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마지막 날의 금식기도

FASTING AND PRAYER IN THE LAST DAY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4월 24일 주님의 날 밤,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pril 24, 2016

마태복음 24:12를 펴십시요. 이 구절은 50년동안 나를 편하게 해주었습니다. 같이 큰 목소리로 읽읍시다.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12).


왜 무서운 구절이 나에게 좋을까요? 왜냐하면 이것은 마지막 날들의 교회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독교 인들은 걱정할 필교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바로 이것이 마지막 날들의 교회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불법”이란것은 “법이 없음”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법률이 없는것”입니다 – 이것은 “ 위반” 또는 “범법”입니다. 이것의 의미는 마지막 날의 교회들은 성경을 따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의 사랑이 식어가고”불법의 결과를 가지고 옵니다. 현대의 번역은 더 강하게 “거의 모든 사람들의 사랑은 식어가고”라고 합니다 (NIV). 여기서 “사랑”이란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 말로 “아가페”라고 합니다 – 이것은 절대적인 기독교 인들의 사랑을 말하는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기독교인들의 상태”라고도 합니다. Dr. Henry M. Morris는 라오디게아 교회에 이 노트를 주었습니다, “오늘날 아주 크고 부유한 복음과 명목상 성경을 따르는 교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교회들은 영적으로 아주 빈곤합니다” (The Defender’s Study Bible; note on Revelation 3:17). 이런 복음과 절대적인 근본주의의 교회들은 요한계시록 3:17에서 보여줍니다,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먼 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간단한 시험은 – “아가페”가 있습니까?라고 물어보는것입니다. 그들은 교회에 있는것을 좋아합니까?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 자매들과 친교하는것을 좋아합니까? 거의 모든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날 가장 큰 비극중 하나가 많은 침례교회들이 주일 밤 설교를 없앤다는것입니다. Dr. Cagan은 지난 주일 텍사스 달라스에서 주일 밤 설교가 있는 침례교를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아마 한 교회정도는 있을수 있겠지만 그들은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Dr. W. A. Criswell의 제일 침례교회도 주일 저녁 예배가 없습니다. Dr. Jimmy Draper의 달라스에 있는교회도 주일 예배가 없습니다. Dr. J. Frank Norris의 교회도 주일 밤 예배가 없습니다. Dr. John R. Rice위 교회도 주일 밤 예배가 없습니다. Dr. Cagan는 “성경의 깊이가 있는 달라스 텍사스 같은곳에도 진정한 예전의 기독교 를 찾아 볼수 없다는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근본주의 적인 교회들도 이렇게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나는 최근 유명한 근본주의 침례교회가 주일 저녁 예배를 없앴다고 하는 충격적인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들은 아침 예배를 하고 1시 반에 성경공부를 대신 합니다. 어떤 목사님은 “그들은 와서 성경을 많이 배우게 됩니다”라고 했습니다 – 이것은 성경을 많이 배우는것”이 교회를 오는 이우라고 하는것 처럼 말입니다! 예전 침례교회들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은 전도하고 교회로 복음을 들으러 데리고 왔습니다. 예전 침례교회들은 주일 저녁 예배와 친교를 했습니다. 나는 이것들을기억합니다. 지금은 그들이 단지 “성경을 아는것”으로 만족하는것 같습니다. 그들은 교회에 나오지 않고 라디오에서Dr. J. Vernon McGee를 들어도 성경에서 대해서 많이 배울수 잇습니다! 그러나 마태복음 24:12에서는 “그들이 성경을 모른다고 해서 사랑이 식습니다”라고 하지 않습니다. 아닙니다! 아닙니다! 이것은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들의 [기독교 사랑]이 식어지리라”고 합니다. 아가페 친교는 침례교회에서 꼭 필요한것입니다. 만약 교회들이 아가페 친교를 포기한다면 연합 감리 교회들처럼 생명이 없는 교회로 변할것입니다. 그들은 50년 전에 이런것을 벌써 포기했습니다. 이것은 마치 현명한 일처럼 보였지만 교회들을 죽였습니다! 그들은 많은 신도들을 잃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남가주 침례교에서는 250,000의 신도를 잃었습니다! 친교도 없고 사랑도 없고 사람들은 교회를 갈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근본주의 침례교회들도 별 다른바가 없습니다.

