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두명의 아담들-

오늘날 죽어가는 교회에서
우리가 들어야 하는 설교!
(창세기에 90번째 설교)

THE TWO ADAMS –
THE KIND OF SERMON WE NEED TO HEAR
IN OUR DYING CHURCHES TODAY!
(SERMON #90 ON THE BOOK OF 창세기)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12월 4일 주님의 날 밤,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4, 2016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 (창세기 2:16-17).


하나님께서 첫 사람을 창조 하셨습니다. 나는 어렸을때 이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나는 1961년 9월달 4주까지는 진화론을 믿었습니다. 9월 28일에 나는 삶을 변화시키는 거듭을 경험 하게 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한가지가 성경을 믿게 된것입니다. 그순간부터 나는 진화론이 거짓이란것을 알게 되었고 몰몬의 성경도 코란의 성경도 다 거짓인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거듭났을때 나의 마음은 다위즘의 믿음에서 히브리어와 그리스어로 하나님의 영으로 쓰여진 글을 믿게 되었습니다. 지금 나는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라는 성경구절을 온 마음으로 다 믿습니다 (디모데후서 3:16). 모든 성경의 단어들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이루워 진것이기 때문에 성경에 아무런 잘못된것이 없습니다 – 모든 단어들은 – 창세기에서 요한 계시록까지 – 이것은 모두 그에게서 나온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창세기 2:7). 나는 하나님께서 첫 번째 사람을 만든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사람은 진화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창세기에서 사람이 창조된것을 말하고 있고 이것이 사실이란 것을 알고 있스니다. 진화론은 사탄의 거짓말 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름다운 동산에 사람을 두셨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아주 맛있는 과일들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나무둘과 과일들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런것들은 대 홍수로 다 파괴되었습니다.

그러나 동산 가운데에는 아주 중요한 나무가 있었습니다 –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 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한가지의 명령을 하셨습니다,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 (창세기 2:17). 창세기 2장 17절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는 “yada”라는 단어에서 시작됩니다. 이것은 “잘 알게 되고”라는 뜻입니다 (Strong). 만약 그들이 이렇게 먹지 말하는 과일을 먹는 다면 그들은 그 과일에 중독이 될것입니다. 외도를 하고 결혼생활 밖에서 성관계를 가진 사람들은 이것을 평생 기억하게 되는데 이것은 그런 행위를 한 사람들은 그 기분을 알게 되게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이 한 두 번의 경험으로 마약의 중독이 되는것도 같은 것입니다. 그들의 순수함은 없어 지는 것입니다. 선악과를 먹는 것은 사람의 순수함이 평생 없어 지는 것이였습니다. 이것은 영의 죽음을 말하고 욕의 죽음을 말합니다.

악마는 이것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선악과를 먹게 유혹당한 것입니다. 그는 사람이 순수함을 잃고 죄인이 평생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유혹에 빠지게 되면 이것은 사람의 양심을 망치게 됩니다. 그는 평생 죄인이 됩니다. 그의 양심도 죽게 됩니다. 그는 하나님으로 부터 평생 숨기를 원합니다. 그의 영혼도 “허물과 죄로 죽었습니다” (에베소서 2:1). 그는 “허물로 죽었”습니다 (에베소서 2:5). 그는 세상적인 마음이 되고 하나님을 적으로 보게 됩니다 (로마서 8:7). 이것은 영적으로 죽은것뿐만 아니라 그의 몸도 죽은 것입니다. 죽은 사람으로써 그는 “하나님의 성령님의 일을 받지 못합니다”…하나님의 진리가 지금은 “미련하게 보입니다” (고린도전서 2:14).

하지만 이것보다 더 심한것은 그의 망가진 몸과 마음이 지구의 모든 사람들에게 내려왓다는 것입니다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로마서 5:18). “아담의 본죄가 죄스러운 마음이 모든사람에게 주워졌고, 낳을때 부터 죄인의 마음을 가지고 태어납니다…이것은 마음의 본질의 죄가 있고 모든 죄의 근본입니다; 이것은 아담에게서 부터 전해 진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죄를 지어서 죄인이 아니고; 우리는 죄인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죄인인 것입니다” (The Reformation Study Bible; 781장의 노트). “죄로 인해서 죽은 사람은… 그의 힘으로 거듭날수 없다” (Westminster Confession, IX, 3).

