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싸우는 크리스천이 되십시오!

DARE TO BE A FIGHTING CHRISTIA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12월 10일 주일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10, 2017


저는 최근에 월드매거진에서 흥미로운 기사를 읽었습니다. 그 기사는 미국에 있는 동안 복음주의자가 된 중국 학생들에 대한 내용이었는데, 그들 중 대부분은 중국에 돌아가 그 곳 가정교회들에 잘 적응을 못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복음주의자가 되고 중국으로 돌아간 한 소녀도 많은 이들이 가지고 있던 어려움을 설명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가정교회를 방문한 적이 있어요. 하지만 그들에게 제 삶을 나누기는 너무 어려웠어요. 그들은 공감하지 못했어요. 저는 외로움을 느꼈고, 압박을 느꼈어요.” 그 기사는 그녀의 이러한 경험은 매우 전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 복음주의자가 된 많은 이들은, 중국의 가정교회가 가지고 있는 매우 다른 교회 문화와 일정들, 가정의 압박 등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2년 후, 복음주의자가 되었던 이들 중 80%는 더이상 교회를 출석하지 않게 됩니다” (월드매거진, 2017년 9월 30일, 48쪽). 그들이 중국 교회에 들어섰을때, 그들의 기대감들은 뭉개집니다 – 교회 건물이라든지, 에어컨이 없는 환경 등 – 누구의 필요도 채워줄 수 없는 교회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중국 목사님들은 미국에서 돌아온 젊은 사람들이 불평을 하며 교회의 권위에 도전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들이 중국교회에 원하는 것은 그들이 출석했던 미국의 교회들처럼 그런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보며 저는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교회는 중국의 가정교회들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수많은 크리스천들은 공산정부의 탄압 아래 수년동안 생존해왔습니다. 또 중국의 가정교회들 안에 진정한 부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에게는 미국교회에서 자란 이들이, 진지한 마음을 가지며 부흥의 마음을 지닌 그 중국 가정교회의 아이들과 함께 있는 것을 사랑했었어야 했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미국화가 된 복음주의자들은 영적으로 열정적인 중국 가정교회안의 중국 아이들과 “잘 맞을 수가 없었”습니다! “2년 후면 미국에서 복음주의자가 된 이들의 80%가 더이상 교회를 출석하지 않습니다.!”

왜 그런다구요? 에어컨이 없어서요! 불쌍한 친구들입니다! 교회 건물이 멋지지 않아서요! 정말 불쌍한 영혼들! 아무도 그들의 필요를 채울 수가 없어서요! 오 세상에! 불쌍한 영혼들! 우리는 미국의 복음주의자들처럼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을 원합니다. 우리는 불평합니다! 우리는 응석받이가 된 미국의 복음주의자들처럼 교회 지도자의 권위에 도전합니다! 우리는 진지한 기도모임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크게 많이 기도해야하나요! 왜 그들은 설교를 그렇게 크게 열심히 해야하나요? 왜 그들은 아이들이 미국에서 했던 달콤하고 짧은 성경공부를 제공하지 못하나요?

