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가 여러분을 끝까지 지키실것입니다!

HE WILL HOLD YOU FAS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6월 28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28, 2015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어떤 목사님께서 이 성경구절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설교해서 안된다는 말을 들은것을 기억합니다. 그는 믿지 않는 사람들이 과신이 될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그들을 죄로 인도할것입니다. 그들은 불안한 상태로 유지 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끝까지 “버틸”것이라고 생각을 하지 못합니다. 나도 한동안 이것을 믿었습니다. 나는 많은 진정한 기독교 인들이 이것을 믿는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을 믿는 설교자들은 이 성경구절에 대해서 종종 두렵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리스도의 말씀을 처음 들은 사람들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31절에 따르면 그들은, “다시 돌을 들어 치려 하거늘”이라고 기록되어있습니다 (요한복음 10:31).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이 말을 하는것을 싫어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설교하셨습니다. 나는 우리중 믿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믿지 않는 사람들을 예배에 인도하기 위해서 일도 많이 하고 기도도 많이 합니다. 나는 이것을 예수님께서 믿지 않은 사람들에게 말했던거처럼 똑같이 말합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이 성경구절에서 “저희에게”라는것은 그리스도의 양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요한복음 10:27).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우리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양인지 아닌지를 알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성경구절 전의 구절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사람들이 누구인지 말씀해주고 있습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진정한 그리스도를 알수 있는것은 – 그들은 그리스도를 들을수 있고, 그들은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께서 그들을 알고 그들을 하나님을 복종하며 따릅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기독교인 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에게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사랑으로써 역사하는 믿음 뿐이니라” (갈라디아서 5:6) 이것이 진정한 그리스도의 양입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Dr. Martyn Lloyd-Jones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쫓겨날수 있는 상태가 아닙니다. 우리가 은혜에서 부터 쫓겨날 가능성은 없습니다”라고 했습니다(Assurance (Romans 5), The Banner of Truth Trust, 1971, p. 236).

어떤사람은 “나는 복음 바이스에 있다. 나는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는것을 안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할수 없다. 나는 반드시 해야하지만 그렇게 할수 없다. 그러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정답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스도께 모든것을 바치십시요. 그에게 울며 물어보십시요. 그는 여러분은 질문을 답해 주실것입니다. 그는 복음 바이스를 깨고 여러분의 영혼을 구해주실것입니다. 여러분은 “나는 이해가 안간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미스테리 입니다. 그리스어로“musterion”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사람의 마음으로 믿을수 없는것이지만 성경을 통해서 사실이라는것을 알게 되는것입니다. 사도바울은 말했습니다, “오직 비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이니 곧 감취었던 것인데 하나님이 우리의 영광을 위하사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 (고린도전서2:7). 여러분의 자신을 그리스도께 맏기십시요. 그를 믿으십시요. 여러분의 모든 질문이 그에게 있습니다. 그는 여러분을 그의 보혈과 권의로 구해주실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여러분을 끝까지 지켜주실것입니다. 그는 여러분을 끝까지 보호하실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양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본문의 세 문장이 그리스도의 양의 영생을 믿는 세가지의 이유를 주고 있습니다.

I. 첫번째, 그리스도의 선물이 있습니다.

첫번째 구세주께서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라고 말합니다. 영생은 우리에게 선물로 옵니다. 우리가 태어날때 우리에게 영생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담의 자손으로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죽기 위해서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행동으로 이것을 받지 못합니다. 우리는 좋은 일을 해서 이것을 얻을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성경을 공부하면서 이것을 얻을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기도를 하면서 얻을수 없습니다. 이것은 선물입니다. 이것은 선물이기에 얻을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어떤 사람이 영생을 그의 영혼에 주어졌을때 이것은 선물인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주어지는 상이 아닙니다. 이것은 공짜로 주어지는 선물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아십니다. 그는 사람에게 영생을 주시고 그는 사람이 완벽하지 않고 실패를 한다고 아십니다. 그는 사람들이 어떻게 실패하게 되는지 미리 아십니다. 그는 사람에게 영생을 주시고 사람이 실수를 했다고 해서 그것을 다시 가지고 가지 않습니다 – 그는 사람들은 실패하는것을 아시기에 이것을 알시면서 우리에게 선물로 주시는것입니다.

