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

THE UNSPEAKABLE GIFT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5년 1월 25일 ,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January 25, 2015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를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린도후서 9:15).


1994년도에 한 밤중에 지진이 났을때 우리집을 마구 흔들었습니다. 이 일이 났을때 나는 우리 집에서 가치가 있는것들에 대해서 생각했습니다. 나는 집에 불이 날까 걱정했습니다. 불이나서 다 타면 어떻게 될까? 지금 3분에서 4분정도 탈출할 시간이 있다면 어떻게 할까? 나는 무엇을 가지고 갈까? 그리고 나는 방으로 가서 서랍을 열어보는 생각을 햇습니다. 거기에 우리 아들들이 처음으로 이발을 했을때 잘랐던 머리카락들이 있고, 나는 어렸을때 신었던 신발이 있는 상자를 생각했습니다. 만약 내가 조금의 시간이 더 있다면 나는 나의 어머니와 아들들의 사진을 가지고 왔을것입니다. 또 조금의 시간이 더 있다면 나는 나의 아내의 결혼식 웨딩 드레스와 우리 어머니께서 1934년도에 대 공황 시대의 도자기들을 결혼식 선물로 준것들을 가지고 왔을것입니다.

이것은 얼마의 가치가 있을가요? 아마도 아무런 쓸모가 없을것입니다. 아마 오래된 웨딩드레스는 25불정도 받을수 있을지 모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정말 돈으로 칠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나에게 돈보다 훨씬 중요한 것들입니다! 가장 위대한 선물들은 우리의 마음과 영혼으로 싸여있는것입니다.

나의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사람들이 할머니의 집을 그 다음날 치운다고 했습니다. 나는 그곳에 힘들게 갔습니다. 나는 집으로 뛰어가서 한가지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 오래된 화분에 자라는 포도나무가 들어있었습니다. 이것은 할머니께서 좋아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나는 가지고 왔습니다. 내가 이 설교를 쓰면서 나는 나의 책상에 놓여진 화분을 보았습니다. 나는 60년동안 이사를 다니면서 항상 그 화분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2불도 안되는것일겁니다. 하지만 나는 그녀의 집에서 15살의 소년으로써 가지고 나온것이였습니다. 이것은 2불도 안되지만 나에게는 가보치가 많은 물건입니다. 이렇게 가장 중요한 선물은 우리의 마음과 영혼으로 둘려 싸여 있는것입니다.

나의 사촌Johnny와 그의 아내가 죽었을때, 나는 그의 집으로 운전을 해서 갔습니다. 집은 팔렷고 그 다음날 집의 물건들은 다 청소됩니다. 모든 물건들은 방앞에 쌓여 있었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너는 무엇을 원하냐?”고 물어봤습니다. 나는, “네, 나는 오리와 합판의 조각을 원합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그것을 주었고 사라졌습니다. 이것은 오늘 나의 아들의 방에 걸려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13살때 살던 집에 있던것입니다. 이것은 아마도 25불도 안되는것입니다. 그러나 나에게는 돈보다 더 가보치 있는것입니다! 가장 위대한 선물은 우리의 마음과 영혼에 있습니다.

나의 어머니의 집이 오래되서 그들은 “만약 당신이 원하는것이 있다면 오늘 가지고 가야 합니다. 오늘이 마지막 날입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때는 벌써 정오가 지났습니다. 나는 왜 그들이 나에게 하루나 이틀전에 전화를 안했는지 모릅니다! 나는 서둘러서 트럭을 빌려 갔습니다. 나는 그녀의 오래된 피아노와 석고 오리몇개와 아메리칸 인디언 조각 하나와 스페인 카우보이의 조각 하나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것은 아마 다해서 200불도 안되는것일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을 10,000불에도 팔생각이 없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값으로 매길수 없이 가치가 있습니다. 네, 가장 위대한 선물은 우리의 마음과 영혼이 담긴것입니다.

오래된 웨딩드레스, 2개의 의자, 포도가 자라는 화분, 몇개의 조각상들, 오래된 피아노 – 이것은 아마도 쓸모없는 물건처럼 보입니다 – 그러나 나에게 이것들은 어떤 재산보다 더 가보치 있는것들입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그들의 가보치나 가격에 대해서 어떻게 설명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위대한 선물은 우리의 마음과 영혼에 있는것입니다.

