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ALEXAMENOS와 그의 하나님

ALEXAMENOS AND HIS GO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6월 7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7, 2015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우리가 고린도전서 첫 2장에서 무엇을 배울수 있었습니까? 가장 중요한것은 초기으 기독교 인들입니다. 여러분은 그들이 얼마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살았는지 볼수 있습니다. 그들이 현명하다고 생각했던사람들은 그리스도를 거부햇습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1:18).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1:23).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1:24).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1:30).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2:2). Dr. J. Vernon McGee는 말했습니다,

바울은 철학적 논의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순히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설교하였습니다. 그는 못박혀 죽으신 구세주를 설교했습니다. 이런 사역이 바로오늘날 너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volume 5,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p. 13; 고린도전서2:2에 대한 노트).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그리스어로 “영광”은 “자랑”이라고 번역됩니다 – 이것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것입니다. 사도는 그리스도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라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 그리스도는 자랑스럽습니다 – 그리스도에 대해 자랑하십시요 – “주 안에서 자랑하라.” 초기 기독교인들은 그리스도에대해서 말했고, 믿지 않는 사람들은 그들이 죽은 유대인에 대해서 말한다고 말했습니다! Dr. Michael Green은 “[그리스도에 대해 말한것중] 아주 감동적인 예로 로마의 필라티노 언덕의 제국 페이지 소년의 예가 있습니다. 여기 아주 초기 3세기에 [어린 소년]에 의해서 그려진 그림이 있습니다. 이 소년은 한손을 들고 예배를 보고있습니다. 그가 예배를 드리고 있는것은 십자가에 있는 사람입니다. 이 사람은 당나귀의 가면을 쓰고 있습니다. 그 밑에 이렇게 써놨습니다, ‘Alexamenos는 그의 하나님을 숭배한다.’ 분명히도 한장은 기독교 인이였습니다. 그리고그는 부끄럽지 않았습니다. 그의 학교 친구들은 그를 비웃고 조롱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것은’ Alexamenos는 믿음이 충실하다’라고 써있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그가 이러한 잔인한 그림에 대한 답변이였을것입니다. 나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Michael Green, D.D., Evangelism in the Early Church, William B. Eerdmans Publishing Company, 1970, pp. 174, 175).

나는 이것을 오리지널을 직접 복사했습니다. 이것은 2세기 말에 고대 로마의 팔라티노 언덕에서 페에지 소년의 방에서 찍은 정확한 도면의 사진입니다.

Alexamenos and his God

나는 고대 시대의 그림을 보고 눈에 눈물이 고였습니다. 여기 10살에서 12살의 어린소년이 예수님을 위해서 서 있는모습니다! 나쁜 소년들은 그가 예수님을 찬양하는것을 이렇게 그렸습니다 – 당나귀의 얼굴로 그렸습니다! 나는 “하나님 Alexamenos같은 소년이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소년 소녀들이 로마의 세계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한것입니다! 나는Alexamenos같은 소년을 천국에서 만나길 기대합니다! 나는 오늘날 우리 교회의 젊은이들이 이렇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 젊은이들이 그리스도를 자랑하기를 원합니다 – 그들이 하나님을 싫어하는 세대의 어떤 비난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를 자랑하는것을 보고싶습니다.

Duggar의 가족은 재판없이 외반 당했습니다. 그들은19명의 자식이 있었습니다. 12년전 한 아들이 2명의 여동생을 성희롱하였습니다. 그의 부모는 그를 경찰서에 데리고갔습니다. 그는 15살이엿습니다. 그래서 그의 기록은 밀봉되었습니다. 몇주전 아주 무식한 경찰 경관이 밀봉된 기록들을 열고 그것을 방송메게체에 공개하엿습니다. 그들은 그 가족을 “공포의 가족”이라고 하면서 비난하였습니다. 왜 그들은 이렇게 하였을까요? Duggar는 침례교의 교인들이였습니다 – 왜냐하면 그들은 기독교 인이기 때문입니다!!! 이 두 자매는 그들일 공평하다고 믿었돈 폭스 텔레비젼으로갔습니다. 이 두자매는 거기서 그들의 부모에 대해서 부모가 옳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우피 골드버그가 아주 악한 모습으로 그들에게 소리지르는것을 보았습니다. “하나님 얘기 하지 마십시요!” “기독교 인들을 잡으십시요!” “잡으십시요!” “잡으십시요!” - 이것은 고대의 로마에서 기독교 인들이 사자들에게 죽임을 당함것과 하나도 다른것이 없습니다! 우피 골드버그는 네로 황제나 칼리귤처럼 보였습니다! “기독교 인을 죽여라! 죽여! 죽여! 죽여!” 하나님 우리를 도와주십시요 – 이러한 사람들이 방송 메게체를 지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하고 잔인한 오늘 날에 젊은이들에게 “Alexamenos는 믿음이 충만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지극히 높은 위엄과,
   한 없이 자비를;
뭇천사 소리 모아서,
   늘 찬송 들리네,
늘 찬송 들리네.

