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전투를 하는 남자 – 필요합니다!

(아버지 날의 설교)
NEEDED – FIGHTING MEN!
(A FATHER’S DAY SERMON)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 6월 15일 주일 아침, 주님의 날,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une 15, 2014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디모데전서4:1-2).


오늘은 아버지 날입니다. 나는 오늘 어떻게 좋은 아버지가 되는지 설교해야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는 하나님께서 오늘 이것을 설교하라고 느끼지 못했습니다. 만약, 내가 여러분들께 어떻게 좋은 아버지가 될수 있는지에 대한 설교를 해도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은 되지 않을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아버지 날의 설교들은 도덕적인 것입니다. Mr. David Murrow은 왜 남자들이 교회에 가기 싫어하나의 제목을 책을 썼습니다 (David Murrow, Thomas Nelson Publishers, 2004). 나는 모든 설교자들이 이 책을 읽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Mr. Murrow에 의하면 남자들이 교회에 가기 싫어하는 이유는 도덕적인 설교이고, 이것은 좋은 남자가 되라는 것이고 – 이런 영향을주는 말을 합니다. 남자들은 어떻게 좋은 사람이 되는지 가르침을 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어머니들은 그들의 어린시절에 벌써 이런것을 많으 가르쳤고 – 그런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나는 그 들의 어머니께서 잘못했다고 하는것이 아닙니다. 어머니들은 자연적으로 그들의 아들을 가르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벌써 성장한 어른들은 이런식으로 배우지 않습니다. 성인 남성들은 다른 사람의 본보기로 더 많이 배웁니다. 만약 성인 남성이 그리스도를 따른다면, 나는 그들이 삶에서 크게 잘못된것이 없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들이 구원받고 그리스도를 따르기를 원합니다. Mr. Murrow는 남성들은 도전받고 싶어하고, 군대에 입대하길 원하며 십자가의 군인으로써 하나님을 위해서 싸우실 원한다!고 했습니다. 나는 Mr. Murrow씨가 정확히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오늘 설교하고 싶고, 이것이 바로 교회의 남성들이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디모데전서 6:12)는 마음으로 꽉찬것의 보여줍니다. 우리 교회는 이러한 남성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지금 전쟁에 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싸울수 있는 남성들이 필요합니다 – 이런 남성들은 하나님을 위해서 싸우는 것이 두렵지 않고, 오늘날 죽은 도시, 사탄이 지배하는 나라들에 무엇이 옳바른지 알고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많은 교회들은 교인들이 오늘날 우리가 전쟁에 있는것도 모르고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의 적이 누군지도 모릅니다! 거의 모든 목사님들도 그들에게 말해 주지 않습니다! 나는 오늘 아침 이것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여기 있습니다! 다시 성경구절을 읽으십시요,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디모데전서4:1-2).

사도 바울은 “후일”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것이 디모데후서 3:1에서 나오는 “말세”를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나는 성경을 55년 이상 공부해왔고 오늘날 우리가 바로 이 시기에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후기”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말세”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알다시피 세상 말기,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시는 시대에 살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지옥이 느슨하게 보이는 시대에 살고있다고 믿습니다. 사탄과 그의 악마들은 우리의 거리를 행진하고 우리의 집들을 오르고 우리의 삶을 파괴합니다.

심지어 미국의 대통령도 무엇인가 잘못된것을 이해하는것같습니다. 우리는 지난 수요일에 또다른 총기 사건이 있었습니다. 15살 오레곤 주의 소년이 총을 학교에 가지고가 쐈습니다. 그는 다른 학생을 쏘고 선생님에게 상처를 주었으며 자신도 쏘아 죽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말했습니다,

이런일은 지금 일주일에 한번씩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의 총기사건은 지금 너무나 많이 일어납니다… 미국은 미친사람들만 있는곳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서로 총기사건으로 죽이고 다른 어떤 곳도다 [훨씬 더] 이런사건이 많이 있습니다 (바락 오바마, The Los Angeles Times, 수요일, 6월11, 2014).

물론 오바마의 해결책은 총을 제가하는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반대입니다. 그들은 우리 나라에서 총을 없앨수 있지만 이러한 폭력은 계속 될것입니다. 몇주전 한 소년이 사냥 칼을 가지고 와서 그의 학교의 20명의 학생들을 찔렀습니다. 만약 그들이 사냥칼을 없앤다면, 그들은 돌이나 깨진 병으로 죽일것입니다 – 아니면 얼마전 엘에이에서 일어났듯이 다른사람에게 불을 지를것입니다. 가인도 그의 형제인 아벨을 총이 발견되기 얼마전 죽였습니다!