대체 미국에서 훈련 된 중국 복음주의자들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건가요? 월드매거진은 중국으로 돌아간 미국화된 복음주의자들에게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말해줍니다 – 그들 10 명 중 8명은 복음을 분명하게 이야기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10명 중 8은 복음을 몰랐던 겁니다! 그들은 미국 복음주의 교회들에서 변화되어진 것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그것이 미국에서 복음주의자가 되었다고 하는 그들이 가진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10명 중 8명은 그저 단순히 진정한 크리스천이 아닌겁니다! 그들이 중국 가정교회에 있는 진정한 크리스천을 좋아하지 않는 것은 당연합니다! 둘째로 그들은 교회에서 사람들과 사귀었을 뿐, 하나님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지 않았던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교회에 나가는 유일한 이유가 우정 때문이라면 그건 오래가지 못할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예수 그리스도와 진정한 관계 속에 있지 않다면, 여러분은 곧이든 나중이든 교회를 떠날 것입니다! 셋째로, 그들은 교회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것에 대해 배우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섬기고 예수님께 인도하는 것 없이, 그저 돌봄을 받기만을 원했던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미국 복음주의자들이 젊은 청년들을 진정으로 변화시키고 주를 위해 일하는 것을 사랑하도록 만드는 것에 비참하게 실패했음을, 거의 완전히 실패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미국에서 복음주의자가 된 이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그러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것, 벌거 벗은 것을 알지 못하는도다…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 (요한계시록 3:17,16). 주님이 이 교만한 학생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내 입에서 너를 토해 버릴것이다!”(문자 그대로). 그리고 우리를 다니엘서에 나오는 4명의 젊은 청년들에게로 인도하십니다. 다니엘, 사드락, 메삭과 아벳느고는 집에서 1,500마일이나 떨어져 있었습니다. 이들은 집에서 멀리 떨어진 이방땅 바벨론 도시에 있던, 그저 십대의 젊은이들이었습니다. 그들이 중국으로 돌아간 약한 신복음주의자들과 같았습니까?

그 곳에 포로로 잡혀온 히브리 소년들은 그 네 명이 다가 아니었습니다. 다니엘서 1장 3절로 가봅시다. 우리가 가진Scofield Study Bible의 898쪽입니다. 제가 말씀을 읽을 때 모두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왕이 환관장 이스부나스에게 말하여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왕족과 귀족 몇 사람” (다니엘 1:3).

이제 6절을 봅시다.

“그들 가운데는 유다 자손 곧 다니엘과 하나냐와 미사엘과 아사랴가 있었더니” (다니엘 1:6)

.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 구절들은 포로로 잡혀온 이스라엘 젊은이들이 더 많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그들은 최고였습니다. 그들은 바벨론의 왕, 느부갓네살을 위한 지혜자와 조언자가 되기 위해 3년동안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들 중에 다니엘이 있었고, 그 외 세사람, 사드락, 메삭과 아벳느고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지식과 과학과 언어에 뛰어난 총명한 자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네 젊은이들이 달랐던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왕의 음식을 먹거나, 왕의 술을 마시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들은 먹고 마시는 것에 있어 모세의 율법을 지키게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처형당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이교도의 법정에서 하나님을 위해 어려운 것을 택했습니다. 8절을 봅시다. 이렇게 말합니다,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나머지 세 친구도 똑같이 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위해 어려움을 택했습니다. 여러분이 보는 것처럼, 왕의 신하들만 그들을 훈련한 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그들이 그 분을 위해 서서 그 분을 부끄러워하지 않도록 훈련하셨습니다. 여러분은 밥을 먹을 때마다 머리를 숙이고 하나님께 감사하십니까? 크리스천이 아닌 사람들과 함께 할 때에도, 여러분이 이것을 지키십니까? 사람들이 많은 식당에 있을 때에도 이것을 지키시나요? 여러분은 성탄절 이브에 교회 벵큇에 계실겁니까? 아니면 죄악된 곳에 있기 위해 교회에 있지 않을겁니까? 새해 첫날, 여러분은 우리와 함께 교회에 있을 겁니까? 아니면 이교도들의 파티에 가있을겁니까? 다니엘과 친구들과 같이 태도를 정하기 위해서는 믿음과 용기가 필요합니다! 제가 이 노래의 가사 한 구절을 바꿔봤습니다.

감히 다니엘처럼 되리라
   감히 제 힘으로 일어서라!
감히 뜻을 분명히 밝히라!
   감히 그 사실을 알리라!

일어나서 부릅시다!

감히 다니엘처럼 되리라
   감히 제 힘으로 일어서라!
감히 뜻을 분명히 밝히라!
   감히 그 사실을 알리라!

앉으시기 바랍니다.

