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당신은 십자가를 볼때 무엇을 보십니까?

WHAT DO YOU SEE WHEN YOU LOOK AT THE CROSS?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도 4월 13일 주님의 날,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April 13, 2014

“거기 앉아 지키더라” (마태복음 27:36).

내가 십대였을때, 내가 아직 구원받지 않았지만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못박히신 모습을 보면 눈물이 났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못박힌 손과 발의 큰 고통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내가Mr. Griffith가 부른 찬송가를 들었을때 눈물이 났습니다. 나는 챙피해서 얼굴을 돌리곤 했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고통을 느낄수있었습니다. 나는 그의 고통으로 인해서 슬퍼했습니다. 거기에는 아무런 이유도없었습니다. 거기에는 인공적인 것도 없었습니다.내가 십자가에서 당하신 그리스도의 고통을 생각할때 나는 배에서 죽을것같은 고통을 느꼈습니다.

나는 오늘날 주일예배에서 어느 한 젊은이도 그런것을 느꼈다는 소리를 들어보지못햇습니다. 그리고 나는 왜 그런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왜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고통을 공감하고 느끼는것이 힘들까? 공감이란것은 다른사람의 느끼는 고통을 같이 느끼는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동정심이나 슬픈감정 혹은 다른사람들이 느끼는 연민의 감정을 같이 공감하기가 힘듭니다. 나는 몇년전 젊은 사람들이 조금한 강아지를 때리면서 웃는 모습을 보고 너무 큰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 크게 비웃어서 나를 무섭게까지 만들었습니다. 말할필요도 없이 잠시후 그들은 모두 우리 교회를 떠났습니다. 이렇게 맘이 굳어있는 사람들이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기 위해서 진정한 기적이 필요합니다!

나는 오늘 날 젊은이들의 마음이 굳어진것은 그들이 텔레비젼, 영화 관람 그리고 대형 문화로 인해서 그렇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미시간 주립대학에서 1999년도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젊은 사람들은 18살이 되기전 16,000이 넘는 살인장면을 보고 – 그것은 900의 살인장면을 매년보는것입니다. 그리고이것은 단지 텔레비젼만 따진것입니다! 이것은 영화나 비디오 게임 혹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살인장면은 계산하지 않은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살인과 공포외에 젊은 사람들은 3,000의 아기들이 매일 낙태하는 날타로운 칼로인해서 죽는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은 매일 3,000의 아기들입니다 – 백만명의 아기들이 매년 죽습니다! 이 많은 대학살은 젊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젖어있고 그들의 감정에 영향을 끼칩니다. 나는 이런것으로 인해서 젊은 세대들이 남들의 고통을 느끼는 감정에 대해서 무감각 해졌다고 확신합니다.

오늘아침 나는 당신에게 십자가에서 느낀 그리스도의 고통을 느끼수 있도록 시도해 보라고 묻겠습니다. 당신은 십자가에 매달리신 그리스도를 보면 무엇을 보십니가? 그리스도께서 고통당하신 날, 그의 십자가 주위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오늘 우리가 읽은 성경구절은 그를 십자가에 못박은 군병들이 “거기 앉아 지키더라”라고 했습니다 (마태복음 27:36). 그리고 많은 다른 사람들도 그를 보고 있었습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이었습니까? 생각해 보십시요. 당신은 십자가에 매달리신 그리스도를 보면 무엇을 보십니까?

I. 첫번째,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은 그들의 적이 십자가에서 죽는것을 보았습니다.

“그와 같이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도 함께 희롱하여 가로되 저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저가 이스라엘의 왕이로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지어다 그러면 우리가 믿겠노라 저가 하나님을 신뢰하니 하나님이 저를 기뻐하시면 이제 구원하실지라 제 말이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하였도다 하며” (마태복음 27:41-43).

