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여러분들은 지옥의 판결에서 어떻게 탈출하수 있습니까?

HOW CAN YOU ESCAPE
THE DAMNATION OF HEL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5월 8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y 8, 2016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나는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나는 아이였을때 성당에 몇번 나갔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13살때 옆집 사람들에 의해서 침례교회에 가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1954년도 였습니다. 그때는 많은 목사님들이 지옥에 대한 설교를 했습니다. 많은 침례교 목사님이신Dr. W. A. Criswell, Dr. R. G. Lee, 와 Billy Graham는 아주 무섭게 지옥에 대한 설교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60년전의 일이였습니다. 오늘 나는 지옥에 대해서 설교하는 목사님을 한명도 본적이 없습니다. 사실 거의 이것에 대해서 설교하지 않습니다. 오, 그들은 설교 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성경에 대한 설명식의 설교를 합니다. 그들은 설명합니다 – 그러나 그들은 설교를 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목소리에는 열정이 없습니다. 그들은 부드러운 목소리로 성경에 있는 구절에 대해서 설명을 합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이 강한 목소리로 천국에 대한 설교를 하는것도 못들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들이 속죄나 십자가 보혈 이런것에 대한 설교를 하는것도 못들었습니다. 오늘날 설교의굼주림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세대는 아주 강하고 열정적인 여러분의 영혼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그런 설교를 듣지 못합니다.

Robert Murray McCheyne는 29세의 나이로 장티푸스로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주 좋은 설교자 였습니다! 그는 1843년도에 죽었지만 오늘날에 많은 사람들이 얘기 합니다. 그는 23세에 설교하기 시작하고 29살에 죽었습니다. 왜 사람들은 그를 아직도 기억할까요? 그는 6년을 설교했지만 오늘날 처럼 Robert McCheyne이렇게 설교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영어로 설교하는 사람들은 이분의 교회에 하나님께서 큰 부흥을 보내셔서 그렇습니다. 그의 비밀은 무엇입니까? 그는 기도와 성령님의 도움으로 한것입니다. 그는 기도하길, “주님, 나를 구원받은 죄인이지만 아주 거룩하게 만들어 주십시요”라고 했습니다. 어떤 전도사는 그의 기도를 듣고 “나는 하나님을 이렇게 가깝게 느낀적이 없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오, 나는 하나님께서 젊은이들을 일으켜 이렇게 설교하길 기도합니다, “그들이Robert McCheyne처럼 되길 원합니다”! 오늘 아침 나는 “영원한 처벌”이란McCheyne의 설교를 인용해서 설교합니다. 이것으로 인해서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기를 바랍니다!

나는McCheyne이 이용한 성경구절과는 다른 구절을 사용하지만 이것은 같은 메세지 입니다,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이것은 예수님께서 바리새인들에 대한 설교입니다. 그들은 그시절 성경을 가르치는 선생님이였습니다. 그는 그들을 위선자라고 부르셨습니다 (23:14). 그는 그들을 “우맹이요 소경들이여”라고 불렀습니다 (23:17). 그는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I. 첫번째, 지옥에 대해 말한 성경에 나온 이들을 들어보십시요.

다윗은 하나님의 아주 중요한 사람이였습니다. 그는 사람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사랑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에게 지옥에 대해 말하는것을 들어보십시요. 다윗은 말합니다,

“악인이 음부로 돌아감이여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열방이 그리하리로다” (시편 9:17).

그리고 다윗은 말합니다,

“악인에게 그물을 내려 치시리니 불과 유황과 태우는 바람이 저희 잔의 소득이 되리로다” (시편 11:6).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가득차고 그는 죄인에 대한 사랑이 컷습니다. 바울은 “지옥”이란것을 말한적이 없습니다. 그는 이것이 아주 끔찍한 단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환난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저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주시리니 이런 자들이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데살로니가후서 1:7-9).

요한은 그리스도의 사랑받는 제자였습니다. 그는 사랑으로 가득 차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옥에 대해서 말합니다. 그도 7번을 걸처서 “무저갱”이라고 부릅니다 – 이것은 구원받지 못한 죄인들이 영원히 빠져들어가는 곳입니다. 요한은 지옥을 “불못”이라고 했습니다 (요한계시록 20:14). 이것은 성경에서 주로 “지옥”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러나 이것은 요한에게 “불못”이라고 부릅니다.

