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그들은 금식할 것이니라

(부흥에 대한 설교 4번째)

THEN SHALL THEY FAST
(SERMON NUMBER 4 ON REVIVAL)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8월 10일 , 주님의 날 저녁,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Evening, August 10, 2014

“그러나 그 날에 이르러 저희가 신랑을 빼앗기리니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누가복음 5:35).


예수님께서 마태에게 그의 제가가 되라고 부르셨습니다. 그리고 마태는 그의 집에서 큰 잔치를 했습니다. “많은 세리와 죄인들이 와서” 예수님과 함께 앉아 음식을 먹었습니다 (cf. Matthew 9:10). 바리새인들은 이것을 보고 왜 예수님께서 그렇게 죄인과 함께 음식을 드시냐고 물어보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9:13). 그가 뜻하시길 그는 본인이 의롭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온것이 아닙니다. 그는 죄인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오신것입니다.

요한의 제자들은 예수님께 물었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왜 그들과 바리세인들이 자주 금식을 하냐고 물어보았습니다 – 그러나 그의 제자들은 금식을 하지 않았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길,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너희가 그 손님으로 금식하게 할 수 있느뇨 그러나 그 날에 이르러 저희가 신랑을 빼앗기리니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누가복음 5:34-35).

예수님께서 뜻하시길 그의 제자들이 금식을 할때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 왜냐하면 그는 아직도 그들과 함께 계셨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의 자신을 “신랑”이라고 부르시고 유태인의 혼인집을 비교하신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는 “곧 빼앗기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누가복음 5:35). 그는 천국으로 올라갈것이라고 했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금식할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 날에 이르러 저희가 신랑을 빼앗기리니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누가복음 5:35).

지금, 나는 당신들에게 그리스도라는 단어를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누가복음 5:35).

Dr. John R. Rice말하길,

영적인 힘과 박해를 기다리는 시간은 [예수님께서] 떠나가신후에 올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금식해야 합니다.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라는 단어는] 제자들이 예수님께서 떠나시고 오순절 전에 금식을 했다는 뜻입니다 (사도행전 1:12 – 14). 사도바울도 금식을 하고 성령님의 힘을 위해서기도했습니다 (사도행전 9:0, 11,17). 나중에 바나바, 바울과 다른 설교자들과 선생님들이 금식하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이 오시기를 기다렸습니다, 사도행전 13:1-3 (John R. Rice, D.D., King of the Jews,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80 edition, p. 144).

성경에서는 위선적인 금식을 비난하지만 진정한 금식은 비난하지 않습니다. 성경에서는 우리에게 그리스도께서도 그의 사역을 시작하기 전에 광야에서 금식을 했다고 우리에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마태복음 4:1, 2). 공관 복음서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우리는 아직도 “그날”에 살고 있습니다 – 그것을 위해서기도하라는 그리스도의 명령입니다 – “그날”은 우리가살고있는 지금입니다. Dr. J. Vernon McGee는, “오늘날 금식은 정말 많은 가치가있다… 금식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비와 그의 도움이 필요하기에 하니님 앞에 경배하는 아이디어를 수행하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ume IV, p. 53; 마태복음9:15에 관한 노트).

스펄전은, “기도와 금식은 위대한 힘이 있다”고 했습니다 (“The Secret of Failure”). 나는 이것이 사실인것을 알고 있습니다. 첫번째 내가 목격한 부흥은 사람들이 먹는것도 잊어먹고 그들은 기도로 꽉차있었습니다. 수백명의 사람들이 3년이라는 기간을 통해서 다시 태어났습니다. 세번째 내가 목격한 부흥은 주일 아침 예배마다 목사님께서 금식과 기도로 하나님께서 부흥을 보내주시기 전에 꼭 하라고 강요했습니다. 그리고 대략 500명의 사람들이 회심하고 3개월을 통해서 이루어졌습니다. 나는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 스펄전이 맞다는것을 알고있습니다. 그는 “기도와 금식은 위대한 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Dr. Martyn Lloyd-Jones는, “[금식]에 관한 주제는 우리의 삶에서 없어지고 기독교인들에게서 잊혀진것같다”고말했습니다 (Studies in the Sermon on the Mount, Eerdmans, 1987, p. 39). Dr. John R. Rice도, “금식은 잊혀진 예술이고 전혀 행해지고 있지 않으며 가르치는 사람도 없고 우리가 금식에 대한 의미를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John R. Rice, D.D., Prayer – Asking and Receiving, Sword of the Lord Publishers, 1970 edition, p. 216). 여기에 Dr. Rice께서 말한 금식에 관한 몇가지를 적어습니다.

