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부드럽고 격력한 슬픔

A SOFT AND VIOLENT SADNESS
(Korean)

by Mr. John Samuel Cagan

이설교는 2017년 4월 30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pril 30, 2017

“이에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예수의 뒤로 와서 그 옷가에 손을 대니 혈루증이 즉시 그쳤더라 ” (누가복음 8:43-44).


이 여자는 아주 아팠습니다. 그녀는 모든것을 해보았지만 병을 고칠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의사에게도 가보았지만 그들은 그녀를 고칠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병을 고치기 위해서 가지고 있던 모든 돈을 다 썼습니다. 그녀는 더이상 치료를 받을 돈이 없었고 아무런 희망도 없었습니다. 그녀가 살았던 당시에는 의사들이 그녀를 위한 치료의 고통을 다 겪어야 했습니다. 그녀는 유태인들에 의해서 깨끗하지 못한 사람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그녀는 종교적이고 사회주의적인 사회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혼자였고 아무도 말할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더이상의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희망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을 보기 전까지 아무런 희망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유태인들 사이에 있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서 그녀를 치료할수 있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예수님 가까이 갔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 가까이 갈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그는 너무 멀리 있어서 치료받기 불가능하게 보였습니다. 그녀는 군중들 사이에서 싸우면서 예수님께 가까이 나갔습니다. 그녀는 예수님 가까이 갈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예수님을 옷자락을 잡을수 있었습니다. 그순간 그녀의 병은 치료 받았고 예수님께서 그녀를 완전히 치료 해주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여러분에게 연결 됩니다.

I. 첫번째, 여러분들은 아픕니다.

모든 인류는 아픕니다. 인류는 스스로 돌이킨 질병에 감염되었습니다. 이 병의 결과로 사람들은 서로 상처를 주고 서로를 이용하고 마침내 스스로 파괴합니다. 이 질병은 비밀이 아닙니다. 과학과 역사는 이 질병을 알고 사람들은 다른 이름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이 병은 바로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죄라는 것입니다. 죄는 모든 인류에게 감염되었습니다. 죄는 여러분들을 감염시켰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로마서 3:23).

모든 사람들은 죄의 질병에 감염되었습니다. 죄는 비록 평생 실행되었지만 죄는 배우는것이 아닙니다. 죄는 사람들 안에서 자연스럽게 생깁니다. 죄는 여러분들이 하는 모든것에 영향을 줍니다. 여러분들이 거짓말을 할때 이것이 바로 죄의 증거 입니다. 여러분들이 포르노를 볼때 이것은 여러분들이 죄스럽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런것을 하면서 죄인이 되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의 죄는 물려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인으로 태어났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인입니다. 여러분들은 죄인이기 때문에 이렇게 잘못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마음은 죄로 감염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조용한 마음으로 많은 것들을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렇지 않으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은 거짓말을 상상하고 이것은 마치 숨쉬는 것 처럼 자연스럽습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은 여러분들이 다른 사람이 될수 있도록 계속해서 비밀스럽게 상상력을 줍니다. 여러분들은 죄로 감염되었습니다. 죄는 여러분들을 이기적으로 거짓스럽게 못생기게 만들었습니다. 성경에서 말하길,

“대저 우리는 다 부정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우리는 다 쇠패함이 잎사귀 같으므로 우리의 죄악이 바람같이 우리를 몰아 가나이다 ” (이사야 64:6).

죄는 병입니다. 죄는 여러가지의 증상이 있습니다. 죄의 결과로 사람들은 행복하지 못한 삶을 살때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부끄럽고 우울하며 죄의 결과로 고통을 받습니다. 조용히 명상을 할때 여러분들은 속안에 얼마나 어두운 곳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때때로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마음안에 그런것들을 볼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삶은 텅 비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의 증상을 느낍니다. 때때로 여러분들은 가슴 깊은 곳에 죄를 느끼고 이것은 여러분들에게 아주 슬픈 감정을 가져다 줍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감정을 느끼고 슬퍼하지만 이렇게 살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마치생존 본능과 마찬가지로 느껴집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처럼 여러분들도 이러한것을 어떻게 치료할까 생각합니다.

“이에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 (누가복음 8:43).

