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새로운 영화 “엑소더스”에 대한 나의 답변과 영화가
성경을 공격한것들!

My Answer To The New “Exodus” Movie
And Its Attack On The Bible!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12월 28일 ,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December 28, 2014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그러나 그의 글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5:46, 47).


내가 17살때 나는 확실한 사역을 하도록 부름을 받았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아직 구원받지는 못했지만 하나님께서 내가 설교자가 되기를 원하신다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내가 대학 학위가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습니다. 내가 고등학교를 그만 다녔기 때문에 대학에서 받아주지 않을것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래서 고등학교로 다시 돌아가야 했습니다. 나는 보통 고등학교에 가기에 나이가 많아서 “나쁜 학생”들이 가는 특별한 고등학교로 가야 했습니다. 나는 나쁜 학생은 아니였지만 이 학교만이 나를 받아줄수 있었습니다. 1년이 지나고 나는 졸업을 하고 대학에 갈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시간동안 나는 제임스 허드슨 테일러에 대한 책을 읽었고, 이분은 중국에서 위대한 개척 선교자이셨습니다. 나는 “이것이 내가 할일이다. 나는 중국사람들을 위한 사역을 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내가 19살때 로스앤젤레스의 제일 중국 침례교회에 등록을 했습니다. 이것은Dr. Timothy Lin께서 교회의 목사님이 되기 1년 전이였습니다. 그해 가을에 나는 (새로운 대학인) Biola 대학에 등록을 했습니다. 나는 등록금이 없었고 가족도 없었기 때문에 낮에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학교를 아침에 등교했습니다. 나는 차도 없었고 그래서 버스를 로스앤젤레스에서 라미라다라는 학교가 있는곳까지 버스로 등교했습니다. 나는 어떻게 공부를 하는지도 잘몰랐습니다. 내가 버스를 타고 다니고 낮에는 공부를 학교에서 하는 이런것들이 정말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나는 Biola에서 들은 거의 모든 수업들을 포기하고 학교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Biola에서 생긴일로 나의 인생은 영원히 바꼈습니다.

나는 매 학기마다Biola에서 일주일동안 특별 초대손님으로 설교를 하러 오신 분들이 계셨습니다. 내가 학교를 다녔을때 그 학기에는Dr. Charles J. Woodbridge (1902-1995)께서 초대 설교자로 오셨습니다. 그는 켈리 포니아의 파세데나시의 플러신학교의 새우신 분들중 한명입니다. 그러나Dr. Woodbridge는 그 학교가 자유주의로 향하는것을 보고 그 학교에서 사임하셨습니다.

Biola,대학에서 예배하는 동안 Dr. Woodbridge 베드로후서를 구절 구절별로 설교했습니다. 그는 부모님께서 중국의 선교자로 계셔서 중국에서 태어나셨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더 큰 관심이 있었습니다. 나는 인생에서 들은 어떤 설교보다도 도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그가 베드로후서의 2장 1절에서 3절을 설교할때 플러 신학대학의 초기 자유주의에 대해서 또 다른 많은 신학교들의 자유주의에 대해서 강력하게 설교했습니다. 그는 어리석은 분이 아니였습니다. 그는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으셨고 듀크 대학에서 더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Dr. J. Gresham Machen는 이분을 장로교 해외 선교 독립 위원회의 책임자로 임명했습니다. 한주동안 그의 설교를 들으면서 나는 구원을 받았습니다. 구원을 받은것뿐만 아니라 나는 성경이 하나님의 영으로 쓰여졌다고 믿었고 히브리어 구약과 헬라어 신약 성경의 절대 무오성도 믿었습니다. 나는Biola를 한 학기만 다녔습니다. 그러나 이곳에서 예수님께서는 나를 구원해 주시고 내가 성경을 믿고 배울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바리새인들은 구약을 믿었지만 그들은 그리스도에 관한 예언을 거부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그러나 그의 글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5:46, 47).

Dr. W. A. Criswell는 “예수님의 말씀에서 볼수있는것은 모세가 성경에 기록했고, 유대인들은 그가 누구를 말하는지 알고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The Criswell Study Bible; note on 요한복음5:45-47). Dr. R. C. H. Lenski말하기를, “… 유대인들은 모세가 한말을 믿지않고 그렇기때문에 그들은 예수님이 한말씀을 믿지 않는다”고 했습니다(The Interpretation of St. John’s Gospel; note on 요한복음5:46). 그리고Dr. Charles 요한복음Ellicott은 “그들은 모세를 믿지 않았기 때문에 그도 믿지 않았다” 고 햇습니다 (Ellicott’s Commentary on the Whole Bible; note on 요한복음5:46).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그러나 그의 글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5:46, 47).