나는 이것은 총보다 더한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이 바로 사탄들과 그의 악마들이 폭력과 미친짓들을 가지고 온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여기 바로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의 보호를 잃고 이러한 폭력이 시작되었는지 보여줍니다. 우리는 뉴욕의 대법원에서 학생들이 더이상 학교에서 간단한 식사 기도를 할수 없다고 판정지었을때 하나님의 보호를 잃어버렸습니다. 1962년도에 법정에서 학생들이 말하는것은 위법이라고 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우리는 당신에 대해 의지하는것을 믿고, 우리에게, 우리 부모님에게 또 우리 선생님들에게 그리고 우리나라에 축복을 주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그리고 1963년도에 법정에서는 유치원 아이들이 점심식사 기도하는것을 금지 시켰습니다,

우리는 달콤한 꽃 향기를 당신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오늘 우리가 먹을 양식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노래하는 새들을 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모든것을 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이 시는 하나님을 언급하지도 않지만, 법정에서는 하나님에 대해서 생각할수 있게한다고 금지한 것입니다! 한 판사는 반대하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법정에서 아이들이 말하는것 말고도 그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금지 하는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건국의 아버지들이 놀랄일들입니다.” 1963년도같은해에 법정에서는 또한 학교에서 성경을 자유스럽게 읽은것을 불법이라고 판결내렸습니다. 법정에서는 어떠한 심리학자가 한말, “성경을 읽는것은 [아이들에게] 정신적으로 유해한 일일수도있다”고 한 말에 근거를 둔것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요! 심리학자라는 사람이 성경을 읽는것이 어린이들에게 “정신적으로 유해”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1962년과 1963년도에 일어났습니다. 그해 가을 하나님께서는 그의 보호를 멀리하고 존 F. 케네디대통령은 텍사스 달라스에서 머리에 총을 맞고 암살당했습니다. 미국은 그 이후로 폭력적이 되고 폭력으로 찢어졌습니다! 모든 대통령들은 그 이후로 심판 당했습니다.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만 빼고 다른 대통령들은 실패와 수치로 백악관을 떠났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우리나라가 예전과는 다르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교회들 또한 다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이것이 사탄의 짓에서 왔다는것을 모릅니다. 달라스 신학교에서 오랜동안 교수이신 Dr. Merrill F. Unger는 말했습니다,

20세기의교회들은 악마의 초 자연적인 힘의 존재를 알리는것을 거부합니다. 이런 불신의 조건의 상태는 낮은 수준의 영적생할과 교회의 삶에서 옵니다… 성경에서 보여주는 계시에 [사탄으로 인하여] 공중의 권세 눈을 멀게 합니다 (Merrill F. Unger, Th.D., Ph.D., Biblical Demonology, Kregel Publications, 1994, p. 201).

Dr. Martyn Lloyd-Jones는 런던 영국의 웨스트 민스터 채플의 여러 해 동안 목사님이셨습니다. 그는 20세기의 최고의 복음주의 설교자중 한명으로 알려졌습니다.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악마의 활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엇이 이유일까요? 나는 이것이 대부분 낮은 수준의 영적생활과 전국의 불경건함이 주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불경건함이 증가하면서 하나님에 대한 전체의 개념이 점점 줄어들고, 그로 말미암아 악마의 세력이 점점 증가하는것을 알수있습니다(D. Martyn Lloyd-Jones, M.D., Healing and the Scriptures, Oliver-Belson Books, 1988, pp. 159-160).

Dr. Lloyd-Jones또한, “악마는 또한 사람들에게 악마가 없다는것을 알리는데 아주 잘 설득합니다. [그러므로] 교회들은 마약에 취한 망상에 현혹됩니다; 그들은 잠자고 이것이 문제라는것을 절대 알지못합니다” (Lloyd-Jones, The Christian Warfare, The Banner of Truth Trust, 1976, p. 106).

그러나 우리는 사탄으로 인해서 “마약에 취한 망상에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루터와 함께 깨어있어야 합니다,

큰 환난에서,
   우리를 구하여 내시리로다,
내 주는 강한 성이요
   방패와 병기
(“내 주는 강한 성이요” by Martin Luther, 1483-1546).

우리는 사탄과 그의 악한 세력들과 전쟁에 충돌에 있습니다.

I. 첫번째, 이것은 성도들에게 전달되는 믿음의 싸움입니다!

사도 유다가 말했습니다,

“...성도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를 위하여 힘써 싸우라는 편지로 너희를 권하여야 할 필요를 느꼈노니” (유다서 3).

