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나에게 주님의 영광을 보여주소서

SHOW ME THY GLOR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8월 12일 토요일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Saturday Evening, August 12, 2017


성경책 출애굽기 33장을 펴십시요. 이것은 스코필드 성경 115장에 있습니다. 지금 같이 일어나서 출애굽기 33:18을 보십시요. 여기 모세가 하나님께 드리는 기도가 있습니다,

“모세가 가로되 원컨대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 ” (출애굽기 33:18).

자리에 앉으십시요. 만약 여러분들이John Samuel의 설교를 기억한다면, “Order and Argument in Prayer” 여러분들은 출애굽기에서 32장과 33장을 통해서 기도를 볼수 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 15절과 18절에서 기도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15절에서 모세는 “주께서 친히 가지 아니하시려거든 우리를 이곳에서 올려 보내지 마옵소서”라고 기도합니다. 18절에서 모세는 “원컨대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라고 기도합니다. 히브리서로 이것은 “영광”인데kavōd라고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뜻합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느낀적이 있습니다. 내가 15살때 무덤에서 넘어져서 울고 있을때 하나님께서 내려오셔서 나에게 마치 가벼운 이불이 되어주셨습니다. 나는 또한 3번의 부흥을 경험하면서kavōd가 공중에서 느껴질수있다느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Brian H. Edwards는 말하길,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사람이 설명할수 없지만 이것은 부흥을 통해서 경험할수 있는것이라고 했습니다” (Revival: A People Saturated With God, p. 136). “아담과 이브는 하나님께서 역사하실때 숨었습니다, 가인도 ‘주님께서 오셨을때 도망갔습니다’” (ibid., p. 135). “부흥때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마치 하나님의 존재를 느낄수 있는것처럼 됩니다” (ibid., p. 134). “부흥에서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압도적인것 처럼 됩니다” (ibid., p. 135).

“이것이 부흥이 무엇인지 알수 있는 아주 중요한 열쇠입니다. 만약 오늘날 예배에서 빠진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역사하심입니다… 우리가 예배중 부주의 해지는 이유입니다. 부흥때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중 하나는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하심을 알도록 우리의 영혼을 깨우쳐 주시는 것입니다… 부흥은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그곳에 계신것을 보여주시고 믿지 않는 사람들도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 가운데 계시다 전파하리라’ 알게 됩니다. 고린도전서 14:25” (ibid., p. 134). “하나님의 성령이 임하실때 교회의 기도를 들어주시고 새 생명을 불어 넣어 주십니다” (ibid., p. 129). 기독교 인들이 그리스도의 보혈로 새로 씻음을 받고 고백한후 “부흥때 기도는 기쁨과 즐거움이 됩니다” (ibid., p. 128)

작센에서는 “그리스도의 가까움에 대한 감각이 같은 순간에 우리에게 다 느껴 졌습니다… 주님께서 그때부터 주님께서는 같은 해 겨울까지 하신일은 표현할수가 없습니다. 모든 장수는 사람들과 하나님의 장막처럼 느껴졌습니다” (ibid., p. 135). 한국에서는 1907년에 “모든사람들이 교회를 들어가면서 그들은 예배당이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가득 차있는것을 느꼈습니다… 그날밤 하나님의 존재하심은 말로 설명할수 없었습니다” (ibid., pp. 135, 136).

1980년도 11월에는 나의 친구와 나는 테네시 주의Murfreesboro에서Dr. John R. Rice를 우리가 만들고 있던 텔레비젼의 프로그램으로 인터뷰 하러 갔었습니다. Dr. Rice는 나이가 많고 뇌졸증으로 고생하고 있었습니다. 85세에 그는 우리는 만나러 휠체어를 타고 왔습니다. 사람들은 그를 데리고 왔고 나의 친구와 나는“kavōd”가 공중에서 내려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는 하나님을 느꼈는데 그느낌이 3번 경험한 부흥과 똑같이 느껴졌습니다.

우리는 거기서 카메라와 카메라 맨을 데리고 왔습니다. 카메라를 조정하는 사람은 천주교 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천주교를 떠났습니다. 우리가Dr. Rice를 인터뷰할때 그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Dr. Rice가 수행한 위대한 복음주의 설교를 잠시 연설할대 그는 눈물을 계속 닦았습니다. 그리고 인터부는 끝나고Dr. Rice는 가셨습니다. 나의 친구와 나도 카메라맨과 같이 떠나려고 했습니다. 그는 계속 울고 있었습니다. 그는 나에게Dr. Rice에 대해서 물어보고 나는 그에게 하나님의 아주 위대한 사람이라고 했습니다. 내가 말하면서 나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 사람은 울었습니다. 나는 “예수님은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를 믿고 그는 당신의 죄에서 당신을 깨끗히 해줄것이라고 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그런 말을 할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무릎을 꿇고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곳에 계셨기 때문에 너무 쉬운일이였습니다. 나는 성경구절이 생각났습니다 “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 (고린도후서 3:17). 나는Dr. John R. Rice처럼 하나님의 역사하심의 힘을 가지고 있다면 처음 교회에 오는 사람이여도 얼마나 거듭나기가 쉬운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역사하심으로 인해 또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천국을 맛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지금 천국을 비현실적으로 보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kavōd”가 우리교회에 온다면 그리고 이것이 당신을 깨어나게 한다면 여러분들은 천국으로 가는 느낌을 받을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영광의 예언”입니다. 여러분들은 천국이 더이상 비현실적인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우리 교회를 올때 하나님께서 계신다면 여러분들은 진정한 천국의 기쁨을 맛보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John W. Peterson의 찬송가를 부를수 있을것입니다!

