “aphěsis.”인 것을 말해줍니다. 그 뜻은 “해방”, “면제”, “구출”, “자유”, 그리고 “용서”를 의미합니다. 오늘 우리의 본문말씀은 아마도 이 몇몇 단어를 추가하면 더 분명해 질겁니다,

“피흘림 없이는 해방도 없고, 면제도 없고, 구출도, 자유함도, 용서도 없다.”

스펄전이 보혈에 대해 자주 언급을 한 것은 분명합니다. 한 유명한 설교에서 그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예수의 피흘리심에 대해 설교하지 않는 설교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그들에 대해 말하고 싶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절대로 그들의 설교를 듣지 마십시오! “ “절대로 그들의 말을 듣지 마십시오! 보혈이 없는 사역은 생명이 없습니다. 죽은 사역은 누구에게도 좋은 것이 아닙니다.”

보혈의 중요성은 오늘 본문에 의해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I. 첫째로, 그리스도의 피흘리심이 없다면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하십시오.

예수의 피흘리심이 없이 당신은 죄로부터 해방될 수 없습니다. 예수의 피흘림이 없이 당신의 죄는 면제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피흘림없이 당신은 죄로부터 구해질 수 없습니다. 예수의 피흘리심 없이 당신은 죄에서 자유할 수 없습니다. 예수의 피흘리심이 없이 당신의 죄는 용서될 수 없습니다. 죽음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유일한 것은 지옥 불입니다.

지옥은 스코틀랜드의 캠버스랭 대부흥에서 설교되었습니다. “캠버스랭의 설교가들은 문자적으로 모든 정신적인 고통의 지옥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너무 열정적이었기에 지옥에 대해서 듣는 이들에게 설교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이해받았습니다. 스물 한살의 한 청년이 말했습니다, ‘나는 나로부터 얼마 떨러진 곳에 지옥을 보았는데, 구원받지 못한 영혼들이 타는 구덩이였고, 악마들이 그들과 함께 가고 있었어요.’ 열 다섯살의 소년은 정신을 잃기 전에 말했습니다, ‘나는 지옥의 불길이 나에게 다가오는 것을 보았어요.’ 한 젊은 여성은 유황냄새 때문에 힘겹게 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불의 호수의 냄새와 밑이 보이지 않는 구덩이 속의 유황.’ (캠버스랭의 부흥, 진리의 깃발, 1971, 154쪽).

하지만 지옥에 대한 나의 믿음을 이런 사람들의 경험에 있지 않습니다. 성경에서 하나님이 가르치셨기 때문에, 나는 지옥을 믿습니다. 예수님은 지옥에 대해 성경에서 그 누구보다 많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믿지않는 그 시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마태복음 23:33). 예수는 믿지않는 자들에게 그들이 “결코 꺼지지 않는 불, 지옥”에 가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마가복음 9:43). 예수는 지옥에서 울부짖고 있는 부자에 대해서도 말씀하십니다,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괴로워하나이다” (누가복음 16:24). 스펄전은 이렇게 말합니다,

지옥에서 한 시간을 보낸다는 것이 얼마나 끔찍한 일입니까! 아, 당신이 그때 구세주를 찾았더라면 좋았을 것을! 아아, 하지만 지옥에서 한 시간이라는 것은 없습니다. 한 번 놓치면, 당신은 영원히 잃게 됩니다.

스펄전은 다시 말합니다,

당신은 지옥의 입에 한 줄의 실로 매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실이 끊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숨이 가빠지고, 당신의 심장이 멈추는 그 순간, 당신은 하나님 없는, 소망 없는, 용서없는 영원한 세계에 있게 됩니다. 아, 이것을 직면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지옥에 있을 때 깨닫게 될 것이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당신이 예수의 흘리신 피로 죄 사함을 받지 않는 한, 이것은 당신에게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또한, 심판대에서 당신이 비난받으며 마주하게 될 죄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그 죄가 비밀일 것이라 생각했을 겁니다. 당신은 그것을 잊었을 겁니다.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전도서 12:14).

