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씨 뿌리는 자의 비유

THE PARABLE OF THE SOWER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11월 8일, 주님의 날 저녁 예배,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8, 2015


지금 나는 보통때와 조금 다르게 설교를 하겠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마가복음 4장을 보길 바랍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씨를 뿌리는 자의 비유를 설명해 주겠습니다. 이것은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마가복음만 보겠습니다. 비유로 가르치시는것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영적인 진실을 설명해 주시기 위해서 사용하신것입니다.

이 비유의 진실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바로 –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구원받지 못한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원에 대해서 듣지만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지옥으로 갑니다! 이 사람들은 지옥으로 갑니다. 오직 작은 숫자의 사람들이 구원받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그들은 “나는 하나님께서 지옥으로 보내는것을 믿지 않는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그러나 성경의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지옥으로 보낸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들은 “나는 그것을 믿지 않는다. 나의 하나님은 절대 그러실분이 아니다”라고 합니다. 그들은 마음속으로그들만의 신을 만들어낸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러분들이 마음으로 만들어낸 그러한 신을 말하는것이아닙니다. “당신이 이해하는 하나님”은 “12가지 스텝”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러한 신을 말하는것도아닙니다. 여러분이 “마음으로 만들어낸” 신은 하나님이 아닙니다. “당신이 이해하는 하나님”은 하나님이 아닙니다. 나는 여러분이 이해 못하는 그 하나님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하나님은 그의 자신을 성경에서 드러내십니다. 그는 성경의 하나님 이십니다! 그리고 그는 다른 사람이 아닙니다! 나는 여러분이 믿는 잘못된 신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나는 진정한 하나님 – 성경에서 우리에게 보여주시는 하나님입니다. 여러분의 잘못된 신은 여러분을 지옥으로 보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하나님은 그렇습니다. 마태복음 7:14절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거의 모든 사람들은 지옥에서 “멸망”한다고 했습니다. 다음 절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실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라고 하셧습니다 – 아주 적습니다. 그리고 이 비유의 주제입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말씀해주신 간단한 이야기 입니다. 그는 농부가 나가서 씨를뿌렸다고 했습니다. 그는 씨를 뿌리고 어떤것은 길가로 떨어졌습니다. 새들이 와서 그들을 먹기도 했습니다. 어떤 씨는 돌위로 떨어져서 흑이 없어서 자라지 못했습니다. 어떤 씨는 빨리 자랐지만 뿌리가 튼튼하지 못하여 뜨거운 태양으로 인해서 죽었습니다. 다른 씨들은 잡초와 가시 사이로 떨어졌습니다. 잡초들은 자라서 다른 것들은 자라지 못하게 하고 열매가 열리지 못하게 방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땅으로떨어진 씨앗들은 자라서 좋은 결실을 맻었습니다. 이것은 복음을 듣고 구원받은 사람들입니다

!

여기서 4가지 종류의 다른 땅들은 복음을 듣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씨앗은 하나님의 말씀 즉 성경이고 이것은 그리스도 예수를 통한 구원의 메세지 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교회를 와서 복음을 듣습니다. 그들이 복음을 듣고어떻게 하는것이 바로 이 비유에 나온 4가지 종류의 땅입니다.

I. 첫번째, 복음을 듣고 곧바로잊어버리는 사람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마가복음 4:15절을 보십시요,

“말씀이 길 가에 뿌리웠다는 것은 이들이니 곧 말씀을 들었을 때에 사단이 즉시 와서 저희에게 뿌리운 말씀을 빼앗는 것이요” (마가복음4:15).

이러한 사람들은 우리교회에 한두번 나온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 즉 구원에 대해서 듣습니다. 그러나 “뿌릴쌔 더러는 길 가에 떨어지매 새들이 와서 먹어 버렸고” (마가복음 4:4). 새들은 사탄과 그의 악마들을 상징합니다. “말씀이 길 가에 뿌리웠다는 것은 이들이니 곧 말씀을 들었을 때에 사단이 즉시 와서 저희에게 뿌리운 말씀을 빼앗는 것이요” (마가복음4:15).