“싸우”라는 뜻은 “투쟁”을 하여 열심히 싸우라는 말을 의미합니다 (Strong 1864). 우리는 성경에서 말씀하듯 기독교 신앙의 원칙을 보존하기 위해서 싸워야합니다. Dr. W. A. Criswell은, “[싸우]라는 말의 뜻은 기독교 신앙의 기본적인 교리를 [위하야] [주장] 투쟁을 활발하게 전투하라는것과 관련되것이다…” (The Criswell Study Bible, note on 유다서 3)

.

Dr. Criswell그 자신도 성경의 무오성을 위해 오랫동안 열심히 싸웠습니다. 그의 유명한 책은, 왜 나는 성경이 진실인것을 설교하는가: 모든기독교인들은 성경이 천국의 하나님의 감동으로 받아드리는것을 물어보는 질문 (W. A. Criswell, Ph.D., Broadman Press, 1969). 나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성경을 위한 전투”에 대한 작은 부분이 있어습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Dr. Bill Powell에게 매달 600불을 보냈고 (그때는 이것이 적은 돈이 아니였습니다) “남가주 침례교 저널”을 발행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 이것은 6군데 남가주 침례교 신학교에서 거짓가르침을 주는것을 노출시키고 미국에 있는 모든 남가주 침례교 목사님들에게 발송되었습니다. 나의 아내와 나는 Dr. Powell의 저널을 나눠주기 위해서 남가주 침례교단의 국가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피츠버그 대회에서 교양 대표는 구겨진 저널을 나의 아내의 얼굴에 던지고 그녀에게 침을 뱇고 비록 그녀는 그때 임신중이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에게 이런짓을 하였습니다! 이것이 믿음을 위해 싸우는 우리의 방법입니다.

그 이후, 우리는 악마적인 영화인 “그리스도의 마지막 유혹”이라는 영화와 사탄의 교리인러크만주의에 대해 강한 반대를 하였습니다. 우리 교회는, 우리들로 인해서, 로스 앤젤레스 지역의 3군대의 낙태하는곳을 문닫게 하였습니다.

나는 지금 73세 입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나에게 마지막 전투를 하라고 부르셨습니다 – 전투는 바로 “결정주의”에 대한것입니다 – 진정한 거듭남 – 우리의 교회는 수 백만명의 거듭나지 않은 신도들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삶, 이것이 바로 거룩하신 하나님앞에서 우리의 죄가 깨끗이 보이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책을 통해서 거짓 교리의 근원이 악마인것을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디모데전서4:1-2).

나는 오늘아침 모든 사람들에게 “유혹 영혼” – 악마 그들 자체 – 이들은 그리스도의 믿음을 파과시키는 것들 – 을 위해서 나와함께 전투에 참가하길 요구합니다! 당신 – 같이 와서 우리를 도와주십시요!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우리 대장 예수 기를 가지고;
   접전하는 곳에가신것 보라.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by Sabine Baring-Gould, 1834-1924).

II. 두번째, 이것은 영적인 싸움입니다 – 그리고 반드시 기도로 싸워야합니다!

에베소서 6:10 – 12을 보십시요. 크게 읽으십시요,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에베소서 6:10-12).

이것은 성경의 말씀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혈과 육”으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고 가르치십니다. 우리의 전쟁은 “마귀”와 그의 악적 무리에 대한것입니다. Dr. J. Vernon McGee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적이 어디있고 누구인지 알고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탄이고 그의 무리를 이끌고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전쟁이 바로 어디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나는 교회들이 오늘날 이런 영적인 싸움의 시각을 잃어 버렸다고 생각합니다(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Thomas Nelson Publishers, 1983, vol. V, pp. 279-280; note on 에베소서 6:12).

우리는 버락 오바마나 자신을 파괴시키는 “티 파티”의 공화당과 싸우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동성연얘자들이나 무슬림과 싸우는 것이 아닙니다. 조지 W. 부시 대통령은 우리가 이라크를 자유화 시키고 그곳에 군대를 보내서 민주주의를 세울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잘못된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지금 호전적인 이슬람의 군대가 다시 거기로 오고있습니다. 당신도아시다시피, 부시 대통령이나 오바마 대통령은 우리의 군인들로 인해서 전쟁에 이길수 없다는것을 이해 하지 못한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영적인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이런곳에서 수천명의 사람들이 그리스도에게 오고있습니다. 우리는 기도로 인해서 이러한 악적인 힘들과 싸워야합니다! 기도는 승리할것이고 미국의 군대도 이기지 못할것을 승리로 가지고 갑니다! 지금 에베소서 6:18을 보십시요. 크게 읽으십시요,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에베소서 6:18).