주예수님 그 자신도, 하나님에게로 부터 오시고 “하나님은 사랑”이라고 하십니다. 그의 지구상의 사역도 죄인에 대한 그의 사랑을 보여주신것입니다 – 그러나 그도 지옥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들어보십시요. 그는 말씀하십니다,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그리고 그리스도는 말씀하셨습니다,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마태복음 25:41).

다시, 그리스도는 말씀하십니다,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마가복음 16:16).

예수님께서 말씀하신것보다 더 선명히 말할수 있습니까?

II. 두번째, 왜 다위과 바울 그리고 요한 그리고 예수님께서도 지옥에 대해서 이렇게 자세히 말씀하셨을까요.

왜냐하면 이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나는 말하지 않았을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지구에 오셨을때 그는 사랑으로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죄인들에게 지옥에 대한 경고를 주시기 위해서 사랑으로 오셨습니다. 이것은 그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죄인들을 구원하고 그들을 지옥의 불에서 탈출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목사님들도 예수님께서 하신것 처럼 똑같이 해야 합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어떤사람은 “믿지 않는다”라고 합니다. 이것은 어떻게 변합니까? 해리 트루먼은 헬렌산이 화산으로 폭발하지 않을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트루먼은 “믿지 않는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의 산옆에 그의 집에서 머물렀습니다. 그가 믿지않아서 그는 괜찮았습니까? 아닙니다! 화산이 폭발했을때 이것은 그와 그의 집을 영원히 불태웠습니다. 그들은 그를 찾을수 없었습니다. 그는 “믿지 않는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믿지 않는 마음은 그를 구원해줄수 없었습니다 – 그리고 그는 불타는 지옥에 있습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왜 다윗과 바울과 요한과 예수님께서 지옥을 말했냐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죄인에 대한 사랑이 커서 입니다. 나의 가장 친한 친구는 항상 진실만 말해줬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이 가질수 있는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오래된 찬송가에서 “우리의 친구예수님, 우리의 죄와 슬픔을 짊어지셨네!”라고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들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그리고 그런 예수님께서 말합니다 “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Robert McCheyne가 “내가 어제 걷고 있을때 아주 큰 힘과 함께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나의 설교를 듣는 모든사람들은 천국이나 지옥에 간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나는 여러분에게 경고해야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지옥에 대해서 말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모든 목사님들은 진실과 믿음으로 해야합니다. 지옥에 대해서 말하지 않는 목사는 좋은 사람이 아닙니다. 지옥에 대해서 말하지 않는 목사는 믿어서는 안됩니다. 만약 지옥에 대해서 말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그들은 여러분의 영혼에 대해서 상관하지 않는것입니다! 예수님께서 “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

III. 세번째, 성경의 지옥은 영원한것입니다.

여호와의 증인은 지옥이 영원하다고 하지 않습니다. 그들을 믿습니까? 가수 “프린스”는 몇일전 죽었습니다. 그는 여호와 의 증인이였습니다. 그는 에이즈에 걸리고 그들은 그에게 약을 먹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죽었고 지옥으로 갓습니다. 그는 사이비를 믿었습니다.

Rob Bell은 풀러 신학대학교 에서 성경을 거부하는 자유분방한 자로 졸업을했습니다. 이 사랆도 지옥이 영원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를 믿을수 있습니까? 그는 성경에 실수가 있었다고 합니다. 어느사람은 그리스도께서 지옥에 대해서 말할때 그것은 잘못된 거짓말이라고 했습니다. 수백만의 사람들은 이러한 사이비 종교에서 편한마음을 갖기 위해서 그들을 믿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된 믿음입니다. 예수님 하나님의 아들은 말했습니다, “불은 꺼지지 않습니다” (마가복음 9:44). 예수 그리스도는 마가복음 9장에서 3번 말했습니다. 그리고 사도 요한도 말합니다 “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요한계시록 14:11). 예수님께서 “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5:46).

