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새로운”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

THE “NEW” NEW BAPTIST TABERNACL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7월 2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ly 2, 2017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 (이사야 64:1).


하나님께서 내려오실때 “산들로 진동하기를”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불신의 산은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의심의 산들은 그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두려움의 산들은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자만심의 산들은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불공평함의 산들은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이기적인 마음의 산들은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사탄의 산은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실때 그리스도를 대적했던 모든 산들은 진동하게 됩니다!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이것은 마치 화산이 폭파하는것 같습니다]!”

진정한 부흥의 기도는 하나님을 잡는것같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놓치지 않습니다 – 이것은 마치 야곱이 기도를 통해서 그리스도와 함께 했던 밤을 보여줍니다 – 그리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창세기 32:26). Dr. Lloyd-Jones는 부흥의 기도는 “하나님을 붙잡고, 그에게 간구하며 그분과 함께 추리하고 심지어 간절히 바라는 것입니다. 기독교 인이 이러한 상태가 되었을때 그는 드디어 기도를 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부흥의 기도입니다! (Lloyd-Jones, Revival, p. 305).

Dr. A. W. Tozer said, 하지만 부흥의 기도는 이사야같은 사람에게서 와야 합니다.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이사야 6:8) – 이런 사람들은 하나님을 위해서 자신의 개인적인 삶을 포기할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Dr. A. W. Tozer말했습니다,

“만약 기독교가 살아있어야 한다면 이것은 사람이 다시 필요합니다; 올바른 사람을 말합니다. 그는 말하지 않는 약자들을 거부해야 합니다… 그는 선지자들과 순교자들을 구해야 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사람이고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들의 기도와 일을 통해서 [하나니의 뜻]이 길고 오래된 부흥을 부를수 있습니다” (Dr. A. W. Tozer, We Need Men of God Again).

이것이 바로 지금 우리 교회가 필요한것입니다 – “하나님의 사람, 용기있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세상에 보내서 그들이 자신들의 안전보다 희생을 원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남자 여자들은 두려움에서 헤방되고 남자 여자들은 예언하게 됩니다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젊은 남자 여자들은 그들의 영혼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 (이사야 64:1-2).

젊은 사람들은 일어나서 그들의 입술을 열고 기도합니다. 기도의 열정과 힘을 가지고 기도합니다. 젊은 이들은 그들의 평화를 희생하고 그들의 부와 그들의 삶을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을 위해서 희생합니다! 젊은 이들은 일어나서 악마와 싸우고 여러분들의 모든 힘으로 기도합니다.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가 내려오고 우리 교회에 부흥이 내려옵니다! “

믿는 사람들은 군병 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우리 대장 예수 기를 가지고;
접전하는 곳에 가신 것 보라.
믿는 사람들은 군병 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믿는 사람들은 군병 같으니” by Sabine Baring-Gould, 1834-1924).

자리에 앉으십시요.

젊은 이들이여 나도 한때는 젊었지만 지금은 나이가 들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리더들도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 교회를 아주 힘든 분단에서 이겨냈습니다. 우리는 시간과 돈 많은 세월을 이 교회를 위해서 희생했습니다. 그리고 이 교회는 아주 좋아졌습니다. 우리는 그 값을 냈습니다.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서 전 세계로 복을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이상 젊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교회를 다음 단계로 올릴 힘이나 그러한 능력이 없습니다. 우리는 힘도 없고 이 교회를 이끌 능력도 없습니다. 우리는 모든 젊은을 이 교회를 위해서 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를 더이상 끌어낼 힘이 없습니다. 여러분들 젊은 여러분들이 해야합니다, 아니면 이것을 할수 없습니다. 하십시요! 하십시요! 하십시요!

나는 젊었을때 아주 의욕이 많았습니다. 나는 주일에 3번 설교했습니다. 나는 1,0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설교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나는 암을 투병하고 있는 76세의 노인입니다. 지금 너무 늙었습니다. 많은 시간의 기도 끝 나는 우리가 더이상 기다릴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우리 교회의 리더십을 젊은 이들에게 넘겨야 한다고 말합니다 – 지금 우리가 도와줄수 있는 조금의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내년 봄에 나는 사역을 한지 60년이 됩니다. 60년 후에 더이상 사역을 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습니다. 나는 지금이 내가 내려가고 리더 보다는 가이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우리 교회가 John Samuel Cagan을 목사님으로 안수하고 그가 우리 교회의 목사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뒤에서 그를 도와 주고 명예의 목사로 남을 것입니다. 나는Noah Song역시 라이센스를 가진 목회자가 되길 원하며Aaron Yancy, Jack Ngann, Abel Prudhomme 그리고 Kyu Dong Lee가 우리 교회의 장로가 되길 원합니다. Yancy는 우리교회의 “집행 위원장”이 될것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시스테을 도용하여 몇명을 “활동 집사”로 하면서 그들을 돌아가며 활동 하게 할것입니다. 지금 이시간 우리는 젊은 이들에게 우리의 교회를 넘겨주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새로운” 새로운테버네클 침례교회이 되도록 해줄것입니다. 믿는 사람들은 군병들 같으니! 같이 일어나서 코러스와 2절을 부릅시다.

