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밤의 비전 – 부활절 설교

VISIONS IN THE NIGHT –
AN EASTER SERMO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6년 3월 27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rch 27, 2016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의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그의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1-3).


. 그의 무덤은 로마의 군사들에 의해서 막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목숨을 걸고 경비를 섰습니다. 그러나 부활절날 주일 아침 하나님께서 무덤의 큰 바위를 움직이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그날 아침 무덤에서 걸어나오셨습니다. 텅빈 무덤은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심을 증거합니다!

예수님께서 무덤에서 나오셨습니다. 여기에는 아무런 의심도 없습니다. 백명이 넘는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살아계신 그를 보았습니다. 사도 바울은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태반이나 살아 있고 어떤이는 잠들었으며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고린도전서 15:6-8).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3).

Dr. John R. Rice말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요. 수 백명의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모습을 보고 얼마나 놀랐을지, 어떤이들은 40일 동안 보았습니다... 진심으로 수백명의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것을 증거 했습니다. 아무도 그의 죽은 시체를 보았다고 한 사람은 없엇습니다. 또는 그의 증거물이 있다고 하는사람도 없었습니다. 구세주를 본 사람들은 그를 만져보고 그의 손에 못으로 구멍난것을 만져보고 그와 함께 40일을 보냈습니다...이것은 너무나 놀라운 사실이기 때문에 아무도 이것에 대한 증거를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성경에서 예수님께서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3 (John R. Rice, D.D., Litt.D., The Resurrection of Jesus Christ,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53, pp. 49-50).

텅빈 무덤 그리고 수백명의 증인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셨다는 증거입니다.

그러나 가장 큰 증거는 그리스도의 제자들의 삶이 바뀐것입니다. 이들은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일어나셨을때 이것을 증거하고 완전히 변했습니다. 그들은 겁나고 문뒤에 숨어 무서워했었으나 그들이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신 모습을 본 후로는 대담히 그가 살아계신것을 설교했습니다 – 죽음에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것을 설교함으로써 그들의 생명을 잃었습니다!

베드로 –거의 죽을정도로 맞고, 거꾸로 매달려서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습니다.
안드레 –엑스모양으로 된 십자가에서 못박아 죽었습니다.
야고보, 세베대의 아들 –머리를 잘렸습니다.
요한 –기름 끓는 가마솥에 던져지고 파트모스 섬으로 유배되었습니다.
빌립 –구타당하고 십자가에서 못박혀 죽었습니다.
바돌로메 – 살이 벗겨지고 십자가에서 못박혀습니다.
마태 – 머리를 잘렸습니다.
야고보, 주님의 남동생–성위에서 던져지고 죽을때 까지 구타당했습니다.
다대보 –화살로 꽃혀 죽었습니다.
마가– 말들에 끌려 죽었습니다.
바울–머리를 잘렸습니다.
누가–올리브 나무에 목매달려 죽었습니다.
도마 –불꽃속으로 던져져서 죽었습니다.

(The New Foxe’s Book of Martyrs, Bridge-Logos Publishers, 1997, pp. 5-10; Greg Laurie, Why the Resurrection?, Tyndale House Publishers, 2004, pp. 19-20).

이 사람ㄷ르은 끔찍한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요한은제외하고 모두들 죽었습니다. 왜 이런일이 생겼을까요?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살아있다고 증거해서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증거하는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목숨을 버리지 않을것입니다! 이들은 그리스도를 보았습니다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3). 아주 오래전 그의 몸은 끓는 기름에 던져졌습니다. 사도 요한은 말하길,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요한전서 1:1). 나는 우리가 이들을 믿을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고통받고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살아났다고 해서 죽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이 믿지 않는다면 그들의 목숨을 버리지 않을것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무덤에서 나왔을때 그리스도를 보았고 만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큰 고통과 죽음도 그들이 설교하는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도마는 방에서 그를 안고,
그를 주님 나의 선생님이라고 부르네,
그의 손가락을 못과 칼로 구멍난
예수님의 손에 넣었네.
죽으셨던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네!
죽으셨던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네!
강한자를 이기시고 죽음을 이기시고 –
죽으셨던 예수님이 다시 살아나셨네!
   (“Alive Again,” Paul Rader, 1878-1938).

