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ermon

이 웹사이트의 목적은 세계 각국의 선교사들과 목회자들, 특히 성경학교나 신학교가 많지 않은 개발도상국에 무료로 설교원고와 영상을 제공함에 있습니다.

이 설교 원고는www.sermonsfortheworld.com을 통해서 매년 221개 이상의 국가들과 약 1,500,000대의 컴퓨터로 수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YouTube에서도 수백명의 사람들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나 그들은 곧 YouTube를 통해 우리 교회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YouTube를 통해서 사람들이 우리 웹사이트로 오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46개의 언어로 매달 120,000대의 컴퓨터를 통해 번역되고 있습니다. 설교 원고는 저작권이 없으므로 별도의 허락없이 설교자들은 원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슬림과 힌두교 국가들을 포함한 전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는 일에 매달 기부금을 통해 함께 동참하시길 원하시면 이 곳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Dr. Hymers 에게 이메일을 쓰실 때에는 어느 나라에 사는지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답장을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Dr. Hymers의 이메일 주소는rlhymersjr@sbcglobal.net 입니다.




왜 오늘날 복음 전파하는 설교가 거의 없는가?

WHY SO LITTLE GOSPEL PREACHING TODAY?
(Korean)

by Dr. R. L. Hymers, Jr.

이 설교는 2014년도 1월 26일 주님의 날, 주일 아침, 로스엔젤레스
테버네클 침례교회에서 선포되었습니다
A sermon preached at the Baptist Tabernacle of Los Angeles
Lord’s Day Morning, January 26, 2014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린도전서 9:16).

이 말은 사도 바울의 말씀입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 전파하도록 강요를 늦겼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사역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복음을 전파하였습니다. Matthew Henry는, “사역을 맡은 사람들은 그들이 복음을 전파하는 책임이 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들에게 화가 있을것이다.” 더이상 추가설명없이, 나는 바로 설교로 연결합니다.

몇명의 사람들이 나에게 오늘날에는 복음을 전파하는 설교가 없다고 불평했습니다. 그들은 교회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에 관한 전체 설교를 들을 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나에게 왜 목사님들이 십자가로 인한 그리스도의 구원에 대해서 설교하지 않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 질문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 왜 복음을 전파하는 설교자들이 거의 없습니까? 내 자신도 교회에서 복음을 전파하는 설교를 못들은지 몇년이 되었습니다! 나는 거기에 몇가지 이유가 있다고생각합니다 – 그리고 나는 오늘 셜교에서 2가지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I. 첫번째,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마지막 날에 많은 교회들이 종료될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3:14-22는 라오디게아 교회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것은 마지막날의 서양 세계의 교회들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J. A. Seiss는, “오늘날의 교회들을 누가 자세히 보고, 우리는 아직 라오디게아의 시대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말해줄수 있습니까?” (J. A. Seiss, The Apocalypse, Zondervan Publishing House, n.d., p. 85).

Dr. John F. Walvoord도, “오늘날의 교회들은… 슬프게도 라오디게아의 시대의 교회의 영적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고 했습니다 (John F. Walvoord, Th.D., The Revelation of Jesus Christ, Moody Press, 1966, p. 95).

Dr. Lehman Strauss는, “많은 라오디게아의 교회들은 그리스도에 대해서 말하지 않습니다…기독교의 운명이 밀봉되어있다. 사람의 교회가 우리의 교회를 분출시켰다” (Lehman Strauss, D.D., The Book of Revelation, Loizeaux Brothers, 1982 edition, pp. 104, 105).

Dr. J. Vernon McGee는, “우리는 라오디게아 교회의 시절에 살고있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기본적인 보주적인 교회의 상태입니다… 나는 만약 그리스도게서 오늘날의 교회에게 말씀하시면, 그는, ‘너는 나를 너무 아프게 한다.. 너는 나를 사랑한다고 한다. 너는 그렇게 말하지만, 너는 그것을 뜻하지 않는다’… 나의 친구여, 우리는 라오디게아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Stanley High가 말한 교회입니다:

     교회들은 내가 죄인이라고 말해주는것을 실패했습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 만으로 나의 영혼이 구원받는것을 실패했습니다. 교회는 나의 죄의 대가, 분명한 지옥, 그리고 예수그리스도만이 구원해 주실수 있다는것을 말해주는데 실패했습니다” (J. Vernon McGee, Th.D., Thru the Bible, 1983, Thomas Nelson Publishers, volume V, pp. 922, 923, 925, 924; notes on Revelation 3:14-19; Stanley H. High was a senior editor of The Reader’s Digest and a Christian author. The above statement by Mr. High appeared in August, 1947 in Time Magazine).

