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군중속의 여성

THE WOMAN IN THE CROWD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도 3월 2일 주님의 날,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March 2, 2014

“예수께서 가라사대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마가복음 5:34).


예수님께서 갈릴리 바다의 동남쪽에 살았던 미치사람으로부터 귀신을 쫓아냈습니다. 거기에 있던 사람들은 예수님보고 떠나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그를 원하지 않는 곳에 머물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거기를 떠났고, 바다를 건너서, 서쪽해안에 가셨습니다. 곧이어 큰 무리의 사람들이 그분께 모여들었습니다. 어떤 열광적인 사람은 군중안에 사람들을 밀어내고 그에게 다가왔습니다. 그가 예수님에게 왔었을때, 무릎을 꿇고 구세주의 발에 엎드려 그의 딸이 죽어간다고 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 그와함께 와달라고 간절히 바랬고, 예수님은 그의 손을 그녀의 머리에 얹으며, “그로 구원을 얻어… 살게 하소서”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와 함께 갔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따랐고, 예수님이 걸어 가시면서 사람들에게 밀렸습니다.

그 군중들 가운데 아픈 한 여성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12년동안 출혈이 있어서 고통받았습니다. 그녀는 의사들에게 갔고 그들에게 모든 돈을 다 주었지만 더 상황은 악화되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서 사람을 고친 다는 소식을 듣고 왔습니다. 그녀는 많은 군중을 밀치고 예수님의 옷을 만졌습니다. 그때 바로 피가 멈추고 그녀의 몸이 치유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녀가 그의 옷을 만졌을때 그에게서 힘이 나가는고 그녀의 몸이 치유되는것을 느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누가 내옷에 손을 대었느냐?”하셨습니다. 제자들은 군중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만졌다고 했습니다.

“여자가 제게 이루어진 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떨며 와서 그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여짜온대” (마가복음 5:33).

그리고 예수님이 그녀에게 말하기를, “딸아, 너의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노라”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모든 치유의 역사는 그가 우리의 거듭남을 통해서 영혼을 치료해주신다는 보기입니다. 만약 당신이 오늘 아침 아직 구원받지 못했다면, 나는 당신이 오늘 이 여성의 치유와 거듭남에 귀기울여 들으시길 기도합니다. 당신이 주의 깊게 듣는다면 - 나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거듭남을 위해 쓰시는 4가지의 중요한 교훈을 보여주겠습니다!

I. 첫번째, 그녀는 진정 치유받기를 원하였습니다.

그녀는 장난친것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구원받는것에 대해서 신중한것처럼 행동하지만 그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래된 복음 주의지들이 말하는 장난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단지 바보스러운 질문을 물어보고 장난칩니다. “어리석은” 자들은 절대로 진지해 질수 없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에게 물어본 사람들처럼, “구원을 얻는 자가 적으니이까” 합니다 (누가복음 13:23). 이것은 정말 사소한, 중요하지 않은 질문입니다. 그는 그냥 궁금한 마음에서 물어본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지 “어리석은”자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상담실에 우리를 만나로옵니다. 그들은 몇가지 질문을 합니다. 그들은 조금 이야기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구원받는것에 대해서 그다지 진지 하지않습니다. 그들은 상담실을 나가면서 1분 2분도 안되서 농담하고 웃고 합니다. 그들은 그냥 장난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냥 “어리석은”자들입니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그들에 대해서 이렇게 말합니다,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디모데후서 3:7).

그들은 그리스도를 진지하게 찾지 않기때문에 그를 발견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열렬하게 열심히 열정적으로 찾지 않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찾기위해서 흥분되지 않고 별로 그러고 싶지 않습니다. 그들은 열정이 없고, 미지근 한 물처럼, 움직이지 않는 “어리석은 자”들입니다 – 그들이 “항상 배우나 마침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그들이 상담실을 떠나고 5분후 당신은 그들이 정말 그리스도를 찾는것에 대해서 진지 하지 않다는것을 볼수있습니다. 그들은 그냥 장난치는 것입니다. 그들은 열정없는 “어리석은”자 들입니다. 그들은 지옥의 고통을 보기 전까지는 구원받는것에 대해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을것입니다. 그러나 그때는 이미 늦었습니다! 그들은 어리석게도 그들의 평생을 잃어버린채 보낸것입니다.