원수 마귀 모두 쫓겨 가기는;
예수 이름 듣고 겁이 남이라!
우리 찬송 듣고 지옥 떨리니;
형제들아 찬송찬송 합시다!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60년의 경험을 통해서 내가 아는 것은 젊다고 해서 이것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할수 없습니다.

Dr. Timothy Lin는 나의 목사님으로 24년동안 중국 침례교회에 계셨습니다. Dr. Lin 은 기도를 많이 하는 분이셨습니다. 그가 말하길, “종말의 교회는 자라고 싶다면 하나님의 존재가 필요하다. 만약 하나님의 존재 없이는 아무런 노력도 성과가 없고” 성공할수 없습니다.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의 존재 없이 자랄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Dr. Lin는 그리스도의 제림이 가까워 올수록 “사탄의 노력은 더욱 커질것이고 이것은 우리가 기도를 하는데 방해 할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모든 인용구들은 Dr. Lin의 책인 The Secret of Church Growth에서 나왔습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에베소서 6:12). 우리가 어떻게 어두운 세력과 싸울수 있을까요? 바울은 대답을 줍니다. “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에베소서 6:18). 다른 사람들이 기도를 할때 여러분들은 마음으로 다해서 그 기도를 들어야 합니다. 기도 끝에 “아멜”을 같이 하여야 합니다. 이것은 기도를 하는 사람들의 기도가 자신의 기도가 되는 것이나 마찬가지 인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기도가 힘을 입어 사탄과 싸울수 있는 것입니다! 같이 서서 2절을 부릅시다!

원수 마귀 모두 쫓겨 가기는;
예수 이름 듣고 겁이 남이라!
우리 찬송 듣고 지옥 떨리니;
형제들아 찬송찬송 합시다!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우리의 주된 기도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하시는 일에 함께 역사하시길 바라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곧 부흥을 가지고 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이사야 64:1).

하나님께서 우리 가운데 역사하실때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신의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의심의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부러움의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우리를 갈라놓는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합니다! 주의 앞에서 우리 안에 서로 깊이 사랑하는 마음이 나옵니다! 우리 하나님과 그의 그리스도 앞에 대적하는 산들은 마치 화산이 폭발하듯이 불처럼 터져 나옵니다 그리고 부흥이 옵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부흥속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매일 기도하길 간구합니다! 부흥의 기도는 하나님을 잡고 야곱처럼 기도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내게 축복하지 아니하면 가게 하지 아니하겠나이다” (창세기 32:26) Dr. Lloyd-Jones가 말했습니다 “하나님을 붙잡고 간국하는 것 그와 함께 이유를 묻고 함께 기도하는 것… 이렇게 기독교 인들이 기도를 할때 부흥의 기도가 시작될수 있습니다,” Revival, p. 305.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부흥을 위해서 다시 기도하는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작년 우리가 조금한 “부흥을 경험했을때” 우리가 별다는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작년에 우리는 부흥의 “조금한 경험”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것으로 인해서 어떤 결과가 나왔는지 보십시요 - John Cagan는 복음을 전달하는 설교자로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목사가 있습니다 – 그는 이러한 “조금한 부흥”의 맛에서 나온것입니다! 우리는Aaron Yancy, Noah Song, 와 Jack Ngann을이러한 “조금한 부흥”에서 나오게 했습니다! 이번 가을 우리는 어느때 보다도 더많은 사람들을 세례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거듭난 사람들이 어디서 왔습니까? 그들은 이러한 “작은 부흥의” 경험에서 나온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작년 여름에 우리에게 보내주셨습니다. 2절을 다시 부릅시다! 같이 서서 부릅시다!

원수 마귀 모두 쫓겨 가기는;
예수 이름 듣고 겁이 남이라!
우리 찬송 듣고 지옥 떨리니;
형제들아 찬송찬송 합시다!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자리에 앉으십시요.