오늘 밤 이 곳에도 아무도 모르는 자신의 죄를 숨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은 이 말씀을 잊은 겁니다.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 감찰하시느니라” (잠언 15:3).

많은 사람들이 그들이 계속해서 기억하는 죄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사실 비밀스러운 죄로인해 육체적인 병을 만들었습니다. 다윗처럼 그들도 이렇게 느낍니다,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시편 51:3). 제 생각엔, 많은 심장질환들과 다른 병들은 회심하지 않는 고통과 용서받지 못한 죄로부터 옵니다. 위대한 퓨리탄 학자 존 오웬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믿음을 통해 우리는 정화하는 선행과 그리스도의 보혈의 영향력을 받는다.” 하지만 여러분은 절대로 진정한 평안을 찾지 못할 것입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다음으로 마음의 죄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음의 죄를 보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틀린 생각입니다. 성경에 이르기를,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폐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 행위와 그의 행실대로 보응하나니” (예레미야 17:9,10).

마음의 죄를 알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당신의 마음을 살피시고 당신의 숨겨진 죄를 심판하십니다. 왜냐하면,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당신의 죄에는 해방이 없습니다. 당신의 죄에는 구해냄이 없습니다. 당신의 죄에는 자유가 없습니다. 당신의 죄에는 용서가 없습니다. 결코 죄에서 해방되지 못합니다. 결코 구해질 수 없습니다. 결코 자유케 될 수 없습니다. 결코 용서되어질 수 없습니다. 당신은 정말 끔찍한 상태에 있습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

하지만 하나님께 감사한 것은 성경에 무언가 더 있다는 것입니다.

II. 둘째로, 그리스도의 피흘리심이 당신에게 있다면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하십시오.

그리스도의 보혈은 오늘 본문의 순서를 뒤집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으면, 당신의 죄는 영원히 없어집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으면 당신의 죄는 면죄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으면 당신의 죄로 부터 구원을 얻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으면 당신의 죄로부터 자유를 얻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으면 당신의 죄는 용서받습니다. 예수의 보혈이 있으면 당신을 기다리는 것은 천국의 영광입니다! 우리는 요한계시록에 믿는 자들이 예수님께 찬양올리는 것을 통해 천국에 대해 조금 맛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요한계시록 5:9).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속받은 우리는 그의 영원토록 구원하는 보혈을 찬양합니다! 패니 크로스비가 그녀의 찬송가에 이 구절을 넣은 것처럼 말입니다,

구속하셨네, 이를 선포함이 어찌 기쁜지!
   어린 양의 보혈로 구속하셨네;
그의 한 없는 자비로 구속하셨네,
   그의 아들과 난 영원하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어린 양의 보혈로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그의 아들과 난 영원하네.
      (“Redeemed” by 패니 J. 크로스비, 1820-1915).

함께 후렴부분을 부릅시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어린 양의 보혈로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그의 아들과 난 영원하네.

우리를 구속한 그 보혈은 그저 평범한 피가 아닙니다. 사도행전 20:28에서 우리는 그리스도의 보혈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더 확실한 해석을 위해the New International 번역본으로 읽어보겠습니다:

“성령이 그들 가운데 여러분을 감독자로 삼고 하나님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보살피게 하셨느니라” (사도행전20:28).

여기서 우리가 보듯이, 하나님의 피로 우리는 값이 치루어졌다고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는 하나님이 성육신하신 것이기 때문에, “바로 그 하나님의 하나님” – 인간의 모습으로 오신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혈은 “하나님의 보혈”로 칭하는 것이 온전히 옳은 것입니다. 이것이 스펄전이 이렇게 말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보혈이 없는 복음은… 악마의 복음이다.”

“갈보리에서의 피흘린 희생은 죄인들의 유일한 소망이다.”