우리는 그들에게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그들의 죄때문에 돌아가셧다고 말합니다. 악마는 그들에게 “너는 죄가 없다. 너는 좋은 사람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말씀은 그들의 마음에서 사탄으로 인하여 없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셔서 여러분께 영원한 생명을 주십니다”라고 말합니다. 악마는 이렇게 말합니다, “믿지마! 이것은 전설이고 동화책의 이야기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말씀은 그들의 마음에서 사탄으로 인해서 없어집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악마는 “거짓말 장이”라고 했습니다 (요한복음 8:44). 그는 우리를 그의 노예로 삶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은 주일마다 데리고 와서 복음을 들려줍니다. 그들은 거의 다시 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구원에 대한 말을 해줍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를 주고 생일 잔치도 크게 해줍니다. 우리는 그들이 교회에 오는것이 쉽도록 해줍니다. 그러나 그들은 내가 무엇에대해서 설교했는지 기억하지 못합니다. 왜 그렇습니까? 왜냐하면 “말씀이 길 가에 뿌리웠다는 것은 이들이니 곧 말씀을 들었을 때에 사단이 즉시 와서 저희에게 뿌리운 말씀을 빼앗는 것이요” 바로 이것입니다! 왜냐하면 매번 그들은 악마의 말을 듣고 그가 그들의 마음에서 설교의 말들을 빼앗아 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집에 가서 읽으라고 설교를 프린트해서 주기도 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읽고 심각하게 생각해 봅니까? 아니요.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이 집으로 가는 길에 그런 설교를 그냥 버린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 이렇게 합니다. 왜 이렇게 합니까?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누가복음 14:2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로 고할지어다” (에스겔 2:7).

우리가 “마지막 날”로 다기 갈수로 사람들은 더욱더 하나님에 대한 반항이 심해집니다. 악마들과 마귀들은 점점 더 심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들의 마음에서 빼앗아 갑니다. 40년전 여러분은 “오후 7시 성경공부”라는 표시를 볼수 있습니다. 어린사람들은 와서 같이 성경을 읽고 찬양도 했습니다. 나는 샌프란시스코의 히피들과 함께 교회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죄인들이였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오늘날의 많은 사람들보다 더 낳았습니다! 오늘날 거의 모든 젊은 사람들은 마음이 닫혀있어서 그들을 아주 심하게 두드리지 않는이상 그들을 깨웃칠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해서 “듣든지 아니 듣든지”설교합니다 –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렇게 명령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복음을 듣고 구원받는 사람들을 찾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간이 점점 갈수록 더 드문일이 되고 있습니다. 나는 적어도 미국이 하나님의 심판아래 있고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데살로니가후서 2:11).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께서 은혜로우시고 이러한 악하고 사악한 시대에서도 구원받을 자들을 주신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을 원하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여기 저기 봅니다. 하나님께서 구원하신 사람들을 찾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요한복음 15:16).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자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올것입니다! 할렐루야! 그러나 하나님께서 선택하지 않은 자들은 “말씀이 길 가에 뿌리웠다는 것은 이들이니 곧 말씀을 들었을 때에 사단이 즉시 와서 저희에게 뿌리운 말씀을 빼앗는 것이요” (마가복음 4:15). 여러분은 어떻습니가? 여러분은 하나님께 선택받은 사람입니까 – 아님 여러분들은 사탄이 여러분의 마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빼앗아가게 할것입니까 – 그리고 죄안에 죽겠습니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 (마태복음 22:14).

II. 두번째, 복음을 듣고 기뻐이 받아 드리는 자들 그러나 그들이 시험당해 등을 돌릴때 그들은 구원받지 못한것입니다.

마가복음 4:16-17절을 보십시요.

“또 이와 같이 돌밭에 뿌리웠다는 것은 이들이니 곧 말씀을 들을 때에 즉시 기쁨으로 받으나 그 속에 뿌리가 없어 잠간 견디다가 말씀을 인하여 환난이나 핍박이 일어나는 때에는 곧 넘어지는 자요” (마가복음 4:16-17).

이렇게 돌받에 뿌려진 이들은 첫번째와는 반대의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복음을 기쁨으로 받아드렸습니다. 그들은 교회를 오고 이것을 아주 사랑합니다. 그들은 찬송가를 잘 부릅니다. 그들은 매 기도 모임에도 나옵니다. 그들은 전도하러갑니다. 아주 좋습니다! 그들은 이것을 사랑합니다! 그들은 설교를 집에 가지고 가서 주의 깊게 읽어봅니다.