II. 두번째, 여러분들은 아픔의 치료방법을 찾습니다

죄의 증상을 치료할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죄의 증상을 무시하거나 쾌락의 즐거움으로 잊으려 합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약을 먹으면서 죄의 증상을 잊으려 합니다. 삶의 한 부분이 불만이여서 그들은 약을 먹고 주사 바늘을 찌르고 술을 마시거나 도망칩니다. 단지 이것은 짧은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은 쾌락에서 자신을 이를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마약이나 술을 통해서 치료받고 싶어하나 이것들은 다 중독성이 있습니다.

즐거움으로 치료받는 방법들은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가상세계의 쾌락에 중독되어있습니다. 최근Business Insider의 연구 결과를 보면 보통 사람들이 하루에 스마트 전화기를 2,000에서 5,000까지 만진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정보와 통신 그리고 새로운 기술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많은 정보들 안에서 살고 그들은 –죄의 증상을 잃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스마트 전화기를 가지고 다닙니다. 매 순간 여러분들은 그 전화기를 통해서 자신을 잃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전화기를 꺼내서 봅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도망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이 바로 치료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죄의 증상을 치료하지만 이것들은 그것을 고쳐줄수 없습니다.

“이에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 (누가복음 8:43).

기술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다른 세상을 보게 됩니다. 기술은 여러분들에게 지금 이곳보다 더 좋은 세상을 가게 해 주는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많은 시간을 소셜 미디아를 통해서 보냅니다. 사람들은 10개 15개의 본인들의 사진을 찍고 그것을 통해서 자신들이 얼마나 완벽한지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그렇게 하지만 그것을 믿지 않습니다. 그들은 사진을 수정하고 댓글들을 달면서 다른사람들에게 자기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어 합니다.

여러분들은 페이스북의 어캬운트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인스타그램의 어캬운트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시간을 보내고 각도를 맞추면서 사진을 찍고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맞다면 세상은 여러분들이 아름다고 착하고 여러분들은 죄로 인한 고통이 없다고 생각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이것으로 치료를 받을수는 없습니다.

“이에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 (누가복음 8:43).

여러분들의 삶이 얼마나 바쁜지 생각해 보십시요. 여러분들은 진정한 감정을 느끼기 위해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진정한 마음의 상태를 알기 위해서 여러분들 자신이 시간을 계획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자유 시간도 자유 시간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양심은 방해를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루에 많은 시간을 비디오 게임을 하면서 보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인터넷의 세상은 여러분들을 사로 잡았습니다. 여러분들이 학교에서 있을때 운전할때 또는 이렇게 설교를 들을 때도 여러분들은 집에 가는 생각 비디오 게임을 하는 생각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삶의 부드럽고 조용한 슬픔을 느끼기에 너무 바쁘게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알기에 너무 바쁩니다.

여러분들은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서 보냅니다. 여러분들은 혼자 가만히 앉아서 본인의 마음을 점검하기 싫어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래서 인터넷을 항상 보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잠시도 멈출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음악을 항상 듣거나 비디오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을 보거나 재미난 일들을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자신에게 말합니다. 죄의 증세는 무섭지가 않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이런것을 심심해서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런것들이 재밌어서가 아니고 여러분들이 필요해서가 아니고 심심해서 하는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잠시 멈추고 얼마나 재미를 힘들게 쫓았나 생각해 보면 여러분들은 아마도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들의 삶을 운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것입니다. 걱정할 시간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들의 삶은 너무 바쁘게 디자인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한 손에만 가득하고 평온함이 두 손에 가득하고 수고하며 바람을 잡으려는 것보다 나으니라 .” (전도서 4:6).

여러분들은 너무 바쁘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중간 고사가 있고 프로젝트가 있고 직장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느날 다 바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항상 바쁘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삶이 이렇게 바빠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언젠가 여러분들의 삶이 바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졸업하고 일을 시작하고 돈을 벌기 시작합면 여러분들은 마침내 아주 자랑스러운 사람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어느학교를 졸업하던 얼마나 많은 돈을 벌던 여러분들은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할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저가 모태에서 벌거벗고 나왔은즉 그 나온 대로 돌아가고 수고하여 얻은 것을 아무 것도 손에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 (전도서 5:15).

여러분들의 희망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얼마나 많은 돈도 아무리 완벽한 직장이라도 여러분들의 영혼이 원하는 깨끗한 삶의 경험을 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삶은 여러분들을 만족 시켜줄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행복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의 증세에서 고통을 받고 그것을 치료받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의 증세를 치료하지만 여러분들은 그 치료의 방법을 찾을수 없습니다.

