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썩지않고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THE INCORRUPTIBLE AND REDEEMING
BLOOD OF JESUS CHRIS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9월 13,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September 13, 2015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 (베드로전서1:18-19).


William Cowper (1731-1800)는 아주 잘 알려진 아름다운 찬송가를 썻씁니다:

내가 신앙으로 그 흐르는 개울을 보았을 때 부터
당신의 흐르는 상처를 보았을 때 부터,
속죄하는 사랑은 내 행동의 근원이 되었도다,
내가 죽을때까지.

이것은 C. H. Spurgeon's (1834-1892)이 가장 좋아하는 찬양입낟. 이 위대한 설교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이것말고는 설교의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만이 복음의 생명입니다 (C. H. Spurgeon, "The Blood of Sprinkling," February 28, 1886, 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vol. 32, p. 121, reprinted by Dr. Bob Ross of Pilgrim Publications, P.O. Box 66, Pasadena, Texas 77501).

설교의 왕자인Spurgeon은 왜 이러한 말을 했을까요? 그리스도의 피말고 “아무것도 설교할 가치가 없다”고 왜 말했을까요? 여러분들은 그가 설교한 것들을Metropolitan Tabernacle Pulpit 에서 수백개가 넘는 설교를 읽어보면 이것이 사실이란 것을 알게됩니다. 왜 그럴까요? 왜 영국의 위대한 설교자가 그리스도의 피만이 가장 주요한 제목이라고 할까요? 간단히 이것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없이는 사람은 구원을 받을수 없다고 가르칩니다. 나는 우리가 오늘 저녁 그리스도의 피에대해서 2가지에 집중해서 생각하길 바랍니다. 이 두가지는 베드로전서 1:18-19절에 나와있습니다.


1. 그리스도의 피는 썩지 않습니다.

2. 그리스도의 피는 여러분의 죄의 사함으로 꼭필요한것입니다.

I. 그리스도의 피는 썩지 않습니다.

시편에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그리스도의 예언을 주고 계십니다:

"이는 내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로 썩지않게 것임이니이다 " (시편 16:10).

히브리어로 “부패”라는 뜻은 “패기됨” 또는 “썩음”이란 뜻입니다 (Strong's Concordance).

시편에서 이것은 신약성경에서 계속 응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내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로 썩음을 당치 않게 하실 것임이로다 …미리 보는고로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말하되 저가 음부에 버림이 되지 않고 육신이 썩음을 당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더니 " (사도행전 2:27, 31).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몸은 부활하였으나 그의 피는 십자가에서 썩어서 먼지속에서 말라 없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는 그리스도의 피가 썩지 않는다는것을 보여줍니다: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 (베드로전서1:18-19).

이 구절에서 “흠”이란것은 “죽었다”또는 “패기되었다”라는것에서 옵니다. 이 구절은 그리스도의 피가 없어지거나 패기될수 없다는것을 보여줍니다. 금이나 은은 지구상에서 가장 패기가 안되는것들입니다. 그러나 금과 은도 하나님의 심판으로 세상이 불탈때는 패기 됩니다. 우리는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베드로후서 3:10-11)에서 보여줍니다. 이러한 “체질”이란것은 (그리스어로 “물질”) 다 타서 없어진다고 하는것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것은 하나님의 뜨거운 불로 “사라진다”는것입니다 (이것은 즉 “다 파괴된다”는 소리입니다). 이것은 금과 은도 포함되는것입니다; “이 모든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그러나 베드로전서1:18-19에서 우리가 흠이 있는것으로 용서 받는것이 아니고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되는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서 흠이 없고 썩지 않는(Strong's) 그리스도의 피를 보여줍니다!

Frontline의 잡지책의 한 기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를 흘릴때 그것은 굳은 땅으로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것은 흠이없는 피입니다. 갈보리의 모래도 보배스러운 하나님의 양의 피를 흡수할수 없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에 들어갔을때 “흠이 없기때문에” 이것은 몸의 부활을 말하고 흠이 없는 피는 그리스도께서 같은 초 자연적인 활동에 인해서 발생되었다는것을 의미하는것입니다 (Frontline magazine, March/April 2001, p. 5).