그러나 여기 없는것이 있습니다. 그들은 “뿌리”가 없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안에서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입어 교훈을 받은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를 못합니다(골로새서 2:7). 그리고 “오랜 시간을 견딥니다.” Dr. J. Vernon McGee 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아주 흥미있지만 그리스도와 진정한 관계를 가지지 못합니다. 이것은 그저 심리적인 관심입니다” (Thru the Bible, note on 마태복음 13:20, 21).

시간이 조금 지나면서 그들은 교회에 오는것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슨 일이생기고 그들은 더이상 교회에 오기 싫어 합니다. 시험이나 어려움이 올때 그들은 교회에 있는것이 “곧바로 문제로 연결됩니다”. 이것은 진정 “곧바로 떨어짐”을 의미합니다(새개정 선경편을 보십시요). 이것은 크리스마스나 신년같은날 생깁니다. 그들은 우리가 크리스마스 파티나 크리스마스 이브 예배에 오는것을 알고 신년 하루전날 교회에서 송구연신 예배를 보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슨 일이 생기고 그들은 다른 믿지 않는 사람들과 파티에 가고 다른 일이 생깁니다. 그들은 세상과 타협한것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처음으로 이러한 “문제”를 직면하게 됩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연휴”때 떨어져 나갈것입니까? 여러분들은 세상의 친구들과 파티에 가서 레이브를 즐기고 춤을 추고 할것입니까? 여러분들은 세상의 친구들과 라스베가스로 갈것입니까? 매년 우리는 이렇게 그리스도안에서 뿌리를 못내린 젊은 이들을 봅니다. 그들은 이러한 연휴 기간에 쉽게 떨어져 갑니다.

Dr. David F. Wells은 아주 유명한 개혁신학자입니다. 그는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들의 믿음과 책임으로 인해서 오는 값들이 있다는것을 믿지 않는것입니다… 이러한 [보통] ‘거듭난 사람들도’ 그들의 삶이 앞뒤가 바뀌면 거부합니다. 그래서 이것이 미국의 많은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David F. Wells, Ph.D., The Courage to be Protestant, Eerdmans Publishing Company, 2008, p. 89).

Dr. J. Vernon McGee이러한 사람들을 “알카 탄산수 기독교 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안에 아주 많은 활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진정한 그리스도와의 관계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심리의 상태를 말합니다. 그들은 돌땅의 사람들과 같습니다” (ibid.).

III. 세번째, 복음을 듣지만 그들은 이세상과 부의 거짓들과 다른 유혹에 빠져서 구원받지 못합니다.

마가복음 4:18, 19절을 보십시요,

“또 어떤이는 가시떨기에 뿌리우는 자니 이들은 말씀을 듣되 세상의 염려와 재리의 유혹과 기타 욕심이 들어와 말씀을 막아 결실치 못하게 되는 자요” (마가복음 4:18, 19).

Dr. McGee는 “악마는 길가에 떨어진 사람들 그리고 돌위에 떨어진 사람들을 장악했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말씀을 듣는 사람들에게 도와주려고 합니다. 세상은 도와주려고 움직입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길 바랍니다” (ibid.).

우리는 이것이 계속 반복되는것을 봅니다. 어떤 젊은 이들은 교회로 와서 거듭나는것 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조금 후 그들은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돈을 벌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애가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것에 유혹을 받습니다. 나는 이것을 좀더 분명하게 하기 위해서 새 개혁 성경을 인용하겠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지만 세상의 걱정과 재산의 유혹과 욕망이 하나님의 말씀을 방해하는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20년전 우리교회를 떠났습니다. Olivas라는 사람이 우리를 떠나서 다른 교회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는 우리 교인들에게 내가 너무 엄격하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주일 저녁 예배를 안봐도 된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아침에 예배를 보고 점심을 먹고 헤어졌습니다. 그들은 세상에서 사람들을 교회로 인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자기들끼리 교회를 왔습니다 – 그리고 이것은 그저 편해서 그렇습니다. 좋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엄격한 나이든 목사에게서 부터 자유롭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안가서 그들은 그 교회를 다 떠났습니다. 그 교인중 한명이 우리교회의Mr. Prudhomme 에게 말했습니다 “이 교회는 세상으로 다시 돌아가는 정착점이다.” 이것이 바로 “Olivas의 교회 분단”으로 나온것입니다. 또 일어날까요? 네, 그럴것입니다 – 만약 세상에 대한 걱정과 재산에 대한 욕망과 다른것들이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방해할것입니다! 네, 이것은 교회의 사람들에게 일어납니다! 네, 그럴것입니다!

