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부흥의 하나님

(부흥에 대한 설교 14번째)

THE GOD OF REVIVAL
(SERMON NUMBER 14 ON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11월 2일 ,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November 2, 2014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1-3).


이스라엘의 사람들은 안좋은 상태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두렵고 슬펐습니다. 그러나 선지자는 하나님께 그들을 구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과거에 행하신일을 다시 상기시켰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다시 그렇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절대로 바꾸지 않으셨습니다. 그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항상 같은 분이십니다. 그가 과거에 하신 일을 오늘날 다시 하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선지자는 하나님께 그렇게 상기시킨것입니다,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 3).

이 성경구절에서 우리는 3가지를 볼수 있습니다.

I. 첫번째, 하나님의 존재하심은 우리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이사야는 첫번째 성경구절에서 기도할때 이것을 보았습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이사야 64:1). 그 전에 그는 하나님께, “주여 하늘에서 굽어 살피시며” (이사야 63:15)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기도는 더 성장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굽어 살피시라고 요청함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는 울며, “강림하시고”라고 말합니다. 지금 그는 하나님게 하늘에서 울며 기도하고있습니다 – 천국에서 내려오셔서 그의 백성을 도와달라고 기도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하나님께 올수있는 길을 열어주십니다. 그는 성전의 커튼을 들어올리지 않으셨습니다. 아닙니다! 그는 이것을 두개로 위에서 아래로 찢여놓으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 가는 길이 평생 열린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열린 천국을 통해서 가셨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열린 천국을 통해서 성령님께서 오순절 교회에 내려오신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이 다시 내려오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오늘날 우리는 마음을 다 해서 하나님께서 내려오셔서 우리와 함께 계심을 기도해야 합니다! 나의 오랜 기간 동안 중국 교회의 목사님이셨던Dr. Timothy Lin은 말했습니다,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축복받울수 있는 [요구 사항]은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존재하는것입니다...
     좋은 예가 이삭입니다. 그의 [시대]에는 블레셋 사람들의 땅에서 그는 인종 차별과 박해 속에서 살아남을수 있었습니다 –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서 였습니다… 심지어 블레셋의 왕도 그에게 “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심을 우리가 분명히 보았으므로”라고 말했습니다 (창세기 26:28)...
     요셉의 일화도 이와 같습니다. 그는 외국땅에서 노예로 팔렸습니다… 그리고 부당하게 감옥에 갔고, 요셉은결국 그의 감옥에서 모든것을 버리고 이집트를 다스렸습니다. 이렇게 갑작스러운 변화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 “이는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 여호와께서 그의 범사에 형통케 하셨더라” (창세기 39:23)...
     초기 교회의 시대에는 하나님의 존재가 더욱 중요합니다… 초대 교회의 성장의 비밀은 하나님의 존재에 있습니다, 그리고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그의 존재가 더욱 증명됩니다. 마지막 날의 교회는 성장하고 모든 결과가 이루워 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존재가 필요합니다 (Timothy Lin, Ph.D., The Secret of Church Growth, FCBC, 1992, pp. 2-6).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이사야 64:1).

모세도 하나님과 함께 했습니다 –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의 백성들을 이집트의 노예에서 풀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존재는 그들과 같이 있었고 그들이 광야에서 방황할때도 함께 계셨습니다. 그는 그들의 길을 보여주시기 위해서 구름기둥과 불의 기둥에 계셨습니다. 이스라엘의 배너에 “하나님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고 써져있을때 그들은 바다에서 바다로 정복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미약한 나라가 되었을때 하나님께 원망했습니다. 그들은 바빌로니아의 노예로 끌려갔스비낟. 하나님의 존재는 이스라엘의 영광이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없으시면 그들은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어둡고 끔찍한 날들입니다. 우리의 교회들은 아주 약합니다. 우리의 설교자들은 능력이 없습니다. 우리는 아주 사악한 도시 한복판에 살고 있습니다 – 이것은 마치 서양세게의 소돔처럼 아주 어둡고 이단같은 교들이 많습니다! 지옥의 힘으로 그들은 우리를 멈추게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지금 우리 교회의 건물은 지급되었습니다 – 이것은 기적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지금 설교가 인터넷으로 통해서 80,000명의 사람들이 매달 보고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십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 더 많은 젊은이들을 교회로 인도 하여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네, 나도 그 느낌을 압니다. 그러나 이런 감정은 우리의 육신과 사탄에게서 오는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 건물을 구하셨을때 하신 기적을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젊은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우리 예배에서 우리가 전도를 할때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같이 역사해 주시길 기도하여야 합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이사야 64:1).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우리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아무도 이곳에 머물지 않을것입니다. 아무도 다시 태어나지 않을것입니다. 아무도 우리 교회에 아주 강한 신도가 되지 않을것입니다 – 하나님께서 천국에서 우리에게 내려오셔야 합니다!