어떻게 여러분들이 영생을 받고 죽는것이 가능합니까? 예수님께서 “영생”을 말하실때 그는 “영원한것”을 말하십니다. 스펄전은 “내가 어떠한 죄로 영적인 삶을 잃는다는것은 가능한일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생”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물의 여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한복음 4:14).

종교개혁 연구 성경은, “구약성경에 나오는 영생 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은 –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비유적으로 사용한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솟아나는 샘물”이란것은 풍요로움을 말합니다; “영생”은 끝이 없고 풍요로움의 영원이 흐름을 말합니다! 이것이 사람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삶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의 양에게 하나님의 끝없는 영생을 그들의 마음에 주었습니다 – 이것은 언제나 솟아나고 – 끝이 없습니다 – 언제나 흐르고 있습니다! 이것은 선물입니다. 이것은 얻을수 있는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선물입니다. 그는 주시고 다시 가져가시는 분이 아닙니다!

어떤사람은 “그러나 내가 이것을 어떻게 유지합니까? 내가 포기하면 어떻게 됩니까?”라고 물어봅니다. 오, 친구여러분들 여러분들은 중세기의 카톨릭 신자처럼 생각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얻은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그럴수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죄안에서 죽었습니다.” 어떻게 죽은자가 견딜수 있습니까? 죽은자가 어떻게 구원을 받기 위해서 무엇을 할수 있겠습니까? 하나님 감사함니다, 성경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에베소서 2:5).

영생은 죽은 영혼에게 주어졌습니다. 영생은 선물이고 이것은 죄안에서 죽은 사람들에게 주어지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복음의 좋은 소식입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그는 나의 영혼을 놓치지 않네,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킬것이네;
   나는 그의 큰 값으로 구해졌고,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나의 구세주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He Will Hold Me Fast” by Ada R. Habershon, 1861-1918).

스펄전은 “우리는 믿는 사람들이 끝까지 버틸것을 기대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삶이 그안에 심어졌고, 이것은 자연적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수 있게 하며, 이것은 성장하고… 이것은 영원한 영광을 가지고 올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C. H. Spurgeon, “Perseverance Without Presumption,” MPT, Number 1,055). 그렇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 영원한 영광을 가지고 옵니다! 이것은 선물입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선물입니다! 그는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주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영생을 주십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한 아무런 값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심으로 모든것을 다 지불하셧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심으로 우리에게 모든것을 주셨습니다!

할레루야, 이것은 이루어졌네, 나는 독생자 예수를 믿었네;
나는 십자가에서 피흘리신 분으로 부터 구원받았네!
   (“Hallelujah, ‘Tis Done” by Philip P. Bliss, 1838-1876).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영생은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선물입니다.

II. 두번째, 그리스도의 약속이 있습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그는 “내가 주노니”라고 하십니다. 얼마나 경의로운 약속입니까!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나는 그렇게 말씀하신것이 너무 기쁨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그들의 결정으로 간다고 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로 부터 멀어지는 결정을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 것과 다른것입니다. 이것은 변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믿는 젊은 사람들은 지식이 거의 없지 않습니까? 그들은 새로 거듭난 사람들이여서 믿음이 작습니까?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그들이 나이가 들어 세상의 문제에 직면하게 될때 그들의 믿음을 버리고 세상적이 됩니까?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세상적인 것으로 그들이 멸망한다면 그들은 멸망할것입니다. 악마가 그들을 다시 노예로 삶는다면 그들은 멸망할것입니다. 그렇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이 모든것은 “아니할 터이요”라고 끝납니다. 만약 그들이 다시 유혹을 받는다면 어떻게 됩니까?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그들의 사랑이 식고 맘의 열기가 식는다면 그들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죄는 그들을 다시 완벽하게 지배할수 없습니다.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나는 기독교 인으로 54년 살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멀리 느껴질때도 있었습니다. 나는 나의 구원을 의심한 적도 있었습니다. 나는 실수로 인해서 내가 구원을 못받을 것이라고 생각한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항상 나를 다시 구해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항상 절망의 끝에서 나를 구해주셨습니다. 나는 기독교인의 가정에서 자라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래서 좋은 예를 주변에서 찾을수 없었습니다. 두려움의 바람이 항상 내 주변을 부렀습니다. 나는 거의 사라졌었습니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들과 함께 사라질것 같았습니다. 나는 너무 약해서 전진할수 없었습니다. 나는 외톨이 처럼 느껴졌습니다. 나는 마치 데이비드가 사울왕에게로 부터 숨어서 동굴에 있는 그런 기분이였습니다.