지금Dr. J. Vernon McGee의 말을 다시 들어보십시요,

3가지의 다른 땅이 믿지 않는 3가지의 종류의 사람들을 보여줍니다 – 그들은 믿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고 그것을 고백했지만… 다른말로 그들은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오직 4분의 1만이 구원받았습니다. 솔직히 나의 사역중에 나는 구원받은 사람들이 이것보다 더 적다고 생각합니다 (McGee, ibid., pp. 73, 75).

그들은 가서 여러분들이 구원받았다고 할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구원받은 사람들이 절대 아닙니다! 나는 Dr. McGee와 동의 합니다. 그는 이렇게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나는 그들을 남쪽 켈리포니아 타입”이라고 합니다(ibid., p. 73). Dr. David F. Wells는 말했습니다, “그들은 많은 복음주의의 교회들이 보여주고 있는 “가벼운 기독교’의 예입니다… 아주 작은 숫자의 사람들만이 성경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무슨 의미인지 알고 있습니다” (Wells, ibid., p. 91). 아멘!

IV. 네번째, 복음을 듣고 그것을 열매를 맺는것이 바로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20절을 보십시요,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곧 말씀을 듣고 받아 삼십배와 육십배와 백배의 결실을 하는 자니라” (마가복음 4:20).

이것은 어떤 사람들을 말하는 것입니까? 이것은 아마도 그냥 이름을 주는것이 좋은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여러분들이 본받아야 할사람들입니다. 여러분들의 삶이 이사람들을 따라야 합니다. 그들은Dr. 과 Mrs. Cagan, Dr. 과Mrs. Chan, Mr. 과Mrs. Griffith, Mr. 과Mrs. Song, Mr. 과Mrs. Mencia, Mrs. Salazar (특히 이여성분입니다!), Mr. 과Mrs. Sanders, Mr. 과Mrs. Olivacce, Mr. 과Mrs. Prudhomme, Mr. 과Mrs. Lee, Mrs. Hymers, Mr. Zabalaga, Sergio Melo, Emi Zabalaga, Lara Escobar, John Samuel Cagan등입니다. 나는 몇명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이사람들의 본받아서 여러분들도 잘못된 길을 가지 않게 하십시요! 아멘! 할렐루야! 예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시작됩니다. 그리스도를 믿으며 성장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를 믿으며 그의 제자가 되는것입니다. 오래된 찬송가에서 “그를 믿고 무슨일이 있어도 예수님만 믿으세”라고 합니다. 앞의 세 그룹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 자신을 믿었었습니다. 그들은 그렇게 교회를 떠났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만의 생각과 느낌을 믿었습니다. 여러분 자신을 믿는것을 멈추십시요 –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그를 지금 믿고 그의 보혈로 죄에서 깨끗함을 받으십시요! 지금 그를 믿으면 그가 여러분에게 영원한 삶을 줄것입니다! 아멘! 할렐루야!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Dr. Chan 기도해 주십시요.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당신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에서 읽으실수 있습니다.
www.rlhsermons.com 또는www.realconversion.com 볼수 있습니다.
“ 한국어 설교”에 클릭 하십시요.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읽으신 성경: 누가복음 8:11-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If I Gained the World” (by Anna Olander, 1861-1939).


설교요약

씨 뿌리는 자의 비유

THE PARABLE OF THE SOWER

by Dr. R. L. Hymers, Jr.

I.   첫번째, 복음을 듣고 곧바로잊어버리는 사람은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마가복음 4:15, 4; 요한복음 8:44; Luke 14:23; 에스겔 2:7;
데살로니가후서 2:11; 요한복음 15:16; 마태복음 22:14.

II.  두번째, 복음을 듣고 기뻐이 받아 드리는 자들 그러나 그들이 시험당해 등을 돌릴때 그들은 구원받지 못한것입니다, 마가복음 4:16, 17; 골로새서 2:7.

III. 세번째, 복음을 듣지만 그들은 이세상과 부의 거짓들과 다른 유혹에 빠져서 구원받지 못합니다, 마가복음 4:18, 19.

IV. 네번째, 복음을 듣고 그것을 열매를 맺는것이 바로 구원받은 사람입니다, 마가복음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