Dr. Lenski말하기를 예수님의 말씀은 “… ‘연구’를 통한 무엇보다도 더 많은 가치가 있다”고 했습니다 (Lenski, ibid.).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요한복음5:46).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이라는 영화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이것은Ridley Scott이라는 사람에 의해서 부분 제작되었습니다.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2013년도Ridley는 본인이 무신론자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Dr. Albert Mohler가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모세는 아무런 초자연적이 힘이 없다” (www.albertmohler.com)고 말한것에 대해서 놀랍지 않습니다. 당연합니다! 이 영화의 공동 제작과 감독은 무신론 자입니다. 어떻게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가 출애굽기에 대한 영화를 만들수 있으며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증언과 성경의 사실을 영화로 만들수 있겠습니까? Ridley Scott이 하나님을 마치 11살의 소년으로 그린것이 놀랍지 않습니다! 그가 “줄거리와 기적들은 초자연적인 힘이 없이 그냥 자연적인 현상으로 그린것”이 놀랍지 않게 생각됩니다 (Mohler, ibid.). 그러나Dr. Mohler는 “성경에서는 출애굽기를 확실하게 설명하고 있고 이것은 기독교의 역사에 바탕으로 이루워졌다”고 말했습니다(ibid.).

그러나Ridley Scott은 “… 모세가 정말 존재 했던 인물이라고 생각하지 않은것을 확실히 보여주었고 – 출애굽기가 역사적인 사실이 아니라고 묘사햇습니다. 그는 종교 뉴스 서비스에서 이것은 공상 과학 소설같이 본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이것을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Mohler, ibid.). 그래서Mr. Scott은 주 예수그리스도께서 하신 말씀에 자가의 판단을 그대로 보이고 있습니다,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그러나 그의 글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5:46, 47).

2001년도 4월 13일 로스앤잴레스 타임즈에서 “출애굽기의 이야기를 의심”이라는 기사가Teresa Watanabe에 의해서 실렸습니다. 이것은 출애굽기를 공격하고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과 거의 비슷했습니다. 나는 타임즈의 기사를 조금 읽고 거기에 대한 답을 하겠습니다.

출애굽기의 이야기를 의심

많은 학자들은 조용히 모세의 일들이 일어나지 않았다고 결론 내리고 심지어 유대인 성직자들도 이러한 문제를 제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학자들의 이름은 주워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오로직 유대인의 “성직자” 로스 앤젤레스 근처의 웨스트 우드에서 회당의 랍비 한명만이 인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사는 이것이 정통 유대교 회당이 아니라고 하지 않고있습니다. 그리고 이 기사는 정통 랍비들처럼 심각하게 구약을 따르는 랍비가 아니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기사는 많은 구약성경의 학자들트리티니 복음주의 신학교의 Dr. Gleason Archer, 탈보트 신학교의Dr. Charles L. Feinberg, 중국 복음주의 신학교의 학장이였던Dr. Timothy Lin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이 분들은 구약에 나온 출애굽기가 사실이라고 가르치십니다. 그러나 타임즈 기사에 이런 분들은 언급이 안되었습니다. 오직 자유주의인 학자들이 인용되었고 이것으로 보수적인 학자들이 존재하지 않는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기사는 이렇게 연결되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에 존재했거나 그들이 노예로 있었거나 시나이 광야에서 40년동안 방황했다거나 가나안 땅을 정복했다는 정확한 증거가 없다고 합니다 (ibid.).