예수님께서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셨을때, 그는 말씀하십니다: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누가복음 24:39).

제자들은 부활하신 그리스도를 보고 놀랐습니다. 그들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것을 영으로 생각하는 지라” (누가복음 24:37). 많은 사람들은 오늘날 예수님께서 영으로 다시 일어나셨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경구절들이 이러한 "Docetic" 영의 그리스도의 아이디어를 바로 알게 해줍니다. 아니요, 그는 몸과 뼈로 다시 부활하셨습니다. 그는 제자들에게 그의 손과 발의 상처를 보라고 했습니다.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 (요한복음 20:27).

그리스도께서 도마에게 그가 십자가에 매달려서 병사들의 창에 찔렸던 그의 손을 옆구리에 구멍난곳에 넣어보라고 햇습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것은 이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그의 손에, 발에 또 옆구리에 난 구멍을 보라고 했습니다. 그가 부활하셨을때 “골육”으로 나오셨음으로 피는 아마 그 상처로 흘러나왔을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몸에 피는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피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벌써 부활되었습니다.

막달라 마리아가 예수님이 부활하신후 보았을때, 그는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를 만지지 말라 내가 아직 아버지께로 올라가지 못하였노라 너는 내 형제들에게 가서 이르되 내가 내 아버지 곧 너희 아버지 내 하나님 곧 너희 하나님께로 올라간다 하라 하신대 " (요한복음 20:17).

그러나 얼마안되어 제자들은 “그 발을 붙잡고 경배하니” (마태복음 28:9). 그는 마리아가 그에게 손을 대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아직 가지 못했고 그래서 시간이 짧아 그는 제자들에게 그의 발을 붙잡고 경배하도록 허락하셨습니다. 스코필드에서 우리에게 이것을 성경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마리아에게 속죄 일을 수행할 대제사장처럼 말하고 있습니다(Leviticus 16). 희생을 수행하고 그는 천국에서 그의 신성한 피를 제시하는 길이였고 그 중간 마리아를 만나게 된것이 마태복음 28장 9절에 있는것입니다, 그는 하늘로 올라가시고 다시 오셨고 이것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Scofield note on 요한복음 20:17).

이것은Dr. 요한복음 R. Rice가 믿은것과 같은 것입니다.

구약성경의 대제사장들은 피를 가지고 가서 이것을 지성소에 두었습니다. 그래서 그리스도는 그의 피를 천국으로 가지고 갔고 그중간 마리아를 만나고 제자들을 만난것이였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 (히브리서 9:11-12).

여기서 “성소에 들어가셨느리라”라고 하는것을 보십시요. 이것은 분명 다른곳을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 (마가복음 16:19).

신약성경에서 반복적으로 그는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계신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성경구절은 우리에게 그가 제자들과 말하고 곧바로 천국으로 올라가셨다고 합니다. 이것은 적어도 그가 예전에 그곳에 계셨다는것을 보여줍니다. 그의 피는 천국의 “성소” (히브리서 9:12)에 있습니다.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 (베드로전서1:18-19).

그리스도의 피가 지금 천국의 자비자석에 있습니다. 이것은 썩지 않습니다. 이것은 없어지거나 붕괴되지 않습니다. 이 모든것은 초자연적입니다. 물론입니다! 초자연적인것이 없다면 이것은 기독교가 아닙니다 – 단지 도덕적인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마술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의 피를 조작할수 없습니다. 마술이 아닙니다! 피는 초 자연적인것이나 이것은 마술에 응답하지 않습니다. “결정주의”는 마술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거부하는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들을 피로 깨끗이 해주는것을 결정하십니다.

