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아담, 네가 어디있느냐?

(창세기에 대한 89번째 설교)

ADAM, WHERE ART THOU?
(SERMON #89 ON THE BOOK OF GENESIS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11월 27일 주님의 날 밤,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27, 2016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 (창세기 2:16-17).


최초의 인간인 아담은 하나님께서 창조 하셨고 그는 아무런 죄가 없었습니다. 그는 아름다운 동산에서 살았습니다. 이 동산에 모든 나무들은 먹어도 되었습니다. 아담은 맛있는 과일들을 따서 먹었고 그는 아무런 걱정이나 아름다운 동산에 적이 없었습니다. 모든 동물들과 새들은 다 야채만 먹었습니다. 여기에는 사람을 헤치거나 다치게 하는 것은 없었습니다. 그 자신도 채식주의자 였습니다. 그래서 그 역시도 아무런 동물을 죽일 필요가 없었습니다. 에덴동산의 모든것은 너무도 평화로왔습니다. 비도 없었고 파도도 없었습니다. “안개만 땅에서 올라와 온 지면을 적셨더라” (창세기 2:6). 아무런 걱정이 없었슷ㅂ니다. 그는 병도 없었습니다. 그는 대적할 적도 없었습니다. 이것은 아주 완벽한 동산이였습니다.

그리고 아담은 죄가 없었습니다. 그는 죄가 없기에 아무런 고민도 없었습니다. 아담은 평화스러웠습니다. 아담은 하나님과 평화롭게 있었습니다. 이것은 완벽했습니다. 그는 여자친구를 찾을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아름답고 완벽한 여자를 그의 부인으로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외롭지도 않았습니다. 그녀는 완벽했고 그녀는 그의 마음을 아프게도 안하고 떠나지도 않고 그를 사랑하는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녀도 죄가 없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싫어하는 것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완벽한 곳이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매일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그 당시 아무런 유혹이 없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분노를 위해 아무것도 할것이 없었습니다. 그는 그를 사랑하는 아름다운 여자와 살았습니다. 그는 맛있는 과일이 많은 동산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하나님과 평화스러운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이것은 완벽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에게 한가지의 법을 주었습니다. 이것은 그가 꼭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쉬운 명령이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에게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2:17-17). 하나님께서 이것을 요구 하셨습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 않는것이 전부 지켜야 할일이였습니다. 이것은 아주 쉬운 일이였습니다. 이것은 완벽했습니다.

그러나 동산에는 다른 한명이 더 있었습니다. 사탄이였습니다. 그는 천국의 천사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께 불순종 하고 지구로 떠어졌습니다. 사탄은 하나님의 적입니다. 그러나 아담은 주님께로 부터 보호를 받았습니다. 사탄이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아담이 하나님께 불순종 하게 하는 것이였습니다.

동산에는 가장 중요한 나무가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생명의 나무입니다. 만약 아담이 그 나무의 열매만 먹었다면 그는 에덴 동산에서 평생 살았을것입니다 (창세기 3:22). 그러나 그는 선악과를 먹고 죽었습니다. 완벽한 곳이였지만 – 그리고 단 한가지의 법만 지키면 되었지만 – 선악과만 안먹으면 되는것입니다. 이것이 법이였습니다. 선악과를 먹으면 죽게 되는것이였습니다. 이것이 법이 나쁜점이였습니다. 이것은 아주 지키기 쉬운 법이였습니다. 생명의 나무의 열매를 먹고 평생사는 것이였습니다. 아니면 다른 나무의 과일을 먹고 죽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쉬운 법 한가지만 지키면 되는것이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과 그의 아내를 지켰기 때문에 사탄은 그들을 건드릴수 없었습니다. 그가 할수 있는 것은 그들을 먹지 못하는 법을 깨도록 유혹하는 것입니다. 사탄은 기어다니는 동물이 아니였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뱀을 저주 한 다음 생긴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이 시간 사탄은 동산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의 악마들과 그리스도의 명령을 유혹 하러 갑니다. 그러나 여기서 그는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고린도후서 11:14).