1. 금식은 하나님을 우선으로 하는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의 모든것을 뒤로하고 하나님을 제일 우선으로 찾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때에 우리는 금식과 기도를 해야하는 시간입니다.

2. 금식은 나의 모든 마음을 기도를 드리며 하나님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금식은 하나님을 우선으로 하고 기도하면서 음식보다 하나님을 먼저하는것입니다.

3. 금식은 기도를 지속적으로 하는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기도를 안한다면 금식의 의미가 없습니다. 금신은 반듯이 영구적이로 열렬한 기도와 함께 해야 합니다.

4. 금식은 하나님께서 반듯이 대답하실것이라는 성실과 신뢰가있어가 합니다. 기도는 종종 얕고 진실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런것이 바로많은 기도들이 응답받지 못하는이유입니다. 금식은 하나님께 우리가 진실하고 그의 응답을 원한다는것을 보여주는것입니다(ibid., pp. 218-220).


그리고 Dr. Rice는 우리가 금식과 기도로 인해서 하나님께로부터 얻을수 있는 몇가지를 보여주었습니다(ibid., pp. 220-227).

1. 금식과 기도에서 오는 혼란의 시기를 도와줍니다. 혼난의 시기는 기도를 할수있는 좋은 시기 입니다. 그리고 문제가 정말 심각하면 기도를 하면서 금식을 하는것은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2. 우리는 금식과 기도를 하면서 무엇이 잘못되었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하는것들이 무엇인지 알수 있습니다.

3. 금식과 기도는 죄를 이길수 있습니다. 내가 본 첫번재 부흥에서 젊은이들은 하나님을 기쁘게 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죄를 공개적으로 고백했습니다. 이것은 가끔 부흥에서 일어나는것입니다. 승리는 우리가 금식하고 기도하면서 죄를 이길수 있습니다.

4. 금식과 기도는 우리가 서로 중보기도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한다면 “오 하나님 누군가 구원해 주십시요”하는것이 아니고 어떤 특정한 인물을 놓고기도한다면 이것은 도움이 됩니다. 금식과 기도는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당신도 누군가 위해서 기도하고 싶습니까? 그러면 그 사람을 위해서 금식과 기도를 하십시요. 하나님께서 응답하실때 까지 그렇게 하십시요! 여기 오래된 찬송가에서도 말합니다,


당신은 기도의 응답을 받을때까지 기도 했습니까?
당신의 믿음으로 구할때 여기에 약속이 있습니다;
당신이 기도 하는 그곳에서 주님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으 그를 만나셨습니까, 당신을 기도를 하셨습니까?
당신은 기도의 응답을 받을때 까지 기도 했습니까?
당신은 구세주의 이름으로 기도했습니까?
당신은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실때까지 기도했습니까,
당신은 응답을 받을때 까지 기도 했습니까?
   (“Have You Prayed It Through?” by Rev. William C. Poole, 1875-1949;
      목사님께서 변형).

내가 1960년대초반에 처음으로 구원받았을때, 나는 쟌 웨슬리의 저널을 매일 읽었습니다. 이것은 마치 사도행전과도 같았습니다. 이것은 “첫번째 대각성”과같은 위대한 부흥을 말한것입니다. 나는 그때 22살의 어린 청년이였습니다. 나는 수백년동안 그런 부흥이 있었던것을 몰랐습니다. 나는 “만약 웨스리씨의 시절의 일이다시 생긴다면, 하나님께서 지금도 그렇게 하실수 있을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내가 중국의 침례교회를 다닐때도 나는 부흥에 대한 의심이 있었습니다. 나는 하나님께 부흥을 보내달라고 기도하고 금식하였습니다. 나는 매주 수요일 밤에 기도모임에서 신도들이 모이기 전에 기도 모임을 했습니다. 어느날Murphy Lum은 나에게 친교모임의 식사에서 식기도를 해달라고 부탁받았습니다. 나는 일어나서 10분동안 부흥에 대한 기도를 했습니다! 나는 그리고 음식에 대한 기도를 잊고 그냥 식탁에 앉았습니다. 나는 그당시 부탁한 기도를 하지 못했지만 부흥에 대한 생각으로 꽉차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는 어려서 그래. 그는 조만간 포기 할것이야”라고 말햇습니다. 그러나 어느늘 수련회에서 내가 자고 있는동안 하나님께서 나에게 응답하셨습니다! 나는 그렇게 큰 부흥이 교회를 흔들었던것을 잊을수 없습니다. 그당신 수백명의젊은 이들이 모였고, 중국사람들이 와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내가 어떻게 기도했는지 잊었습니다. 그러나 어느날 Dr. Lum은 나에게 “밥, 너가 1960년도에 부흥에 대해서 기도 한거 기억해? “라고 물어봤습니다. 그리고 나는 기억했습니다. Dr. Lum은 “너는 기도의 응답을 받았어!”라고 했습니다. 눈물이 나고 나는 그때 처음으로 “기도를 끝까지 할때” 하나님의 영으로 은혜를 받는것을 느꼈습니다!