우리 시대의 라오디게아 교회에 그리스도는 어디 계십니까? 그것은 바로 요한계시록 3:20장에 나와있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요한 계시록 3:20).

그리스도께서는 라오디게아시대에 그의 교회들을 종료시켰습니다. 그가 문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신이유는 그가 교회를 종료시켜서 입니다! Dr. Charles C. Ryrie는,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교회 밖에서 계셔야 하는것을 믿을수 있습니까!” 하고 말했습니다. (Charles C. Ryrie, Th.D., Ph.D., The Ryrie Study Bible, Moody Press, 1978 edition, p. 1900; note on Revelation 3:20).

요한계시록 3:20장에서는 그리스도께서 사람의 마음에 들어가는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Dr. Ryrie가 지적한것처럼, 그는 그의 교회를 종료시키고, 사람의 마음에서도 나오셨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것이 요한계시록 3:20장에 있습것입니다. 성경에서 아주 확실하게 나와있습니다,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따라서, 우리는 라오디게아 시대, 마지막 날의 교회에서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설교하지 않는것에 대해서 놀랄필요가 없습니다! Dr. Michael Horton은, Christless Christianit,라는 책의 저자 입니다. 그는 오늘날 거의 모든교회는 그리스도의 복음대신 “자기 자신을 돕기위한”메시지를 전파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침례교회의 설교를 이용하여 그의 요점을 증명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당신자신에 대해 더 만족할수 있나”
“어떻게 우울증을 극복할수있나”
“어떻게 더 성공적이고 부유한 삶을 살수있나”
“어떻게 하면 돈을 더 관리 잘할수 있나”
“성공적인 가정생활의 비밀들”
“어떻게 스트레스를 극복할수있나,” 등등등.
(Michael Horton, Ph.D., Christless Christianity: The Alternative
Gospel of the American Church, Baker Books, 2008, p. 49).

나는 그리스도의 업적 – 십자가에서 돌아가심, 그의 보혈의 죄 사함, 그의 부활, 그의 재림-에 대해서 설교하지 않는 첫번째 이유는 우리가 성경의 예언에서 보여지듯 마지막 날 라오디게아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결정지었습니다. Dr. McGee는 말했습니다,

     예수님께서 라오디게아의 교회에게 말했습니다,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더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내치리라” (v. 16). 이것이 바로 오늘날 교회들이 기독교인이라고 하면서 그의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입니다. (McGee, ibid., p. 926).

사도 바울은 디모데 후서에 4장에서 그의 위대한 예언구절을 말합니다,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좇을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좇으리라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근신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인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디모데 후서 4:3-5).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라고 말한 뒤에, 그는 “전도인의 일을”을 하라고 했습니다. 지금은 마치 19세기의Spurgeon이 설교했던 수천의 강하고 학술 복음의 설교가 진정으로 필요한 때입니다! 아, 얼마나 요즘 시대의 사람들이 이런 설교를 절망적으로 필요합니까! 나는 미국의 모든 설교자들이 성경 구절 구절의 교훈을 기독교인들에게 거의 안줘도 상관없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던지, 나는 나의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계속 선포할것입니다!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린도 전서 9:16).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나 힘써 전파함은, 참기쁜 일일세
주 예수 복된말씀, 생명과 진리요;
   내 맘의 갈급함을 다 채워주시네, 예붙터 전한 말씀,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주예수 넓은 사랑” by A. Catherine Hankey, 1834-1911).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린도 전서 9:16).

