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11월 15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November 15, 201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우리가 요한복음의 13장과14장을 읽으면 제자들의 눈이 얼마나 가려져 있었는지 알수 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3년동안 보았지만 그들의 눈은 가려져 있었습니다. 그들은 아픈 사람들을 고치고 귀신을 내 쫓았지만 그들의 눈은 가려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성경책을 보면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것에 대해서 나는 아주 궁금하게 생각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힐것이고 그는 죽을것이며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다고 되풀이 해서 말씀하셧습니다.

“예수께서 열 두 제자를 데리시고 이르시되 보라 우리가 예루살렘으로 올라가노니 선지자들로 기록된 모든 것이 인자에게 응하리라 인자가 이방인들에게 넘기워 희롱을 받고 능욕을 받고 침 뱉음을 받겠으며 저희는 채찍질하고 죽일 것이니 저는 삼 일만에 살아나리라 하시되 제자들이 이것을 하나도 깨닫지 못하였으니 그 말씀이 감취었으므로 저희가 그 이르신 바를 알지 못하였더라” (누가복음 18:31-34; 마태복음을 보십시요 12:38-42; 16:21-23; 17:22-23; 20:17-19; 마가복음 10:32-34).

제자들은 이러한 진실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 말씀이 감취었으므로 저희가 그 이르신 바를 알지 못하였더라.” 그들은 복음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만찬을 볼수 있습니다. 그는 그 다음날 십자가에 못박히십니다. 그러나 그의 제자들은 복음에 대한 간단한 진실에 대해서 눈이 멀어져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식사후 그들의 발을 씻어주었습니다. 베드로는 그에게, “내 발을 절대로 씻기지 못하시리이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내가 너를 씻기지 아니하면 네가 나와 상관이 없느니라.” 베드로가 말하길, “주여 내 발 뿐아니라 손과 머리도 씻겨 주옵소서” (요한복음13:8, 9). 그들은 이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13:30). 그리고 베드로가 말하길, “주여 어디로 가시나이까?” (요한복음 13:36).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그는 지금 따라올수 없으나 후에는 따라오리라고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3:36). 베드로는 예수님께서 천국으로 가는 이야기를 하시는지 몰랐습니다. 베드로는 “내가 지금은 어찌하여 따를 수 없나이까 주를 위하여 내 목숨을 버리겠나이다 “ (요한복음 13:37). 예수님께서 “네가 나를 위하여 네 목숨을 버리겠느냐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닭 울기 전에 네가 세번 나를 부인하리라 “ (요한복음 13:38). 그리고 예수님께서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 (요한복음 14:2). 그들은 예수님께서 천국으로 가는것을 몰랐습니다. 도마는 “주여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삽나이까?” (요한복음 14:5). 나는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진리를 이해 못한다고 확신합니다. 스코필드 노트에서 요한복음 3장 3절을 그들의 눈가림으로 이렇게 설명합니다,

새로 태어난다는것은 자연적인 사람이 하나님의 나라를 “보거나” “들어갈수” 없다는것을 필요하게 만들어주는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재주 많은 사람은 영적인 진리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수 없이 그들의 눈이 가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을 이해 할수도 없고 그에게 복종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 말과 동의 합니다.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은 “허물과 죄로 죽었던”사람들입니다 (에베소서 2:1). 이것은 스코필드 노트에서 말하듯이”자연적인 사람은 영적인 진리에 눈가려져 있다.”그리고 이것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바로 전날의 제자들의 모습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3년동안 따라다녔지만 그들은 아직도 영적으로는 죽은 사람들이였습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고린도전서 2:14).

