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생명 – 주시는 구세주!

THE LIFE-GIVING SAVIOUR!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4월 19일 ,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pril 19, 2015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생명”이라는 단어는헬라어로“zōē” 번역됩니다. 이것은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의 생명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

“아버지께서 자기 속에 생명이 있음 같이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있게 하셨고” (요한복음 5:26).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우리가 살수있도록 생명을 주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zōē)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라고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0:10).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보혈을 흘리시고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태어나는 이들은 이 “생명”을 갖게 됩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zōēn aiōnion]이 있고”하셨습니다, 요한복음 3:36. Dr. A. T. Robertson는예수님은 믿는 사람은 “여기에 지금”있다고 했습니다(Word Pictures; 요한복음3:36에 관한 노트).

Henry Scougal (1650-1678)은 죽었을때 오직 28살의 어린 청년이였습니다. 그래서 그의 책 The Life of God in the Soul of Man (Martino Publishing, 2010 edition)을 썼을때 그는 26세나 27세보다 더 많은 나이일수가 없습니다.

The Life of God in the Soul of Man은Charles Wesley로 인해서George Whitefield에게 주여졌습니다. Whitefield는 이 책을 읽으면서 거듭났고 역사상 아주 위대한 설교자가 되었습니다. Whitefield는, “아 천국의 생명이 나에 영혼에 나왔다!” Whitefield는, “예수 그리스도… 그자신의 모습을 나에게 보여주시고 나에게 새 생명을 주셨다”고 했습니다. 이 책은 첫번째와 두번째의 대 각성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Wesley는 14번이나 이것을 공개했습니다. 이것은 미국에서William Staughton에 의해서 출판되었고, 그는 필라델피아주의 제일 침례교회의 목사였습니다. Benjamin Franklin도 심지어 한권을 출판하였습니다!

Henry Scougal는The Life of God in the Soul of Man책에서 우리는 진정한 기독교인의 종교를 외부로만 보여지는 실수를 해서는 안된다고 했습니다. Henry Scougal은 진정한 기독교는 “하나님과의 영혼의 결합이고, 이것은 진정한 영혼의 결합”이라고 했습니다(ibid., p. 30). 다른 말로 하자면, The Life of God in the Soul of Ma사람의 영혼에 하나님의 생명을 받는것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은 우리의 영혼뿐만이 아니라 우리를 예수님께 인도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또한 이것은 현대번역으로 이렇게 번역됩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NIV).

그리스도께서 이 사람은 하나님을 믿었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 사람은 성경의 모든 말을 믿었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 사람은 매주 이틀은 금식을 했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사람은 아주 성스러원 지기위한 노력을 많이 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 예수님께서 아직 거듭나지 않은 여러분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진정한 기독교인이 될수 있는것은 여러분의 영혼에 하나님의 생명을 갖는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여러분의 영혼이 예수님께 올수 있는 오로직 방법입니다. 그러나 구세주께서 말씀하시길,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나는 오늘 아침 이 성경구절로 여러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I. 첫번째, 왜 여러분은 아직 예수님께 오지 않으셨습니까.

“결정주의자들은” 아무나 그리스도께로 아무때 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사람들은 그저 설교 끝에 손을 들거나 “앞으로”나오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죄인의 기도”를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모두 아무때나 사람의 의지로 할수 있는것들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으로는 여러분의 영혼을 구원받을수 없습니다. Dr. Isaac Watts은 말했습니다,

겉으로 보여지는것으로 나를 깨끗이 할수 없고,
나병은 나의 깊은곳에 아직도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이 성경구절의 뜻은 아직거듭나지 않은 여러분들은 생명이 지금 없다는것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허물로 죽은 우리”라고 했습니다 (에베소서 2:5). 성경에서 우리는 “다 죄안에 있다”고 했습니다 (로마서 3:9).

“죄안에 있다”는것은 – 아주 끔직하지만 사실입니다. Dr. Lloyd-Jones는 “모든 인간들은 자연적으로 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죄의 힘아래 있고 죄에 물들어 있습니다… 우리는 죄인으로 태어나고, ‘다 죄 아래’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라는것은 우리에게 속한 모든것이 죄라는것이고… 이것은 왜냐하면 우리는 아담의 후손들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죄아래 있습니다… [아담의 죄는] 세상에서 일어난 가장 격번하고 파괴적인 것입니다” (로마서, Chapters 2:1-3:20, The Banner of Truth Trust, 1989, pp. 190-191).

그는 계속해서 말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여러분 자신을 받아드리지않는다면… 그러면 우리는 더이상 말다툼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기독교 인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인식하여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예수님을 믿을수가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이것을 반대한다면 여러분은 자동적으로 자신을 기독교인의 믿음 밖으로 버리는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은 자연적으로 아주 끔찍한 죄인이라는 간단한 사실입니다” (ibid., p. 214).