이런한 변화는 교회에서 또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탄과 악마들이 침례교회들이 주일 예배를 없에게 하고 사람들이 대신 집에서 쓸데없는 텔레비젼을 보게 합니다! 하나님 우리를 도와 주십시요! 요한계시록에서 나오는 7교회도 무슬림에 의해서 없어졌습니다. 나는 무슬림들이 미국으로 와서 우리 교회들을 파괴한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것입니다! 누가 그들을 막을수 있습니까? 사람들은 주일 저녁 교회에 가는것이 너무 힘듭니다! 그들은 게으릅니다. 어떻게 그럴수 있습니까?

이런 악마적인 무리들은 미국과 유럽을 지배했습니다! 그들은 교회들이 죽도록 목을 조르고 있습니다! 여기 디모데후서 3:1-5까지 마지막 날의 사람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 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디모데후서 3:1-5).

이러한 배교는 소휘 “기독교인들”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미국과 서방 세계의 도덕적인 점들을 훼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을 사랑합니다. 그들은 돈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반역하고 감사하지 않으며 거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동경하는것 같지만 겉으로만 그렇습니다.

디모데후서 3:12,13을 보십시요.

“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 악한 사람들과 속이는 자들은 더욱 악하여져서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하나니” (디모데후서 3:12, 13).

이런 사람들이 우리가 교회로 전도하려 합니다! 어떻게 할수 있습니까! 이것은 사람의 힘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교회에서 나가서 그들을 전도해야 합니다 – 그러나 그들의 마음은 이미 비디오게임과 이상한 영화들도 가득차있고 그들이 교회를 와서 설교하는 나를 처다볼수 없습니다. 그들은 머리가 비어있고 손을 쳐다봅니다. 그들은 손가락은 마치 핸드폰을 사용하는것처럼 움직입니다! 그들은 마음은 H.G.웰스의 Morlocks “타임머신”같습니다. 그들은 요즘 텔레비젼에 나오는 좀비들처럼 죽었습니다!

누가복음 4:18-19를 보십시요.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늘날 이러한 젊은이들을 위해 오신것입니다. 내가 읽어보겠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누가복음 4:18-19).

예수님께서 이러한 젊은이들을 위해서 오셨습니다. 그러나 사탄의 힘은 너무 커서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모두에게 다 올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와 힘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교회로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옵니다 – 그러나 오직 적은 숫자만이 예수님의 은혜로 구원을 경헙합니다! 아주 작은 숫자만이 구원을 받습니다 – 하나님께서 힘을 보내지 않으면 그들은 사탄의 더 큰 힘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금식과 기도로 그들은 오게 됩니다! 제자들은 마가복음 9장에서도 도울수 없었습니다. 그는 악마에 사로잡혔습니다 – 그들은 마치 우리 교회로 복음을 들러 오는 사람들 같습니다. 어떤 소년은 악마에 지배 당합니다. 성경에서 ㅁㄹ하기를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교회로 인도하라고 했습니다 –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에베소서 2:2). 마가복음 9장에서 나오는 젊은이도 귀신이 들렸습니다. 그리고 제자들은 그를 도와줄수 없었습니다. 마가복음 9:28과 29를 보십시요. 일어나서 같이 읽습니다.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 29).

자리에 앉으십시요. “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귀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나는 기도 만으로 젊은 이들이 구원받는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르시되 기도[와 금식]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여러분들은 원래 이것에 “금식”이라는 단어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영지주의 승려들은 이 단어를 배놓았습니다. 현대 교회들은 현대인의 성경을 보고 이러한 두단어가 없어진것을 보고있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왜냐하면 악마들은 교회에서 혼동하는 젊은이들을 하나님의 영역에서나오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9).

자리에 앉으십시요.