내가 이것을 나의 아들 Leslie에게 읽어주었습니다. 이 기사가 나왔을때 나의 아들은 17살이였습니다. 내가 이것을 읽어주었을때 나의 아들은 “[출애굽기]에서 있었던 일들이 중국이나 영국같은 보통나라에서 일어났다면 그들은 아마도 증거를 찾을수 있었을것입니다. 그러나 중동지역은 보통나라와는 다릅니다. 그들은 계속적인 전쟁과 마찰로 시달려 왔습니다. 그래서 출애굽기가 쓰여진 후에도 유대인들은 2번이나 전 세계로 흩어졌습니다. [출애굽기]에 나온 장소들은 수 천년동안 약탈당하고 박탈당햇습니다. 우리는 이런곳에서 아무런 증거를 찾을수 없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내가 이말을 들었을때 “나의 17살 아들이 자유주의의 성경 비평가들보다 더 똑똑하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랍비David Eliezrie는 오렌지 카운티의 랍비 협회의 회장으로써 이 기사에 대해서 다음말을 했습니다,

몇년전에 출애굽기를 의심한 똑같은 고고 학자가 다윗왕이 살았던적이 없었다고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거짓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다윗와의 비문이 이스라엘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Quoted in the Jewish Journal, 4/20/01, p. 11).

타임즈 기사가 나오기 몇년전 이스라엘에 사는 나의 친구중 한명이 나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고고학자중 “다윗 왕”이라고 정확하게 써진 도자기 조각이 발굴되었다고 했습니다.

Dr. W. A. Criswell은 아주 뛰어난 학자입니다. 그는 켄터키, 루이스 빌에있는 남 침례신학교에서 성경언어에 대한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많은 책을 쓰셨고, 성경에 대한 책도 썼습니다. 그는 달라스의 제일 침례교회의 목사님으로 50년 넘게 섬기셨습니다. 그는 두번이나 남 침례교단의 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가장큰 “개신교”교단입니다. 그는 신학교의 학장도 아주 쉽게 할수 있는분입니다! 그의 획기적인 책, Why I Preach that the Bible is Literally True (Broadman Press, 1969)에서 Dr. Criswell은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모세가 성경의 첫 5권을 썼을 것이라는 아주 놀라운 생각이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글 쓰는것이 발명되기 이전에 살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현대[자유주의]의 비평중 가장 활실한 결과로 생각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 글 쓰는것이 그리스도께서 오시기 2000년전부터도 근동에서는 아주 잘 쓰여지고 있다는것을 알수 있다. 모세의 날에는 글쓰는것이 알려지지 않은대신, 우리는 모세가 있기 수십세기 전에 벌써 글쓰는것이 아주 잘 발달된 예술이란것을 알수 있다…
     성경이 사실이라는 다른 고고학적 증거들이 이집트에서속박의 시간동안 히브리 람세스 2세를 위해 지어진 비돔의 보물도시에서도 발견되었다. 이 도시는 최근에 발굴되었고, 출애굽기 5장 7절에서 나온것 처럼 집들의 벽은 강한 벽돌과 짚으라기와 일부 집으라기 없이 발굴되었다… 다시한번 성경의 역사는 정확하게 중명되었고, 이것은 [자유주의]의 비평가들이 잘못된것을 증거한다.

그러나, 나는 여기서 조금더 설명하겠습니다. 골든게이트 침례신학교의 자유주의 비평가들은 내가 학교를 다니고 졸업할대 우리 학생들에게 히브리인들이 이집트에 있었던 기록이 없다고 했습니다. 나는 그래서 사진을 그들에게 갔다주고 사람들이 벽돌을 만드는것, 즉 출애굽기 5장에서와 똑같은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피라미드의 별에서 찍힌 사진을 교수들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비웃고 조롱하였습니다, 그리고 내가 미쳤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성경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진은 유대인의 역사지도 책에서도 볼수 있습니다Historical Atlas of the Jewish People (cf. The Jewish Journal, 4/20/01, p. 11). 이집트의 사람들은 깨끗히 면도하였기 때문에 수염많고 벽돌을 만드는 사람들은 출애굽기의 시대처럼 히브리 사람들을 가르키는게 분명합니다! 정통 랍비, David Eliezrie는 타임즈 기사에서 출애굽기를 비평하는 자유주의 비평가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의 생활 방식과 교육은 출애굽기에 대한 증거를 믿지 못하게 하는 관점을 생성합니다. 오로직 그들이 다른 아무것도 비교하지 못할대 그들은 토라 [구약성경]에 있는것이 사실이라고 믿을것입니다(The Jewish Journal, 4/20/01, p. 11).