이 네 명의 소년들은 중국에서 미국의 복음주의자들처럼 타협적이고 부드러운 교회를 원했던 중국학생들과는 달랐습니다. 아뇨! 아뇨! 이 소년들은 누가 좋아하던지 말던지, 하나님께 순종하는 옳은 것을 지켰습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명애롭게 여기시는 자녀의 모습입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명애로워 하셨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저들처럼 진지해진다면, 하나님은 여러분을 명애로워하실겁니다.

이제 이 소년들은 또 다른 시험을 받게됐습니다. 그들은 더럽혀진 음식을 먹지 않음으로서 첫번 째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하나님은 그들을 또 시험하십니다 – 기도에 관한 것입니다. 왕이 꿈을 꾸었는데 그 뜻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의 지혜자들에게 무슨 꿈을 꾸었는지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가 무슨 꿈을 꾸었는지 말하기 전에 그것이 무슨 의미인지 먼저 설명하기를 요구했습니다. 만약 그들이 그렇지 하지 못하면, 그들은 갈기 갈기 찢겨야했습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꿈과 그 해석을 내게 보이라.” (2:6). 지혜자들은 어떠한 인간도 왕이 요구한 것을 할 수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왕은 화가 나 바벨론에 있는 모든 지혜자들을 멸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왕의 법령이 선포되자, 그들은 다니엘과 세 친구들도 다른 지혜자들과 같이 죽이려고 찾았습니다. 다니엘은 왕에게 가서 시간을 조금만 주면 해답을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니엘은 무엇을 했습니까? 그는 그의 세 친구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에게 갔습니다. 그리고 이 네 명은 함께 기도모임을 가졌습니다. 이 장면은 제가 존, 잭, 노아 그리고 아론, 네 명과 함께 기도하는 것을 떠오르게 했습니다. 그들은 하늘의 하나님으로부터 자비를 구했습니다. 그들은 그 비밀스러운 꿈에 대해 말해주시길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다니엘서 2장 19절에 보면, “이에 이 은밀한 것이 밤에 환상으로 다니엘에게 나타나 보이매, 다니엘이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찬송하니라.” 다니엘서 2:23에서 다니엘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나의 조상들의 하나님이여 주께서 이제 내게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우리가 주께 구한 것을 내게 알게 하셨사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고 주를 찬양하나이다 곧 주께서 왕의 그 일을 내게 보이셨나이다 하니라.” 계속 봅시다. 왕이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꾼 꿈과 그 해석을 말할 수 있는가?” 다니엘이 대답합니다, “왕이 물으신 이 비밀한 것은 지혜자들은 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오직 비밀한 것을 나타내실 분은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십니다… 왕이 꾸신 꿈과 그 해석은 이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니엘과 그 세 친구는 왕에게 왕의 꿈과 그 해석을 말했습니다. 이제 47절을 봅시다, “왕이 대답하여 다니엘에게 이르되 너희 하나님은 참으로 모든 신들의 신이시요 모든 왕의 주재시로다 네가 능히 이 은밀한 것을 나타내었으니 네 하나님은 또 은밀한 것을 나타내시는 이시로다.” 이제 여기를 보십시오. 다니엘을 높은 자로 세워 바벨론의 온 지방을 다스리게 하였고, 바벨론의 모든 지혜자들을 담당하게 했습니다.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도 역시 높은 직위를 얻었지만, 특히 이 젊은 다니엘은 온 바벨론 왕국을 다스리는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이 소년들은 왕의 음식과 술로 더럽혀지는 것을 거부함으로서 하나님이 주신 첫번 째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가장 우선순위에 두었고, 우수한 성적으로 시험을 통과하였습니다!

이제 이 소년들은 두번 째 시험도 통과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만나 왕의 꿈을 알려주시기를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기도로 의지했고, 두번 째 시험 역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이 사실을 보여주기 위해 시간을 써왔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정말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때때로 당신이 크리스천으로서 위대한 힘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과 함께 위대한 힘에 “껑충 뛰어오르지” 않습니다. 당신은 그 안에서 성장하는 것이지요. 당신은 구원을 얻고, 그리고 나서 자라납니다! 주님이 말씀하시길,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누가복음 16:10).

