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범죄한 천사들 – 타락한 사람들에게 경고

(베드로후서에 관한 4번째 설교)

FALLEN ANGELS – A WARNING TO FALLEN MEN
(SERMON #4 ON 베드로후서)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5월 17일,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May 17, 2015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베드로후서 2:4).


성경에서는 사탄이 하나님을 거역한 천국에서 지구로 던져진 큰 천사장이라고 합니다. 타락한 사탄들은 에스겔 28장 11절부터 19절까지와 이사야14장 13절부터 14절까지에 나옵니다. 많은 천사들은 사탄의 반역에 합류하였습니다. 그들중 일부는 성경에서 “악마”로 불리는것이 되었습니다. 그들중 일부는 지옥으로 떨어졌습니다. 오늘 우리가 본 성경에서 말하는 악마들입니다. Dr. Charles C. Ryrie는 “이것들은 창세기 6장 1절에서 4절까지 나오는 죄진 천사들은 여자들과 동거하여 슬프게 죄를진것입니다” (The Ryrie Study Bible, Moody Press, 1978; 베드로후서 2:4장에 대한 노트).

에베소서 6장 11절에서 17절까지 보면 사탄은 수천의 악마들을 지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 그들은 오늘날 세상에서 아주 활성하고 있습니다. Dr. Martyn Lloyd-Jones는 “이것은 바로 수천의 또는 수 백만의 악한 영”이라고 말합니다 (Christian Unity, The Banner of Truth Trust, 1980, p. 58).

나는 1970년도에 젊은 히피들의 교회를 설립했습니다. 이 교회는 아직도 있습니다. 이교회는 오늘날 남가주 침례교회로 불립니다. 내가 이 경험을 통해서 아주정확한 악마의 힘을 경험했습니다. 나는 자연에서 나올수 없는 것들을 보고 들었습니다.

달라스 신학교의Dr. Merrill F. Unger가 쓴 책Demons in the World Today에서 오늘날 악마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볼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제목들은 “악마와 영매술”, “악마와 마술,” “악마와 귀신 들린 사람들,” “악마와 이단들” 그리고 다른 제목들도 있습니다(Merrill F. Unger, Ph.D., Th.D., Demons in the World Today, Tyndale House Publishers, 1971).

그러나 성경에서 본 악마들은 오늘날 우리가 보는 악마보다 더 심합니다. Dr. 요한복음 MacArthur는 “그들은 여자들과 동거하는 남성들에게 무작위로 들어갔다”고 제대로 말했습니다 (The MacArthur Study Bible, 베드로후서 2:4장의 노트).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대 홍수로 인하여 멸망시킨 사람들이 생긴것입니다. 이러한범죄로 인하여 이러한 악마들은 지옥으로 떨어졌습니다 (타르타로스) – 어둠속에서 있습니다. Dr. Kenneth Wuest는 “베드로가 [이러한] 죄를진 천사들이 큰 백 보좌 심판이 있을때까지 있는곳 우리가 보지못하는 세상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불못으로 던져집니다Kenneth S. Wuest, Wuest’s Word Studies From the Greek New Testament; volume 2, Eerdmans Publishing Company, 1954, 베드로후서 2장 4절에 대한 노트).

Dr. Henry M. Morris는 “이러한 악마의천사들은 사탄을 따라서…하나님을 거역했을뿐 아니라 그들은 또한 ‘사람의 딸들과’ (창세기 6:1-4; 베드로후서 2:4)동거함으로써 사람들은 타락시켰음을 시도했다. 그들은 하데스의 가장 낮고 가장 어두운 부분에서 국한되어 최종 심판을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enry M. Morris, Ph.D., The Defender’s Study Bible, World Publishing, 1995; 유다서 6장에 대한 노트).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베드로후서 2:4).

여기서 말하는것은 하나님께서는 죄범한 천사들을 심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또한 죄범한 남자와 여자들도 예수님을 통해서 용서 받지 않으면 심판되어질것입니다.

I. 첫번째, 성경말씀을 경고로 보십시요.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여기서 죄에대한 심판을 볼수있습니다. 그들의 죄가 심판받는것이 보장되어있습니다! 죄를 지은 천사들은 한때에 천국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천국에서 한때 살았었습니다. 그들은 악마와 아무런 접촉이 없었습니다. 그들의 친구들은 그들과 같이 아주 완벽한 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죄를 선택할수있었고 그들은 죄를 선택했습니다. 악마들은 그들의 마음으로 들어갔습니다. 질투 교만과 반역이 그들안에 존재하고 그들은 지옥으로 떨어지고 다시는 자유를 얻을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경건한 부모님의 자식일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교회에서 자랐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아직도 구원받지 못하고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히틀러도 교회를 다녔고 세례식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히틀러는 음악학교를 다녔고 찬송가를 불렀습니다. 모택동은 성경 학교를 다녔습니다. 스탈린은 신학교를 다니고 선교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다윈은 성경을 공부하고 신학에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사실, 그가 오직 갖고 있는 학위는이것 뿐입니다! 그러나 수천명의 지식인들은 그의 야생적이고 환상적인 이론을 믿고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이 인류에 말할수 없는 피해를 주었습니다! 이것을 생각해 보십시요! 이러한 광기와 죄들이 사람들이 인생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빈센트 반 고흐는 목사님의 아들이였습니다. 반 고흐는 스펄전의 설교를 가지고 공부하고 런던에서 여러 교회에서 설교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반 고흐는 약물에 중독이 되고 결국 자살을 하였습니다! 시인 에밀리 디킨슨도 부흥을 경험한 신학교에 다녔습니다. 그의 모든 친구들은 거듭났습니다. 그러나 에밀리 디킨슨은 그리스도 믿는것을 거부하였습니다. 그녀는 광기와 절망의 침몰로 결코 방도 떠나지 않고 그렇게 인생을 마감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은 나에게 절대 일어나지 않을것이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확신하십니까? 성경에서 말씀하시기를,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고린도전서 10:12).