다시한번, 타임즈에서 나온 기사는 정말 불합리하게 잘못된것입니다. 이 기사는, “출애굽기에 대한 사건들은 13년전부터 점점 깊어졌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학자들이 10년 이상 알고 있던 것입니다.” 이것은 명백한 거짓말입니다. 성경 비평가슫ㄹ은 이런것을 200년 이상 넘게 말하고 있습니다! 18세기에 독일에서Johann Semler (1725-1791)는 성경에 대한 비평을 시작했습니다. Dr. Harold Lindsell는 말합니다,

1757년에 그는 할레에서 신학교수의 대표가 [되었다]. 그는 성경의 본문 비평 원리를 개발한 학장들중 한명이였다. 그는 그의 아버지가 성경의 언어적 영감에 대해서 연구할대 정통성을 떠났다 (Harold Lindsell, Ph.D., The Bible in the Balance, Zondervan Publishing House, 1979, p. 280).

타임즈 기사는 자유주의 학자들이 몇년동안 출애굽기에서 “잘못”된것만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이 기사는 2001년도에 쓰여졌으니 이것은 10년에서 13년이 된것입니다. 이것은 1988년도나 1991년도에는 이런 학자들이 비평을 하지 않았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이것을 골든게이트 신학교에서 1972년과 1973년에 다 들었습니까? 그리고 왜Dr. Henry M. Morris는 타임즈의 기사가 나오기 50년 전에 이런 질물을 했습니까? 1951년도에Dr. Morris는 말했습니다,

어떻게 아무도 과거에는 모세의 일을 의심한 사람들이 없었지만 지금 현대에는 이것을 비평하는 사람들이 많습니까? (Henry M. Morris, Ph.D., The Bible and Modern Science, Chicago: Moody Press, 1951, p. 102).

그리고 만약 이러한 출애굽기에 대한 공격이 몇년동안 시작되고 왜 윈스턴 처칠은 1932년도에 이런것을 쓰기 시작했습니까? 82년전 처칠은 모세와 출애굽기를 그의 시대의 자유주의 비평가들로 부터 보호했습니다. 처칠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세가 전설적인 인물로써 사회적 도덕적 종교적 인물이라고 믿는것을 거부한다.우리는 가장 과학적인 면으로 성경에 나온 [출애굽기]가 사실이란것을 알고 그중 가장 위대한 사람이였던 [모세]도 실제 존재했던 사람이란것을 찾을수 있다. 우리는Gradgrind 교수나Dr. Dryasdust [성경을 비난하는 자유주의자들] 같은 사람들의 말로는 아무런 변화를 가지고 올수 없다우리는 [출애굽기]에서 일어난것들이 모두 사실이란것을 알고 이것이 성령으로 인해서 쓰여진것이란것을 알고 있다…우리는 ‘성경의 난공불락의 바위’에 확신을 두어야 한다 (Winston S. Churchill, “Moses,” in Amid These Storms, New York, Scribners, 1932, p. 293).

처칠은 성경 학자가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노벨상을 수상한 역사가 입니다 (1953). 역사가로써 그는 출애굽기를 어떤 신화보다는 사실이라는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의 역사적인 통찰력은 “Dr. Dryasdust” 또는 성경을 비판하는 어떤 비평가들보다도 더 위대한 이해를 하고있습니다. 이것은 1930년대에 바로 히틀러를 위험한 미치광이로 본 통찰력과 마찬가지입니다. 영국의 다른 지도자들과 미국의 지도자들은, 존 케네디의 아버지를 포함하여 그가 위대한 “정치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비평가들이나Ridley Scott같이 엑소더스 영화를 만든사람들이 성경을 믿지않는 것이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영적으로 볼수 없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을 받지 아니하나니 저희에게는 미련하게 보임이요 또 깨닫지도 못하나니 이런 일은 영적으로라야 분변함이니라” (고린도전서2:14).

“육에 속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것들은 숨겨져있습니다. 그래서 그가 겸손해지기 전까지, 그리스도를 믿기 전까지는 성경의 사실들을 볼수 있는 눈을 뜰수 없습니다.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그러나 그의 글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 (요한복음5:46, 47).

예수 그리스도게서는 여러분들의 죄의 값을 치루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길, “거듭나야 하겠다” (요한복음 3:7). 오로직 여러분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다시태어날때 여러분들은 출애굽기의 위대한 사실들과 성경을 이해할수 있습니다. 아멘, Dr. Chan,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요한복음5:39-47.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I Know the Bible is True” (by Dr. B. B. McKinney, 1886-1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