지금은 이런 “어리석은 자”들과 반대되는 성경에서 나온 여성을 보겠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출혈에 관해서 치료받기위해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그녀는 치료의 방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의 명령처럼, “힘쓰라” (누가복음 13:24)에 따랐습니다. “힘쓰라”라는 헬라어인 agonizoma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통”이라는 단어도 여기서 나온것입니다. 지금, 이말이 피때문에 고통받는 여성을 잘 묘사 하고있지 않습니까? 그녀가 정말 힘을 다해서 치료의 방법을 찾지 않았습니까? 그녀가 정말 고통을 통해서 치료의 방법을 찾아 내지 않았습니까? 그녀는 한 의사에서 또 다른 의사를 계속 보았습니다. 그녀는 “많은 의원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들은 의심의 여지 없이 그녀에게 고통스러운 수술을 하였고 – 정말 고통이 많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클로로포름이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그녀가 깨어있는동안 수술을 한것입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녀의 모든 재산과 돈을 효과없는 “약”에 소비하였습니다.

정말 그녀가 그날 거듭난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녀는 정말 진지하였습니다. 그녀는 정말 구원을 받아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 시피 이런사람만이 구원을 받을수 있는것입니다. “어리석은 자”들은 그냥 잃어버린채로 살아갑니다. 그러나 그들의 영혼이 잃어버린 상태라는것을 알고 진정 근심한다면 그들은 예수님을 빨리 찾을수 있을것입니다. 네- 항상 그렇습니다!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예레미야 29:13).

당신은 구세주를 찾아야 합니다! 당신은 그럴것입니다! 그럴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전심으로” 그를 찾아야 합니다 – 마치 출혈을 했던 그 여성처럼 말입니다!!! 그녀는 정말 치유되기를 원했습니다! 그녀는 항상 그 생각뿐이였습니다! 당신도 항상 생각하십니까? 당신이 구원받지 못한사실이 당신을 고민시킵니까? 그것에 대해서 계속 걱정하십니까? 당신은 그래야 합니다!

II. 두번째, 그녀는 그녀가 만난 의원들에게서부터 도움을 받지 못했습니다.

나는 이 의원들에 대해서 벌써 말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에 대해서 조금더 말을 하고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 그녀를 고친 의사는 한명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녀를 절대 도와줄수 없었습니다 – 그리고 그녀를 더 악화 시켰습니다.

가끔은 우리는 젊은 사람들이 교회에 오고 그들의 영혼에 대해서 고민합니다. 그들은 그들의 죄와 영원한 삶에 대해서 고민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세상의 친구들 구원받지 못한 친구들에게 가서 그들의 감정을 얘기 합니다. 물론, 그들은 기독교 인들이 아니며, 그들은 괜찮다고 하면서 교회를 가지 말라고 합니다. 그래서 구원받지 못한 친구들은 마치 이런 출혈하는 여성을 고치지 못하는 의원과 같습니다. 그들은 그녀를 악화시키고 돈만 빼앗아 갔습니다!

가끔은 젊은 청년들은 죄에대한 의식을 갖고 거짖된 편안함을 주는 목사를 찾아갑니다. 나는 그렇지 않기를 바라지만, 오늘날에는 정말 많은 목사들이 마치 성경에서 본 의원같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헌금을 원합니다 – 그들은 당신의 돈을 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당신의 아픈 영혼에 아무런 도움을 줄수 없습니다!

나는 몇년전에 특정 장소에서 설교를 했습니다. 설교후 3명의 십대 청소년, 소년 한명과 소녀 2명이 개인적으로 나에게 왔습니다. 그들이 나에게 했던 말로 나는 그들이 구원받지 못했다는 확신했습니다. 그들은 구원을 받을수 없었습니다. 그들은 눈물을 흘리며 죄의 깊은 의식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설교후 그들과 상담을 하였고 그들이 정말 구원받음이 확실할때까지 상담하였습니다. 그들은 기쁨으로 집으로 갔고 그들의 목사들에게 내가 인도하는 설교로 통해서 구원받았다고 했습니다. 그 다음날 아침 그들의 목사는 나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전화로 통해 나에게 소리질렀습니다 – “나는 당신을 부인한다! 나는 당신을 부인한다! 나는 당신을 부인한다!” (“부인한다”는 말은 “나는 당신을 거부한다” “나는 당신을 비난한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나에게 말하기를 그가 십대 청소년들을 구원해주지 못하고 내가 도와준것에 대해 극도로 질투를 하여 화가 났다고 하였습니다! 그 불쌍하고, 악한 마음의 목사는 내가 십대 청소년들을 지옥에서부터 구원받는것을 도와준것을 부인하였습니다! 그리고 독선적 영적으로 미련스러운 이 사람은 그의 회의가 중단될때까지 화가났었습니다. 그는 최후의 심판에서 하나님을 만나면 이것에 대한 답을 해야합니다! 이것은 Bema심판이 아니고 최후의 심판입니다! 그 목사는 개신교하고 하지만 그는 나쁩니다, 로마 카톨릭 사제보다도 나쁩니다! 오늘날에는 이런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이런 거짓 선지자로 부터 보호해 주실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이런 전도자들을 보고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였으며 명하지 아니하였나니 그들이 이 백성에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예레미야 23:32).