하나님께서 믿지 않는사람들은 구원해주신 때는 내가 신학교에서 기도를 하면서 젊은 이들과 기도모임을 했을때입니다. 우리들은 이것을 위해서 기도하며 금식했습니다. 우리가 마지막으로 기도 모임을 했을때는 나의 기숙사에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와서 나의 방에서 복도에서 창문으로넘어보면서 기도했습니다. 35년의 세월이 흐르고 나는 우리가 기도하면서 금식한것을 잊었습니다. 그리고 어느날 나는 그렇게 자유분방했던 교수가 사라진것을 알았습니다 - 그리고 그 신학교의 교수들은 성경을 믿는 이들로 바꼇고 개종되었습니다! 젊은 이들은 나의 방에서 같이 기도하며 매주 같이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응답해 주셨습니다!

당신은 응답을 받을때까지 기도했습니까?
당신은 구세주의 이름으로 기도했습니까?
하나님께서 당신의 응담을 해주실때까지 기도했습니까,
당신은 응답을 받을때까지 기도했습니까?

나는 아내를 위해서 많은 세월을 기다렸습니다. 나는 40살이 였습니다. 나는 목사님의 아내가 될만한사람을 한명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나는 기도하고 아내를 위해서 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는 금식하고 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나날 나는 방건너편에서 Ileana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나에게 “이사람이 너가 기도해 온 사람이다”라고 말하는것 같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너는 저렇게 어린에한테 결혼하지 못한다?”라고 했지만, 나는 결혼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아주 완벽한 목사님의 아내가 되었습니다 – 정말 완벽합니다! 나는 기도했습니다 – 하나님께서는 나의 기도를 응답해 주셨습니다.

나는 여러분들에게 3가지 더 말하겠습니다. 아무도나의 어머니께서 구원받을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나 역시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나느 그녀를 위해서 기도했지만 희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러나 나는 계속해서 기도 했습니다. 나는 가끔식 금식도 하면서 어머니께서 구원받을수 있도록 기도했습니다. 그녀는 80살이 되었지만 구원과는 거리가 멀게 보였습니다. Ileana와 나는 뉴욕에서 특벽한 미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내가 어디있었는지 확실히 기억합니다. 나는 기도하며 금식하며 몇일을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나는 어머니께서 구원받기를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하나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들을수있는 목소리가 아니였지만 그렇게 느껴졌습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지금 너의 어머니는 구원받을것이다”라고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눈물이 흘렀습니다, 그리고 로스엔젤레스에 있던 Dr. Cagan에게 전화했습니다. 나는 “박사님, 나의 어머니에게 가서 지금 그리스도께 인도해주시겠습니까?’라고 물어봤습니다. 그는 “오, 나는 그렇게 할수 없습니다!” – 그것은 바로 – 그가 전에 어머니께 그런말을 했을때 어머니께서 너무 화가 나서 그런것입니다. 나는, “가십시요. 하나님께서 나에게 어머니께서 지금 구원받을것이란 확신을 주셨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그는 나의 어머니를 만나러 갔고 그길에 어머니를 구원받게 도와주셨습니다! 나의 아들도 그녀의 삶이 바뀐것에 대해서 증거할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어머니를위해서 기도하엿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로 나는 기도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여기 한가지 더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기도와 금식하는 시기에 왔습니다. 네, 금식은 그들중 가장 눈에 띄는 것입니다! 나의 아내가 임심을 했을때, 우리는 아주 나쁜 의사를 만났습니다. 그는 의사의 자격증을 나중에 박탈당했습니다. 우리는 아기를 보기 위해서 초음파 검사를받으러 갔었습니다. 초음파가 끝나고 의사는 우리에게 와서 배속의 아기가 아주 심하게 변형된 기형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우리에게 월요일날 와서 다시 검사를 받아보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금요일 날 오후 집에 가서 기형의 아기를 가진다는 생각에 거의 히스테리를 느꼈습니다. 그러나 나는 습관처럼 금식하며 기도하면서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날 밤 하나님께서 나의 꿈에 나타나셨습니다. 이것은 정말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 나의 꿈에서 “로버트, 너의 부인은 쌍둥이를 가졌다 – 그것이 의사를혼동시켰다.” 고 하셨습니다. 내가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나의 아내에게, “걱정하지 마시요. 당신은 쌍둥이를 낳을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이 되고 우리는 의사와 다시 만났습니다. 나는 “여기 앉을필요 없다. 내 아내는 쌍둥이를 가질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의사는 “어떻게 아십니까?”라고 물어봤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나에게 금요일 밤 꿈에서 말씀해주셨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 기도의 응답으로 든든한 아들 2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여기 마지막이 있습니다. 나는 더 말하고 싶지만 우리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동부에서 성경모임이중 한 밤이였습니다. 교회는 꽉차있고 세계에게 유명한 목회자들이 있었습니다. 마지막 주일 밤 한 목사님은 나에게 설교를 할수있냐고 물어봤습니다. 나는 단순한 복음 설교밖에 갔고있는것이 없었습니다. 그날 아침 나는 젊은 목사님한분한테 무엇을 설교하는게 좋겠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는 “당신이 무슨 설교를 하든 복음 설교는 하지 마십시요. 목사님들은 복음 설교를 매 주일마다 하셨고 여기 모인 모든 사람들은 벌써 다 구원받았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구원에 대한 설교는 하지 마십시요!”