그들은 그가 십자가에서 고통받을때 그를 조롱하고 비난하였습니다. 그들은 그를 적으로 보았고, 그들은 그가 죽는것에 기뻐하였습니다. 오늘날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HBO는Bill Maher같이하나님을 비난하고 그리스도에 관한 농담을 하는 사람들에게 돈을줍니다. Richard Dawkins 와 Christopher Hitchens같은 사람들은 그리스도와 성경 그리고 하나님을 비난하는 일을 하면서 아주 잘 삽니다! 그들은 무신론 자의 제사장과 장로가 되었습니다. 무신론 자인 Madalyn Murray O’Hair는 학교에서 기도하고 성경읽는것을 금지 시킨사람입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모든사람들이 무신론 자라면 이세상은 가장 살기 좋은 곳이 될것이다.”

“종교는 목발이고 목발이 필요한 절름발이기 때문에 나는 무신론 자이다.”

“나는 어떤 동성의 남성이든지 그들이 동의 하면 나는 기쁘게 성적행위를 할것이다.”

이것이 바로 무신론의 대제사장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다닌는 대학교의 많은 교수들이, 세속적인 학교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부인하십니다. 마치 그가 십자가 주변에 하나님을 부인한 사람들처럼 그들을 부인하십니다. 그는 간단하게 말햇습니다,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시편 14:1). 당신은 그들같습니까? 당신은 십자가를 보시면 무엇을 보십니까?

II. 두번째, 로마 군병들은 십자가에 박힌 옷을 제비뽑기거리로 보았습니다.

“저희가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은 후에 그 옷을 제비 뽑아 나누고 거기 앉아 지키더라” (마태복음 27:35-36).

이들은 너무 물질적이여서 그리스도의 옷을 보고 그렇게생각하였습니다. 이것으로 돈을 받을수 있고 그래서 그들의 마음은 굳어져 있고 그리스도의 옷을 가지고 돈을 받을 생각을 하였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어디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가? 당신은 십자가를 보면 무엇을 보십니까?

오늘날 많은 대학생들은 그들이 기독교인이 되면 학교와 졸업을 하고 직장을 못가지게 방해될까 두려워합니다. 돈! 돈! 돈! 많은 중국 젊은 이들이 하는 생각입니다. 그들은 “만약 기독교인이 된다면 나에게 해가 된다”고 말합니다.

오래전 내가 중국 교회의 일원이였을때 나는 삶을 바꾸는 결정을 햇습니다. 나는 무슨일이 있어고 그리스도를 따르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위대한 질물을 하셨습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마가복음 8:36).

워렌 버핏 은 전 세계 에있는 5 개의 가장 부유 한 사람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그는 무력한 아기들을 어머니의 자궁에서 낙태하는것을 돕는 Planned Parenthood라는 단체에 수백만의 돈을 줍니다. 그가 죽으면 그의 영혼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는 지금 80살이 넘었습니다. 그가 모든 돈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영혼이 지옥에서 영원히 보낸다면 무슨 유익이 있습니까?

로마의 군사들은 그리스도의 옷으로 어떻게 돈을 벌수있을지를 보았습니다. 당신은 십자가의 그리스도를 보면 무엇을 보십니까?

III. 세번째, 그리스도와 함께 못박힌 도둑중 한명은 그리스도를 실패자로 보았습니다.

예수님의 양쪽에 십자가에 두명의 도둑이 있었습니다. 첫번째는 예수님을 보고 그가 또다른 범죄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그가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는 미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그리스도를 종교에 미친사람 그리고 그리스도를 비웃고 조롱하였습니다.