II. 두번째로, “죄인의 기도”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한 설교 – “현대” 설교자들이 말하는- 구식적인 방법은 필요없게 만들었습니다 !

만약 당신이 사람들이 “죄인의 기도”만 하게 한다면 복음을 전파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대적인”방법의 “죄인의 기도”가 오늘날의 그리스도의 복음을 설교와 대치 되었습니다! 만약 당신은 이것이 과장되었다고 생각하면, 1993년에Jack Hyles이 쓴것을 들어보십시요,

     사도행전에 나오는 신약교회는 영혼을 구원하는 교회였습니다. 비록 우리는 이것을 전도와 그후 여러세기동안 복음주의 교회에 강조를 두었습니다.
     지금은 영혼을 구원하는 교회와 복음주의 적인 교회의 다른점이 무었입니가? 복음주의의 교회의 목사님들은 강당뒤에 서서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에게 복음을 설교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부모님들이 데리고 왔습니다. 영혼을 구원하는 교회에서는, 사람들이 교회를 떠나서 길과 산 울타리로 나가서 사람들을 그리스도로 승리하고 그들을 교회 복도로 데리고 가서 그들의 구원에 대한 간증을 사람들에게 합니다. 우리세대는, 우리는 이런 복음 주의의 교회에서 영혼을 구원하는 교회로 바뀌는것을 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사람이 주일에 기독교인들에게 설교하고, 그들이 어디로 가는지 깨닳게 해줍니다…그리고 그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합니다 (Jack Hyles, D.D. Enemies of Soul Winning, Hyles-Anderson Publishers, 1993, pp. 140, 141).

그가 말하는것은 아주 분명하지 않습니까? 그는 “더 좋은 교회들은” 더이상 전도 설교를 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나가서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에게 “죄인의 기도”를 말하고, 그들을 교회로 “복도 옆으로 데리고 옵니다.” 그는 또한 신약 성경의 교회에서도 이렇게 말한다고 했습니다 (ibid., p. 140). 나는 누군가가 사도행전을 증명할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도행전에서는 한가지만 빼고 모든 설교가 전도적인 설교였습니다. 맞습니다, 사도 행전의 한가지만 뺀 모든설교는 전도에 대한 설교입니다. 사도행전 20:18-35 그 예외입니다. 이 설교는 사도바울이 에베소 교회의 “장로”들에게 한것입니다. 그리고 이 설교 마져도 그는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에게 복음전도설교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유대인과 헬라인들에게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증거한 것이라” (사도행전 20:21). 사도행전에 나온 다른 모든 설교들은 오순절날 베드로의 설교도 포함하여 복음전도주의적인 설교입니다 (사도행전 2:14-40); 산헤드린 앞에서 드린 베드로의 설교 (사도행전 4:5 – 12); 스데반의 설교 (사도행전 7:1-53); 사마리아에서 빌립의 설교 (사도행전 8:5); 사도바울의 구원받은후의 설교 (사도행전 9:20 – 22); 이방인에게 한 베드로의 설교 (사도행전 10:34-43); 비시 디아 안디옥 에서 바울의 설교 (사도행전 13:14-41); 아테네 에서의 바울의 설교 ( 사도행전 17:22 ) 등등입니다. 우리는 또한 사도바울이 집에서 집으로 가면서 복음전도적인 설교를 한것을 읽었습니다 (사도행전 20:20-21). 사도행전은 사도들이 복음 전도를 위해여 설교 사원에서 또 여러 집에서 설교한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는것을 읽었습니다 (사도행전 5:42). 그래서Jack Hyles이 “신약에 나와있는 사도행전”이 복음 전도 설교가 아니라고 하는것은 잘못된것입니다 (Hyles, ibid., p. 140). 그리고 Jack Hyles가 “더 나은 교회의” 목사들이 복음 전도 설교에서 “기독교인들에게 주일날 설교”하는것으로 변했다는 말은 완전 잘못된것입니다 (Hyles, ibid., p. 141).

그러나Jack Hyles의 말들중 아주 흥미로운것은 “죄인의 기도”가 복음전도주의의 설교를 대신했다는것입니다! 사람들을 따라다니면서 “죄인의 기도”를 하라고 하는 것이 복음 설교를 불필요하게 만들고, 더이상 필요하지 않은, 과거의 것이 된것입니다. Jack Hyles말하듯이, “몇년동안 우리는 영혼의 승리 [사람들에게 ‘죄인의 기도’를 하게 하는것]에서 전도주의로 변햇습니다” (Hyles, ibid., p. 140) – 그러나Hyles은 틀렸습니다!