11절과 12절에서 우리는 진정한 적이 누구인지 볼수있습니다. 우리는 13절에서 17절에서 우리는 하나남의 군대가 필요한것을 볼수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사탄과 그의 악마들의 전투로가고있습니다. 기도가 바로 전투입니다!!!

나는 오늘 아침 모든 사람들이 기도는 여성들을 위한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갖길 원합니다! 사도바울이 말한 기도는 전투를 말하는것입니다 – 이것은 사탄과 그의 악마적인 군대입니다!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이것은 약한 겁쟁이가 아닙니다! 만약 우리교회에 매주 3번 모이는 기도모임에 오시면, 섬세하고, 깨지기 쉽고, 무기력한 미약한 작은 남자는 흔들리고 두려울것입니다. 우리는 옛 청교도를 예로 따라합니다 – 오직 남자들만이 기도를 전도합니다! 여성분들은 “아멘”으로 기도를 도와줍니다. 그러나 남자들은 기도합니다 – 나는 북 아일랜드에서Dr. Paisley의 교회에서 기도하는 한 남성처럼 기도하는것을 봅니다. 이 남자들은 은혜의 보좌에 담대히 나가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보기로 따라합니다. 우리는 기도 모임으로 천국의 문을 두드립니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께서 주신 기도로 악마들과 싸우고 싶으시면 우리 기도모임에 오십시요! 아멘! 우리는 수요일 7시 밤에 만나서 기도합니다. 우리는 목요일 밤 7시에 만나서 기도합니다. 우리는 토요일 6시 밤에 만나서 기도합니다. 왜 기도를 많이 하냐구요? 우리 교회는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이렇게 기도를 많이 안한다면 아마 우리 교회는 2개월도 못가서 문을 닫을 것입니다! 우리와 함께 기도 하십시요!

백성들아 와서;
   함께 모여서 우리 모두 함께 개가 부르세;
영원토록 영광 권세,
   찬송을 우리임금 주께 돌려 보내세.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III. 세번째, 당신은 이 전투를 같이 하기 위해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세계 대 2차 대전 시작할때 처칠은 새로운 총리였습니다. 그는 라디오를 통해서 영국의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아무것도 줄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피, 수고, 눈물과 땀밖에 줄것이 없습니다.” 그들은 그를 따랐고, 히틀러와 나치를 이겼습니다!

나는 오늘 아침 당신에게 아무것도 줄엇이 없지만 길고 강한 악마를 이길 싸움을 줄수 있습니다. 이것은 쉽지 않습니다. 또한 거기에 따른 고통도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마음과 삶과 당신의 죄를 회개하여야 합니다. 당신은 예수님의 발끝에서 그를 온마음을 다해서 믿어야 합니다. 당신은 교회에 나오고 매번 와야 합니다. 당신을 그리스도에게 당신의 삶을 드리고 그의 거룩하고 영원한 보혈로 죄 사함을 받아야 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시길:

“네가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군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을지니” (디모데전서2:3).

그리고 일어나십시요! 십자가를 지고 그리스도를 따르십시요! 우리와함께 와서 사탄의전투에서 같이 싸우십시요!

세상 나라 들은 멸망 받으나,
   예수 교회 영영 왕성하리라;
지옥 권세 감히 해치 못함은;
   주가 모든 교회 지키심이라.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
   앞에 가신 주를 따라 갑시다.

일어나서같이 부르십시요! 코러스를 부르십시요!

당신은 예수님으로 부터 죄 사함을 받고 그의 군대를 합류할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의 보혈로 죄를 깨끗히 씻을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님께로 죄에서 구원받기를 원한다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뒤로 가십시요. Dr. Cagan께서 당신을 조용한곳으로가서 상담할것입니다. 빨리 가십시요. 하나님, 나는 오늘 누군가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을수 있도록 기도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디모데전서4:1-5.


설교요약

전투를 하는 남자 – 필요합니다!

(아버지 날의 설교)

by Dr. R. L. Hymers, Jr.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디모데전서4:1-2).

(디모데전서6:12; 디모데전서3:1)

I.   첫번째, 이것은 성도들에게 전달되는 믿음의 싸움입니다! 유다서 3.

II.  두번째, 이것은 영적인 싸움입니다 – 그리고 반드시 기도로 싸워야합니다! 에베소서 6:10-12, 18.

III. 세번째, 당신은 이 전투를 같이 하기 위해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디모데전서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