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죽은자 가운데더 살아나서 그들곁으로 부활절 주일밤에 오셨을때 까지 그들은 영적으로 죽어있고 거듭나지 못한 상황이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어디서 그렇게 말하느냐?”고 말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배교의 날에 거듭남에 눈이 가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복음성서에 다 나와있습니다! (요한복음 20:19-22, 누가복음 24:36-45등을 보십시요). 이것은 많은 설교자들이 마지막 날에 간단한거도 모르는것 같아서 나는 아주 충격을 받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복음을 설교하지 않습니다! 나는 지금 복음을 설교하는 목사님을 거의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하지만 이런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을 들을수 없고 미국에서는 더 들을수 없습니다! 이것은 마치 많은 설교자들이 도마와 같이 눈이 가려져서 “내가 그 손의 못자국을 보며 내 손가락을 그 못자국에 넣으며 내 손을 그 옆구리에 넣어 보지 않고는 믿지 아니하겠노라 하니라” 하는것과 같습니다 (요한복음 20:25). 도마는 다른 제자들과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는 믿지않고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였습니다. 그리고 이 구원받지 못한 도마는 예수님께 “주여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삽나이까?” (요한복음 14:5).

예수님께서는 도마나 다른 제자들에게 화나지 않았습니다. 도마는 천국에 대해서 물어보았고 그곳을 어떻게 가냐고 물어봤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스코트랜드의 위대한 목사인 Robert Murray McCheyne (1813-1843)를 인용해서 말하겠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교회에 부흥을 보낸다고 했습니다. 그는 29세에 돌아가셨습니다. Robert McCheyne이 말하길, “[요한복음 14:6]절에 대해서 복음의 구원에 대한 완벽한 그림이 있고 우리는 이것을 알아야 한다.”

I. 첫번째, 그리스도는 곧 하나님께로 가는 이십니다.

예수님 자신께서 천국으로 가는 길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에는 형용사 “내가 길이요”라고 나와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하나님으로 가는 길을 보여주는것 뿐만 아니라 – 그는 곧 하나님께로 가는 길이라고 했습니다. 다른 길이 없습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여러분을 하나님께로 인도 하실수 있습니다!

내가 12살이 였을때 우리 어머니는 나를 아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운전을 해서 캐나다 토론토까지 갔습니다. 우리가 시카고쯤 갔을때 그녀는 경찰관에게 어떤길을 택해야 하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차를 돌리라고 했습니다. 그는 그게 맞는 길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한시간을 운전했지만 나는 잘못된길이란걸 알게 되었습니다. 나는 “어머니, 내가 오면서 길에서 봤던것들이 보이는데요” 그녀는 다시 차를 새우고 택시 기사에게 물어봤습니다. 어머니는 “우리가 시카고 동쪽에서 토론토로 가고싶습니다. 어디로 가야 합니까?” 택시 기사는 담배를 물고 있었습니다. 그는 “아주머니, 잘못가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가야 합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온 길을 다시 손가락으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차를 다시 돌려서 왔던길을 다시 갔습니다! 경찰관은 우리에게 잘못된 길을 가르쳐 줬습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오시기 전까지는 잘못된 길을 갈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모든길은 로마로 이어진다”고 했습니다. 오늘날은 “모든길은 지옥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예수님께서 바로 하나님으로 갈수 있는 “ 길”입니다!

Robert McCheyne는 “예수님께서는 아담의 피줄을 타고난 불쌍한 사람들이 하나님께로 가려고 헤메는것을 가엽게 여기셔서 천국에서 내려오신것입니다. 그는 어떻게 하셨습니까? 그는 이 지구에서 우리와 같은 사람이 되셨습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십자가에서 다 짊어지셨습니다. 지금 최악의 죄인도 그의 피를 통해서 하나님의 왕국을 찾고 평생의 삶을 살수가 있습니다. 예수님께로 빨리 오십시요, 의심하지 마십시요; 그는 말씀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이것은 “죄인이 기돌”를 통해서 아버지께 오는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더 나은 삶을 산다고 해서 되는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죄를 포기한다고 해서 되는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예수님에 대해서 안다고 해서 되는것도 아닙니다.

