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외로움의 쇠사슬에서 벗어 나싶시요

BREAKING THE CHAINS OF LONELINES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7월 13일, 주님의 날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ly 13, 2014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전도서 4:10).


로스엔젤레스의 정신과 의사인Dr. Leonard Zunin에 따르면 인류의 가장 큰 문제는 외로움이라고 합니다. 정신 분석 학자인Erich Fromm은, “인간의 가장 필요한것은 자신의 외로움의 감옥에서 떠나 자신의 홀로의 외로움을 극복하는 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라고 하셨습니다 (창세기 2:18). 영국의 시인인John Milton도 하나님께서 좋지 않다고 말한 첫번째것이 바로 외로움이라고 우리에게 상기 시켜줬습니다.

로스엔젤레스처럼 큰 도시보다 더 외로운 곳은 없습니다. Herbert Prochnow는, “도시의 큰 커뮤니티들은 외로운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했스비낟. 인도의 캘커타의 빈민가에서 살았던 테레사 수녀도 “외로움이 빈곤의 가장 무서운것”이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사실입니다. 미국사람들은 지구에서 가장 빈곤한 사람들입니다! 로스엔젤레스의 수백만의 사람들이 외로워 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당신도 아무도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고 생각합니까? – 아무도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당신과 함께 공감을 못한다고 생각합니까?

나는 정신과 의사인Dr. Zunin과 Dr. Fromm의 말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오늘날 사람들이 대면하는 가장 큰 문제가 외로움이라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특히 로스엔젤레스와 – 온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아침 당신들도 외로움의 사슬에 묶여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오늘 설교에서 외로움의 주제를 다루겠습니다.

I. 첫번째, 우리의 문화와 나라가 얼마나 외로운지 생각해 보십시요.

오늘날 과학과 기술이 많이 발전했지만 우리는 과거보다도 더많은 외로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공상 과학 소설 작가인H. G. Wells은 그의 65세의 생일에서, “나는 외롭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평안을 한번도 가진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사람은 무신론자인 기독교인을 싫어하는 슬프고 외로운 사람이였습니다.

기술도 우리의 외로움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텔레비젼을 보십시요. 칼럼리스트인Ann Landers은, “텔레비젼은 사람들이 서로 말하는것보다 텔레비젼을 보는것을 더 좋아한다는것은 입증한다”고 했습니다. 사람들은 텔레비젼을 많은 시간동안보고 또는 비디오 게임을 합니다. 우리는 더이상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앉아서 식사를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대화를 하는지도 잊어버렸습니다. 우리는 텔레비젼이나 아이패드로 너무 바빠서 서로 말하는것을 잊어먹었습니다 – 이것은 의미있는 수준으로 받아드립니다!

사람들은 이어폰을 귀에 끼고 음악을 자신의 두뇌에 펌프합니다. 그들은 차안에서도 자신들은 봉인합니다. 한사람이 한차를 탑니다. 그들은 –홀로 – 컴퓨터를 –킵니다.

텔레비젼이나, 컴푸터, 차들과 카셋트는 – 이것들은 모두 현대 기술입니다 – 이것은 우리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지 못합니다. 이것은 우리를 더욱 외롭게 합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은, “우리 기술은 우리 인류를 초과하게 발단된것은 명백한 일이다”라고 했습니다. 비디오 게임은 오늘날 많은 젊은이들이 가장 외로움을 많이 느끼도록 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혹시 저희가 넘어지면 하나가 그 동무를 붙들어 일으키려니와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전도서 4:10)라고 했습니다. 나는 이것이 많은 젊은 사람들이 오늘날 마약을 하는 주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아주 외롭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조직 폭력에 가입하고 – 그들은 불행한 가정에서 느낒 못한 교제를 하고 싶은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금요일 토요일에 파티를 가고 – 그렇게 그들의 외로움을 극복하려 합니다. 그러나 이런것들은 소용이 없습니다. 갱들도 함께 머물지 못합니다. 그리고 파티가 끝나면 – 당신은 집으로 가고 – 거기서 또 외로움을 느낍니다.

이기적인 마음은 사람들이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 하지 못하게 방해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디모데후서3:1-4).

이 성경구절은 우리가 외로운 시기의 예언으로주어졌습니다 – 그리고 왜 사람들이 외로운지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만약 당신이 자신을 너무 사랑하면 당신은 다른사람에게 가까워질수 없습니다.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대면하십시요! 많은 사람들은 이기적이고 하나님의 사랑보다 쾌락의 사랑이 더 큽니다! 당신도 그렇습니까? 당신은 이기적입니까? 이기적인 마음이 죄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 당신은 자신을 사랑하지만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사랑이 크기에 하나님에게 반항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 결과로 외로움에 힘들어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합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친구가 없습니다. 성경에서 “많은 친구를 얻는 자는 해를 당하게 되거니와 어떤 친구는 형제보다 친밀하니라”라고 말씀하십니다 (잠언 18:24). 만약 당신은 친절하지 않으면 당신은 진정한 친구를 가질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하나님을 믿지않는 외롭로 영혼을 잃은 사람들의 슬픈 모습입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들이 일의 스케줄을 조정하고 교회에 나와야 하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매 주일마다 교회에서 돈보다 중요한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다.