만약 여러분이 성탄절 이브나, 새해 첫날 교회에 있는 것과 같이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다면, 나중에 여러분은 큰 것에도 충성될 것입니다!

이 소년들은 그들이 먹는 것에 있어 충성을 다했습니다. 그들은 그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그들은 기도에 있어서도 충성했습니다. 그들은 그 시험 역시 통과했습니다.

그 후에 그들은 훨씬 큰 시험을 받겠됩니다. 그들은 왕의 금신상에 엎드려 경배할까요, 아니면 절하지 않고, 맹령히 불타오르는 풀무불에 산 채로 태워질 위험에 처할까요? 그들은 더 작은 시험들을 통과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담대히 이렇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다니엘서 3:17)

그들은 작은 시험들을 통과하면서, 맹렬히 불타오르는 풀무불 같은 큰 시험에서도 하나님이 능히 구해내실 거라는 것을 배웠던 것입니다!

또한 진지한 기도로 그들은 왕에게 죽임당하는 위험에서 건짐을 받았습니다. 이 후에, 왕이 다니엘을 굶주린 사자 굴에 던져 넣을 때에도, 다니엘은 사자의 입을 닫게 한 천사를 보내신 하나님으로 인해 안전했습니다. 예수님도 맹렬히 불타는 풀무불에 계셨고, 그들을 구원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바로 그 천사였습니다. 다니엘에 던져진 그 사자굴에 예수님이 계셨습니다. 그는 사탄의 반대편에 설 믿음이 있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너의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만약 여러분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사탄에서 굴복하고 하나님을 부인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함께 포함되어 서 있기 위해 지금 훈련해야만 합니다. 다니엘이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여러분도 불에서 탈출하는 소망이 있다면, 반드시 그래야만 합니다!

이것이 여러분이 지금 훈련을 시작해야하는 이유입니다! 나중에 말고, 지금 말입니다! 여러분은 갑자기 믿음의 사람이 되지 않습니다! 절대로요! 이것은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챈 박사가 제 아내 하이머사모에 대해 한 말을 들어보십시오. 챈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이머사모는 하루 아침에 위대한 크리스천이 된 것이 아닙니다. 그녀는 하나님을 수년간 신실하게 섬기는 것을 통해 성숙해졌습니다. 젊은 여성으로서 그녀는 교회 사역에 삶을 던졌고 어떤 것도 뒤돌아 붙잡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바로 이 점 때문에 그녀를 위대하게 사용해 오셨습니다.” 제 아내는 16세 때 교회를 위해 최선으로 섬기기를 시작했습니다. 수년이 흐른 지금, 그녀는 믿음의 거장이 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지금 맡은 작은 것에 진지하지 않고, 충성되지 않다면, 여러분은 미래에 절대로 갑자기 위대한 영혼 구원자와 기도의 용사가 될 수 없을 겁니다.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에게 지름길은 없었습니다 – 당신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님께 속하기 위해 지금 진지함과 열정적인 노력으로 시작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처음부터 게으르다면, 결코 나중에 위대한 크리스천이 될 수 없을 겁니다. 주님께 속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하십시오. 누군가는 이렇게 말합니다, “좋은 시작이 반은 한 것이다.” 하이머스 사모는 복음에 대한 저의 설교를 처음 듣고, 죄에서 돌아와 예수를 믿게 되었습니다! 쥬디스 케이건 박사가 그런 것 처럼요. 크레이튼 챈 박사가 그런 것 처럼요. 멜리사 샌덜스 부인이 그런 것 처럼요. 벤 그리프씨가 그랬던 것 처럼요! 그들이 지금 강한 크리스천인 것은 분명합니다! 그들이 빠르게 구원을 받은 것에 대해 큰 궁금함을 가지고 저를 쳐다보는 한 여성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수 년동안 구원받지 못한 채 이 곳에 왔었습니다. “어떻게 그들은 이렇게 빠를 수 있지요? 그녀가 묻습니다. 그들은 진지했고, 당신은 그렇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방법입니다! 만약 당신이 처음부터 그저 노닥거리며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마치 연약한 신복음주의 교회에 의해 무기력하고 약한 중국 아이들처럼, 항상 나약한 신복음주의자에 머물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디모데후서 2:3). 감히 다니엘 같은 이가 되라! 함께 부릅시다!