내가 고등학교를 다닐때 마이크라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내가 학교를 떠나고 그는 낙심하여 자살하였습니다. 나는 그의 어머니를 보러 갔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내가 그의 친구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아주 비싼 타자기와 그의 옷을 나에게 주려 했습니다. 그녀는 아들의 죽음으로 너무나도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만약 그녀가 부자였다면 나는 그녀가 “나는 베벌리 힐즈에 큰집이 있고, 나는 10백만달러가 있고, 나는 다이아 몬드 목걸이도 아주 낳고, 만약 나의 아들을 다시 데리고 올수만 있다면 나의 모든것을 주겠다”고 말할거 같았습니다. 여러분 보다시피 가장 위대한 선물은 우리의 마음과 영혼에 있는것입니다.

내가 오늘 성경구절을 읽을때, 이것은 사도 바울이 쓴것이고, 그의 의미를 알거같았습니다,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를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린도후서 9:15).

헬라어anĕkdiēgētōs는 영어로 “말로 할수 없는”것으로 번역됩니다. 이것은 “말로 완벽하게 설명될수 없는것만큼 대단한것”이란 뜻입니다 (James Strong). 이것은 “표현할수 없는”것입니다(George Ricker Berry). 이것은 우리가 설명할수 없고 단어로 표현할수 없는 선물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 구원받지 못한 세상의 죄인에게 주는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 이것이 바로 예수님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십시요.

I. 첫번째, 하나님의 선물 그리스도로 인하여 지구는 특별한 곳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셨을때, 이 세상은 아주 특별한 곳이 되었습니다. 우주에는 어느곳도 지구같은 곳이 없습니다. 지구는 아주 특별한 곳입니다. 다른 별들과 행성가운데서도 지구같은 곳은 없습니다. 그러나 왜 지구가 이러한 태양계의 다른 행성과 다를까요?

만약 여러분이, “이곳에는 삶이 있어서 다릅니다”라고 말하면 믿지 않는 사람들은 “아닙니다”라고 할것입니다. 그는 다른 세상이나 행성에도 삶이 있다고 말할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런것으로 말 다툼을 할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증명할수 없습니다. 어쩌면 다른 행성이 지구같은 곳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것이 지구를 다르게 만드는것은 아닙니다. 마지막 최종분석에서 지구를 가장 특별하게 만드는것은 예수님께서 이곳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서 계신 그곳에서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기 위해서 이곳이 오신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갈라디아서 4:4).

시간이 되었을때,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그는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헬라어로ĕxapŏstellō (보내다)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은 어디로 보내졌습니까? 어디에서 보내졌습니까? 그는 천국에서 보내졌습니다! 그는 성모마리아에게서 나게 하셨습니다.그는 천국에서 지구로 오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세상을 차별하는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을 특별하게 만드는것입니다! 예수님은 이곳에 오시고, 아주 작은 지구입니다. 끝없는 우주를 통치하시는 분이 이 작은 행성 지구에 하나님의 아들을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이것은 아주 특별하게 지구를 만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을 지구에 보내시고 하나님의 헤아릴수 없는 끝이 없는 우주의 모든 행성들로 부터 지구를 더 특별하게 만드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이곳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다른 이유입니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그는 “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한복음 1:14). William Booth는 한때 구세군의 창시자 였습니다. 그의 손자가 아름다운 찬송가를 썼습니다,

하늘 영광 버리고,
   이 땅위에 십자가 지시고,
나의 하나님 나의 구원자 오셨네,
   그리고 예수님 그의 이름이였네.
그 어린 주 예수,
   그 귀하신 몸이,
구유에있네.
   (“하늘 영광 버리고” by William E. Booth-Clibborn, 1893-1969;
      grandson of William Booth, founder of the Salvation Army).

