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리스도의 상처

THE WOUNDS OF CHRIS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6월 26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26, 2016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나는 그리스도의 상처에 대해서 설교 하겠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못 박히셨습니다. 그의 손과 발에 구멍이 났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그는 죽음에서 일어나셔서 그의 상쳐를 보여주셨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의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오직 구원을 받을수 있는 길은 그를 믿고 예수님으로 부터 죄사함을 받는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을 하지 않는 이상 예수님을 믿지 않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좀 더 낳은 사람이 되어서 구원받으려 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구원받지 못한 죄인들입니다. 여러분들은 그것을 받아드리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Kai Perng같은 죄인인것을 받아드리지 않습니다. Kai가 말하길, “나는 내가 죄인인것을 알았다. 나는 착한 사람이 되려고 했다. 그러나 내가 얼마나 많이 시도 해도 나는 자신을 바꿀수가 없었다. 나는 죄인이고, 하나님앞에선 죄인이였다... 나는 희망이 없었다”라고 했습니다. 나는 지난 주일이도 이것을 읽었습니다. 내 자신을 바꿀수 없었고, 나는 죄인이고 희망이 없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몇시간이 지나고 나는 어떤 중국 소녀에게 그녀가 구원받았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녀는 “네”라고 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어떻게 구원받았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녀는 그녀가 부모님말도 더 잘듣고 더 착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면서 구원받았다고 했습니다. 그녀는 더 착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했다고 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믿을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녀를 스스로 바꿨습니다. 그녀는 그녀가 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믿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녀는 우리교회에 오랫동안 나왔습니다. 그녀는 나의 설교를 많이 들었었고 여러분들이 더 좋은 사람이 된다고 해서 구원받는것이 아니라고 하는것도 들었습니다. 그녀는 내가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서 죽으신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받을수 있다는것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설교는 그녀에게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좋은 사람이 됨으로써 구원받을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에 대한 언급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의 죄를 사하여 주시는 복음의 피에대해서 말하지도 않았습니다! 한번도 그런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예수님의 이름을 한번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아침 나는 여러분들에게 말합니다 – 여러분들은 희망이 없는 죄인이라는 것을 느끼지 않으면 구원을 받을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희망이 없는 죄인이라는것을 느끼지 않으면 예수님이 필요하다는것을 느낄수 없습니다 –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 나의 설교는 여러분들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 성령님께서 여러분들의 죄를 인식시켜줘야합니다. 여러분들은 죄인인것을 알고 희망이 없다고 할때 왜 예수님께서 그의 손과 발의 못 구멍을 보여주셨는지 이해 할것입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왜 그는 그의 손과 발의 상처를 보이셨을까요? 이 이유가 무엇입니까? 왜 그는 그들에게 상처를 보여줬습니까? 나는 여러분들에게 3가지의 이유를 주겠습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I. 첫번째로 예수님께서 그의 상처를 보여주신 이유는 십자가에서 못박혀 죽으신분이 라는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입니다.

영지주의의 이단은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슬람교의 코란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지 않았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을 십자가에서 이렇게 끔찍하게 죽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십자가의 못박히심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는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첫번째 이유입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예수님께서는 모든사람들이 그가 십자가에서 고통받으며 죽으신것을 알기 원하십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제자들에게 손의 상처를 보여주시고 그들이 만지기 까지 했습니다. 사도요한은 그것을 목격하고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요한일서 1:1). Dr. Watts은 말했습니다,

보라 주의 머리와 손과 발에서,
   슬픔과 사랑이 섞이어 흘러 내려오도다:
그런 사랑과 슬픔이 전에 만난적이 있었으며,
   가시가 그토록 풍성이 관을 이룬적 있었던가?
(“주 달려 죽은 십자가,” Isaac Watts, D.D., 1674-1748).

예수님, 예수님,
   나의 죄 위하여;
보배피를 흘리니
   죄인 받으소서.
(“예수 나를 위하여,” Fanny J. Crosby, 1820-1915).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II. 두번째, 예수님께서는 그가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고통 받으신것을 우리가 알기위해서 상처를 보여주셨습니다.

요한은 말했습니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1:29).

그러나 그는 정확하게 예수님이 어떻게 우리의 죄를 대신하셨는지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기 전 까지입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베드로전서 2:24).

이것은 그들이 그의 손과 발에 구멍난것을 보고 였습니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베드로전서 3:18).

이것은 두번째 이유입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그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위해서 고통받으시며 죽으신것을 우리가 알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옥에서 죄에서 구원받을수 있는것입니다. 그는 손과 발에 구멍난것을 우리가 보고 하나님께서 죄에 대해 분노하심을 알기 원하시는거십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 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로마서 3:24-25).