감히 다니엘처럼 되리라
   감히 제 힘으로 일어서라!
감히 뜻을 분명히 밝히라!
   감히 그 사실을 알리라!

나 면류관을 쓰려고
   몸 바쳐 싸울 때
주 내게 용기주시사
   이기게 하소서
(“십자가 군병 되어서” by 아이작 와츠, 1674-1748).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디모데전서 6:12)

.

게으른 신복음주의자들은 절대로 좋은 성도를 만들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연약한 신복음주의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겁니다! 그것이 신복음주의자들이 드물게 구원받는 이유입니다. 그들은 처음 복음을 들었을 때 절대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들이 잘못된 것이라는 것을 인정하기 전까지 여러 해를 그들과 싸워야만 합니다. 그것이 그들이 결코 좋은 성도를 만들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를 향해 가는 길에 이 싸움을 하는 것에 많이 게으르다면, 당신은 결코 믿는자의 삶에 있어 마땅히 싸워야 할 것들에 대해 싸우지 못할 것입니다. 내가 지금 행위로 구원을 받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그 말이 아닙니다. 나는 당신의 과거의 의심과 두려움을 향해 싸워내도록 이끄는 은혜, 은혜로 구원을 받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는 주님을 향해 싸우고, 주의 교회의 선한 것을 위해 계속해서 싸워나가는 믿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R. A. 토레이 박사는 이런 제목의 설교를 한 적이 있습니다 – “싸우는 크리스천을 찾습니다!” 시작부터 이런 사람이 되십시오! – 크리스천이 되는 것에 있어 여러분이 게으르다면 – 당신은 당신의 삶의 모든 부분에서 게으르게 될 것입니다! “싸우는 크리스천을 찾습니다!” 이것이 이곳 테버네클 침례교회에 있는 유일한 것입니다. 만약 게으른 크리스천이 되길 원한다면, 다른 교회로 가십시오! 나약한 신복음주의 교회가 너무나 많습니다! 거기로 가십시오! 거기로 가십시오! 거기로 가십시오! 나가서 거기로 가십시오!

하지만 잠깐!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난 당신이 가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여기에 머물러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이제 제 말을 집중해서 잘 들으시길 바랍니다. 만약 여러분이 구원을 받지 않았다면, 이것은 제 설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가 지금 여러분에게 말하는 것에 집중하십시오. 당신이 지금까지 한번도 듣지 못했던 이것을 들으십시오!

왕이 이 세 소년을 맹렬히 불타는 풀무불에 던졌습니다. 그들의 모든 희망은 지나갔습니다. 이게 당신이 지금 느끼고 있는 것 아닙니까? 당신은 소망없는 상태에 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습니다. 사실, 여러분은 구원받는 것에 대한 모든 희망을 포기했습니다. “나는 첸 박사, 그리프씨나 쥬디 케이건, 또는 하이머사모처럼 될 수 없어.” 당신은 소망없음을 느낍니다. 당신은 지옥에 떨어져 타버릴 것과 당신을 구원하기 위해 스스로 어떤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잠깐만요! 왕이 맹렬히 타오르는 풀무불 속을 보았을 때, 그는 세 소년만 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불 속에서 네 명의 사람을 보았습니다, “결박되지 아니한 네 사람이 불 가운데로 다니는데 상하지도 아니하였고 그 넷째의 모양은 신들의 아들과 같도다” (다니엘 3:25). 스펄전이 옳았습니다. 불 속에 네 번째 사람은 성육신하시기 전,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셨습니다. 예수님은 불 속에서 그들과 함께 계셨습니다. 예수님은 불길로부터 그 소년들을 구하기 위해 그 곳에 계셨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불이 능히 그들의 몸을 해하지 못하였고” (다니엘 3:27). 예수님은 그들과 함께 하셨고, 그들을 불과 지옥에서 구원하셨습니다.