켈리 포니아의 오렌지 카운티 깊은 곳에 요바 린다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거기에는 작은 하얀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방이 2개고 조금한 부엌이 하나 그리고 아주 작은 다락방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천명의 사람들이 이곳을 지난몇해 동안 방문하였습니다. 나도 이곳을 40번 넘게 왔다 갔다 하면서 방문한적이 있습니다. 왜 사람들은 이곳을 올까요? 무엇이 이 작은 집을 사람들에게 특별하게 만들까요? 이것은 바로 누가 그곳에서 태어났나 하는것입니다. 이곳에서 37번째 미국의 대통령이 태어난곳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 집을 아주 특별한곳으로 만든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누가 그곳에서 태어났나 하는것입니다. 그가 죽었을때 5명의 미국 대통령과 4천명이 넘는 사람들과 빌리 그레이엄이 장례식을 보았습니다. 대통령은 이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지구는 다른 행성과는 달리 아주 특별한 곳입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곳에서 태어나셨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말입니다! 이 지구에서 말입니다!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를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린도후서 9:15).

II. 두번째, 하나님의 선물인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의 인생을 신성하게 만드었습니다.

대 홍수 이후,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말햇습니다,

“무릇 사람의 피를 흘리면 사람이 그 피를 흘릴 것이니 이는 하나님이 자기 형상대로 사람을 지었음이니라” (창세기 9:6).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그럼으로 사람은 하나님의 도장같은것입니다. 그럼으로 하나님 께서는 다른 사람을 살인하는 사람들에게 사형을 제정하셨습니다. 사람의 생명은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의 선물이며 영원히 거룩한것입니다. 그리고 매년 1월마다 “생명의 일요일”을 설정해 놓은것입니다. 우리는 저번주 주일에 42년된Roe v. Wade를 기념하면서 나이든 몇 명의 남자들이검은 옷을입고 여성이 그의 아기를 죽이는것이 합법이라고 하는것이였습니다. 그 이후 57백만명의 아기들이 낙태로인해서 살해당했습니다. 하나님 우리를 도와주십시요!

나는 지난 주일 아침 설교에서 이것에 대한것을 말했습니다. 내가 설교하는 중에 어느 여성과 그의 딸은 자리에서일어나서 교회를 떠났습니다. 나는 바로 이것때문에 오늘날 많은 목사들이 낙태에 대해서 말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주 창피한 일입니다. 낙태를 한 여성이라면 예수님의 보혈로 깨끗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 젊은 여성이 교회에서 그녀에 대한 예수님의 사랑을 들기를 원했습니다! 예수님의 피로 용서 받지 못하고 그녀는 양심의 가책으로 평생을 그렇게 살것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 생각으로 평생 고통받을것입니다. “나는 나의 아기를 죽였다! 나의 아기를 죽였다! 오, 하나님, 나는 나의 아기를 죽였습니다!” 이런생각은 그녀를 평생 괴롭힐것입니다. 대학교의 세상적인 교수들은 여러분에게 이런얘기를 안할것입니다! 두뇌가 죽은 세상적인 정신과 의사는 이런이야기를 안해줄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마음과 양심이 여러분이 낙태했다면 이것으로 평생 괴롭힘을 당할것입니다! “오, 하나님! 나는 나의 아기를 죽였습니다!” 세상적인 하나님을 거부하는 사람들은 여성의 “선택할수 있는 권리”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녀가 평생 격어야 하는 악몽에 대해서 말해주지 않습니다! 왜그렇습니까? 왜냐하면 사람들의 생명은 신성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들어 졌고, 바로 그것이 이유입니다!

나는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찬송가의 2절이 가난한 미치광이에 의해서 작곡된것을알았습니다. 그가 죽고 정신병원에 있던 사람들이 그의 벽에 써진글을 발견했습니다,

괴로운 시절 지나가고, 땅위에 영화 쇠할때,
   주 믿지 않던 영혼들은 큰 소리 외쳐 울어도,
주 믿는 성도들에게 큰 사랑 베푸사, 우리의 죄 사했으니, 그 은혜잊을까;
   하나님 크신 사랑은 측량 다 못하네!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 성도여 찬양하세!
(“그 크신 하나님의사랑” by Frederick M. Lehman, 1868-1953; second stanza anonymous).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선물은 영원히 거룩한 인산의삶을 받았습니다. 심지어 정신병원에서 죽은 그 불쌍한 정신병자도 말입니다. 사람이기에 하나님의 보시기에 귀중한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너무 사랑하셔서 예수님의 그를 위해서 그의 영혼을 구하기 위해서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를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린도 후서 9:15).