아담의 죄는 그의 자손들에게 전해졌습니다 (모든 인간들은 다 그렇습니다). 이 사실은 증거되었습니다. 아담의 첫째 아들인 가인은 그의 동생을 죽였습니다 (창세기 4:8). 그리고 여러분들은 아담의 자손들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렇게 자연적으로 죄인입니다. 여러분들은 자신을 구원하기 위해서 할수 있는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자연적으로 죄인입니다. 교회에 오는것으로만 여러분들은 구원을 받을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기도로만 구원을 받을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착하다고 해서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아무것도 – 회개도 – 여러분들을 구원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인입니다. 내가 아는 가장 끔직한 죄인들중 어떤 사람들은 목사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성경도 매일 공부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주 반항적인데 이들은 기독교 인의 부모 밑에서 자란 자녀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님에게 반항하고 기독교를 반대하고 그들의 부모를 복종하지 않고 교회에서 배운 모듯것에 반항합니다. 그들은 성경을 아주 잘 알지만 그것을 반대합니다. 그들은 목사님이 성경을 설교하는 것을 알지만 그것에 반항합니다. 그들은 진리를 싫어하고 반항적이 되어갑니다. 나는 교회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이렇게 악마처럼 간사한것을 압니다. 교회에서 자란 소녀들은 교회의 아이들과 성관계를 가지는 상상을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음날 교회로 나와서 천사처럼 찬송가를 부릅니다. 나는 이러한 교회에서 자란 아이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교회에서 여자 아이들과 성관계를 하고 다른 아이들에게 이런것을 자랑합니다.

여러분들은 “나는 이런것을 한적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들은 마음으로 아주 더러운 생각을 해본적이 있지 않습니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생각하는것도 죄와 마찬가지라고 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지만 그를 복종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온 마음을 다해서 하나님을 사랑합니까? 여러분들은 성경을 매일 읽습니까? 여러분들은 하나남과 기도 속에서 매일 교재를 하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자유 시간을 비디오 게임이나 텔레비젼을 보면서 지냅니까? 나는 이런것들이 여러분들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여러분들은 말로만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진정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오직 자신을 사랑합니다. 생각해 보십시요! 사실 아닙니까? 여러분들은 하나님을 진정 사랑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목사님이 무섭습니까? 왜 내가 무섭습니까? 이것은 내가 여러분들이 죄와 하나님에 대해서 생각하게 만들어서 그렇습니까? 왜 여러분들은 내가 무섭습니까?

여러분들은John Cagan의 데이트에 대한 설교를 정말 좋아 하지 않았습니까? 여러분들은 정말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내가 죄나 구원 그리스도에 대해서 설교할때 이렇게 듣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데이트 한다는 생각은 여러분들이 그리스도에 대한 설교를 듣는것보다 더욱더 흥미롭기 때문입니다 – 그의 십자가의 죽음이 여러분들을 죄에서 구원해 줄것이란것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내가 맞다는것을 압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의 마음에 그리스도에 대한 진정한 사랑이 없다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받아드리고 여러분들이 죄인이라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받아 드리고 여러분들은 희망이 없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희망이 없습니다!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 (잠언 28:13).