“이에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 (누가복음 8:43).

죄를 고칠수 있는 치료법의 양은 없습니다. 모든 세상의 쾌락은 여러분들은 죄를 고칠수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돈도 여러분들의 치료의 약을 살수 없습니다. 오래전의 찬송가에서 부릅니다,

에이커의 다이아몬드, 금덩어리의 산,
   은의 강, 수많은 보석들,
이런것들 다 해도 당신과 나를 살수 없네
   우리가 잘때 평온 이것이 자유스런 양심.
(“Acres of Diamonds” by Arthur Smith, 1959).

여러분들으니 죄의 아픔 이상의 치료를 받을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이렇게 시도하는 치료들입니다. 치료들은 여러분들의 아픈것을 낳게 해주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너무 지쳐서 힘들때 까지 그냥 치료를 계속 받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너무 늦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죄의 병은 더욱 악화 되어 갑니다. 여러분들의 죄는 질병이고 고칠수 없습니다. 이 죄의 병은 여러분들을 멸망 시킬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 (로마서 6:23).

여러분들은 이러한 아픔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은 오직 한가지의 치료 법만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필요합니다.

III. 세번째, 여러분들의 죄의 치료는 예수님입니다.

여러분들의 죄의 치료는 다른 치료들보다 더 깊이 받아야 합니다. 성경에서 여자가 한 것처럼 여러분들은 예수님께로 와야 합니다.

“이에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예수의 뒤로 와서 그 옷가에 손을 대니 혈루증이 즉시 그쳤더라 ” (누가복음 8:43-44).

이 여성은 그녀가 할수 있는 모든것을 시도했습니다. 그녀는 결국 아무것도 찾지 못했고 예수님만 믿는것이 다였습니다. 많은 시도를 했지만 아무도 그녀를 고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마지막으로 다급한 마음으로 예수님을 믿었고 예수님께서 그녀를 치료해 주셨습니다. 오직 예수님께서만 그녀를 치료해주실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완벽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죄가 없으신 양이고 그는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못박혀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죄를 대신해서십자가에서 못박히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피를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쏟으셨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 (이사야 53:4-5).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셔서 이것을 하셧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고 여러분들의 죄는 치료받을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인입니다. 여러분들은 많은 죄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약도 여러분들을 고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아프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아프다는것을 알아야지 여러분들이 고침을 받아야 하는것을 깨달을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들으시고 저희에게 이르시되 건강한 자에게는 의원이 쓸데 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데 있느니라 내가 의원을 부르러 온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 (마가복음 2:17).

여러분들은 죄로 인해서 아프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이런 느낌을 받을때 여러분들은 치료의 방법을 찾을것입니다. 죄의 증세를 가려주는 것을 피하고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믿어야 합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들을 죄에서 구해주실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주시는 구원은 사는 것이 아닙니다. 여성은 치료받고 죄도 사함을 받았습니다. 예수님께서 구해주었습니다. 그녀는 아무런 값도 내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 고쳐달라고 설득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 다가갈수 없어서 그녀는 그에게 가까이 갔습니다. 그녀는 예수님 가까이 갔고 그의 옷자락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믿음으로 구원받았습니다! 비록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잡을수는 없지만 그에게 다가갈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을 만질수 없다고 해도 믿음으로 예수님을 잡을수 있고 그는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로 믿으십시요! 그는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여러분들의 아픈 죄에서 치료받으십시요.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께서 설교전 낭독한 성경구절: 누가복음 8:43-48.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른 독창가:
“Turn Your Eyes Upon Jesus” (by Helen H. Lemmel, 1863-1961).


설교요약

부드럽고 격렬한 슬픔

A SOFT AND VIOLENT SADNESS

by Mr. John Samuel Cagan

“이에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예수의 뒤로 와서 그 옷가에 손을 대니 혈루증이 즉시 그쳤더라” (누가복음 8:43-44).

I.   첫번째, 여러분들은 아픕니다, 로마서 3:23; 이사야 64:6.

II.  두번째, 여러분들은 아픈것을 치료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전도서 4:6; 5:15; 로마서 6:23.

III. 세번째, 여러분들의 죄의 치료법은 예수님입니다,
이사야 53:4-5; 마가복음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