Robert McCheyne는, “지금, 나의 친구들이여, 이것이 아버지께로 오는 당신의 길입니까? 그리스도는 말씀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그리고 만약 여러분들이 자신의 방법으로 시도한다면 – 자신의 개선한다던지 하나님게서 엄격하지 않을거라는 희망따위는 안됩니다 – 만약 여러분들이 지금 경고를 받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마지막 심판의 날에 지옥의 불속으로 떨어질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통해서 아버지께로 오셔야 합니다. 여기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이곳에는 오직 “하나님은 한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디모데전서 2:5).

II. 두번째, 그리스도께서는 진리이십니다.

거듭나지 못한사람은 진리를 안다고 말할수 없습니다.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이 아는 진리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는 수학의 진리를 알수 있습니다 – 그는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진리에 대해서 알수 있습니다; 그러나 거듭나지 못한 사람은 그리스도의 진리를 알수 없습니다” - Robert Murray McCheyne한 말입니다.

나는 독서를 아주 열심히 하는 두명의 삼촌이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세계 제 2차 대전에 텔레비젼이 나오기 전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사람들이 이렇게 책을 많이 읽는것이 당연한 일이였습니다. 그러나 나의 두명의 삼촌은 다른 사람들 보다 독서는 더 많이 했습니다.

이중 한명의 이름은 Porter – Robert Porter Elliott 이였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그들의 중간 이름인Porter라고 불렀습니다. Porter삼촌은 항상 손에 책을 쥐고 있었습니다. 그는 군대에 갔었고 그 당시 차를 고치는 사람이였습니다. 그는 항상 책을 읽었습니다. 점심시간, 회사가 끝나고 일하는곳에서 사람들은 텔레비젼을 보았지만 삼촌은 책을 읽었습니다. 그는 텔레비젼을 잠시 보고 책을 보았습니다. 그는 살인 미스테리, 아가사 크리스티, 그런 종류의 책을 읽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공상 과학 소설이였습니다. 그는 공상 과학 소설의 많은 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다윈의 진화론의 큰 신자엿습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서 몇시간 동안 말할수 있엇습니다.

나는 어느 주일 아침에 그가 우리교회에 나오는것을 보고 깜짝놀랐습니다. 그는 뒤에 조용히 앉아서 내가 설교하는것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 와서 고맙다고 햇습니다. 그는 나의 설교가 흥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그후로 매주일 마다 나왔습니다. 결국 몇주후 나는 그에게 기독교 인이 된느것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는 아주 주의 깊게 듣고 나는 그가 예수님을 믿을수 있도록 인도 할수 있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믿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언제나 차갑고 지적인 사람이여서 내가 어렸을때 부터 그에게 말하는것이 무서웠습니다. 그는 험프리 보가트가 두꺼운 안경을 쓰고 있는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거듭나고 나서는 항상 웃고 젊은 이들과 말도 많이 하고 완전 다른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기독교 서적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나는 그에게 진화론을 반박하는 아주 두꺼운 책을 주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다 소화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주일에 그는 나에게 더많은 책을 부탁했습니다. 나는 그에게 거의 40권에서 50권정도 되는 책을 주었습니다. 그는 이것을 다 읽고 또 2번 3번 읽었습니다. 그는 다시는 살인 미스테리나 공상 과학따위의 책은 읽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를 세례식을 시키고 그는 우리 교회의 신실한 교인이 되었습니다. Mrs. Sally Cook은 Porter을 아주 잘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는 갑자기 심장 마비로 세상을 더났습니다.

Robert Porter Elliott삼촌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왜 그는 진화론과 공상 과학에서 등을 돌렸을까요? 이것은 간단합니다 – 그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찾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더이상의 소설이 필요없었습니다. 그는 진리를 찾았습니다 – 예수님 이십니다, 그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Porter은 내가 천국에 가면 가장 보고 싶은 사람들중 한명입니다! 그는 예수님으로 부터 구원받았고, 이것은 모든 진리였습니다!