“내 우편을 살펴 보소서 나를 아는 자도 없고 피난처도 없고 내 영혼을 돌아보는 자도 없나이다” (시편 142:4).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시편 94:18).

나는 경험을 통해서 이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나는 경험으로 예수님께서 사실을 말씀하신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이것은 나에게 단지 교리가 아닙니다. 이것은 살아있는 진실입니다 – 이것은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입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나는 내자신을 구할수 없지만,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나의 사랑은 차갑지만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그는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나의 구세주 나를 사랑하시니, 나를 끝까지 지키시네.

젊은 여러분들, 나는 젊어봤고 지금은 늙었습니다. 나는 예수님의 약속이 진실이란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나의 뼈속으로 느끼듯이 이것이 사실인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나는 예수님께서 진실을 말씀하신것을 압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그는 나를 지켜주셨습니다. 그는 내가 동일할수 있다록 지켜주셨습니다. 나는 그가 여러분을 위해서 똑같이 하실것임을 압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여러분에게 나의 구세주이신 예수님을 믿으라고 대담하게 말하는것입니다. 나는 오래전 그를 믿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뒤로 멸망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그를 믿는다면 여러분들도 멸망하지 않을것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신 약속입니다!

III. 세번째, 그리스도의 능력입니다.

“또 저희를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b). 킹제임스 성경에서는 “man”이란 단어가 이탈릭으로 써졌습니다. 이것은 킹제임스 번역이 “man”이란 단어를 첨과 했다는것입니다 – 왜냐하면 이것은 그리스어 번역판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스어로 이것은 “tis”입니다. 이것은 “아무나” (George Ricker Berry) 또는 “어느 누구나”라는 뜻입니다(Strong). 그래서 위대한 그리스 학자인A. T. Robertson은 이렇게 말합니다, “양은 안전하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늑대도 없고, 도둑도 없고, 산적도 없고, 돈받을것도 없고, 악마도 없고, 심지어 사탄도 양을 나의 손에서 뺏어갈수 없습니다” (Word Pictures; note on 요한복음 10:28). 이것이Dr. Robertson이 요한복음 6장 39절에대해서 설명한것입니다,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 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요한복음 6:39).

Dr. Robertson다시 여기서 요한복음 17장 12절에 말을 하는것입니다. “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와 지키었나이다 그 중에 하나도 멸망치 않고 오직 멸망의 자식 뿐이오니 이는 성경을 응하게 함이니이다…” 그리고 다시골로새서 3장 3절을 말합니다,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이것은 새로운 킹 제임스 번역판에서 “이것은 여러분이 죽었고 여러분의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안에 감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스펄전은 “성경에 나와있는 “사람들”이란 말을 읽으면 안됩니다. 이것은 원래 그리스의 번역판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 ‘또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라고 단지 읽어야 합니다. 이것은 단지 – 어느 ‘사람’이 아닙니다… 이것은 단지 사람들 말하는것이 아니고 이것은 타락한 영혼들 그러나 이런것들 조차도 빼앗을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그의 보호받은 자녀들은 그 무엇으로도 빼앗길수 없다는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축복받은 약속입니다!” (ibid.).

Wurmbrand목사님을 기억합니다. 왜 내가 그의 책 Tortured for Christ을 반복해서 읽는지 궁금해 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내가 왜 그렇게 잔인한 책을 읽는지 궁금할것입니다. 바로 그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나는 단지 흥미와 얼마나 잔인한가에 대해서 읽는것이 아닙니다. 나는 예수님께서 그의 약속을 지키시는 것을 보기 위해서 읽습니다. 공상주의 자들은Wurmbrand목사님이 복음을 전파한다고 그를 채보했습니다. 그들은 그의 발을 심하게 구타하여 설수 없게 하였습니다. 그가 우리교회에서 설교하러 왔을때 그는 서서 설교 할수 없었습니다. 그는 신발을 벋고 의자에 앉아서 설교하셨습니다. 그들은 그의 몸에 뜨거운 전기 고문으로 18번의 상처를 내었습니다. 그들은 그를 몇시간씩 서있게 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를 굶겼습니다. 그들은 쥐가 많은 감옥안에 그를 가뒀습니다. 그들은 그를 독방에 넣고 사람의 목소리를 몇달동안 듣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것을 모두 이겼습니다 – 그리고 우리교회에서도 몇번 설교하셨습니다. 여러분은 “그의 의지가 정말 강하다”고 말할것입니다. 아닙니다. 그는 여러분처럼 약한사람입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약속이 진실이기에 이것을 모두 이긴것입니다!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나는 이것이 사실인것을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삶에서 작은 시련들로 이것이 사실인것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와서 평안을 찾고 영생을 받으십시요. 예수님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십니다.