나는 모텔로 다시 돌아가서 나의 아내에게 아들을 데리고 나가라고 했습니다. 나는 복음 설교밖에 없었습니다. 나는 땅에 엎드렸습니다. 나는 땀을 흘렸습니다. 사탄은 나에게 이러한 유명한 목사님들에게 복음 설교를 하면서 얼마나 창피를 당할건지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앞 뒤로 걸었습니다. 말할필요도 없이 금식을 햇습니다! 나는 다른 설교를 생각했지만 할수 없었습니다. 내가 간단한 복음 설교를 해야하는것이 꼭 해야하는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께 2명에서 3명정도 앞으로 나올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나는 “제발, 하나님, 나를 이 많은 목사님들 앞에서 창피하지 않게 해주십시요!”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너는 그들을 위해서 하느냐, 나를 위해서 하느나?”라고 하시는것같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 나는 당신을 위해서 설교합니다. 그들이 아닙니다. 나는 그들일 어떻게 생각하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 오로직 당신만을 위해서 설교하겠습니다.”

그때쯤 나의 아내와 아들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나는 걱정으로 아직도 고민중이였습니다. 나는 걱정되는 마음으로 땀을 흘리며 찬송가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목사님은 나를 소개했고, 갑자기 나는 아주 침착해 졋습니다! 나는 집중해서 설교하기 시작햇습니다.

짧게 말하자면 75명의 사람들이 그날 앞으로 나왔고, 그 목사님의 아들도 있었습니다 – 이것은 “나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 나는 구원받지 못했습니다”하면서 강당 앞을 기어 나왔습니다. 그리고 3명의 자매들이 같이 찬송가를 불렀습니다. 그들은 눈물과 고백으로 그들이 구원받지 못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날밤 설교는 11시가 지나서 끝났습니다. 그리고 아무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정말 무엇인가 일어나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Dr. Ian Paisley의 부인은 나의 아내와 아들에게, “나는 이런것을 본적이 없어요”라고 했습니다. 그는 세계에서 아주 유명한 목사의 아들입니다. 부흥은 그 교회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5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구원받고 그 다음주 부터 교회에 나왔습니다.

사탄은 젊은 이에게 “너가 무엇을 하던 복음 설교는 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런 사탄을 물리치시고 나의 기도에 응답하시고 그 교회에 부흥을 보내셨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메세지를 위해서 금식하고 기도했습니다.

친구분들 우리는 부흥을 볼수있습니다. 이것은 가능합니다. 하나님께서 이것은 몇분도 안되서 보내실수 있습니다! 오늘 이 설교를 집에 가지고 가십시요! 그래고 몇주동안 읽으십시요. 이것은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해줄것입니다! 다음주 토요일 금식과 기도에 같이 참여하십시요. 기도하고 금식하면서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는 그의 피를 십자가에서 우리를 죄에서 깨끗히 해주기 위해서 죽으셧습니다! 그는 죽을자 가운데서 당신에게 삶을 주기 위해서서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그는 당신을 구해 주실것입니다 – 이것은 영원한것입니다!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Matthew 9:10-15.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부르신 찬송가:
“Have You Prayed It Through?” (by Rev. William C. Poole, 1875-1949; 목사님께서 변형시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