몇년전 나는 친한친구가 있었습니다. 나는 그를 항상 좋아했습니다. 나는 어느날 밤 그에게 교회에 와서 복음을 들으라고 간절히 말했습니다. 그는 “아니야”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Robert, 자신 각자의 종교야. 자신 각자의 종교.”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내가 사는 동안 그의 그말을 잊을수가 없습니다. 그는 나에게는 교회가 있고 그에게는 같이 술마시는 친구가 있다는 말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이 그가 좋아하는것과는 다르다는 것이었습니다. “Robert, 자신 각자의 종교야. 자신 각자의 종교.” 몇년 후 나는 관에 있는 그를 내려다 보았습니다. 그는 머리에 흰머리도 없었습니다. 그는 얼굴에 주름도 없었습니다. 그는 40대 였습니다. 여하튼 그는 그의 인생이 이렇게 끝날것을 알았습니다. 비록 그는 건강했지만, 그는 나에게, “Robert, 나는 50대는 못살거야. 나는 50세는 못넘길거야.”라고 말했었습니다. 그는 그의 집에서 갑자기 죽었을때, 48세 였습니다. 나는 관에 있는 그를 보면서 그가 했던말들이 마음속으로 스쳐지나갔습니다, “Robert, 각자의 종교야. 각자의 종교.” 내가 그의 장례식을 진행했지만 나는 그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줄수가 없었습니다 – 한마다의 희망도 없었습니다! 나는 거기에 있는사람들에게 단지 복음만 전달했습니다.

예수님 옆에 못박힌 첫번째 도둑은 비웃는 말을 중얼거렸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종교에 미친 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해가 지기전 그날 지옥으로 갔습니다. 당신은 십자가의 그리스도를 보면 무엇을 보십니까?

IV. 네번째, 두번째 도둑은 그를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분을 주님과 구주로 보았습니다.

이 남자도 아침에 다른 군중들과 함께 예수님을 비난 했습니다. 그러나 정오가 되자 이상한 어둠이 땅을 덮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그를 비난하고 못박은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하는것을 들었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누가복음 23:34).

그를 죽이던 사람들을 위한 예수님의 기도로 두번째 도둑은 마음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예수님을 비웃는것을 멈췄습니다. 그는 고개를 돌리고, 구세주를 보았고, 그의 마음은 녹았습니다. 그는 어느 누구도 그의 적을 용서해 달하고 하는 기도를 들어본적이 없었습니다.

“아버지여, 그들을 용서하십시요!” 그가 기도했습니다,
그의 살아있는 피가 흐르는 동안;
이러한 재앙에도 죄인들을 위해기도하시네 -
오로직 예수님만이 너무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축복! 소중한 예수님!
갈보리나무에 그를 내가 보내;
상처받고 피나고, 죄인때문이네 -
아무도 보지않고 신경쓰지않네 – 나위해 돌아가시네!
   (“Blessed Redeemer” by Avis Burgeson Christiansen, 1895-1985).

비난하던 군중에있던 이도둑이알고있던것은 그들을 위해 기도하신 예수님의 부드러운 목소리 입니다, 그리고 못박히신 예수님의 머리위에 쓰여진, “이는 유대인의 왕”이라고 쓴 패입니다 (누가복음 23:38). 갑자기 이 사람은 그것을 믿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사람들을 치료하시고 살리신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설교하신것을 들었습니다. 그 사람 마음에 이것이 다 깨달은 것입니다. 이는 유대인의 왕이다! 이는 메시아다! 그는 모든 사실을 다 알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에 대해서 모든 사실을 아는 사람이 몇명있습니까? 나도 모든 사실을 다 알지 못합니다 – 그리고 내 생각에는 아무도 예수님에 대해서 다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Dr. Lloyd-Jones는 “사실만으론 부족하다.”고 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에 대해서 많이 배운다고 해도 우리의 작은 마음으로는 그를 다 이해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도둑은 그가 죄인인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그의 마음으로 느꼈습니다! 그는 다른 믿지 않는 도둑에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한 일에 상당한 보응을 받는 것이니 이에 당연하거니와 이 사람의 행한 것은 [옳지 않은 것]이 없느니라 하고” (누가복음 23:41). 진정, “사실만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것이 개혁한 형제들이 잘못생각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Dr. Lloyd-Jones가 맞습니다, “사실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리스도께서 증거할만한 사실을 찾고 있다면, 당신은 죄속에서 죽고, 구원받지 못할것입니다. 성경은 분명히말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로마서 10:10)

.