제자들은 살아나신 예수님을 마지막으로 만났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여” 예루살렘에서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8).

그리고 이것은 우리를 교회로 데리고 옵니다. 나는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가 미국에 가장 좋은 기독교인들이 있는 교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마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기독교 젊은이들일것입니다! 나는 이렇게 말하는것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내가 한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39명”의 교인들이 그들의 시간과 돈을 희생하면서 우리 교회의 건물을 구하고 이것은 400명의 교인들이 교회를 떠나면서 위험했던 교회건물을 구한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그는 우리를 승리고 이끄셨습니다!

우리교회의 젊은이들도 일을 많이 했습니다. 그들은 기도를 아주 잘합니다. 그들은 매주 한시간이 넘게 기도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룹으로 만나서 우리교회의 부흥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그들의 기도는 세상에서 그듭난 사람들로 기도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이번 봅에 7주동안 우리는 13명의 젊은이들이 거듭나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중 한명은 89세의 노인이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명은 86세의 노인이였습니다. 한 여성은 그리스도를 40년동안 안 믿은 사람이였습니다. 또다른 한명은 사탄에게 눌려있었습니다. 그리고 9명은 대학교 캠퍼스에서 우리가 전도를 나가서 데리고 온 사람들이였습니다. 예수님의 이륾을 찬양합니다! 그가 바로 우리가 영혼을 승리하게 해주시는 분입니다!

Dr. David Ralston지난주 우리교회에서 설교했습니다. 그는 선교사고“Christ to the Nations”를 설립하셨습니다. Dr. Ralston는 페이스 북에 우리교회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Dr. Ralston는 말했습니다,

     나는 지난 주일과 토요일 밤에 다운타운 로스엔젤레스의 테버내클 침례교회에서 설교햇습니다. 그곳의 목사님은 Dr. R.L. Hymers 입니다. 예배가 아주 좋았고 자리도 다 찾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30대 이전으로 보였습니다!
     또한 설교는 영어에서 스페니쉬와 중국말로 툥역됩니다. 아주 영적이고 많은 박수가 설교중 쏟아져 나옵니다. 하이머 목사님의 설교는 120,000이 넘는 컴퓨터를 통해서 읽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투브를 통해서 또 인터넷을 통해서 210개국에서 읽혀지고 있습니다.
     나는 다른 목사들이 이렇게 복음을 통해서 많은 나라들에게 전파시키는 목사님을 본적이 없습니다.
     나는 이것이 바로 현대의 스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이름으로 기도에 응답해 주셨습니다!

이 교회는 나에게 이 지구상의 모든 금을 다 준다고 해도 비교할수 없는 존재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세계로 나가는 선교는 나에게 “은 금 폐물보다”도 더 소중한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이것은 작은것 처럼 보일지 모르나 이 교회가 나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것입니다!

내 삶, 나의 사랑 주님께 드리리,
   하나님의 양 나를 위해서 죽으셨네;
오 나는 언제나 믿음으로 나가리니,
   나의 구세주 나의 하나님!
나는 나를 위해서 죽으신 그를 위해서 살겠네,
   나의 삶은 아주 만족스럽네!
나는 나를 위해서 죽으신 그를 위해서 살겠네,
   나의 구세주 나의 하나님!
(“I’ll Live For Him” by Ralph E. Hudson, 1843-1901;
      altered by Dr. Hymers).