나의 사랑하는 친구 여러분, 주님은 당신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긍휼히 여기십니다. 그는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당신의 믿음이 얼마나 작은지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주님이 전능하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당신 옆에 계십니다! 성경이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 성경이 말합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디모데전서 1:15).

나는 당신이 지금 얼마나 소망이 없는지 관심없습니다. 사실, 더 소망이 없다고 느낄 수록 더 좋습니다! 왜냐구요? 왜냐하면, 그 말은 당신이 주님께 모든 것을 구원하시도록 맡겨드릴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스스로 구원할 수 없습니다. 그럴 수 없다는 걸 여러분은 압니다. 여러분은 더 이상 선해질 수도, 강해질 수도 없다는 것을 압니다. 좋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풀무불에 예수님이 네 번째 사람이 되시도록 하십시오. 그가 여러분을 구원하도록 맡기십시오.

당신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에게는 충분한 믿음이 없어요.” 나도 압니다. 하지만 어찌되었건 예수님은 당신을 구원하실겁니다. 주님은 제가 구원을 받을 것이라는 희망을 모두 잃었을 때, 저를 구원해주셨습니다. 그는 의심과 두려움의 풀무불 속에 있던 제게 오셔서 구원하셨습니다. 주님이 당신을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습니다. 그 예수님이 당신을 구원하시려고 죽음에서 살아나셨습니다. 그 주님이 오늘 밤 당신을 위해 이 곳에 계십니다. 그 분이 당신의 두려움과 의심의 풀무불 속으로 오실 것입니다. 그 분이 당신에게 평안과 소망을 주실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믿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그 분께 다가가십시오. 그 분이 당신을 위해 이 곳에 계십니다. 스스로를 보지 마십시오. 주님을 보십시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그저 적은 믿음으로 그 분을 믿어보십시오. 이건 많은 것이 필요치 않습니다! 그저 조금만 믿어보십시오. 그가 풀무불 안에 지금 당신과 함께 계십니다. 그분을 조금만 믿어보십시오.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이것을 믿을 필요 조차도 없습니다. 단지 저를 믿어보세요. 는 주님이 당신을 구원하실 것을 압니다. 나의 믿음이 당신을 돕게 해주십시오. 당신이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해주십시오. 모든 것이 잘 될 것입니다. “하이머스 박사가 예수가 나를 구원할 것이라 믿는다고 하네, 나는 저 목사님을 믿으니, 예수님도 믿어야지!” “오직 그 분만 믿으십시오, 오직 그 분만 믿으십시오, 지금 오직 그 분만 믿으십시오. 그가 당신을 구원하실 것입니다. 그가 지금 당신을 구원하실 겁니다.” “그렇지만,” 당신이 말합니다, “그가 이 전에는 저를 구원하지 않았어요.” 그렇게 보일지 모르겠지만, 주님이 지금 당신을 구원하실 겁니다.

죄 짐에 눌린 사람은 다 주께 나오라
주 말씀 의지 할 때에 곧 평안 얻으니
의지하세 의지하세 주 의지하세
구하시네 구하시네 곧 구하시네
    (“죄 짐에 눌린 사람은” by 존 H. 스톡슨, 1813-1877).

당신의 연약한 신복음주의로 부터 돌아서십시오. 지금 돌아서십시오! 그리고 주님을 믿으면 십자가에서 당신을 위해 흘리신 보혈로 말미암아 죄에서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설교 전 Benjamin Kincaid Griffith 독창곡:
“Dare to Be Like Daniel” (by Philip P. Bliss, 1838-1876; 개사 by Dr. Hy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