여러분들이 얼마나 강하던, 얼마나 똑똑하던 조심하십시요! 만약 천사도 실수 한다면 여러분도 그럴것입니다! 위대한 천사장 루시퍼는 사탄으로 전락하였습니다! 천국의 천사들도 죄에 빠지고 대 홍수로멸망되었습니다! 사도 유다는 기적을 수행하고 귀신을 쫓아습니다. 그는 “멸망의 아들”로써 그리스도를 배신하였습니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이 이야기는 스펄전이 같은 성경구절에 대한 설교에서 나온것입니다. 인도의 한 경찰은 표범을 키웠습니다. 표범이 새끼 고양이 였을때 부터 키웠습니다. 이것은 그의 집을 고양이처럼 다녔고 모든 사람들과 놀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어느날 집에서 잠이 들었습니다. 이 표범은 그의 손을 햝았습니다. 피부가 까지게 되어 그 표범은 피의 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순간부터 그 표범은 더이상 이 집에서 사는것이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죽음을 가르치고 정글에서 뛰어다니길 원했습니다. 표범은 지배당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도 표범이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기독교 인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변화가 없고 그래서 그는 아직도 타락한 사람인 것입니다. 죄의 맛을 보게 된 그후부터 사람안에 야생적 동물같은 성향이 드러납니다. 이러한 것은 아무리 도덕적인 사람이여도 유혹으로 무너질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좋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거듭나지 않는다면 아직도 유혹에 걸릴수 있습니다. 내가 알던 어떤 사람은 설교도 잘하고 교회에서 사역도 오래하셨지만 다시 죄를 짓게 되었습니다. 나는 설교를 아주 잘하는 목사님도 알았습니다. 그러나 몇년 후에 그는 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부인은 그를 집밖으로 내보냇습니다. 어느날밤 공원에서 그는 살인당했습니다. 그들은 그가 소리질르는것을 몇 블락 밖에서도 들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십니다,

“참 속담에 이르기를 개가 그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웠다 하는 말이 저희에게 응하였도다” (베드로후서 2:22).

“그 나중 형편이 처음보다 더 심하리니” (베드로후서 2:20).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왜 그는 아담의 아들인 여러분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을 구하지 않을까요? 그리스도를 통한 진정한 거듭남을 경험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죄로 인해서 빠져나갈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여러분들을 고통의 장소로 악마와 그들이 있는 곳으로 보낼 준비를 하실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를 짖은 사람들은 벌하시고 그들은 죄에서 죽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죄를 범한 천사들을 구원하지 않으십니다 – 그분은 여러분들이 거듭나지 않는다면 구원하시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 성경에 나온 경고입니다.

II. 두번째, 성경에 보여지는 희망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하나님께서는 죄를 범한 천사들을 포기하셨습니다. 그러나 구원받지 못한 죄인들은 다시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남자나 여자나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죄를 지은 천사들은 그들을 위해서 죽은 구원자가 없습니다. 그들은 성령님으로 인해서 죄의 인식을 하지 못하고 예수님께로 오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의 보혈은 그들의 죄를 씻기는데 이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들에게 복음의 전파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기에 하나님게서 아주 사악한 남자나 여자들에게 이렇게 용서해 주시고 구원해 주시는것에 대해서 나는 아주 놀랍니다. 구원은 죄를 범한 천사들에게는 없습니다. 그들은 즉시 포기되어지고 어둠에 갖혀서 마지막 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2번째의 기회를 주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죄를 심판하기 위해서 오랜동안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들이 죄를 짖고 영원히 버려집니다.

얼마나 오랜동안 죄에서 살았습니까? 여러분들은 아주 많은 세월동안 거듭나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오랜 기간동안 그리스도를 거부하고 매 주일마다 복음을 들어도 그리스도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참을성이 아주 놀랍습니다! 그는 죄를 지은 천사를 구원하지 않으시지만 여러분을 구원하십니다!

이러한 천사들에게는 복음이 주원지지 않습니다. 그들은 구원에 대한 기회가 없습니다. 그들은 다시 살아날수 없습니다. 천사들은 그들을 위한 구원자가 없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그들을 위해서 죽지 않았습니다. 그들을 위한 죄를 씻기는 피가 없습니다. 그들은 복음을 설교하는 목사님이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들에게 아주 많이 회개하고 예수님께로 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이 예수님을 믿고 영생을 받기를 원합니다.