“보혈”이 그저 예수의 죽음을 나타내는 단어로 말하는 이 시대의 설교자들이 조심하게 만듭시다 – 주위합시다! 보혈이 없는 복음은 악마의 복음입니다! 위대한 스펄전은 다시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말할 수 없는 죄들이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지 못할 죄는 없다.”

찰스 웨슬리는 이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죄의 권세 깨뜨려
   그 결박 푸시고
이 추한 마음 피로써
   곧 정케하셨네
(“만 입이 내게 있으면” by 찰스 웨슬리, 1707-1888;
      “O Set Ye Open Unto Me” 곡).

함께 부릅시다!

내 죄의 권세 깨뜨려
   그 결박 푸시고
이 추한 마음 피로써
   곧 정케하셨네

“구속하셨네, 이를 선포함이 어찌 기쁜지!” 찬양을 함께 부릅시다!

구속하셨네, 이를 선포함이 어찌 기쁜지!
   어린 양의 보혈로 구속하셨네;
그의 한 없는 자비로 구속하셨네,
   그의 아들과 난 영원하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어린 양의 보혈로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구속하셨네, 그의 자녀인 난 영원하네.


“ “죄에서 자유를 얻게함은!” 함께 부릅시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그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 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죄에서 자유를 얻게함은” by 루이스 E. 존스, 1865-1936).

다시 찬양합시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그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 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제가 북 샌 프란시스코에서 신학교를 다니고 있을 때, 저는 히피들과 함께 많은 성경공부를 참여했었습니다. 1970년 초반 예수운동이 일어나고 있을 때였습니다. 많은 젊은 사람들은 LSD환각제 같은 정신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을 복용했습니다. 그들 중 몇몇은 그 죄로 인해 사탄의 소유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마치 저돌적인 마귀들린 자들처럼 거칠었습니다. 나는 한 히피 소녀로부터 마귀를 쫓기 위해 노력하던 몇몇 형제들을 보았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들은 마귀가 밖으로 나오도록 명령했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 후에 한 형제가 찬양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그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 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그 소녀는 목청이 터지도록 소리를 질렀습니다.그는 다시 찬양을 했습니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그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 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소녀는 다시 소리 질렀고, 예수님이 이 땅에 계실 때 그랬던 것 처럼, 악마는 그녀의 입에서 나왔습니다. 잠시 후 그녀는 자유해졌습니다! 소녀는 바닥에 앉아 물 한 잔을 마셨습니다. 저는 그 이 후 오랜 시간동안 그녀를 알았었습니다. 결국 그 소녀는 강한 크리스천이 되었습니다. 저는 중국침례교회에서 린목사님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맞아요 밥. 만약 중국의 침례교 설교자가 그리스도의 보혈로 악마를 쫓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무도 그의 설교를 들으러 오지 않을거에요!” 나는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이 행해지는 드라마같은 놀라운 일들을 확실히 보았습니다! 스펄전 스스로 기뻐했을 거라 확신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은 LSD환각제보다 더 강력하고, 사탄이 젊은세대들을 무너뜨리기 위해 사용한 그 어떤 마약보다 더 강합니다! 그리스도의 보혈은 당신의 삶과 마음 속에 있는 그 어떠한 죄도 씻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The Free Grace Broadcaster”의 기사를 보고 있었습니다. 이 곳은 개혁주의 정기 발행물인데, 존 길, J. C.라일, 옥타비우스 윈즐로, 스펄전과 같은 과거 설교자들의 많은 훌륭한 설교들을 싣고 있습니다. 제가 보고 있던 것은, 저들이 했던 대속, 속죄, 구원에 있어서의 그리스도 보혈의 능력에 관한 설교들이었습니다. 그 위대한 칼빈주의 설교자들 중 하나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그리스도의 보혈 안에 있는 존귀함에는 본질적인 요소가 존재합니다. 이것은 죄의 바이러스는 감히 만질 수도 더럽힐 수도 없는 동맥으로 부터 흐르는데… 거룩하지 못하고 죄 가득한 인간을 위해 거룩하신 구세주가 주신 순결한 속죄입니다.
     이 빛 안에서, 사랑받는 자들이여, 이 것을 보십시오: 당신이 그리스도 앞에, 또 용서하시고, 덮으시고, 모든 수치를 없애시는 그의 보혈에 [씻김을 받는 것을 인정하는 것 앞에] 무릎 꿇는다면, 당신의 마음은 경배와 찬양하며 빛날 겁니다.