그리스도와 교회이외에 당신의 외로움을 해결해 줄 것이 없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께 항복하고 그의 보혈로 죄가 씻겨져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교회에 와서 친구들과 친교해야 합니다! 왜 외롭게 있습니까? 집으로 오십시요 – 집같은 교회로 오십시요!

성경에서는 우리에게 초기 기독교 인에 대해서 말하고 계십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6-47).

이것이 바로 교회에서 “기쁨”이 넘치는 이유입니다 – 그리고 그들은 외로움에서 떠납니다. 그들은 교회의 문이 열릴때 마다 옵니다. 그들을 본 받으십시요! 다음주 주일에 다시 오십시요! 우리교회의 친교까지 다 오십시요! 이것은 당신의 외로움을 치료해 줄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외로움의 사슬을 깰것입니다! 오늘 교회로 와서 그리스도께 당신의 마음을 드리십시요!

II. 두번째, 죽음의 외로움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성경에서 야곱이 우리에게 말한것을 말씀하십니다:

“내 아들은 너희와 함께 내려가지 못하리니[이집트로] 그의 형은 죽고 그만 남았음이 …” (창세기 42:38).

언젠가 당신의 친척들도 죽을것입니다 – 그리고 당신은 홀로 될것입니다.

죽음은 끔찍한 것입니다 – 그리고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격을 것입니다 – 당신도 포함되서입니다. 그리고 죽음은 당신을 아주 외롭고 우울하게 만들것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말할것입니다,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에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시편 102:7).

당신도 참새처럼 외로울것입니다 – 지붕위에 홀로 있듯이 – 당신 혼자 아무에게도 등을 돌릴 사람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감옥에 있던 베드로에게 천사를 보냈습니다. 천사는 “급히 일어나라 하니 쇠사슬이 그 손에서 벗어지더라” (사도행전 12:7). 이것이 바로 당신이 그리스도를 믿고 다시 태어날때 일어날 것입니다. 죽음의 쇠사슬을 떨어지고 – 당신은 자유스럽게 될것입니다. 그리스도께 오십시요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 (히브리서 2:14-15).

Charles Wesley 가 말하듯:

나의 쇠사슬 떨어지고, 나의 마음은 자유되네;
나는 일어나 앞으로 나가고 예수님을 따라가네.
놀라운 사랑! 어떻게 이럴수가
나의 하나님, 어떻게 나를 위해서 죽으셨나?
   (“And Can It Be?” by Charles Wesley, 1707-1788).

당신이 그리스도를 진심으로 믿을때 당신의 죽음의 외로움의 쇠사슬은 다 덜어질 것입니다!

III. 세번째, 지옥의 외로움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성경에서 우리에게 기독교인이 아닌 부자인 사람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죽어서 지옥에 갔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누가복음 16:23-24).

지옥에서 그는 그의 목마른 입을 적실 물 생각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옥에서 홀로 입니다. 그를 도와줄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는 누군가에게 몇방울의 물을 달라고 소리칩니다.

이 사람의 고통이 지옥에서의 완전한 고독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친구들은 만약 지옥에 있다면 그들도 당신을 도와줄수 없습니다. 죽음과 어둠과 불속에 당신은 그들로 부터 떨어져 있습니다. 당신은 외로움속에서 평생 고통당한것처럼 그렇게 홀로 있을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당신을 지옥의 쇠사슬에서 풀어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지금 그렇게 할수 있습니다 - 당신이 지금 살아있는 이 순간입니다. 만약 당신이 죽기까지 기다린다면 이것은 너무 늦을것입니다. 지금 그리스도를 믿으십시요 – 그리고 당신은 찬송가를 부를수 있습니다,

주님, 주님의 아픈 상처로,
죽음의 공포로 주님의 일꾼을 자유시키시고,
우리는 주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네. 할렐루야!
   (“The Strife Is O’er,” Francis Pott에 의해서 변역됨, 1832-1909).

죽음도 그를 헤칠수 없다 – 예수님 나의 구세주!
그는 죽음에서 살아나신 – 나의 주님 예수님!
   (“Christ Arose” by Robert Lowry, 1826-1899).

지옥의 외로움의 쇠사슬에서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자유스러워 질수 있습니다! 그에게로 오십시요! 죄에서 나오십시요! 교회로 오십시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서 당신은 지옥의 외로움의 쇠사슬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IV. 그리고, 네번째, 그리스도의 외로움에 대해서 생각해 보십시요.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서 사역하실때 종종 혼자 이셨습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무리를 보내신 후에 기도하러 따로 산에 올라가시다 저물매 거기 혼자 계시더니” (마태복음 14:23).

큰 무리가 예수님을 따랐지만 그는 하나님과 종종 혼자 계셨습니다 – 무리에서 떨어져서 말입니다. 그러나 그는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보내신 이가 나와 함께 하시도다” (John 8:29). 이 세상에서 그의 사역중, 하나님께서 예수님과 항상 가까이 계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를 데리고 가서 그를 때리고 그의 머리에 가시 면류관을 씨우고 그를 조롱했습니다. 그들은 그를 언덕으로 끌고 가서 십자가에 못박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때 그의 독생자이신 아들을 떠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울며 소리치셨습니다: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마태복음 27:46).