특정 침례교 설교자들은 당신에게 거짓 상담을 하고 – 당신을 이 교회에서 그들의 교회로 가기를 원합니다 – 그리고 당신의 헌금을 원합니다! 당신의 돈! 나는 이런 설교자들은 “양을 훔치는 사람” 또는 거짓된 선지자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이런 사람들을 생각할때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그들은 출혈이 심했던 여성을 고치지 못한 의원과도 같은 사람들입니다!

III. 세번째, 그녀가 예수님의 옷깃을 만졌을때, 그녀의 몸이 치유되었습니다.

그녀는 구세주를 만나러 궁중을 뚫고 왔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서로 몸은 서로 밀고 – 정말 붐비고 – 예수님의 기적을 보러 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스쳤지만, 오로직 이 여성만이 예수님의 힘으로 그녀의 몸이 치유되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손을 대는 자는 다 성함을 얻으니라” (마가복음 6:56). 그러나 이번에는 이 여성많이 치유되었습니다. 우리는 왜 그런지 알수 없습니다. 아마도 그들중에는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택하심을 입은자” (베드로 전서 1:2)가 없어서 그럴수도있습니다.

나는 그녀의 몸이 치유받은것은 그녀의 의식과 관계가 있다고 믿습니다. 모든 죄인같이, 그녀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사람입니다 (에베소서 2:1). 죄로 죽었던 사람들은 반듯이 예수님께로 와야 합니다. 어떤사람들은 이것을 “새롭게”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잘못된것입니다. 나는 이것을 “깨어남”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이 사도바울이 말한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네게 비취시리라 하셨느니라” (에베소서 5:14).

당신이 성령님으로 깨어날때, 당신은 죄를 의식하게 됩니다. 당신은 당신이 죄의 노예로 희망이 없다는것을 압니다. 당신은 “죄로죽었다”는 것을 느낍니다 (에베소서 2:5). Dr. Martyn Lloyd-Jones은 “영적 생활의 첫 단계는 당신이 죽었다는것을 느끼는것입니다” (The Law: Its Functions and Limits, The Banner of Truth Trust, 1975, p. 145).

Dr. Lloyd-Jones는 또 말했습니다, “당신은 겸손없이는 기독교인이 될수가 없습니다” (Authentic Christianity, Volume I, The Banner of Truth Trust, 1999, p. 114).

당신이 깨어날때, 당신은 당신이 할수있는것은 아무것도 없고 죄로 인해서 죽고 희망이 없다고 느낍니다. 당신이 이것으로 겸손해 질때, 당신은 구세주께 올수있습니다. 당신은 도울수 있는 방법이 아무것도 없다는것을 알게될것입니다. 당신은 오로직 예수만이 당신을 구원해줄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당신이 그리스도에 대한 단순한 교리만 안다면 그것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당신은 오로직 예수님 분만이 구원해주실수 있다는것을 느껴야 합니다. Dr. Lloyd-Jones는 그의 책Revival에서 이것을 확실히 보여주었습니다. 끝부분에 그는, “사실인 교리를 살아계신 그분으로 대채한다는것은 아주 끔찍한 일이다”라고 했습니다(Revival, Crossway Books, 1987, p. 58). 당신은 깨어있을때, 당신은 예수님에 대해서 단순히 아는것으로 만족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예수님 그를 원합니다! 당신은 오로직 예수님 그분만이 당신을 구원해주실수 있다는것을 달게 됩니다! 악마도 예수님이 누구인지 알고있습니다. 가버나움에서 악마가 울부짖으며,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니이다…자기를 그리스도인줄 앎이니라” (누가복음 4:41). 이 악마들도 교리를 알고있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교리를 알고 있지만 그를 개인적으로 알지 못합니다. 그들이 알고 있는것은 단지 예수님에 대한 교리일 뿐입니다. 당신이 깨어있을때, 당신은 예수님에 대해서 아는것으로만은 만족할수 없습니다. 당신은 예수님 그를 원합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불행하고 잃어버렸다고 느꼈을때, 당신은 성경 구절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할것입니다. 당신은 그때 당신을 구원해주신 예수 그리스도 그분을 알수있습니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디모데전서 2:5).

그리고 당신은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는것을 믿고 알게 될것입니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한 복음 17:3).

당신이 하나님에 관해서 아는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직접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예수그리도에 대해서 아는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예수그리스도를 직접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만이 당신이 영원한 삶을 가질수 있는 길입니다! 이것이 오로직 구원받을수 있는 길입니다! 당신은 예수그리스도 그를 알아야 합니다!