이것이 바로 이유입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Dr. Watts의 찬송가를 부릅시다!

보라 주의 머리와 손과 발에서,
   슬픔과 사랑이 섞이어 흘러 내려오도다:
그런 사랑과 슬픔이 전에 만난적이 있었으며,
   가시가 그토록 풍성이 관을 이룬적 있었던가?

“예수 나를 위하여” 부릅니다!

예수님, 예수님,
   나의 죄 위하여;
보배피를 흘리니
   죄인 받으소서.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III. 세번째, 예수님께서 그의 상처를 보여주신것은 시대의 상관없이 그가 우리의 구세주 라는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상처와 피로 인해서 우리에게 천국에서 부터 영생을 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오직 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히브리서 9:24).

천국에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 계시고 예수님의 상처는 우리를 영원히 구원해 주십니다,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요한1서 2:2).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들은 오늘날 예수님을 거부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좋은 행동을 하고 그들의 믿음을 통해서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수님을 거부하고 하나님의 구원을 거부합니다. 예수님께서 오직 하나님으로 가는 길입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이러한 종교는 없습니다 – 공자도 아니고 부처님도 아니고 모하메도 아니고 조셉 스미스도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만이 길입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이사야 53:5).

오직 예수님께서만 이렇게 하실수 있습니다,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1:15).

오직 예수님께서만 그렇게 할수 있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 5:8).

이것이 바로 이유입니다,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Dr. Watts의 찬양을 다시 부릅시다!

보라 주의 머리와 손과 발에서,
   슬픔과 사랑이 섞이어 흘러 내려오도다:
그런 사랑과 슬픔이 전에 만난적이 있었으며,
   가시가 그토록 풍성이 관을 이룬적 있었던가?

“예수 나를 위하여.” 다시 부르십시요!

예수님, 예수님,
   나의 죄 위하여;
보배피를 흘리니
   죄인 받으소서.

예수님께서 재림하셔도 그는 그의 손과 발의 상처를 가지고 오실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선지자 스가랴를 통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스가랴 12:10).

믿지 않는 사람들은 지옥에서 평생동안 슬픔에 잠겨 울것입니다. 위대한 스펄전은 말했습니다, “손에 구멍난 상처는 여러분들께 증거되는것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그를 거부한다면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의 적들에게 갈것입니다” (C. H. Spurgeon, “The Wounds of Jesus,” The New Park Street Pulpit, Pilgrim Publications, volume V, p. 237).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그러나 스펄전은 말합니다,

불상한 죄인들... 예수님께 오는것이 무섭습니가? 그의 손을 보십시요 – 그의 손을 보십시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그의 옆구리를 보십시요. 그의 심장 부위를 보십시요. 그의 옆구리는 열였습니다. 그의 옆구리는 [여러분에게] 열려 있습니다... 오, 죄인, 그의 상처를 통해서 치료받으십시요! 그들은 실패할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상처는 여러분들을 치료하고 그를 믿게 합니다(ibid., page 240).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에벤부스, 기존의 구세군은 말했습니다,

그리스도의 상처는 열려있습니다,
   죄인, 그들은 여러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그리스도의 상처는 열려있습니다,
   여러분들을 위해서 입니다.
(“The Wounds of Christ,” Evangeline Booth, 1865-1950).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예수님을 믿으습시요. 여러분들은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것으로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들을 죄와 지옥에서 구원하실수 있습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구절: 요한복음 20:24-2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The Wounds of Christ” (Evangeline Booth, 1865-1950).


설교요약

그리스도의 상처

THE WOUNDS OF CHRIST

by Dr. R. L. Hymers, Jr.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누가복음 24:40).

(요한복음 19:34, 35, 41; 20:1, 5, 6-7, 9, 19;
누가복음 24:37-40; 요한복음 20:27)

I.   첫번째로 예수님께서 그의 상처를 보여주신 이유는 십자가에서 못박혀 죽으신분이 라는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입니다, 요한1서 1:1.

II.  두번째, 예수님께서는 그가 우리의 죄를 대신해서 고통 받으신것을 우리가 알기위해서 상처를 보여주셨습니다, 요한복음 1:29;
베드로전서 2:24; 3:18; 로마서 3:24-25.

III. 세번째, 예수님께서 그의 상처를 보여주신것은 시대의 상관없이 그가 우리의 구세주 라는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입니다. 히브리서 9:11-12, 24; 요한1서2:2; 요한복음 14:6; 이사야 53:5; 디모데전서1:15;
로마서 5:8; 스가랴 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