우리는 동산의 뱀이 어떻게 생겼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그리는 다리가 있다는것은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에덴동산에서 이브가 이것을 무서워 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사탄이 동물을 대신해서 아담의 부인에게 말하고 있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그렇게 대화한것에 대해서 놀라지 않습니다. 그녀는 그들과 말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에도 그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죄인들의 마음을 통해서 그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브는 동산에 혼자 있었습니다. 아담은 동산에 다른곳에서 “에덴 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창세기 2:15). 이브는 동산 가운데 선악과를 보며 서 있었습니다. 이때 바로 사탄이 그녀에게 접근 했습니다. 그때 뱀이 와서 그녀에게 물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창세기 3:1). 그리고 뱀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사탄은 이렇게 합니다. 그는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못하게 합니다. 그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을 믿지 못하게 유혹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을 목사님께서 전달하실때 그것을 믿지 못하게 우리를 유혹합니다. 그러나 이것보다도 더 사탄은 하나님의 말씀을 인용하여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이용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세익스피어도 “사탄은 하나님의 말을 이용해서 그의 목적을 달성시킨다”라고 했습니다. 여기 악마는 하나님의 두번째 말씀을 빼먹고 있습니다.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2:17). 뱀은 하나님의 말씀중 한 부분을 일부러 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신명기 12:32와 요한계시록 22:19에서 보여줍니다. 성경에서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예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이것은 자유뷴방한 신학교에서 가르치고 있습니다. 신학을 공부하는 젊은이들은 성경이 진실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나도 자유뷴방한 신학교룰다닐때 학교에서 그렇게 배웠습니다. 이것은 신학을 공부하는 이들을 방해합니다. 사도바울은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디모데후서 3:16). 성경의 모든 말씀은 하나님께서 히브리어와 그리스어로 주셨습니다. 이것이 킹 제임스 성경이 내가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현대인의 성경은 마가복음 9:29장의 “금식”이란 단어도 빼놓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사야 7:14의 “처녀”도 “어린 여자”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필자의 초시 영지주의에 의해 오염된 것으로 여겨지는 두개의 성경에서 왔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다녔던 자유뷴방한 신학교는 우리에게 현대인의 성경을 가지고 오라고 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불 복종하고 킹 제임스 성경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나는 “새로운”번역을 믿을수가 없었고 여러분들도 그것을 믿어서는 안됩니다. 가끔 나는 현대인의 성경을 사용할때가 있는 데 나는 이것을 절대 나의 설교나 성경을 읽을때 쓰지는 않습니다. 나는 평생 킹 제임스 번역판만 사용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하시길 권합니다!

뱀은 그날 에덴 동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비꼬아서 물어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그것만이 먹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만지는것”에대해서는 아무런 말씀도 하시지 않았습니다. 이브는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하나님의 말을 덧붙였습니다. 이것이 바로 신명기 12:32, 하나님의 말씀을 어긴것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명하는 이 모든 말을 너희는 지켜 행하고 그것에 가감하지 말지니라” (신명기 12:32). 이것은 요한계시록 22:18에서 보여줍니다,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 (요한계시록 22:18).

자유주의자들은 하나님의 말씀 비꼬고 삭제합니다. 이단같은 몰몬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몰몬의 장을 더 넣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유혹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삭제 하거나 더 넣고 있습니다. 코란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못박히심을 빼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단들은 기독교 과학자들도 마찬가지로Mary Baker Eddy을 더 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바꿉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바꾸는 것은 모든 잘못된 가르침의 기본입니다. 그래서 더하든 가감하던 성경에서는 오늘날 까지도 이브의 유혹을 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지금 뱀은 이브를 유혹ㅎ면서 그녀에게 사탄의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라고 했습니다.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 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 (창세기 3:6, 7).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했습니다. 지금 그들은 그들이 죄인인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 용서를 받기 위해서 회개를 하는 대신 “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 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창세기 3:7). 이것이 바로 오늘날 죄인들이 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죄를 숨기려 합니다. 그들은 “착한 일들을”하면서 자신의 구원을 받으려고 합니다 “경건의 모양”만 있습니다 (디모데후서 3:5).