나는 스펄전의 말을 다시 인용하겠습니다 “나는 어렸을때 많은 소년들이 심각한 죄를 지으면서 약속하는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들의 증오하는 죄를 마음으로 느꼈습니다. 나는 나의 부모님으로 부터 그들에게 멀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아직도 그들의 증오스러운 죄가 나에게 온것같아 두려웠습니다. 그리고 나의 타락한 마음은 나의 자신을 못믿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내가 거듭나고 다시 태어나고 새로운 인생을 다시 받기 전에는 아무런 안전말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른말로 나는 악마의 미끼를 먹을수 있얼거 같았습니다. 나는 다른 소년들처럼 죄를 지을까 두려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은 나를 아주 무섭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예수님께서 나를 구하실수 있다는 말을 들었을때 나는 아주 희망과 그 교리에 빠졌습니다. 나는 “내가 예수님에게 간다면 그는 나에게 새로운 마음을 주시고 나에게 새로운 영을 주시고 나를 모든 타락한 죄에서 구해주실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생각들로 나는 그리스도를 믿게 되었습니다. 나는 예수님께서 그에게 헌신한 자들을 끝까지 지키신다는 약속을 듣고 기뻤습니다; 그는 젊은 이들을 깨끗히 하시고 끝까지 지키실수 있습니다. 오 젊은이들이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것처럼 확실한것이 인생에 없습니다” (C. H. Spurgeon, ibid., somewhat simplified by Dr. Hymers for modern hearers).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한가지 더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나는 구세주의 손에서 인간의 적도 악마도 여러분을 뺏앗을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나”여러분은 말합니다 “내 자신이 예수님께로 부터 돌아 서면 어떻습니까? 내가 교회를 떠나서 다시 세상으로 들어간다면 어떻게 됩니까?” 친구분들, “나, 나 자신”도 “어느 누구나”라는 단어에 들어가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거짓 거듭남을 받고 세상으로 들어가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에게서 그리스도의 양인것을 볼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그의 목소리를 들을수 없습니다. 그들은 그를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를 따른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가상적인 결정을 내리고 다시 포기 합니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이것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나는 여러분이 나사렛 예수님에게 오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나는 여러분이 그를 믿고 그에게서 평안을 찾는것을 말합니다. 스펄전은 “오! 죄인들이여 오늘 예수님을 믿고 오로직 예수님만 믿고 마음의 평안을 받으십시요. 두려워 하지 마십시요 –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ibid.).

그는 여러분을 지키시네, 그는 여러분을 지키시네;
나의 구세주 여러분을 사랑하니, 그가 여러분을 지키시네.

아버지, 나는 오늘 누군가 예수님을 믿고 그에게 마음의 평안을 찾고 영생을 받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축복이 였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요한복음 10:22-29.
Mr. Jack Ngann의 독창곡: “He Will Hold Me Fast”
(Ada R. Habershon, 1861-1918).


설교요약

그가 여러분을 끝까지 지키실것입니다!

HE WILL HOLD YOU FAST!

by Dr. R. L. Hymers, Jr.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0:28).

(요한복음 10:31, 27; 갈라디아서 5:6; 고린도전서 2:7)

I.   첫번째, 그리스도의 선물입니다, 요한복음 10:28a; 4:14; 에베소서 2:5.

II.  두번째, 그리스도의 약속입니다, 요한복음 10:28a; 시편 142:4;
시편 94:18.

III. 세번째, 그리스도의 능력입니다, 요한복음 10:28b; 6:39; 17:12;
골로새서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