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유다의 잘못된 회개

THE FALSE REPENTANCE OF JUDA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7년 4월 2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pril 2, 2017

“때에 예수를 판 유다가 그의 정죄됨을 보고 스스로 뉘우쳐 그 은 삼십을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도로 갖다 주며 가로되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하니 저희가 가로되 그것이 우리에게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네가 당하라 하거늘 유다가 은을 성소에 던져 넣고 물러가서 스스로 목매어 죽은지라 ” (마태복음 27:3-5).


마태복음 27장은 예수님께서 겟사마네 동산에서 체포된 새벽에 시작합니다. 거짓된 증인으로 조롱을 당하고 대제사장과 백성들 앞에서 조롱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베드로도 그를 부인한 후였습니다.

“새벽에 모든 대제사장과 백성의 장로들이 예수를 죽이려고 함께 의논하고 결박하여 끌고 가서 총독 빌라도에게 넘겨주니라” (마태복음 27:1-2).

그들은 예수님을 대제사장 앞으로 데리고 왔습니다. 유다도 왔지만 그는 예수님 옆에 서 있었습니다. 그러나 유다는 예수님께 용서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그시간 예수님께로 와서 믿었다면 그는 구원받았을것입니다. 예수님 옆에 있던 도둑도 그가 죽기 바로 전 구원받았습니다. 왜 유다는 예수님 대신 대제사장에게 갔을까요? 나는 이것에 2가지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I. 첫번째, 유다는 용서받을수 없는 죄를 지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 (마태복음 12:31-32).

Dr. 요한복음 R. Rice는 유다가 “용서 받지 못하는 죄를 지었다”고 했습니다. 그는 말하길,

용서를 받지 못하는 죄는 그리스도를 완전하고도 최종적으로 거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성령님을 평생 모욕하고 몰아내게 됩니다. 그리고 [성령님께서] 마음을 더이상 움직이지 않으시고 구원에 필요한 죄의 의식을 주지 않습니다.. 이러한 용서 받지 못하는 죄를 저지른 사람은 더이상 구원의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성령님께서 그들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진정한 하나님을 믿는것은 성령님께서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서 입니다. 만약 [성령님]께서 그들을 떠나면 하나님께서 이러한 죄인들을 구해주지 않으십니다 (요한복음 R. Rice, D.D., A Verse-by-Verse Commentary on the Gospel According to 마태복음,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80 edition, p. 183; comments on 마태복음 12:31-32).

Dr. Rice의 노래, “If You Linger too Long,”은 유다를 아주 잘 보여줍니다!

여러분들은 아직도 구세주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의 경고들은 아주 참을성이 많고 그는 너무 인자하십니다,
그래거 여러분들은 금단의 열매를 먹고, 사탄의 약속을 믿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의 마음은 단단해 지고; 죄가 여러분들의 마음을 어둡게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심판을 슬프게 보게 될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자비로움이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너무 오래 기다려서 성령님께서 떠났습니다;
슬퍼도, 만약 죽음이 여러분들을 찾는다면,
   여러분들은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요한복음 R. Rice, 1895-1980).

유다는 “너무 많이 기다려서 성령님께서 떠났습니다.” 그는 용서받을수 없는 죄를 지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구원받기에 너무 늦은 것이였습니다. 너무 늦었습니다! 너무 늦었습니다! 이것은 평생 늦었습니다!

주님을 거부할때 줄이 있습니다,
   성령님의 부름이 없어집니다;
여러분들은 즐거움 – 미친 군중들과 함께– 서둘러 함께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의 댓가를 생각해 봤습니까?
이것의 댓가를 생각해 봤습니까, 여러분들의 영혼을 잃게 된다면,
   여러분들은 이 세상을 다 가진다 해도?
이것이 이런 줄을 넘는거라고 해도,
   이것의 댓가를 생각해 봤습니까?
(“Have You Counted the Cost?” by A. J. Hodge, 1923).

나는 여러분들께 오늘 밤 성령님이 떠날때 까지 기다리지 말라고 강조합니다! 그는 여러분들의 죄를 인식하게 해줍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를 믿게 해줍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기회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나는 여러분들께 늦기전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II. 두번째, 유다는 “세상의 슬픔”에 대해서 “회개”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때에 예수를 판 유다가 그의 정죄됨을 보고 스스로 뉘우쳐 그 은 삼십을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도로 갖다 주며 ...” (마태복음 27:3).