지금 그들은 하나님의 목소리를 들고 있습니다 “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창세기 3:8, 9). Dr. W. A. Criswell말했습니다,

하나님의 가장 슬픈 목소리는 “아담, 네가 어디있느냐?” [이 전에는] 남자와 여자가 주님을 천국의 기분으로 만났습니다… 이것은 언제나 좋고 영광스러운 시간이였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는 시간이였습니다. 그들은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죄를 지었습니다]. 남자는 무서웠습니다. 둘다 챙피했습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그들을 슬픈 목소리고 불르고 계십니다 “오 아담, 네가 어디있느냐? 이것은 대답은 죄와 은혜 그리고 속죄의 이야기 입니다 (W. A. Criswell, Ph.D., Basic Bible Sermons on the Cross, Broadman Press, 1990, p. 55).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오늘날 “오, 죄인들 네가 어디 있느냐?”하고 물으십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 (창세기 3:9).

적용하기

지금 내가 여러분에게 이 성경구절이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려 주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오늘밤 어디 계십니까?

1.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부터 숨어 있습니까? 모든 사람들은 회개하기를 거부하고 그리스도를 믿는것도 거부하고 하나님께서 멀리 숨고 싶어 합니다. 이것이 여러분입니까? 여러분들은 하나님께로 부터 숨고 있습니까? 성령님께서 그리스도를 믿으라고 하는데 숨어 계십니까? 이것이 여러분의 죄입니까?

2.  여러분들은 성경을 믿기를 거부 함으로 하나님께로 부터 숨어 있습니까? 사탄은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못하게 유혹했습니까? 여러분들은 이것을 믿지 않습니까? 그는 여러분들에게 천국과 지옥이 없닫고 합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3.  여러분들은 좋고 도덕적인 삶을 산다고 생각합니까? 여러분들은 아주 도덕 적인 사람이여서 여러분들의 죄를 회개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까? 그리고 그리스도의 속죄로 구원받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까? 여러분들의 좋고 도덕적인 삶이 여러분들을 구원해 줍니까? 이것이 사탄이 여러분들에게 말하고 있는것입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이 믿는 것입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4.  하나님께서 부훙을 보내셨을때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이 있었습니까? 여러분들은 죄로 인해서 울고 있는 사람들을 약하고 바보스럽다고 생각했습니까? 여러분들은 지금 그렇게 생각합니까? 사탄은 여러분들에게 울며 회개하는 것이 바보스럽다고 말합니까? 이것이 오늘 밤 여러분의 죄입니까?

5.  John Cagan이 죄로 인하여 잠도 못잤다고 했을때 여러분들은 이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했습니까? 여러분들은 이것이 필요 없고 죄를 고민하는것이 바보 스럽다고 생각했습니까? 사탄은 여러분들에게John Cagan이 너무 감정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의 영혼은 이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6.  여러분들은 내가 진정한 거듭남은 여러분들이 죄로 인해서 고민하고 죄로 인한 깊은 슬픔을 느낀다고 말했을때 이것을 사탄으로 대신 들었습니까? 여러분들은 내가 한말을 거부 하고 여러분들이 그냥 괜찮은 상태라고 생각했습니까? 이것이 오늘 밤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7.  여러분들은 내가 여러분들의 죄가 아주 조금이여도 이것때문에 지옥에 가야 한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사탄의 말을 믿고 내가 한말을 잊어 먹었습니까? 여러분들은 죄가 작아서 하나님의 심판을 받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8.  여러분들은 세상의 친구들과 함께 합니까? 여러분들은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축복하고 구원해 줄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여러분들은 성경에서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되게 하는 것이니라” (야고보서 4:4)? 여러분들은 세상의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합니까? 사탄은 이러한 생각을 여러분들의 마음에 주고 있습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9.  여러분들은 누군과와 성관계를 햐고 싶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 심지어 교회에 있는 사람들과 – 사탄은 여러번둘에게 이러한 생각을 해도 괜찮다고 말합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10.  여러분들은 비디오 게임을 하면서 지내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합니가? 또는 사탄이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하는것이 괜찮다고 말합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11.  여러분들은 내가 목사님으로 무섭습니까? 왜 여러분들은 내가 두렵습니까? 내가 너무 심하게 합니까? 여러분들은 내가 말하는 것에 잘못된것들을 지적합니까? 사탄은 여러분들에게 나를 무서워 하고 하나님으로 부터 숨으라고 말하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John Cagan이 오늘 아침에 설교한 “우리 목사님께 감사 드린다”는 설교를 듣고 여러분들의 영혼을 생각 해주는 것에 대해서 고맙게 생각합니까? 아니면 여러분들은 아담이 하나님께 비밀의 삶으로 인해서 숨은것 처험 숨고 싶어 집니까? 사탄이 여러분들에게 두려운 마음을 주었습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 입니까? (히브리서 13:17).