우리 이제 이 죄의 사하심, 용서하심을 아직 변화되지 못한 이들에게 적용해봅시다. 무슬림은 그들의 죄를 용서받은 적이 없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말한 것이 아니라, 코란이 그들이 용서받는 방법을 말해주지 않습니다. 충분한 선행으로 구원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 사람을 만나보십시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내 죄가 용서되길 바랍니다.” 무신론자나 불가지론자를 만나보십시오. 그들은 그들의 죄가 용서받는 것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합니다.

혹시 오늘 이 곳에 아직 변화되지 않은 남성, 여성, 혹은 젊은이들이 있습니까? 잃어버린 사람! 당신은 스스로 잃어버린 자라 느낍니까? 만약 그렇다면, 제게 너무 기쁜 일입니다. 그리스도의 보혈로 인해 속죄와 용서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 죄인이여, 보십시오! 당신을 위해 겟세마네 동산에서 피 흘리신 예수가 보입니까?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가 보이시나요? 그는 당신을 위해 못박히셨습니다. 오, 만약 제가 오늘 밤 여러분을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힐 수 있다면, 난 당신이 어떻게 할 것인지 압니다: 당신은 엎드려 내 발에 입 맞추고, 당신을 위해 내가 한 일 때문에 울부짖을 겁니다. 죄인인 여러분, 예수님이 여러분을 위해 그렇게 하셨습니다 – 당신을 위해서요! 그가 당신을 위해 피 흘리셨기 때문에, 당신이 그 분에 나아와 그 분을 믿는다면, 당신은 절대로 잃은 자가 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죄인입니까? 당신은 예수를 온전히 믿지 않은 것에 대한 죄를 확신하십니까? 저에게는 당신에게 설교할 수 있는 권위가 있습니다. 예수를 믿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구원받을 것입니다! 예수님이 당신을 위해 죽은 신 그것이 아니라, 예수 그분 자체를 신뢰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오.

당신은 스스로 죄인이 아니라 말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용서 받아야하는 죄가 없다고 말합니까? 그렇다면 나는 당신에게 설교할 그리스도가 없습니다. 예수는 선한 사람을 구원하려고 오신 것이 아닙니다; 죄인을 구원하러 오셨습니다. 당신은 죄인입니까? 당신은 죄성을 느끼시나요? 당신은 잃어버린 자입니까? 당신은 이것을 알고 있습니까? 당신은 죄인입니까? 이것을 인정하실건가요? 죄인인 것을요! 만약 오늘 밤 예수님이 이 곳에 계시다면, 그는 그의 피 흘린 손을 당신에게 뻗으시고 이렇게 말씀하실 겁니다, “죄인이여, 내가 널 위해 죽었다. 나를 믿겠는가?” 그 분은 이 곳에 사람의 모습으로 계시지는 않지만, 이것을 말씀하기 위해 저를 이 곳에 보내셨습니다. 그 분을 믿으시겠습니까? “오!” 하지만 당신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아주 나쁜 죄인입니다!” “오!”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너가 죄인이기 때문에 내가 널 위해 죽은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말합니다, “나는 부끄러운 것들을 행동하고 생각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내 손과 발, 옆구리에서 흐른 피로 모두 용서되고 씻겨졌다. 그저 나를 믿기만 해라; 이것이 내가 너에게 요구하는 유일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오!