나는 지금이 우리교회의 전성기라고 생각합니다 – 나는 이 교회가 하나님의 은혜로 그렇게 될수 있다고 믿습니다! 내가 지난 밤에 본 비젼에 나는 우리교회가 수 많은 젊은 이들로 꽉찬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비젼에 하나님의 성령님이 내려 오셔서 우리 교회의 예배당을 꽉채우셨습니다! 그리고 부흥의 물결을 보내주셨습니다! 나는 젊은 이들의 기쁜 얼굴을 보고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그들의 구세주로 영접하고 그들의 주님으로 모셨습니다! 내가 본 밤의 비전에 젊은이들이 울며 기도를 하고 기쁨을 소리쳤습니다. 마치 구시대의 감리교 처럼 구시대의 침례교처럼 구시대의 장로교 처럼 그렇게 보였습니다! 나는 젊은 이들이 복음을 전파하는 목사님들을 둘러싸고 있는것을 보았고 –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서 외국에 나가서 선교하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나는 강력한 교회를 보았습니다 – 이것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넘쳐서 어두운 나라와 세계가 바뀌는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예수님께서 그의 사랑을 구원받지 못한 많은 사람들에게 부우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날밤 비전에서 이 찬송가를 들었습니다,

내 삶, 나의 사랑 주님께 드리리,
   하나님의 양 나를 위해서 죽으셨네;
오 나는 언제나 믿음으로 나가리니,
   나의 구세주 나의 하나님!

나와 같이 부르십다!

내 삶, 나의 사랑 주님께 드리리,
   하나님의 양 나를 위해서 죽으셨네;
오 나는 언제나 믿음으로 나가리니,
   나의 구세주 나의 하나님!

나는 곧 75세가 됩니다. 나는 언제 죽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은 미리 보았습니다 – 밤에 비전으로 보았습니다! Mr. Griffith씨Mrs. Christiansen의 사랑스러운 찬송가를 불러 주십시요, “Fill All My Vision”입니다. 이것은 찬송가 6번에 있습니다.

주님, 내가 기도합니다, 나에게 비전을 보여주십시요,
   예수님만 보길 원합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인도해 주시니,
   예수님의 끈임없는 영광이 나를 인도합니다.
주님, 나의 천국, 나에게 비전을 보여주십시요,
   주님의 영광으로 나의 영혼이 빛이납니다.
모두가 볼수 있는 비전을 주십시요
   주님의 거룩한 이미지를 나에게 주십시요.

나의 소망은, 비전을 보는것입니다
   주님의 영광, 나의 영혼을 즐겁습니다
주님의 완벽함, 거룩한 사랑
   나의 길이 주님의 빛으로 밝았습니다.
주님, 나의 천국, 나에게 비전을 보여주십시요,
   주님의 영광으로 나의 영혼이 빛이납니다.
모두가 볼수 있는 비전을 주십시요
   주님의 거룩한 이미지를 나에게 주십시요.

나를 죄에서 멀게 하시고 비전을 보여주십시요
   어둠을 가리고 빛을 주십시요.
나는 예수님의 축복의 얼굴만 보고 싶습니다,
   나의 영혼이 주님의 끊임없는 영광을 받습니다.
주님, 나의 천국, 나에게 비전을 보여주십시요,
   주님의 영광으로 나의 영혼이 빛이납니다.
모두가 볼수 있는 비전을 주십시요
   주님의 거룩한 이미지를 나에게 주십시요.
(“Fill All My Vision”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나는 오늘의 설교를 중국과 아프리카에서 위대한 선교를 하신Charles T. Studd (1860-1931)의 말을 하면서 끝내고 싶습니다.

오직 한 삶,
    ‘이것은 곧 과거로 됩니다.
오직 그리스도를 위해서 한 일만이
   평생 남습니다.

살아 있는 동안 이 말을 잊지 마십시요. 나와 같이 말하십시요.

오직 한 삶,
    ‘이것은 곧 과거로 됩니다.
오직 그리스도를 위해서 한 일만이
   평생 남습니다.

Dr. Cagan, 기도해 주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 설교전 읽으신 성경: 사도행전 1:1-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설교전 독창곡:
“The Strife Is O’er” (translated by Francis Pott. 1832-1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