12.  여러분들은 누군가와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하려고 목사님과 상담없이 생각했습니까? 여러분들은 목사님이 교회를 지도 하지만 그로 부터 숨어서 아담이 동산에서 숨은것 처럼 그렇게 하고 있습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가?

13.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어두운곳이 있습니까? 지금 우리는 여러분들에게 “그리스도를 믿겠습니까?”하고 물어봅니다. 사탄이 여러분들에게 입을 굳게 닫고 있으리고 말합니까? 그는 여러분들에게 어떤 이유로든 예수님을 거부하라고 합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14.  여러분들은 누군가 질투합니까? 여러분들은 누군가 인기가 좋고 여러분들은 그렇지 않아서 질투합니까? 여러분들의 죄가 이것입니까?

15.  여러분들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라고 할때 거부합니까? 여러분들은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것을 거부합니까? “미련한 자는 자기 행위를 바른 줄로 여기나 지혜로운 자는 권고를 듣느니라”. 여러분들은 설교 끝에 상담을 믿지 않는 바보 입니까? 이것이 여러분들의 죄입니까?


이것중 하나 아니면 내가 말하지 않는 어떤 죄가 여러분들을 이번 부흥회때 그리스도를 믿는 것을 방해 하고 있습니까? “오 아담, 네가 어디있느냐?”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목소리를 듣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아담과 함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르로 두려워 하여 숨었나이다”? 내가 여러분들에게 2가지의 성경 구절을 주겠습니다,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 (잠언 28:13).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 (요한일서 1:7).

일어서십시요. Dr. Cagan, John Cagan과 내가 앞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수 있도록 도와 주겠습니다 – 그리고 그의 보혈로 여러분들의 죄가 씼어질수 있도록 도와주겠습니다. 찬송가 7번을 부르십시요. 자리에 일어나서 앞으로 오십시요. 찬송가 7번을 부르면서 여러분들은 자리를 떠나서 앞으로 나오싶시요. 7번입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구세주, 내가 기도합니다,
   오늘 나는 예수님만 보기 원합니다,
골짜기를 통해서 나를 인도하시고
   주님의 끊임없는 영광이 나를 빛추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주님,
   주님의 영광이 나의 영혼을 빛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하나님의 거룩한 이미지가 나에게 빛추기 원합니다.

나아게 비젼을 주십시요, 나의 소망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원합니다; 나의 영혼이 기뻐합니다,
하나님의 완벽함과 거룩한 사랑,
   하늘에서 빛으로 나의 통로를 빛춰 주십시요.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주님,
   하나님의 영광이 나의 영혼을 빛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거룩한 하나님의 이미지 나에게 빛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나의 죄를 깨끗히 해주십시요
   어두운 곳에서 빛이 납니다.
나는 하나님의 축복 스러운 얼굴만 보기 원합니다,
   나의 영혼이 주님의 끊임없는 은혜를 보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주님,
   주님의 영광이 나의 영혼을 비추기 원합니다.
나에게 비젼을 주십시요
   거룩한 주님의 이미지가 나를 빛추기 원합니다.
(“Fill All My Vision”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mailto: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Noah Song 설교전 읽으신 성경말씀: 창세기 3:8-1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Search Me, O God” (Psalm 139:23-24)/
“I Am Coming, Lord” (Lewis Hartsough, 1828-1919; chorus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