아멘! 이것이 바로 우리가 기도하고 금식해야 하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그리스도의 힘을 받을수 있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거듭나게 하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힘과 은혜를 열수 있는것입니다! 이것이 바고 사탄과 그의 힘을 이길수 있는것입니다!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할렐루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적과 싸울수 있는 무기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 무기는 “기도와 금식”입니다. 지금 이사야 58:6을 보십시요.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 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이사야 58:6).

자리에 앉으십시요.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금식이 그리스도의 힘을 구원받지 못한 죄인들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기도와 금식은 큰 죄와 사슬을 부셔줍니다 – 그리고 그들을 자유롭게 해줍니다 – 그리고 모든 악마를 물리쳐 줍니다! 이것이 바로 금식과 기도가 가지고 옰 있는 그리스도의 힘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누가복음 4:18-19).

그리고 사탄의 지배를 받는 죄인들이 기도와 금식으로 그리스도의 좋으심을 볼수 있습니다!

Arthur Wallis는 “하나님께서는 이사야를 통해서 금식을 보여주십니다. 그는 이것을 자유를 위해서 보여주셨습니다… 이것은 영적인 영역을 보여줍니다.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악마의 체인에 묵여있습니다. 금식을 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영적으로 봅니다…이것은 악마들에게 묵이고 지배당하고있는 사람들을 자유롭게 합니다” (God’s Chosen Fast, pp. 63, 64). 기도와 금식은 이러한 남자와 여자들을 악마의 노예에서 자유롭게 해줄수 있습니다. 금식은 아주 강력한 무기 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주신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사탄을 물리칠수 있습니다.

우리가 금식할때 우리는 하나님께 죄의 인식을 할수 있도록 기도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죄의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자연적으로 그들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성령님으로 이해서 이뤄질수 있습니다. 성령님께서 임하실때 사람들은 그들의 죄를 미워하고 죄를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자신의 마음이 얼마나 죄스러원지 알게 됩니다. 우리가 금식할대 우리는 하나님께 이러한 깊은 죄의 인식을 느끼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죄스럽고 반앙하면서도 “구원받는 법을 배우려고”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금식과 기도를 통해서 그들에게 알려 질수 있습니다. 죄의 인식이 없다면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복음의 필요성을 느낄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교회의 아이들”에게 문제입니다. 나는 지난 밤 몇명인지 세어보았습니다. 오직 작은 숫자의 교회 아이들이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세상적이고 그들의 죄의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금식과 기도를 하면서 하나님께 그들의 마음을 열고 그들이 겸손한 예수님의 제자가 되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만이 사람들을 회개할수 있도록 합니다. 금식과 기도는 어리석은 사람들을 그리스도의 보혈의 필요성을 알게 해주고 하나님앞에 죄인임을 보여줍니다. 기도와 금식은 하나님께 성령님을 우리들 사이에 보내달라고 기도하는것입니다!

Dr. John R. Rice말하길 “우리는 세상의 모든것을 등지고 하나님을 찾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시간이 바로 금식과 기도의 때입니다” (Prayer: Asking and Receiving, p. 216).

구원받은 사람들은 우리교회에 성령님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것입니다. 우리는 기도할때 그가 우리와 함께 하시길 원합니다. 우리는 기도하면 서 그가 우리의 삶을 통해서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가 목사님들이 무엇을 설교하기를 원하시는지 보여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기도의 전사가 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가 구원받지 못한 자들과 함께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가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에게 함께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같이 부릅시다,

우리가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신 영 와주십시요.
우리가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신 영 와주십시요.
나를 녹이시고, 붙이시고, 고쳐주십시요.
우리가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신 영 와주십시요.
   (“Spirit of the Living God” by Daniel Iverson, 1899-1977;
      altered by Dr. Hymers).