여러분들은 죄스러운 마음을 고백 하여야 합니다. 아니면 여러분들은 평생을 불따는 강에서 보낼것입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어른으로 말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주일 선생님의 달콤한 말이 아닙니다. 이것은 조엘 오스틴의 달콤한 설교가 아닙니다. 이것은John 의 MacArthur의 이것은 성경의 설명이 아닙니다. 이것은 오래된 전통적인 설교로써 여러분들을 깨워주는것입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복음주의설교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이 죄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것을 알려 주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의 마음이 죄에서 죽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모든 설교자들이 설교하는것처럼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의 돈을 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돈은 지옥으로 갑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영혼을 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예수님으로 부터 구원받는것을 원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이 죄스러운 마음을 거듭시켜 주시고 그리스도의 보혈로 여러분들을 깨끗히 해주시길 원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행복한 기독교 인이 되길 원합니다! 위선자는 기독교 인인척하는 사람입니다! 위선자는 기독교 인인 척을 하지만 속으로는 그의 마음이 “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사람에게 옳게 보이되 안으로는 외식과 불법이 가득하도다” (마태복음 23:27, 28). 그리고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지금 상태에 만족합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은 아주 죄가 가득하고 기독교 인으로써 좋게 보이기를 원합니다 – 그러나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마음을 보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은 죄로 가득 차여 있고 더러운 생각들과 불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은 가인의 마음처럼 반항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5장 1절에서 아담의 죄스러운 마음이 인류의 모든 사람들을 망친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의 마음이 죄로 가득찬 이유입니다. 창세기 5장 1절에서 우리는 “아담 자손의 계보가 이러하니라 하나님이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되” (창세기 5:3). 아담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 되었을때 아무런 죄가 없었습니다 – 하나님처럼 아무런 죄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일백 삼십세에 자기 모양 곧 자기 형상과 같은 아들을 낳아 이름을 셋이라 하였고” - 이것은 죄의 유속입니다! (창세기 5:3).

그리고 여러분들도 이것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여러분들은 아담이 반항하고 죄를 지은것 처럼 이것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여러분들은 자연적으로 죄인입니다. 여러분들의 부모님들도 자연적으로 죄인입니다. 여러분들이 아는 모든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죄인입니다. 우리는 악한 마음을 바꿀수 없는 불쌍한 죄인들입니다. “뭐라고요?” 여러분들은 말하길, “우리 엄마가 죄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요?” 네! 그녀의 마음은 반항적이고 여러분들 처럼 죄스럽습니다. 그녀 조차도 아담의 자손입니다. 모든 인류들은 이렇게 영항을 받았고 죽음으로 가야 합니다. 이것은 모두 아담이 지은 죄때문입니다. 마가복음에서 그는 우리에게 경고 했습니다. 마가복음에서 그는 불복종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마가는 그가 죽어서 앞으로 태어날 모든 사람들에게 이런것을 남겼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마가, 아담, 그들은 아주 깨끗한 사람들이였습니다 – 그들은 죄로 인해서 괴물로 변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히틀러를 싫어 합니다 그는 6백만의 유티인을 죽였습니다. 그러나 히틀러는 아담에 비해서는 아주 착한 천사 같습니다. 아담은 인류 전체를 죽였습니다! 수백만의 사람들입니다! 아담은 여러분들의 마음을 망쳤습니다. 아참은 여러분들을 교회를 가는 위선자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을 마음을 바꿀수 없는 위선자로 만들었습니다 – 지옥으로 가는 위선자, 그리고 그의 죄로 인해서 우리는 우리를 구해줄수 있는 단 한명을 믿지 않습니다 – 그는 예수님입니다. 그는 마지막 아담입니다. 첫번째 아담은 여러분들에게 반항적이고 죄스러운 마음을 주었습니다. 마지막 아담인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마음을 줄수 있는 오직 희망입니다. 오직 그리스도만이 여러분들의 굳은 마음을 버리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에스겔 36:26). 이것이 바로 다시 태어나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새로운 탄생입니다.

지금 우리는 아주 어려운 부분에 와있습니다. 어떻게 사람이 마음을 바꿀수없는데 구원을 받을수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다시 태어나는 것은 아주 중요한 교리 입니다. 나는 목사님들이 이런 설교를 하는것을 요즘 들어 듣지 못했습니다. 요즘 우리의 교회들이 죽는 것이 정말 이것 때문입니다! “다시 태어남은”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의 마음을 바꿔주시고 죽음에서 새 생명을 주시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것을 “다시 태어나는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말하고 이것은 성령님으로 인해서 새로운 마음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이것은 아담의 자손에서 하나님의 자손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시 태어나는 것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입니다. 이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이 아담에게 물려 받은 죽음 마음을 다시 살려 주시는 것입니다. 새로운 탄생은 여러분들을 죽음에서 다시 구해주기 위해서 꼭 필요한것입니다.