나 이제 생명있음은,
   주님의 은사요;
저 사망권세 이기니,
   큰 기쁨 넘치네,
큰 기쁨 넘치네!
   (“빛나고 높은 보좌와” by Samuel Stennett, 1727-1795).

여러분은 아주 자유분방한방송 메게체를 볼수있습니다! 여러분은 우피 골드버그와 하나님을 싫어 하는 헐리웃의 많은 사람들을 볼수 있습니다! 여러분을 그들을 볼수 있습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여러분에게 줄것이 없습니다! 없습니다! 없습니다! 없습니다! – “Alexamenos의 믿음이 충만했습니다!” “Alexamenos의 믿음이 충만했습니다!” “Alexamenos의 믿음이 충만했습니다!” 하나님 도와주십시요! 도와주십시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우리가 교회오는것을 재미를 보기위해서가 아닙니다. 우리는 라스베가스의 나이트 클럽에서 처럼 노래를 부르는 “성가대”를 보기위해서 교회에 오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농담이나 자기 자신이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사람이 될까 를 듣기 위해서 교회를 오는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지미 펠론을 통해서 더 재밌는 이야기를 들을수 있습니다. 우리는 리더스 다이제스트를 통해서 어떻게 더 좋은 사람이 되는지 읽어 볼수 있습니다. 우리는 교회에 “기독교” 록 뮤직을 듣기 위해서 오는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모두 소용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영혼을 치료 할수 없습니다. 이것은 우리 입에 톱밥을 넣은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이것은 비어 있고, 공허하고 시간낭비 입니다!

나와 나의 부인은 샌디에고의 쪽의 오렌지 캬운티의 큰 교회의 저녁 예배를 토요일에 갔었습니다. 그 노래는 아주 굉음이였습니다. 그리고 마치 최면을 거는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아주 완벽한 록 음악이였습니다. 이것은 충돌이 절정에 이르면서 끝났습니다. 이것은 내가 어느곳 어느 장소에서 들어본것보다 훨신 능가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예배당을 나왔습니다. 그들은 어지럽고 바보같고 마치 “밤에 걸어다니는 시체들” 좀비들처럼 보였습니다. 아무도 웃지 않고 말도 안햇습니다. 아무도 반기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다 혼자 –재미를 보기 위해서 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혼자걸어나왔습니다. Dr. David Wells은 “외로움은 현대병입니다. 이 병은 사람들에게서 떨어져 있고 아무 곳에서도 속해 있지 못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엄청난 외로움이지만 알아 차리기가 힘듭니다”이라고 했습니다 (David F. Wells, Ph.D., The Courage to be Protestant, Eerdmans, 2008, p. 33).