결국, 예수그리드도 그분만이 당신을 구원해 주실수 있습니다! 그가 겟세마네 동산에서 큰 고통을 당하고 그가 당신을 구원해주시 위해서 흘리신 피 땀을 생각해 보십시요. 당신은 이 말을 들었지만 그다지 중요하지 않게 생각햇습니까? 당신 마음에서 이것을 가볍게 넘기셨습니까? 십자가에서의 그의 고통스러운 죽음을 생각해 보십시요 – 당신을 대신하여, 당신의 자리에서 당신의 죄때문에 고통당하며 죽어가는 모습을 생각해 보십시요. 많이 들어봤지만 당신에게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까? 당신은 이것에 대해서 생각안합니까? 만약 그렇다면 당신은 아무런 희망이 없습니다! 절대 없습니다!

어느 나이많이신 분이 특정 목사님으 보러 왔습니다. 그는 외로웠고, 목사는 그를 교회에 있는 작은 방에서 머물도록 했습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복음성가를 썼습니다. 그는 내가 그 교회를 방문했을때 벌써 죽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의 방을 나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의 노래를 부르며 함께 눈물 흘렸습니다.

주님 내 맘속에 들어오신 이후,
   나의 진실하신 친구 되었네;
그가 나의 삶을 변화시켰으니,
   누가 이런 일을 할수 있으랴.
예수 밖에 누가 날 돌보랴,
   주와 같은 친구 있으랴;
나의 죄와 죽음 담당하셨으니,
   오 그사랑 한 없네!
(“No One Ever Cared For Me Like Jesus” by Charles F. Weigle, 1871-1966).

그러나 출혈을 하고 있던 여성은 이렇게 느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포인트로 부분으로 연결됩니다.

IV. 네번째, 그녀가 예수님께 왔을때 그녀는 거듭났습니다.

나는 그녀가 예수님이 그녀의 친구처럼 느끼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녀를 보았을때, 가라사대,

“여자가 제게 이루어진 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떨며 와서 그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여짜온대” (마가복음 5:33).

그녀는 그를 아직도 두려워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그녀가 가직 구원받지 못했다고 믿습니다. 그녀는 깨어있었지만 아직 거듭나지는 못햇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무서움에도 불구하고 그에게 다가갔습니다. “그녀는 그앞에 엎드렸습니다.” 그녀의 두려운 마음이 아직 예수님을 잘 모르는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에게와 왔습니다. 무섭고 두렵지만 그녀는 왔습니다. 그녀는 큰 믿음도 없었습니다. 그녀는 잘 알지못하는 가난한 여성이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예수님이 고쳐주실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그의 은혜로 깨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의 사랑을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에게 왔습니다.

내가 설교를 시작하기전Mr. Griffith가 부른 Anna W. Waterman의 사랑스러운 찬송가를 좋아합니다. 나는 그것이 사실이기에 좋아합니다. 당신이 예수님께로 오신다면, 그것은 내 삶을 통해서 그리고 당신의 삶을 통해서도 사실입니다.

네, 나는 알고있습니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보혈은 더러운 죄인을 깨끗이 만들어줍니다.
네 나는 알고있습니다, 나는 압니다;
   예수님의 보혈은 더러운 죄인을 깨끗이 만들어줍니다.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만약 당신이 구세주께 온다면, 그는 당신을 오늘 아침 구원해 주실것입니다. 그는 당신의 죄를 그의 귀한 보혈로 씻어줄것입니다 – 그는 피를 출혈했던 여성에게 말했듯이 당신에게 말씀하실것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마가복음 5:34).

오늘 아침 예수님께로 오신다면 그는 당신을 당신의 죄에서 구해 줄것이고 그는 당신에게 큰 축복을 해주실것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만약 당신이 우리와 함께 예수님으로 부터 죄에서 구원받는상담을 하고싶으면,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 뒤로 나가싶시요. Dr. Cagan께서 당신을 조용한곳으로 인도 하고 기도해주실것입니다. 지금 가십시요. Dr. Chan 오늘 아침 누군가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마가복음 5:25-34.
Mr. Benjamin Kincaid Griffith께서 설교전 부르신 찬양:
“Yes, I Know!” (by Anna W. Waterman, 1920).


설교요약

THE WOMAN IN THE CROWD

by Dr. R. L. Hymers, Jr.

“예수께서 가라사대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마가복음 5:34).

(마가복음 5:33)

I.   첫번째, 그녀는 진정 치유받기를 원하였습니다., 누가복음 13:23;
디모데후서 3:7; 예레미야 29:13.

II.  두번째, 그녀는 그녀가 만난 의원들에게서부터 도움을 받지 못했습니다, 예레미야 23:32.

III. 세번째, 그녀가 예수님의 옷깃을 만졌을때, 그녀의 몸이 치유되었습니다., 마가복음 6:56; 베드로전서 1:2; 에베소서 2:1; 5:14; 2:5;
누가복음4:41; 디모데 전서 2:5; 요한복음 17:3.

IV.  네번째, 그녀가 예수님께 왔을때 그녀는 거듭났습니다.,
마가복음 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