내가 젊은 이들중 읽었던 가장 감명깊은 간증은John Cagan의 간증입니다. 이것을 읽은 한 사람이 어떻게 이런 간증이 15살의 소년에게서 나왔는지 믿을수 없다고 했습니다. 이사람은 내가 이것을 썼거나 고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John은 여기 나와 함께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한테 내가 쓰거나 고친것이 아니라는것을 증명할수 있습니다 – 아니면 그의 아버지인Dr. Cagan도 할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간증을 읽으면서 구원받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담에게서 물려 받은 사람의 죽은 마음은 다시 돌려 나야 합니다. 이것은 마지막 아담인 그리스도로 인해서 그렇게 될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도 바울이 아주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것 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 (로마서 5:18, 19).

그리고 사도는 아담과 그리스도를 이렇게 비교 합니다,

“기록된바 첫 사람 아담은 산 영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 (고린도전서 15:45).

오직 그리스도만이 (마지막 아담) 죄인들의 죽은 마음을 다시 살릴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여러분들의 죄의 노예된 마음을 하나님을 사랑하는 새로운 마음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마음을 깨우쳐 주면서 죄의 인식을 하면서 시작됩니다 (요한복음 16:8). 그리고 성령님은 그리스도를 여러분들께 보여줍니다 (요한복음 16:14, 15).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해 줍니다 (요한복음 6:44). 이 세가지의 순서가John Cagan의 간증입니다. 첫번째 문장에서John은 아담에게 물려 받은 그의 악한 마음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문장에서 그는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의 죄책감을 너무도 강하게 일깨워줘서 고통받은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나는 내 자신이 싫어졌고 나를 이렇게 만든 나의 죄들이 싫어졌다”고 했습니다. 세번째 문장에서 그는 죄스러운 마음으로 나의 설교를 싫어했고 그는 그리스도를 거부했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죄스러운 마음으로 인한 큰고통과 하나님께서 그를 그리스도께 인도 하는 과정이였습니다. 네번째 문장에서John은 우리에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고통받으시면서 그를 죄에서 구해준것을 생각해 주게 합니다. 이러한 생각들은 그를 고집스러운 마음에서 벗어나 마침내 그리스도를 믿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그의 거듭남에서 그는 “그리스도께서 그의 생명을 나를 위해서 주었습니다… 나는 이것으로 그에게 모든 것을 드립니다… 그는 나를 바꾸셨습니다.” 맞습니다! 그는 아주 반항적인 십대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다음달John Cagan은 신학교를 들어가고 침례교 목사가 될것입니다.

여러분이 누구던지 – 여러분들은 죄인입니다. 여러분들의 마음은 죽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아담의 죄로 인해서 죽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이렇다면 그리스도가 여러분들의 오직 희망입니다 – 그는Charles Wesley가 말했듯 “여러분들의 죄를 없애고 자유스럽게 해줄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여러분들의 마음을 바꾸고 그의 피로 여러분들을 깨끗히 해줄수 있는 능력이 있으십니다. 그를 믿으십시요. 그는 여러분들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예수님으로 인해서 구원받는 상담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앞으로 오십시요. Dr. Cagan, John Cagan과 내가 여러분들을 상담해 주겠습니다. 오십시요. 우리와 함께Mr. Griffith부르신 “In Jesus”를 2번 부릅시다.

나는 천번의 헛된 노력을 했다
   나의 두려움은 없어지고 나의 희망은 일어섰다;
그러나 내가 필요한것은, 성경에서 말하길,
   오직 예수님입니다.

내 영혼은 어둡고 나의 마음은 굳었고 –
   나는 볼수도 없고, 느낄수도 없다;
빛을 위해서 생명을 위해서
   나는 예수님께 믿음으로 가야 합니다.

어떤 이는 나를 비웃고 나를 비난하지만,
   나는 죄책감과 부끄러움으로 갑니다;
나는 예수님과 함께 그의 이름으로 갑니다,
   무엇보다도 높으신 이름, 예수님입니다.
(“In Jesus,” James Procter, 1913).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로마서 5:17-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In Jesus” (James Procter, 1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