우리가 작년 부흥회를 마감하였을때 나는 여러분들에게 부흥의 조금한 “맛”을 보았다고 했지만, 우리는 이번년도에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크게 보여주실수 있습니다. 나는 60년의 경험으로 이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큰 일이 생기기전 그 “맛”을 보게 된것입니다! 사실 이것이 중국 교회에서 생긴 일이였습니다. 그렇게 부흥이 시작되었습니다. 첫번째, 그 조금한 맛이였습니다! 두번째 – 큰 부흥이였습니다! 나는 3번의 부흥을 보았습니다! 나느 하나님께서 우리교회에 부흥을 보낼실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젊은 이들을 우리 교회의 리더로 세운다고 해서 이것이 우리교회를 강하게 만들수 없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새로운 테버네클 침례교회를 만들수 없습니다. 이것은 오직 우리가 기도로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을 우리 안에 보내주게 하는 것뿐이 없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이사야 64:1).

같이 서서 찬송가 3번을 부릅시다, Paul Rader가 지은 “Old-Time Power”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 위해서 모였슷ㅂ니다, 우리는 우리의 하나님을 기다립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심을 믿습니다, 그리고 그의 피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성령이여, 지금 내려오셔서 우리의 마음을 사랑으로 가득 체워주세요,
우리에게 오래전의 역사하심의 힘으로 불어넣어 주세요.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을 영광으로 봅니다, 우리는 놀라운 은혜를 노래합니다;
우리중, 하나님께서 약속했듯이 우리에게 오셔서 하나님의 자리를 가지고 가십시요.
성령이여, 지금 내려오셔서 우리의 마음을 사랑으로 가득 체워주세요,
우리에게 오래전의 역사하심의 힘으로 불어넣어 주세요.

우리를 주님앞에 기도로 내려오게 해주십시요, 우리의 영혼은 믿음을 원합니다,
우리가 그렇게 될때 까지 성령님이여 약속해주십시요.
성령이여, 지금 내려오셔서 우리의 마음을 사랑으로 가득 체워주세요,
우리에게 오래전의 역사하심의 힘으로 불어넣어 주세요.
   (“Old-Time Power” by Paul Rader, 1879-1938).

나의 친구들이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여러분들의 죄값을 대신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보혈을 십자가에서 흘리시고 여러분들의 죄를 사하여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그는 천국으로 가셨고 여러분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계십니다. 오직 그만 믿으십시요. 오직 그만 믿으십시요. 오직 그만 믿으십시요. 그가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한 죄의 여인이 예수님께서 시몬 바리새인의 집으로 왔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그 동네에 죄인인 한 여자가 있어 예수께서 바리새인의 집에 앉으셨음을 알고 향유 담은 옥합을 가지고와서 예수의 뒤로 그 발 곁에 서서 울며 눈물로 그 발을 적시고 자기 머리털로 씻고 그 발에 입맞추고 향유를 부으니” (누가복음 7:37-38).

이 여성은 그 도시에서 죄인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람들은 그녀가 아주 죄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나쁜 소문이 많았습니다. 그녀는 예수님 뒤로 가서 그의 발에 서서 울며 눈물로 그의 발을 적시고 그의 발에 입맞춤을 햇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로 왔습니다.

“이에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죄 사함을 얻었느니라 하시니 함께 앉은 자들이 속으로 말하되 이가 누구이기에 죄도 사하는가 하더라 예수께서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하시니라 ” (누가복음7:48-50).

그녀는 아주 죄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예수님께로 왔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왔고 그의발에 입을 맞췄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 네 죄 사함을 얻었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로 온것이 다였습니다. 그것은 충분했습니다! 그녀의 죄는 용서 받았고 그녀는 구원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이 해야하는 것은 그녀가 한것입니다. 그녀는 예수님께로 오면서 구원받았습니다. 예수님께서 여러분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마태복음 11:28).

만약 여러분들이 예수님께로 지금 온다면 그는 여러분들의 죄를 사하여 주시고 여러분들의 영혼을 구해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시고 여러분들의 죄를 그의 보혈로 깨끗히 할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그의 정의로운 옷으로 입히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에게 오기만 하면 됩니다. 그는 지금 살아 계십니다. 지금 천국의 하나님의 우편에 계십니다. 여러분들은 그에게 오시겠습니까? 오래된 찬송가가 있습니다,

내 속박과 슬픔과 밤중에,
   예수님, 내가 옵니다, 예수님, 내가 옵니다;
하나님의 자유와 기쁨과 빛으로,
   예수님 내가 주님께 옵니다 –
주님의 사랑 안에 거하는 내 자신이,
   절망에서 예수님을 다시 만나는 기쁨으로,
비둘기 같은 날개와 같이 갑니다,
   예수님 내가 주님께 옵니다.
(“Jesus, I Come” by William T. Sleeper, 1819-1904).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께서 설교전 낭독하신 성경구절: 이사야 64:1-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독창가:
“Revive Thy Work, O Lord” (by Albert Midlane, 1825-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