II. 두번째,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놀라운 일을 만듭니다.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이라고 성경에서 말하십니다. 현대 성경은 “두려운” 이란것을 “굉장한”것이라고 해석합니다. 나는 이 단어가 너무 흔하게 많이 쓰여지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기대하지 않았던 놀라운 것들”이라고 생각하는것이 더 낳을지도 모릅니다. 이스라엘사람들은 종종 “주는 기사를 행하신 하나님이시라”라고 말했습니다 (시편 77:14).

이스라엘 백성들이 양쪽으로 최대 깊은 높이의 바다, 홍해를 걸어갈것을 생각했습니까? 네, 그들은 걸어갔습니다 – 그리고 이집트의 사람들이 그들을 쫓아갈때 물이 다시 들어와 그들이 다 익사했습니다. 여러분들은 그들이 광야에서 헤메일때 오늘날 우리가 쓰는 전기보다 더 밝은 빛을 매일밤 있었던것을 기대했습니까? 그러나 이것은 매일밤 불타는 열의에 의해 점화되었습니다. 그들은 배가 고플때 천국에서 만나를 먹을것을 예상했습니까? 그들이 목이 말랐을때 그들은 갑자기 바위에서 물이 나오기를 예상했습니까? 그들이 행진할때 그들은 숫양의 뿔을 불며 소리쳤을때 그 도시의 벽이 문어질것을 생각했습니까? 아닙니다, 이스라엘의 역사는 두렵고 경외감을 일으키게 하는 “우리의 생각 밖에” 일들을 하나님께서 역사하실때 일어났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람의 형상으로 하나님께서 오실것을 누가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그가 십자가에서 “의인으로써 불의한 자”를 위해 우리를 천국으로 데리고 살려고 죽으신것을 생각했겟습니까? (베드로전서3:18). 로마의 세상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두려워한 제자들과 문이 잠긴 방에서 숨어서 있던것을 누가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작고 허술하게 무장한 지팡이를 잡은 노인이 히틀러의 강력한 군대를 대항하여 싸우고 – 이길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유대인들은 세계로 흐터져서 살고있습니다. 누가 그들이 2000년후 이스라엘로 다시 돌아올것을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작은 나라인 이스라엘이 60년동안 광신적인 이슬람교도를 맞서 싸울것이라고 생각했습니까? 누가 몇명의 중국 기독교인들이 마오 쩌둥과 그의 홍위병에서 극단적인 박해를 받을것이라고 생각했습니까? 누가 “가정교회”에서 시작하여 위대한 부흥이 세계적으로 올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1960년대 후반과 70년도 초반에 마약을 흡입한 히피들이 영혼을 위해서 모일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우리 교회가 최악의 교회 분할을 살아남을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39명의 사람들이 20년동안 16,000달러를 매달 모을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하나님께서 나에게 세상에서 가장 좋은 목사님의 부인을 보내줄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내가 매 주일 튼튼한 두 아들과 교회에 같이 할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누가 하나님께서 나에게 박사학위와 의사이신 두 분을 보내서 교회를 이끌어 갈것이란것을 생각햇겠습니까? 그리고 누가 나의 가엽고 오래 패배 당하고 우울했던 나의 어머니가 뛰어난 기독교 인이 80살에 되것이라고 생각했겠습니까?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 3).

하나님께서 역사하실때 그는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놀라운 일을 하십니다!

나의 하나님, 당신은 경의로우십니다,
아버지의 위엄은 아주 밝습니다;
주님의 자비는 얼마나 아름답습니다
불타는 불의 깊이입니다,
불타는 불의 깊이 입니다!

얼마나 경의 롭고, 얼마나 아름답습니다,
하나님의 모습이어야 합니다;
주님의 끝없는 지혜와, 무한한 힘,
그리고 순결합니다,
아주 순결합니다!
   (“My God, How Wonderful Thou Art” by Frederick W. Faber, 1814-1863).

나는 오늘 밤 여러분에게 스펄전이 이사야의 말을 인용한 설교를 드리겠습니다. 나는 그의 생각이 담긴 것을 요약해서 사용했습니다. 위대한 “설교의 왕자”는 말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 사이에 역사하실때 그는 우리가 기대하지 못한 일을 하십니다… 그는 아주 완고한 사람들을 구원하실수 있고 예수님을 반대하던 사람들을 예수님의 발로 인도할수 있습니다. 그가 그렇게 하시도록 [기도하십시요] (C. H. Spurgeon, “Divine Surprises,” MTP, volume XXVI, Pilgrim Publications, 1972 reprint, p. 298).

III. 세번째,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큰 문제와 장애물을 극복합니다.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3).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는 아주 경의로운 성경구절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 역사하셨을때, 큰 산처럼 우뚝 솟은 강력한 적들이 정복당하고 이러한 산들이 하나님의 역사하심으로 인해서 무너졌습니다. 성령님께서 부흥때 역사하시면 딱딱해진 마음은 하나님의 역사로 인해서 흘러 내릴것입니다! 우리중에서도 마음이 바위처럼 딱딱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위해서 기도하고 그들을 위해서 설교하지만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그들은 마치 다시 태어날것처럼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이렇게 단단한 마음이 무너집니다. 그들은 갑자기 그들의 죄를 느끼게 됩니다. 그들은 예수님만이 오로직 그들을 구원할수 있다고 봅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이 죄를 예수님의 피로 깨끗히 해줄수 있다는것을 역사하심으로 그들이 느끼게 됩니다. 죄의 의식에 대한 눈물이 그들의 딱딱한 마음을 녹입니다. 그들은 그때 이 시의 뜻을 알게 될것입니다,

주님의 자비로인해서 분해되고, 나는 바닥에 떨어지네,
그리고 내가 찾은 자비를 찬양하고 눈믈 흘리네.