우리가 금식 기도를 할때 이 찬송가는 우리의 기도가 됩니다 여러분들은 기독교 인이라면 우리가 성령님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 알것입니다 – 세상적인 젊은 사람들의 마음을 변하기 위해서 그리고 교회 안에서 자란 사람들도 그들의 마음을 바꾸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그럼으로 나는 여러분들에게 다음주 토요일에 금식기도를 요청합니다 – 우리 기도모임이 5:30분 전까지 금식 기도 해주십시요. 기도 모임후 간단한 식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금식하는 날은 노방 전도를 가지 않겠습니다. 우린 전도를 많이 했습니다 – 그러나 우리는 최근에 아무런 열매도 맺지 못했습니다. Fire From Heaven의 책에서Paul G. Cook는 “성령님의 도움 없이 전도 자체는 많은 결과를 가지고 올수 없다”고 했습니다 (p. 108). 그는 초기 감리교는 “그들의 교회의 부흥과 널리 퍼짐음 그들이 하나님께서 내려오시고 그들을 방문해서 그렇다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이것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믿는 젊은 청년들이 하나님의 경의로운 역사하심을 기도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의 이름으로 능력을 주지 않으시면 안될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이것이 왜 그들이 열심히 기도했을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p. 105). “그들은 복음의 전파와 건강한 교회는 하나님의 능력에 달려있다고 믿어서 그들은 기도를 많이 했습니다” (p. 128).

우리는 기도와 금식으로 하나님의 존재를 기도하고 그의 힘과 역사 하심으로 젊은 사람들의 세상적인 마음을 바꿔달라고 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괜찮다면 음식을 금하고 우리와 함께 금식을 참석해 주십시요. 이것은 5:30분 까지 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건강상 금식이 힘들다면 기도 함으로써 우리와 함께 해주십시요. 하나님의 영이 우리 교회에 역사해달라고 기도하십시요. 만약 여러분들이 금식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Dr. Chan또는 Dr. Judith Cagan에게 문의 하십시요. 그들은 여러분들이 금식을 할수 있을지 말해 줄것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커피나 차를 마신다면 여러분들은 그것을 마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시간 금식 중 물만 마시십시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일을 한다면 물을 충분히 미시십시요. 매 시간 마시십시요. 같이 일어나서 찬송가 6번을 같이 부릅시다.

우리가 주님의 길을 걸을때,
   주님의 영광의 빛을 비춰주네!
우리가 주님의 일을 할때 그는 우리와 함께 하시네,
   우리는 믿고 순종하네.
우리는 믿고 순종하네, 이 길 뿐이네
   예수님안에서 행복하고 믿고 순종하네.

그러나 우리는 그의 사랑을 증거 할수 없네
   우리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그는 우리에게 보여주시고 기쁨을 주시네,
   우리는 믿고 순종하네.
믿고 순종하네, 그리고 다른 길은 없네
   예수님 안에서 행복하고 믿고 순종하네.

우리는 예수님 발밑에서 친교하네.
   우리는 그의 옆에서 같이 하네;
우리는 그의 말을 따르고 그는 우리를 인도하시네;
   두려워 말고 우리는 믿고 순종하네.
믿고 순종하네, 여기 다른 길은 없네
   예수님 안에서 행복하고 믿고 순종 하네.
(“Trust and Obey” by John H. Sammis, 1846-1919).

이 설교를 집에 가지고 가십시요. 잠 자기 전 매번 읽으십시요. 그리고 찬송가도 같이 부르십시요. 반복해서 읽고 토요일까지 읽으십시요. 그리고 토요일 찬송가와 기도를 같이 하십시요. 같이 찬송가를 부릅시다,

우리가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신 영 와주십시요.
우리가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신 영 와주십시요.
나를 녹이시고, 붙이시고, 고쳐주십시요.
우리가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신 영 와주십시요.

만약 아직 구원받지 못했다면 우리는 여러분이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하겠습니다. 그의 보혈만이 여러분들은 죄에서 씻어줄수 있습니다. 그의 죽은 자들 가운데서의 부활은 여러분에게 영생을 주고 그를 믿고 그가 여러분들을 앞으로 다가올 심판에서 구해주실것입니다. 아멘.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읽으신 성경구절: 마태복음 17:14-2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께서 설교전 부르신 독창곡:
“Come, My Soul, Thy Suit Prepare” (John Newton, 1725-1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