IV. 네번째, 지옥에서 어떻게 탈출합니까?

예수님께서 “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교회에 안나온다고 해서 이것을 탈출 못하는것이 아닙니다. 어떤사람은 “나는 Dr. Hymers가 설교하는것을 다시 안들을것이다! 그는 나를 무섭게 한다! 나는 그 교회에 다시 안간다”라고 합니다. 나는 이렇게 말할사람이 있다는것을 압니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성경에서 나오는 지옥에 대한 설교를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Robert McCheyne가 했던 설교처럼 지옥에 대해서 설교합니다. 그들은 “소년 설교자”라고 불렀습니다. 비록 그는 6년동안 설교했지만 그는 20대였고 젊은이는 장로교중 가장 위대한 설교자로 알려졌습니다. “그는머리에 영원이라는 마크가 있는거처럼 설교했다.” 여러분들이 나를 싫어해도 나는 여러분들이 이렇게 위대한 설교자를 믿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은 토요일 주일에 여기 앉아서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여러분들도 지옥을 탈출할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여기 있다고 구원받는것이 아닙니다. 교회에 헌금을 한다고 해서 구원받는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찬양부에 있다고 치운다고 차를 지킨다고 다른 봉사를 한다고 해서 구원받는것이 아닙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그렇게 생각한다면 이것은 악마가 주는 생각입니다. 성경에서는 속지 말라고 합니다! 성경은 “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에베소서 2:8, 9). 성경에서 “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성령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풍성히 부어주사” (디도서 3:5,6).

다시 여러분들은 죄의 인식없이 상담한다고 구원받을거라 생각합니까? 나는 여러분들이 오늘 아침 지옥에 대해서 무섭게 생각하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람들이 지옥이 두려워서 구원받는것은 보지 못했습니다. 적어도 나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58년동안 사역하면서 한번도 못봤습니다. 단 한명도! 여러분들은 지옥이 두려워 상담하러 옵니다. 그러나 구원받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의 죄에 대해서 생각합니다. 저지른 죄분만 아니라 여러분의 마음에 있는 죄도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런 마음과 불만 악한 생각들과 속안의 죄도 생각해야 합니다. 예수님들은 지옥이 무서운 사람들을 위해서 오신것이 아닙니다. “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15).

그리스도께서 여러분들의 죄를 위해서 십지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그의 피를 십자가에서 여러분들의 죄를 깨끗히 해주기 위해서 죽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셔서 천국에 계십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상담하로 오는 이유입니다! 여러분의 죄! 여러분의 죄! 여러분의 죄!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고 그에게 구원받으십시요! 같이 시편 139:23, 24를 같이 부르십시요. 이것은 찬송가 7번입니다.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아멘. 눈을 감으십시요. 만약 여러분들이 죄에 대해서 말하고 예수님의 피로 깨끗히 씻기고 싶으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상담실로 가십시요. Dr. Cagan, John Cagan, 와 Noah Song이 여러분을 도와줄것입니다. 그들은 여러분과 함께 기도하고 상담해 주실것입니다. 예수님의 피로 여러분들의 죄를 깨끗히 하고 죄사함을 받으십시요.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요한계시록 14:9-1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Where Will You Spend Eternity?” (by Elisha A. Hoffman, 1839-1929)/
“Search Me, O God” (시편 139:23-24).


설교요약

여러분들은 지옥의 판결에서 어떻게 탈출하수 있습니까?

HOW CAN YOU ESCAPE
THE DAMNATION OF HELL?

by Dr. R. L. Hymers, Jr.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마태복음 23:33).

(마태복음 23:14, 17)

I.    첫번째, 성경에서 지옥에 대해서 말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십시요, 시편 9:17; 시편 11:6; 데살로니가후서 1:7-9; 요한계시록 20:14;
마태복음 23:33, 41; 마가복음 16:16.

II.   두번째, 왜 다윗과 바울과 요한과 예수님은 지옥에 대해서 말했을까요, 마태복음 23:33.

III.  세번째, 성경에서 말하는 지옥은 영원합니다, 마가복음 9:44;
요한계시록 14:11; 마태복음 25:46.

IV.  네번째, 어떻게 지옥에서 탈출할수 있을까요? 에베소서 2:8, 9;
디도서 3:5, 6; 디모데전서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