“회개”리는 단어는 그리스어“metamelomai”에서 나왔습니다. 이것은 “후회” (Strong),또는 “슬프게 느낀다” (George Ricker Berry)는 뜻입니다. 그러나“metamelomai”는 구원으로 갈수 없습니다. 이것은 오직 “후회”뿐 성령님께서 주시는 죄의 인식이 없습니다. 이것은 단지 죄를 저지른것이 발각나서 슬픈것 뿐입니다. 이러한 슬픔은 우울증같은것으로 이어집니다. 사도바울은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고린도후서 7:10).

하나님께서 주시는 슬픔은 진정한 회개로써 그리스도께 오는 구원을 주십니다. 세상적인 것은 고린도후서 7:10에서 보여주듯이 마태복은 27:3의 유다가 “스스로 뉘우쳐”라는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7:10에서의 “metanoia”는 “마음의 변화”를 말하는 것입니다 (Vine). 나의 목사님이셨던 중국목사님pastor Dr. Timothy Lin (1911-2009) 히브리어와 그리스어의 학자였습니다. Dr. Lin는 말하길, “이것은 “새로운 마음”이다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마음이 바뀌는것인데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입니다. Dr. George Ricker Berry (1865-1945)는“metanoia”는 아주 귀하고 귀한 말로써 철저한 회개를 위한 정규 표현이라고 했습니다” (Greek-English New Testament Lexicon). 청교도 저자인 Richard Baxter (1615-1691)는 “마음의 변화”라고 했습니다 – 이것은 죄에서 하나님께서 주는 마음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사랑하고 싫어하는것이 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고린도후서 7:10).

하나님께서 주시는 슬픔은 성령님께서 주시는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이러한 회개의 마음을 주시고 새로운 마음을 주시고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게 해주십니다.

유다는 잘못된 회개를 하고 자기의 죄가 발견된것에 슬퍼햇습니다. “때에 예수를 판 유다가 그의 정죄됨을 보고 스스로 뉘우쳐” 킹제임스성경은 이것에 대한 느낌을 줍니다. 그는 “스스로 뉘우쳐”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사람의 슬픔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이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회개가 아니였습니다. 이것은 단지 자신에 대한 동정심이였습니다! 오직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라.” 그래서 유다는 “은을 성소에 던져 넣고 물러가서 스스로 목매어 죽은지라” (마태복음 27:5).

가인은 유다의 종류였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유다를 “멸망의 자식”이라고 했습니다(요한복음 17:12). 유다는 그리스도의 죽음의 책임이 있는 사람입니다. “가인이 그 아우 아벨에게 고하니라 그후 그들이 들에 있을 때에 가인이 그 아우 아벨을 쳐죽이니라” (창세기 4:8). 스코필드 성경은 가인에 대해서 “가인, 지구상의 단순한 사람의 유형…속죄의 감각이나필요성을 느끼지 못함” (The Scofield Study Bible; note on 창세기 4:1). 가인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슬픔”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가인은 “구원으로 인도하는 회개”를 한번도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는 그 자신의 동정뿐이였습니다. 가인은 “가인이 여호와께 고하되 내 죄벌이 너무 중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창세기 4:13). 동정심! 이것이 그가 말한 전부입니다. 그는 “세상의 슬픔”뿐 느낀것이 없습니다. 이것은 세상의 슬픔입니다. 가인은 희망이 없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이 있다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가인처럼 동정심뿐일수도 있습니다. 동정심은 죄의 인식이 아닙니다! 이것은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라.”