Dr. John MacArthur는 이것에 대해서 믿지 않습니다. 나는 피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이상한 사람인Colonel R. B. Thieme, Jr. 에게 영향을 받았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1961년 가을 어린John MacArthur는Thieme이 가르치던 성경공부를 들었고 나도 거기 있었습니다. 그리고John MacArthur는 그후로 이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것을R. B. Thieme에게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가 성경공부중 이것에 대한 필기를 하는것을 보았습니다. Thieme은 “피”라는 단어가 “죽음”을 의미한다고 가르쳤습니다 – “이것은 어느 공간에서 흐르고 있는 피”가 아니라고 했습니다. 이러한 생각들은 시간을 통해서Dr. MacArthur의 설교를 통해서 나타났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가 이러한 생각들을Colonel R. B. Thieme에게 받은것을 알고 있습니다. Dr. MacArthur는 다른것에 대한 성경의 교리를 아주 잘가르칩니다. 그래서이런것은 아주 비극입니다. 우리 교회는 매주Dr. MacArthur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그가R. B. Thieme의 그리스도의 피에대한 이상한 교리를 버릴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II. 두번째, 그리스도의 피는 여러분들의 죄를 용서받는데 꼭 필요합니다.

성경에서 우리에게 당신은 부패된는것으로 용서받는것이 아니나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의 피로 죄사함을 받는다고 했습니다. 베드로전서 1:18에서 “구속”이라는 단어는그리스어로 “완화” 또는 “해제” (Strong's, Vine's)를 의미합니다 .

여러분들이 그리스도의 피로 “완화”되거나 “해제”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평생

1. “율법의 저주”아래서 있을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율법을 지킬수 없으므로 저주받습니다.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법을 완벽하게 지킬수 없습니다. 그래서 바로 저주당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의 죄를 보여주고 심판에서 벗어날수 없다는것을 보여줍니다. 오직 예수님의 피로만 여러분들의 죄를 씼을수 있고 그래서 이러한 율법의 저주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2. 여러분들이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사탄의 영향아래 있습니다. 사탄은 “마귀의 올무”입니다 (디모데후서2:26). 여러분들을 아무것도 구속에서 풀어나게 해줄수 없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뿐입니다!

3. 여러분들이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에서 풀어지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심판과 분노안에 평생지내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말고 아무것도 이것을 하나님의 심판에서 여러분들을 구해줄수 없습니다.


친구 여러분들, 여러분들을 반듯이 그리스도의 피가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의 피로 율번의 저주에서 해방되고 사탄의 노애에서 해방되며 화나신 하나님의 분노에서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아, 여러분들은 반듯이 – 반듯이 –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을 저주에서 노애에서 그리고 분노에서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나는 반복해서 여러분들에게 그리스도의 피가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곧믿길 기도합니다!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께서 알고 싶어 하십니다. 여러분이 Dr. Hymers에게 이멜을 쓸때 어느 나라에서 쓰는지 알려주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줄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은혜가 되었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이멜을 쓰실때 어느 나라에서 이멜을 보내시는지 꼭 알려 주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어가 가능하시면 영어로 써주십시요. 만약 우편물로Dr. Hymers에게 보내고 싶다면 그의 주소는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 입니다. 여러분들은 또한 그에게(818)352-0452로 전화하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의 설교전 기도.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독창하신 찬송가:
“Jesus, Thy Blood and Righteousness”
(by Count Nicholas von Zinzendorf, 1700-1760; translated by John Wesley, 1703-1791).


설교요약

썩지않고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THE INCORRUPTIBLE AND REDEEMING
BLOOD OF JESUS CHRIST

by Dr. R. L. Hymers, Jr.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베드로전서1:18-19).

I.   첫번째, 그리스도의 피는 썩지 않습니다, 시편 16:10; 사도행전 2:27, 31; 베드로전서1:18-19; I베드로전서3:10-11; 누가복음 24:39, 37;
요한복음 20:27, 17; 마태복음 28:9; 히브리서 9:11-12; 마가복음 16:19.

II.  두번째, 그리스도의 피는 여러분들 구원하는데 반듯이 필요합니다,
갈라디아서 3:13; 디모데후서2:26; 시편 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