Dr. Wells은 유명한 신학자 입니다. “외로움은 현대의 질병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큰 대형 교회도 그것에 대한 아무런 응답이 없습니다. 그저 록 밴드뿐입니다 – 그리고 모두 어지러운것 처럼 떠납니다 – 이것은 마치 다저스 스태디움에서 경기가 끝난 분위기 입니다! 바로 무엇이 필요합니다? 이것의 정답은 예수 그리스도 그 분이 바로 교회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는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정답니다. – 이것은 록 밴드가 아닙니다. 그리스도가 정답입니다 – 이것은 큰 외로움의 단체가 아닙니다! 현대 대형 교회들은 아무것도 줄것이 없습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의 중심, 그리스도의 설교, 그리스도를 선포하는 교회만이 그의 대답입니다! 이것의 정답은 언제나 그리스도입니다. 2세기 말에 살았던 젊은이 들은 이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Alexamenos는 그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것이 바로 “Alexamenos는 믿음이 충만합니다”라고 말한것입니다.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그의 구원은 어떻습니까? “큰” 목사님들이 어떻게 구원을 받는지에 대해서 들어보았습니까? 오, 하나님, 나는 그들이 다른 말을 하는것을 듣습니다! 그들은 성령님에 대해서 말합니다. 그들은 어떻게 기분이 좋아질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합니다. 그들은 어떻게 성공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합니다. Joseph Prince이란 목사는 심지어 은혜에 대해서 말합니다. 그러나 누가 어떻게 구원받을수 있는지 말합니까? 나는 그것을 듣지 못합니다! 누가 십자가에 대해서 말합니까? 나는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누가 보혈에 대해서 말합니까? 나는 듣지 못했습니다! 누가 예수님에 대한 설교를 합니까? 나는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큐바의 한친구가 나에게 이멜일을 몇주전 보냈습니다. 이 설교는 전세계로 갑니다 - 200개가 넘는 나라들과 32개의 다른 언어로 번역됩니다. 그래서 이 젊은 큐바 청년은 나에게 이멜일을 썼습니다. 그는 그리스도께 항복하고 셰례를 받았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친구가 그에 대해서 “택하심을 받은 자”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것으로 그는 생각했습니다. 그는 택하심을 들었을때 자기의 구원에 대해서 의심을 했다고 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이해 할수 없었습니다! 내 생각에는 택하심은 여러분의 구원에 대해서 더 분명하게 만들어 준다고 봅니다. 이것은 여러분에 달린것이 아닙니다. 이것을 그리스도께서 하시는 것입니다! 아멘! 그러나 그는Paul Washer를 보고요한복음 MacArthur에 대해서 읽었습니다. 그는 또한Ray Comfort의 설교, “Hell’s Best Kept Secret”를 읽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은혜”에 대한 비디오도 보았습니다. 이것은 그에게 아주 혼란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우리에게 “나는 어떻게 죄의 인식을 할수 있는지 그것에 관한 책이나 관련된 서적이 있으면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쓴것입니다. 그는 “나는 이 법을 깊게 이해해야 합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를 한번도 말한적이 없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이렇게 긴 이멜을 쓰면저 죄의 의식이나 법에 관해서 말하지만 한번도 예수님, 그가 십자가에서 행하신 일, 그의 죄사여 주시는 보혈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현대 칼빈주의의 함정입니다. 당신은Paul Washer나요한복음 MacArthur를 몇시간씩 들으면서 죄에 대해서 생각하고 법에 대해서 생각하지만 예수님에 대해서는 생각 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Washer, MacArthur 그리고 Ray Comfort에 대해서 싫어하는것입니다. 그들은 복음보단 법에 대해서 설교하는 자들입니다! (이곳을 누르시면 관련되 설교를 읽을수 있습니다, “An Even More Shocking Youth Message! – My Answer to Paul Washer!”).

그리고 나는 그에게 두개의 설교를 보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What Think Ye of Christ?” 이것이 바로 그가 필요한것입닏 –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이 필요한것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지극히 높은 위엄과,
   한 없는 자비를;
뭇 천사 소리 모아서,
   늘 찬송 들리네,
늘 찬송 들리네.

영죽을 나를 살리려,
   그 영광 버리시고;
그 부끄러운 십자가,
   날 위해 지셨네,
날 위해 지셨네.

주님의 보좌 있는데
   저 한몸 이르러,
그 영광 몸소 배울때,
   내 기쁨 넘치리.
내 기쁨 넘치리.

예수님을 믿는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고대 로마의 젊은 청년들은 예수님께 왔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그렇게 할수 있습니다!

Alexamenos 는 그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의 하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히셨고, Alexamenos의 죄를 대신 치루셨습니다.

Robert Hymers 는 그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의 하나님께서는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Robert Hymers의 죄를 대신해서 그의 죄값을 치루셧습니다.

Alexamenos는 그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의 하나님은 나사렛의 예수님입니다. 그의 하나님은 천국에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고Alexamenos의 죄와 여러분의 죄의 댓가를 대신 치루기 위해서 왔습니다. 그의 하나님은 예수님이십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천국에 계십니다 – 하나님의 우편에 계십니다.

Alexamenos는 그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세상은 그의 하나님의 머리에 당나귀의 얼굴을 그렸습니다! 세상은Alexamenos가 예수님을 찬양하는것을 비웃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벽에 썼습니다 “Alexamenos의 믿음은 강하다.” 왜 그는 믿음이 충만할까요? 그의 하나님,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Alexamenos는 그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리고 모든 로마는 멸망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우상들도 멸망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거대한것들도 멸망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이렇게 멸망한 콜로세움과 파르테논 신전위에 상승하셨습니다.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고린도전서 1:31).

Alexamenos는 그의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리고 성경의 예언에서 파도가 치고 지진이 나고 달이 피로 변하고 모든 건물들과 바위들과 산이 붕괴한다고 했습니다. 지구상의 왕국은 멸망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두려움에 숨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다 틀렸습니다. 그리고 그 소년이 옳앗습니다. “Alexamenos의 믿음은 충실했습니다.” 여러분은 그의 하나님을 믿으시겠습니까? 예수님을 믿고 그의 보혈로 죄의 사함을 받으시겠습니까? 나는 여러분일 그렇게 되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축복이 였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고린도전서 1:26-31.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독창하신 찬송가:
“빛나고 높은 보좌와” (by Samuel Stennett, 1727-17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