Arthur W. Pink는 “ ‘허약’에서 아주멀고, 안에 거하는 죄는 아주 혐오스러운 질병이다”라고 했습니다(Man’s Total Depravity, Moody Press, 1981). 죄의 질병은 그리스도께 오는 것을 막습니다. 여러분들이 예수님께 오지않는것은 그를 원하지 않기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죄의 노예로 그리스도와는 아무것도 하고싶어 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러나 나는 교회를 나온다. 이것은 내가 잘하는것이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닙니다. 이것은 옳은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얼마나 이기주의적인가를 보여줍니다. 대면해 봅시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원하기 때문에 이곳에 있는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행복한 젊은 사람들 사이에 있는것이 좋아서 오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곳에 사람들을 좋아하지만 그리스도를 원하지 않습니다! 지금 나는 여러분에게 아주 솔직히 자신에게 물어보라고 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사실 아닙니까? 어떤사람은 “네, 이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더이상 오지 않겠습니다. 나는 솔직하여서 더이상 나오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내가 말하는것이 사실인것을 더 많이 보여줍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얼마나 더 많이 그리스도를 원하지 않는가 보여줍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이 정말 죄에 구속되어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 죄는 여러분들을 완벽히 정복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죄에 구속되어 있습니다. 사도바울이 말했듯이 여러분들은 “다 죄아래”있는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바로 그래서 그리스도께 오지 않는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여러부들께,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들은 그리스도를 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생명을 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죄를 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빛보다 어두움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 (요한복음 3:19). 여러분들 자신이 정말 희망이 없다는것을 받아드릴때까지 아무런 기대가 없습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은 사실입니다. 나는 어두운것을 밝은것 보다 좋아합니다. 나는 나의 길을 사랑하고 나는 예수님께로 부터 구원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만약 내가 바뀐다 해도 나는 원하지 않습니다! 나는 지그 나 자신을 좋아하고 만족합니다.” 여러분들은 예수님께로 오지 않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II. 두번째, 예수님께 오지 않는 사람들에게 무슨일이 생깁니까.

나는 나에게 생겼던 일들을 아주 잘 기억합니다. 나는 요즘 자서전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최근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 나는 교회에 참석하는것으로 다 하는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내 이웃집 사람들이 그들의 자녀들과 함께 나를 켈리포니아 헌팅턴 파크의 제일 침례교회로 전도하였습니다. 나는 친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것이 좋아서 매주 교회를 갔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그게 다였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교회를 나오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 아닌지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경험을 좋아하지만 – 더이상 원하는것이 없습니다. 이것은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그러나 조금 지나면 이것도 더이상 충분하지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예수님께로 오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은 교회를 나오는 행동으로만 바깥에서 느껴지는 행복으로 충분할수 없습니다. 단지 교회를 나오는것은 얼마 안가서 무슨일이 생겨 여러분들이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할것입니다.

나쁜 일이 교회에 생길수도 있습니다. 아주 완벽한 교회는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끔씩 교회에 대한 안좋은 소리를 듣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은 기분을 나쁘게 하는 말들을 들을수도 있습니다”라고 시작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은 “여러분들을 기분나쁘게 하는 말을 들을것입니다”라고 바꿉니다. 이것은 반드시 생깁니다. 항상 생깁니다. 이 강당에 있는 사람들도 모두 나와 함께 이 교회에서 한번씩은 아주 심한 문제를 겪은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곳아 아직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사람들은 같은 문제로 교회를 떠나고 나오지 않습니다. 그들은 바로 씨뿌리는 자에 비유한 것입니다,

“바위 위에 있다는 것은 말씀을 들을 때에 기쁨으로 받으나 뿌리가 없어 잠깐 믿다가 시험을 받을 때에 배반하는 자요” (누가복음 8:13).

Dr. R. C. H. Lenski는 “어떤 형태의 유혹은 믿는 누구에게나 반드시 온다”고 햇습니다(누가복음 8:13에 대한 설명). 그러나 그들은 그리스도에 뿌리를 두어서 떠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에 뿌리를 두지 않는 사람들은 무엇인가 힘든일이 생기면 떠나게 됩니다. 왜 교회를 떠납니까? 이것은 그들의 영혼이 그리스도의 “생명”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잠시 있다가 교회를 떠나는 사람들의 사실의 형태가 여기서 보여집니다.

나는 교회를 이곳 저곳으로 다니는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항상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언제나 나쁜점을 찾아냅니다. 그러나 그들은 주된 문제가 바로 그들이란 사실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III. 세번째, 예수님께로 오는 사람들.