악마들에게는 아무런 용서도 희망도 없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에게는 용서와 희망이 있습니다. 다시한번 그리스도께서 여러분께 말합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예수님께서 여러분께 “내게로 오라”로 하십니다. 그는 죄를 지은 천사들에게는 이렇게 말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러분에게 “내게로 오라… 그리고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라고 하십니다. 나에게 오라, 나를 믿으라, 내가 너를 나의 피로 깨끗히 하리라!

그는 죄를 범한 천사들에게 이런것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러분에게 이것을 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웨슬리가 말하는 놀라운 사랑입니다,

“놀라운 사랑, 어떻게 이럴수가
나의 하나님, 나를 위해서 죽으셨네?”
   (“And Can It Be?” by Charles Wesley, 1707-1788).

예수님께서는 지금 여러분이 그를 믿으면 여러분을 구원해 주실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죄를 범했던 여러분이 그를 믿는 그 순간 그는 여러분을 그의 보혈로 깨끗히 해줄것입니다!

그를 믿는것이 힘듭니까? 이것은 아주 쉽습니다. 나는 목사님Wurmbrand의 책Tortured for Christ을 일주일에 여러번 읽습니다. 그 목사님께서 말합니다,

나는 한 루마니아의 정교회 주교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공산주의 자고 자신의 양을 비난햇습니다. 나는 그의 손을 잡고 탕자의 비유를 햇습니다. 이것은 그의 정원에서 밤에 일어난 일입니다. 나는 “죄를 짓고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사람에 대한 사랑을 보십시요. 그는 회개하시는 주교도 기쁘게 받아주십니다.” 나는 그와합께 찬송가를 불렀습니다. 이 사람은 거듭닜습니다(Richard Wurmbrand, Tortured for Christ, Living Sacrifice Books, 1998, p. 90).

여러분이 어떤 죄를 지어도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을 용서하십니다. 그는 여러분을 용서하고 그의 보혈로 여러분을 깨끗히 해줄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정교회의 주교도 용서하셨습니다. 오직 그만 믿으십시요! 그는 여러분을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6:37).

주님께서 여러분을 지금 그에게 초대합니다. 나는 예수님께서 그를 믿고 오는 자들을 용서하시는 것을 생각할때 아주 놀랍니다. 이것은 죄인들이 예수님께 구원해 달라고 빌어야 하는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죄인들에게 그에게 오기를 원하십니다! 성령님께서 죄인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기 위해서 바라고 있습니다! 교회에서 바로 그렇게 예수님께 올수 있는것입니다! 기독교 인들은 그를 믿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요한계시록 22:17).

우리가 무엇을 위해서 기도합니까? 우리는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합니다! 성령님께서 무엇을 하십니까? 그는 여러분이 예수님께로 오기를 원합니다! 예수님께서 무엇이라 하십니가? 그는 “내게로 오라”고 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우리가 무엇을 하길 원하십니까? 그는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누가복음 14:23)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여러분들이 예수님께서 와서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범죄를 지은 천사들에게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오십시요! 오십시요! 오심시요! 예수님께 와서 구원받으십시요! 여러분들이 아무리 의심이 많아도 그것을 모두 가지고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그에게 여러분의 모든 두려운 점을 가지고 오십시요! 그에게 모든 죄를 가지고 오십시요!

구세주께서 나를 위해 서계시네,
   그의 상처난 손을 앞으로 네미시네;
하나님의 사랑! 나는 알고 있고, 나는 느끼네,
   예수님께서 눈물을 흘리시며 나를 아직도 사랑하시네.
(“Depth of Mercy” by Charles Wesley, 1707-1788).

아버지, 나는 오늘 여기 있는 죄인들이 아버지의 아들 예수님께로 와서 구원받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만약 이 설교가 여러분에게 축복이 였다면 Dr. Hymers에게 이메일을 보내서 말씀해 주십시요– rlhymersjr@sbcglobal.net (이곳을 클릭하십시요). 여러분들은 Dr. Hymers에게 영어 외에 어떤 언어로도 쓰실수 있습니다.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베드로후서 2:4-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Depth of Mercy” (by Charles Wesley, 1707-1788; sung to the tune of “Just As I Am”).


설교요약

범죄한 천사들 – 타락한 사람들에게 경고

(베드로후서에 대한 4번째 설교)

FALLEN ANGELS – A WARNING TO FALLEN MEN
(SERMON #4 ON II Peter)

by Dr. R. L. Hymers, Jr.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베드로후서 2:4).

(에스겔 28:11-19; 이사야 14:13-14; 창세기 6:1-4; 에베소서 6:11-17)

I.   첫번째, 성경말씀에서 보여주시는 경고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베드로후서 2:4a; 고린도전서 10:12; 베드로후서 2:22, 20.

II.  두번째, 성경에서 보여주는 희망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마태복음 11:28; 요한복음 6:37; 요한계시록 22:17; 누가복음 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