이것이 바로 현대에 많은 설교자들이 잘못하는것입니다. 그들은 머리에서 설교하지 가슴으로 설교하지 않습니다. 오, 하나님이시여, 제발 나는 그렇게 하지 않도록 하소서! 제발 아버지, 내가 마음에서 설교할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이 죽어가는 불쌍한 도둑은 그의 머리를 돌려 예수님을 보았습니다 – 그리고그는 말했습니다,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누가복음 23:42).

그가 이말을 하기도 전에, 그는 벌써 구원받았습니다! 그는 성경의 교리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는 예수님이 주님이시고 구세주라는 특별한 감정이나 증거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그는 예수님을 간단히 믿었을 뿐입니다!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것은 이것이 다입니다!

죄인이 믿는 그 순간,
십자가에 박히신 하나님을 믿는순간,
그는 용서해 주시네,
그의 피로인해 내가 구원받았네!
   (“The Moment a Sinner Believes” by Joseph Hart, 1712-1768).

그 도둑음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았습니다! 당신도 알다시피, 이것이 구원받는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우리는 그를 믿었습니다. 우리는 구원받았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그 구원받은 도둑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3:43).

이날 그 두둑은 십자가에서 죽었지만 예수님과 함께 낙원으로 갔습니다!

십자가에 못박히신 분의 피로 구원받았네!
죄가 사해지고 새로운 [삶]을 받았네,
아버지를 찬양하고 아들은 찬양하세,
나는 십자가에 못박히신분의 피로구원받았네!
구원받았네! 구원받았네! 나의 죄는 사하여졌네,
나의 모든 죄가 없어졌네!
구원받았네! 구원받았네! 나는 십자가에 못박히신 피로 구원받았네!
      (“Saved by the Blood” by S. J. Henderson, 1902).

예수님을 믿는 순간, 당신의 마음으로믿는 순간 당신은 –구세주 옆싶자가에서 죽은 도둑처럼 구원받을것입니다. 예수님은 도둑을 구원하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날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그의 죄를 씻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의 보혈은 오늘아침 당신의 죄를 씻어줄수 있습니다! 피가 없다고 하는 어느 목사의 말도 믿지 마십시요. Dr. Lloyd-Jones는 말했습니다, “십자가와 죽음을 말하는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테스트는 ‘피’입니다!”

만약 오늘 아침 당신이 예수님을 믿는다면 당신의 죄는 그의 피로씻겨질것입니다! 당신은 구원 받을것입니다! 당신은 진정한 기독교 인이 되는것입니다! 당신은 천국으로 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안에서 새로운 삶을 살수있습니다! 회개하고 구세주를 지금 믿으십시요!

만약 당신이 오늘아침 진정한 기독교인이 되는것과 구원받는것에 대해서 상담하고 싶으시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뒤로 가십시요. Dr. Cagan께서 당신을 조용한 곳으로 인도하여 상담하고 기도해 주실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오늘 처음 오셨고 설교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지금 강당 뒤로 가십시요. 내가 당신과 직접 상담해 주겠습니다. 지금 가십시요. Dr. Chan, 오늘 아침 누군가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마태복음 27:35-4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찬양:
“Blessed Redeemer” (by Avis B. Christiansen, 1895-1985).


설교요약

당신은 십자가를 볼때 무엇을 보십니까?

WHAT DO YOU SEE WHEN YOU LOOK AT THE CROSS?

by Dr. R. L. Hymers, Jr.

“거기 앉아 지키더라” (마태복음27:36).

I.    첫번째,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은 그들의 적이 십자가에서 죽는것을 보았습니다, 마태복음27:41-43; 시편 14:1.

II.   두번째, 로마 군병들은 십자가 밑에 걸린 옷조각으로 제비뽑기거리를 생각했습니다, 마태복음 27:35-36; 마가복음 8:36.

III.  세번째,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한 도둑은 예수님이 실패자라고 보았습니다.

IV.  네번째, 두번째 도둑은 예수님을 주님과구세주로 보았습니다, 누가복음 23:34, 38, 41; 로마서10:10; 누가복음 23:42,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