예수님께로 인도 되어 오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전도되는것입니다. 내가 십대였을대 헌팅턴 파크의 제일 침례교회의 “분쟁”을 아주 끔찍하게 겪었습니다. 나는 이것을 짧은 설교로 다 설명할수 없습니다. 이것은 정말 끔찍했습니다. 사람들은 마치 동물처럼 주일 예배에서 싸웠습니다. 그들은 찬송가 책을 서로에게 던졌습니다. 그들은 서로에게 교회 예배중 나쁜말을 했습니다. 나는 이것들이 구원받지 못한 십대들 사이에서 생기는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곳에서 아직 여러분에게 설교하고 50년 이상 있었습니다. 나는 다른 십대 청소년들은 그당시 모두 교회를 떠났다고 행각합니다. 왜 나는 아직 여기 있을까요? 나는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나지도 않았습니다. 나는 왜 아직 이곳에 있습니까? 이것은 에베소서 1:4절에서만 설명할수 있습니다,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나에게 아무런 좋은것이 없었고 바로 이것으로 나는 구원받았습니다. 이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나를 선택하신것입니다! 이것은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나같은 죄인 살리신,
주은혜 놀라와!
잃었던 생명찾았고,
광명을 얻었네.

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은혜 고마워;
나 처음 믿은 그시간,
귀하고귀하다.
   (“나같은 죄인 살리신” by John Newton, 1725-1807).

나는 예수님을 믿기 전부터 그를 사랑했습니다. 교회에서 다른 사람들은 장난만 치고 나는 아버지도 없고 집도 없는 고아였지만 예수님을 사랑했습니다. 처음 나는 내 자신이 잘해서 구원받을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시간이 지나 나는 예수그리스도 그에게로 왔습니다 – 그러나 그가 나에게 왔습니다. 그는 나를 구원해 주셨고 그는 그의 보혈로 나를 모든 죄에세 깨끗히 해주셨습니다!

주 예수 내가 알기전!
   날 먼저 사랑했네;
그 크신 사랑 나타나,
   내 영혼 거듭났네.
주 내 맘에 늘 계시고
   주 나의 안에 있어,
저 포도 비유같으니,
   참 좋은 나의 친구.

내 친구되신 예수님!
   날 구원하시려고;
그 귀한몸을 버리사,
   내 죄를 대속햇네;
나 주님을 늘 믿으며,
   그 손을 의지하고;
내 몸과 맘을 바쳐서
   끝까지 충성하리.
(“주 예수 내가 알기 전” by James G. Small, 1817-1888).

내 주되신 주를 참 사랑하고,
   곧 그에게 죄를다 고하리라;
큰 은혜를 주신 내 예수시니;
   이전보다 더욱 사랑합니다.

주 날 사랑하사 구하시려고,
   저 십자가 고난 당하셨도다;
그 가시관 쓰신 내 주 뵈오니,
   이전보다 더욱 사랑합니다.
(“내 주되신 주를 참 사랑하고” by William R. Featherstone, 1842-1878).

오, 사랑하는 젊은 여러분들, 나는 여러분이 구세주이신 예수님을 사랑하기를 원합니다! 그는 당신의 죄를 깨끗히 해주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지금 천국에 계십니다. 지금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그를 사랑하시고 믿으십시요. 예수님께서 오셔서 영생을 받고 끝없는 기쁨을 누리십시요! 그는 살아계십니다! 그는 살아 계십니다! 그는 지금 하나님 아버지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그는 살아 계십니다! 그에게 오십시요. 그를 믿으십시요! 그는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그는 오랜동안 사랑하십니다, 참 사랑하십니다,
   그는 여러분들은 말로 표현 못할정도로 사랑하십니다;
그는 오랜동안 사랑하십니다, 참 사랑하십니다,
   그는 여러분을 지옥에서 구해주십니다.
(“He Loves You Still” by Dr. John R. Rice, 1895-1980).

아버지, 나는 오늘 아침 누군가 아버니의 아들 예수님께로 오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평생 평생 구원받게 하여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요한복음 5:33-40.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More Love to Thee” (by Elizabeth P. Prentiss, 1818-1878).


설교요약

생명 – 주시는 구세주!

THE LIFE-GIVING SAVIOUR!

by Dr. R. L. Hymers, Jr.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요한복음 5:40).

(요한복음 5:26; 10:10; 3:36)

I.   첫번째, 왜 사람들은 예수님께로 오지 않습니까, 에베소서 2:3, 5;
로마서 3:9; 요한복음 3:19.

II.  두번째, 예수님께 오지않는사람에게 무슨일이 생깁니까,
누가복음 8:13.

III. 세번째, 예수님께 오는 사람들, 에베소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