III. 세번째, 하나님의 선물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영혼의 구원과 죄사함을 가능하게 하셨습니다.

Mr.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읽은 성경말씀을 다시 보십시요,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로마서 5:6-9).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을때 그는 우리의 모든 죄의 값을 치루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로마서 5:6). 우리는 우리자신을 구하거나 하나님을 기쁘게 할수있는 힘이 없습니다. 우리는 모두 세속적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해서 죽으셨도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로 할수 없는 선물입니다!

우리는 모두 죄인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로마서 5:8). 이것이 하나님의 말로 형용할수 없는 선물입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로마서 5:9). 그는 우리를 대신해서 죽으셨습니다 – 이것이 하나님의 말로 할수 없는 선물입니다! 의롭다 하심 얻었는즉, 그의 보혈로 우리의 죄가 꺠끗함을 얻는것입니다 -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할수 없는 선물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는것은 우리가 죄를 떠나 그의 아들, 주 예수님을 믿는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그 순간 우리는 구원받는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께서 믿는 자에게 주는 말로 형용 할수 없는 선물입니다!

구원받았네! 구원받았네! 나의 모든 죄가 용서 받고, 나의 모든 죄가 없어졌네!
구원받았네! 구원받았네! 나는 십자가에 못박히신 분의피로 구원받았네!
   (“Saved by the Blood” by S. J. Henderson, 19th century).

예수님의 보혈로인해서 풍부한 축복이 흐릅니다;
눈처럼 하얗게 씻겨질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믿으십시요, 오직 하나님을 믿으십시요, 하나님만 믿으십시요;
하나님께서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그가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지금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Only Trust Him” by John H. Stockton, 1813-1877).

예수님을 “믿는다”는것은 무슨뜻입니까? 이것은 여러분 자신을 예수님의 손에 맏기는것입니다. 내가 7살때, 나에게 Dr. Pratt은 나의 어머니에게 편도선을 제거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어머니께서 내가 “마취에 의해서 잠을 잘것이라고” 했을때 나는 너무도 무서웠습니다. 나는 “마취”되는것이 무서웠습니다. 나는 7살이였습니다. 우리가 병원에 도착했을때 나의 심장은 빨리 뛰었고 나는 무서웠습니다. 나는 무슨일이 생길지 몰랐습니다. 흰옷을 입은 무섭게 생긴 간호사가 들어와서 나를 준비시켜줬습니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도망가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의사가 들어왔고, 그 의사는 내가 태어났을때 부터 아시던 분이였습니다. 그는 내가 태어났을때 나를 받아주셨고 그 후로도 나를 계속 돌봐주셨습니다. 그는 아주 좋으신 분이였습니다. 나는 그를 사랑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를 믿었습니다. 그는 “걱정하지마, 로버트, 이것은 몇분안에 끝날거야.” 의사가 그렇게 말했을때 나는 걱정을 멈췄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 나는 “마취에 잠”들었습니다. 그리고 조금후에 깨어나서 나를 보고 웃고있는 의사의 얼굴을 보았습니다. 의사는나에게 “이제 다 끝났다.로버트, 이제 조금만 있으면 집으로 갈수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아주 좋은 의사라고 믿었습니다. 내가 여러분에게 원하는것이바로이렇게 예수님을 믿는것입니다.

하나님의 믿으십시요, 오직 하나님을 믿으십시요, 하나님만 믿으십시요;
하나님께서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그가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지금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Dr. Chan,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로마서 5:6-9.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The Love of God” (by Frederick M. Lehman, 1868-1953).


설교요약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

THE UNSPEAKABLE GIFT

by Dr. R. L. Hymers, Jr.

“말할 수 없는 그의 은사를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린도후서 9:15).

I.   첫번째, 하나님의 선물 그리스도로 인하여 지구는 특별한 곳이 되었습니다.  갈라디아서 4:4; 요한복음 1:14.

II.  두번째, 하나님의 선물인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의 인생을 신성하게 만드었습니다.  창세기 9:6.

III. 세번째, 하나님의 선물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영혼의 구원과 죄사함을 가능하게 하셨습니다, 로마서 5: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