에서는 유다의 다른 유형입니다. 에서는 그의 장자권을 한 그릇의 음식과 바꿨습니다. 이것은 마치 유다가 30냥의 금을 받고 그리스도를 배신한것과 같습니다. 스코필드는 “에서는 지구상의 단순한 사람을 말합니다” (ibid., note on 창세기 25:25). 에서가 그의 축복이 없어진것을 알고 “에서가 그 아비의 말을 듣고 방성 대곡하며 아비에게 이르되 내 아버지여 내게 축복하소서 내게도 그리 하소서” (창세기 27:34). 가인과 유다처럼 에서는 “세상의 슬픔”으로 가득찼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근심”이 아니였습니다. 그는 자신을 위하 동정심이였습니다. 유다나 에서 처럼 “그 아비가 야곱에게 축복한 그 축복을 인하여 에서가 야곱을 미워하여 심중에 이르기를 아버지를 곡할 때가 가까왔은즉 내가 내 아우 야곱을 죽이리라 하였더니 ” (창세기 27:41). 히브리서는 에서를 “음행하는 자… 망령된자가 있을까 두려워 하라. 너희의 아는 바와 같이 저가 그후에 축복을 기업으로 받으려고 눈물을 흘리며 구하되 버린 바가 되어 회개할 기회를 얻지 못하였느니라” (히브리서 12:16-17). 그는 진정한 “눈물로 나오는 회개”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는 단지 동정심 뿐이였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동정심만 느낀다면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을 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오직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라.” 그리고 절대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가인 에서 유다처럼 되지 않았으면 희망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죄의 인식을 하길 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가인처럼 “세상의 사람… 죄를 못느끼는 사람”이 되지 않길 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에서처럼 죄를 모르는 사람이 되지 않길 원합니다. 나는 여러분드리 여러분들의 영혼을 세상에 버리는 사람이 되지 않길 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유다쳐럼 그리스도를 배신하는 사람이 되지 않길 원합니다!

세상에서 나오십시요. 죄와 거짓된 보물에서 나오십시요! 여러분들은 죄에서 나와 그리스도를 믿어야 합니다. 성령님께서 여러분들을 부를 때 여러분들은 죄의 무거움을 알게 되고 예수님을 믿고 그의 피로 죄사함을 받을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지금 믿으십시요!

   여러분들은 너무 오래 기다려서 성령님께서 떠났습니다;
슬퍼도, 만약 죽음이 여러분들을 찾는다면,
   여러분들은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요한복음 R. Rice, 1895-1980).

어떤 사람은Dr. Cagan에게 “내가 이렇게 가다간 기독교인이 될수 없을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가 맛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도나 배움은 아무런 도움이 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이 있어야 합니다. 오직 그것만이 여러분들을 예수님께 오게 할수 있습니다. 한 여성은 “나는 정말 내 자신이 싫어졌다”고 했습니다. 이런것이 “하나님이 주시는 근심”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죄스러운 마음으로 자신이 구역질 나게 싫어지는 느낌으로 그녀는 그리스도를 믿고 거듭났습니다. 하나님의 성령님께서 여러분들을 정말 “구역질나게” 죄를 느끼게 해주시길 원합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이 말하는 바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으로 하나님의 심판 아래 있게 하려 함이니라” (로마서 3:19).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예수님께 인도 하고 그의 피로 여러분들의 죄 사함을 받기 원합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당신은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sermonsfortheworld.com 볼수 있습니다.
“한국어 설교 ”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설교전 읽은 성경말씀: 마태복음 27:3-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설교전 부른 찬송가:
“If You Linger Too Long” (by Dr. John R. Rice, 1895-1980).


설교요약

유다의 잘못된 회개

THE FALSE REPENTANCE OF JUDAS

by Dr. R. L. Hymers, Jr.

“때에 예수를 판 유다가 그의 정죄됨을 보고 스스로 뉘우쳐 그 은 삼십을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에게 도로 갖다 주며 가로되 내가 무죄한 피를 팔고 죄를 범하였도다 하니 저희가 가로되 그것이 우리에게 무슨 상관이 있느냐 네가 당하라 하거늘 유다가 은을 성소에 던져 넣고 물러가서 스스로 목매어 죽은지라 ” (마태복음 27:3-5).

(마태복음 27:1-2)

I.   첫번째, 유다는 용서받지 못하는 죄를 범했습니다, 마태복음 12:31-32.

II.  두번째, 유다의 “회개”는 오직 “세상의 슬픔”이였습니다,
고린도후서 7:10; 마태복음 27:5; 요한복음 17:12; 창세기 4:8, 13;
창세기 27:34, 41; 히브리서 12:16-17; 로마서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