다른 삼촌은 어머니의 오빠인Lloyd V. Flowers, Jr였습니다. 그는 세계대 2차 대전때 미국의 해군이였습니다. Porter삼촌처럼 Lloyd삼촌도 책을 아주 많이 읽는 사람이였습니다. 그는 특히 동양의 종교에 대한 책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는 언제나 가는 곳마다 책을 가지고 갔습니다. 그는 정원사였지만 항상 피라미드나 고대의 상형문자 또는 동양 종교의 책을 항상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는 나의 친구였고 나는 그가 하는 말을 몇시간 동안 들었습니다. 비록 나는 그가 성경책을 읽을수 있도록 권했지만 그는 그것에 관한 관심을 한번도 보인적이 없었습니다. 그 또한 갑자기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러나Porter삼촌과는 다르게 Lloyd삼촌은 그리스도없이 죽었습니다. 그는 나에게 그가 진리를 찾고 있다고 말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찾을수 없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찾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이 모든 진리의 예입니다! 슬프게도 나는 천국에 가면Lloyd삼촌은 만날수 없습니다 – 왜냐하면 나는 그가 거기 없다는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곧… 진리요… 나로 말미 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Lloyd삼촌은 지금 지옥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삼촌 같습니까? Porter같은 삼촌으로써 예수님의 진리를 찾았습니까? 아니면Lloyd삼촌 같아서 구세주를 찾지 못햇습니까?

III. 세번째, 그리스도는 생명이십니다.

Robert McCheyne은 말햇습니다 “성경에서도 그렇고 경험을 통해서도 그렇고 우리는 죄에서 죽어있습니다 … 사실입니다, 이렇게 죄에 죽은 사람들은 그들이 죽은것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령님께서 오셔서 여러분의 죄를 인식시켜주면 여러분은 알게 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지키려 노력한다면, 한번도 죄스러운 생각을 해보지 않았다면, 한번도 죄나 잘란척을 마음으로 시도해 보지 않았다면 – 만약 이런것을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이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이것은 마치 죽은 사람을 살리려는것과 같습니다! 오, 이것은 여러분이 죽어있다는것입니다 –다시 태어나지 못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만나고 그의 생명을 받아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영혼이 말라서 비틀어진 가지 같다면 – 이것은 마르고 건조하고 죽었습니다?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그를 믿으십시요. 그의 피로 깨끗히 씻음을 받으십시요. 이것은 그의 부활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생명을 가질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사도 바울이 한말처럼 할수 있습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라디아서 2:20 NKJV).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그는 어떻게 이렇게 말할수 있습니까? 왜냐하면 이것은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독생자 이십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그래서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자가 없느니라”라고 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오늘 아침 예수님을 믿고 그의 보혈로 죄를 깨끗히 씻음을 받기를 원합니다!

“슬픔의 사람” 이름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죄인들은 용서받습니다!
   할렐루야! 구세주 이십니다!

수치와 비웃음을 당했습니다,
   나 대신 그가 당하셨습니다;
나의 죄는 그의 피로 가려졌습니다;
   할렐루야! 구세주 이십니다!
(“Hallelujah, What a Saviour!” by Philip P. Bliss, 1838-1876).

Dr. Chan, 기도해 주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요한복음 14:1-6.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For All My Sin” (Norman Clayton, 1943).


설교요약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누가복음 18:31-34; 요한복음 13:8, 9, 14-17, 30, 36, 37, 38;
요한복음 14:2, 5; 에베소서 2:1; 고린도전서 2:14;
요한복음 20:19-22; 누가복음 24:36-45; 요한복음 20:25; 14:5)

I. 첫번째, 그리스도는 곧 하나님께로 가는 길이십니다, 요한복음 14:6a;
디모데전서 2:5.

II. 두번째, 그리스도께서는 진리이십니다, 요한복음 14:6b.

III. 세번째, 그리스도는 생명이십니다, 요한복음 14:6c; 갈라디아서 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