이 끔찍한 순간에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께서는 십자가에 홀로 계셨습니다. 그는 홀로 계셨습니다. 하나님의 그의 독생자이신 아들을 떠나셨습니다 –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죄를 다 가지고 가셨습니다 – 홀로 십자가에서 입니다. 루터는 위대한 신학자 이지만 그는 이것의 인간의 관점에서 완전히 이해하거나 설명할수 없다고 햇습니다.

하니님께서는 죄를 싫어하십니다 –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예수님께서 “친히 나무에 달려 [십자가]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배드로전서2:24) 그때 떠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만이 우리의 죄와 죄의 사슬, 외로움 영혼을 잃어 버린 상황을 구해주실수 있는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죄값을 벌써 다 지불하셨습니다. 그는 우리의 죄를 홀로 십자가에서 다 견디셨습니다!

어두운 겟세마네에서 홀로히 구세주는 기도하셨습니다,
그는 홀로 쓴컵을 마시고 나를 위해서 고통 당하셨습니다.
홀로! 홀로! 그는 다 홀로 고통을 견디셨습니다.
그는 그의 백성을 살리기 위해서 그 자신을 희생하셨습니다,
그는 고통당하시고, 피 흘리시고, 홀로히 죽으셨습니다, 홀로히.
   (“Alone” by Ben H. Price, 1914).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의 영혼을 죄에서 부터 구해주시려고 외로움에서 우리를 구해주시려고 십자가에서 홀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는 우리의 죄값을 치루시려고 우리대신 죽으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기 때문에 죄의 사슬을 깰수 있습니다! 예수님께 온 마음으로 믿으시고 당신의 죄에서 벗어나십시요!

V. 그러나, 다섯번째로, 다시태어나는 외로움을 생각해 보십시요.

당신은 나로 인해서 그리스도께 다시 태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단지 – 목사고 – 도구일 뿐입니다 – 당신을 그리스도께 인도하고 – 마치 전도자의 순례자의 진행처럼 말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당신 자신이 그리스도를 만나야 합니다. 당신은 예수님께 홀로 가야 합니다. 야곱은 구원의 경험으로 다시태어나는 외로움의 그림을 완벽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창세기 32:24).

야곱과 씨름한 “어떤 사람”은 그가 홀로 있을때 어둠속에서 찾아온 성육신의 그리스도 였습니다.

여기있는 어떤 사람들처럼 야곱도 그리스도를 개인적으로 알지 못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와 밤새 홀로 씨름했습니다. 그리고 당신도 스스로 예수님께 홀로 와야합니다. 나는 당신을 다시 태어나게 할수 없습니다. 는 당신을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게 할수 없습니다. 이것은 단지 그리스도와 당신사이게 홀로 되는것입니다.

“야곱은 홀로 남았더니 어떤 사람이 날이 새도록 야곱과 씨름하다가” (창세기 32:24).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죄의 댓가를 치루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리스도께 “완전히 포기”해야합니다. 당신은 예수님께 온 마음을 다 드려야 합니다. 당신은 반항적인 마음이나 자만한 마음을 들어서는 안됩니다. 당신은 희망없는 죄인으로 그리스도의 발끝에 업드려야 합니다. 당신은 그에게 항복하고 당신의 믿음을 그에게 완전히 드려야 합니다. 그는 당신의 마음을 바꿀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죄의 사슬에서 구해주실것입니다! 그는 그의 보혈로 당신을 죄에서 씻겨 주실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함께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고 그리스도께 항복하는 것에 대해서 상담하고 싶으시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뒤로 가십시요. Dr. Cagan께서 당신을 조용한 곳으로 데리고 가서 상담해주실것입니다. Dr. Chan 오늘 아침 누군가 그리스도를 믿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전도서 4:8-12.
Benjamin Kincaid Griffith이 부른 찬송가:
“Ten Thousand Angels” (by Ray Overholt, 1959).


설교요약

외로움의 쇠사슬에서 벗어 나싶시요

BREAKING THE CHAINS OF LONELINESS

by Dr. R. L. Hymers, Jr.

“홀로 있어 넘어지고 붙들어 일으킬 자가 없는 자에게는 화가 있으리라”
(전도서 4:10).

(창세기 2:18)

I.      첫번째, 우리의 문화와 나라의 외로움, 전도서 4:10;
디모데후서3:1-4; 잠언 18:24; 사도행전 2:46-47.

II.    두번째, 죽음의 외로움, 창세기 42:38; 시편 102:7;
사도행전 12:7; 히브리서 2:14-15.

III.   세번째, 지옥의 외로움, 누가복음 16:23-24.

IV.   네번째, 그리스도의 외로움, 마태복음 14:23; John 8:29;
마태복음 27:46; 배드로전서2:24.

V.    다섯번째, 다시 태어남의 외로움, 창세기 3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