천국이 내려와 나의 영혼을 영광으로 체우네,
구세주께서 십자가에 매달릴때 그는 나를 완전하게 하셨네.
나의 죄는 씻겨지고, 나의 밤음 낮이 되었네 –
천국이 내려와 나의 영혼을 영광으로 채우네.
   (“Heaven Came Down” by John W. Peterson, 1921-2006).

지금 나는 여러분들에게 어떤 오순절 운동가의 부질없는 광신주의또는 어떤 카리스마의 잘못된 생각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닙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령이 드럼이나 방언을 통해서 나온다고 합니다. 그들은 맞을지도 모르나 1905년도 오순절 신앙에서 그렇게 내려오지 않으셨습니다. 우리는 그때 오래전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 오랜전의 밥법이 진리였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아직도 진정한 방법입니다!

우리는Kavōd가 우리가 바닦에 넘어지면서 또는 다른사람들이 바닦에 쓰러지면서 하나님께 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감정적인 과잉 또는 비명을 즐기지 말아야 합니다. 아닙니다! 우리는 기독교 인들이 죄가 그들의 삶에 있다는 것을 느끼고 그 죄가 그들을 부끄럽게 하고 그러나 이 죄를 하나님께 고백하는 것을 기뻐해야 합니다 – 그리고 서로에서 죄를 고백하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성령님으로 치료하 주시길 기도해야 합니다! 같이 서서 찬송가 10번을 부릅시다.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시편 139:23, 24).

두려워 하지 마십시요! 하나님은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그는 여러분들이 고백한다고 해서 심판하지 않을것입니다. 두려워 하지 마십시요. 여러분들의 죄가 얼마나 나쁘던지 하나님께서는 고칠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의 피로 그것을 다 씻어 주십니다. 지금 강단으로 내려오십시요. 지금 두명씩 같이 기도하십시요. 오늘밤 고백하게 해달라고 기도 하십시요. 나는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축복하십니다! 여러분들은 여기서 너무 사랑받고 여러분들이 오늘밤 무슨말을 해도 우리는 여러분들을 계속 해서 사랑할것입니다! 우리는 믿고 두려워 하지 마십시요. 예수님께 오십시요. 여러분들의 죄를 고백하고 주 예수님의 피로 깨끗히 되십시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들이 젊지 않아도 올수 있습니다. 나는 강단앞에 의자 2개를 놓겠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고백을 공개적으로 할수 없다면 지금 여기 와서 나에게 말하십시요. 내가 공개적으로 할수 있는지 알려주겠습니다.

나는Jack Ngann이 나의 76세 생일에 준 카드를 보여주고 싶습니다.

친애하는 Dr. Hymers,

     수많은 해동안 목사님의 충실한 믿음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가끔 배도 중에 남은 자들이 있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목사님을 사용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목사님은 진리를 설교하고 이것은 어쩌면 부흥의 불꽃이 될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습니다… 목사님 사역이 계속 꽃이 피고 목사님의 설교가 평생 울릴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목사님을 사랑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Jack Ngann

P.S.우리가 이렇게 편지를 “그리스도 안에서”라고 할수 있는 것은 목사님이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으로 인도 해주셔서 입니다.

Jack Ngann형제는 내가 우리교회를 얼마나 깊게 또 한사람 한사람을 생각하는 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부흥이 얼마나 필요한지 강조하는 것입니다. 어느 기독교 인도 단지 거듭남의 간증으로 성공적인 기독교의 삶을 살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영광속에서 자라야 합니다 – 그리고 이것은 고통적일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와 잘못됨으로 여러분들의 삶을 채울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찬송가를 불러야 합니다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내 뜻을 아옵소서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그러나 여러분들은 이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자신을 살피고 이것이 고통적이라고 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고백하고 예수님의 피로 깨끗히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알게 될것입니다. 부흥에서 하나님의Kavōd을 알게 될것입니다!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

기도하고 고백하십시요. 그리고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모세에게 대답하신것 처럼 응답해 주실것입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Dr. Kreighton L. Chan께서 설교전 낭독하신 성경구절: 이사야 64: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독창가:
“May Jesus Christ be Praised” (translated by Edward Caswall, 1814-1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