이것이 바로 부흥에서 항상 일어나는 것입니다. Dr. Lloyd-Jones는 부흥의 정의를 이렇게 했습니다,

부흥은 하나님의 영을 부어주심입니다… 이것은 성령님께서 사람들 가운데 내려오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하웰 헤리스, 위대한 웨일스 설교자에 대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웰 헤리스는 성찬식에서 다시태어났습니다. 그는 오랜 시간동안 마음의 고통을 격고 있었습니다. 악마는 그의 믿음을 흔들려고 시도햇습니다. 그러나 그가 주님의 만찬의 행사에 참석했을때,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하웰 헤리스는 말했습니다,

십자가에서 그리스도의 피가 나의 눈앞에서 계속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 피로 인하여 [나의 죄]가 용서 받아 진다는 믿음이 강하게 생겼습니다. 나는 죄의 부담을 잃어버렸습니다; 나는 기쁨에 뛰어집으로 갔습니다… 나는 이것을 기쁨과 감사로 평생 기억할것입니다 (Martyn Lloyd-Jones, M.D., “Howell Harris and Revival,” The Puritans: Their Origins and Successors, Banner of Truth, 1996 edition, pp. 289, 285).

하웰 해리스는 첫 대 각성에서 아주 강력하게 사용되는 설교자가 되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그의 일기를 읽으면 어떻게 부흥이 왔는지 볼것입니다. 죄인이 다시 태어나면 성령님의 능력이 역사합니다. 해리스는 “큰 강풍 [강한 성령의 바람]이 일어났을때 나는 우리 구세주의 무한한 죽음을 보았다.” “주님은 힘이 내려왔다.” “내가 구원의 위대한을 보았을때 강한 강풍이 내려왔다.” 이러한 단순한 사람이 설교하면서 문자 그대로 수천만의 영국인들과 웨일즈에서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우리 교회에서 부흥이 일어날수 있을까요? 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을 아주 원해야 합니다. 나는 노르웨이 여성이 중국으로 1900년도에서 1927년까지 선교사로 있으면서 쓴 책을 읽었습니다. 그녀는 부흥을 위해서 수만은 해를 기도했습니다. 그녀는 금식하고 기도했습니다. 1907녀도에 그녀는 한국에서 일어난 부흥에 대해서 읽었습니다. 그녀는 중국으로 그 부흥이 오길 원했습니다. 그녀는 정말 부흥을 원했습니다. 이것은 갑자기 왔고 중국의 몇 여성으로 부터 왔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수백만의 사람들로 퍼졌고 그녀가 중국을 떠나 노르웨이로 가기 바로 전에 생겼습니다.

우리 교회에 이것을 조금이라고 생길수 있을까요? 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전에 기도하지 않았던것처럼 진심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사야가 첫 성경구절을 기도한것처럼 해야 합니다.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이사야 64:1).

여러분이 아직 구원을 받지 않았다면 우리는 당신을 위해서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당신이 죄의 인식을 하고 그가 당신을 그리스도께 인도할수 있도록 기도 할것입니다.

그리스도 께서 십자가에서 당신의 죄를 위해서 죽었습니다. 그는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고 천국에 살아계십니다. 그리고 우리를 위해서 기도하십니다. 그러나 당신은 회개하고 그에게 죄에서 구해달라고 믿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나는 죄인이 아닙니다. 나는 좋은 사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요한일서1:10). 우리는 하나님의 영이 여러분의 죄를 보게 해달라고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예수님께로 인도하고 그의 피로 정결하게 해달라고 기도해야합니다. Dr. Chan,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에 낭독하신 성경구절: 이사야 64:1-3.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설교전에 부르신 찬송가:
“My God, How Wonderful Thou Art” (by Frederick W. Faber, 1814-1863;
to the tune of “Majestic Sweetness Sits Enthroned”).


설교요약

부흥의 하나님

(부흥에 대한 설교 14번째)
THE GOD OF REVIVAL
(SERMON NUMBER 14 ON REVIVAL)

by Dr. R. L. Hymers, Jr.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이사야 64:1-3).

I.   첫번째,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우리의 유일한 희망입니다,
이사야 64:1; 63:15; 창세기 26:28; 39:23.

II.  두번째,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놀라운 일을 만듭니다, 시편 77:14;
베드로전서3:18; 이사야 64:3.

III. 세번째, 하나님의 역사하심은 문제와 장애물을 극복하게 합니다,
이사야 64:3, 1; 요한일서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