어떤 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난 구세주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 말 외에 당신에게 해줄 말이 없습니다 – 하나님의 진노가 올 것입니다! “진노가 올 것입니다!” 당신을 향해 심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죄책감을 느끼고 있습니까? 당신의 죄가 싫고, 그 죄로부터 돌아서서 예수께 오기 원합니까? 그렇다면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위해 죽으신 것을 난 당신에게 말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오! 그 분을 신뢰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오!

한 젊은이가 스펄전이 어느 도시에 설교를 하러 갔을 때 그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편지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목사님, 이곳에 오시면 저에게 꼭 필요한 설교를 해주십시오. 저는 우리 스스로를 가장 사악하고 구원받지 못하다고 생각해야만 한다고 들어왔습니다. 저는 제가 악하다고 생각하려 노력했지만 그렇게 못했습니다. 저는 구원받고 싶지만 충분히 회개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스펄전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내가 그 곳에 설교하러 가서 그를 만났다면 이렇게 말했을 겁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사악한 사람이라고 스스로 생각하는 것을 요구하지 않으십니다. 왜냐하면 분명히 세상에는 당신보다 더 악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지요. 세상에는 다른 사람들 보다 악하지 않은 이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것은 이겁니다: 어떤 사람이 말한 것으로 대신 설명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이 아는 것보다 나 스스로를 더 잘 압니다. 나는 그들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하지만 나에 대해서, 특별히 내 마음을 볼 때 난 다른 사람들이 나보다 더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나보다 더 악한 것을 행했을지는 모르지만, 난 그들보다 더 많은 설교를 들었고, 더 많은 경고를 들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난 그들보다 더 죄책감이 듭니다.’ 난 당신이 예수께 나아와 이렇게 말하길 원합니다, ‘주님, 전 죄를 지었습입니다.’ 당신이 해야할 것은 예수께 와서 이렇게 말하는 겁니다, “주님, 이 죄인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세요.’ 그게 다 입니다. 당신이 잃어버린 자였다고 생각됩니까? 그렇다면 다시 말합니다. ‘주님께 나아가십시오. 그 분이 존귀한 보혈로 당신의 죄를 씻어주실 것입니다.’”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이 설교를 마무리 하며 나는 자기 자신이 잃어버린 것을 알고, 그 죄가 용서 받지 못한 여기있는 잃어버린 죄인이 “하나님의 영광과 소망 안에 기뻐할” 수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래도 당신이 죄 안에서 지옥만큼 까매져 있다면, 당신은 이 늦은 밤 천국처럼 희게 될 수 있습니다. 죄인이 예수를 믿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을 받는 순간에 말입니다. 이 찬양 가사가 당신의 삶과 마음 속에 진리가 되게 합시다:

큰 죄에 빠지 날 위해
   주 보혈 흘려 주시고
또 나를 오라 하시니
   주께서 거져 갑니다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by 샬롯 엘리엇, 1789-1871).

맨 앞과 두번째 줄로 나오십시오. 하나님께 여러분의 죄를 고백하십시오. 예수를 신뢰하고 그 분께 나아와서 그분의 존귀한 보혈로 죄씻음 받으십시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독창가:
“There Is a Fountain” (by William Cowper, 1731-1800; to the tune of “Amazing Grace”).


설교요약

보혈이 있는 삶, 보혈이 없는 삶

WITH OR WITHOUT BLOOD

by Dr. R. L. Hymers, Jr.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22).

I.   첫째, 예수 그리스도의 피흘리심이 없다면 당신의 삶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하십시오, 마태복음 23:33; 마가복음 9:43; 누가복음 16:24;
전도서 12:14; 잠언 15:3; 시편 51:3; 예레미야 17:9,10.

II.  둘째, 그리스도의 피흘림이 있다면 당신의 삶에 무슨 일이 일어날 지 생각하십시오, 요한계시록 5:9; 사도행전 2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