Hyles만 그렇게 생각한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손을 들어” – “죄인의 기도”룰 하게 하는것은 너무 쉬운일입니다! 왜 그리스도에 대한 설교를 하면서 문제를 일으킵니까? 왜 단지 “기독교인들은 주일에 교회를 가야한다고” - Jack Hyles이 말한것처럼 설교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오늘날 John MacArthur 에서 Joel Osteen까지 사람들은 “기독교 사람들은 주일날에 대해” 가르칩니다. 그래서 “죄인의 기도”라고 불리는 기도가 오늘날 우리 교회들에 복음에 대한 설교를 파괴시킨것입니다. 그러나 나는 사도바울의 말을 해야 합니다,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린도 전서 9:16).

나는Thomas Williamson이라는 사람의 아주 생각하게 하는 말을 읽었습니다. 그는,

     아마도 내가 무엇을 잘못알수도 있지만, 나는 신약성경에서 구원받지 못한사람들에게 기독교 인들이 “회개하고 나를 따라서 기도문을 말하고, 만약 당신이 통성으로 기도하기 창피하면 그냥 작게 하고, 그래도 당신은 구원받을것입니다” (Thomas Williamson, “Northern Landmark Missionary Baptist,” December, 2013, page 2).

나는Mr. Williamson이란 사람도 모르고 그의 생각도 모릅니다. 그러나 나는 그가 말한것은 생각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약성경에서는 구원받지 못한사람에게 “죄인의 기도”로 구원받은것은 없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방법입니다 – 성경에는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위험한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복음을 설교하지 못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 오늘날에 우리는 많은 교회에서 이것을 봅니다!

나의 동료인Dr. Christopher Cagan과 나는Joel Osteen을 컴푸터로 보았습니다. 그는 간단한 자기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기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그는 성경말씀을 2번정도 인용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한단어도 그리스도의 십자가에서의 대속의 죽음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단 한단어에 대한 주님의 보혈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해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복음의 전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말끝에 – 나는 그것을 한단어 한단어 적었습니다 – Joel Osteen은 말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에게 예수님을 당신의 삶의 구주로 영접할수있는 기회없이 방송을 마감할수 없습니다. 나와 함께 기도 하시겠습니까? 이렇게 말하십시요, “주님 예수님, 나의 죄를 회개합니다. 나의 마음으로 와주세요. 나는 당신을 나의 주인으로 구주로 모십니다.” 친구여러분들, 당신아 이렇게 간단한 기도를 하면, 우리는 당신이 다시 태어났다고 믿습니다.

그는 아마도 “다시 태어났다고”믿을수 있지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도 이런 기도로 통해서 “다시 태어날수” 없습니다 – 아무도! 이 기도에는 복음이 없습니다 –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의 설교에는 복음이 없기때문에Mr. Osteen는 그리스도 없는 설교와 “죄인의 기도”를 주고 복음의 언급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죄를 위해서 그 대가를 치루기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언급이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죄를 씻겨주시는 보혈의 언급이 없습니다. 그가 즉은 사람들 가운데 살아나신 언급이 없습니다. 다른말로 해서, 복음에 대한 언급은 하나도 없습니다 (고린도 전서 15:1-4). 이것은 짧은 기도의 거짓된 복음입니다 –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닙니다! 그래서 Osteen은 사도바울이 부르는 “다른 복음”을 설교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이 아닙니다 (갈라디아서 1:6,7).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린도 전서 9:16).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나 힘써 전파함은, 참기쁜 일일세
주 예수 복된말씀, 생명과 진리요;
   내 맘의 갈급함을 다 채워주시네, 예붙터 전한 말씀,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모든 인류는 죄의 쇠사슬에 묶여있고, 사탄의 통제하,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에 있습니다 (에베소서 2:2). 모든 사람들은 죄아래 있고,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에베소서 2:12).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디모데 전서 1:15). 예수님은 천국에서 오셔서 우리와함께 죄없이 사셨습니다, 완벽한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러나 아주 끔찍한 밤 겟세마네 동산의 어둠속에서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의 죄를 “그 몸”으로 짊어지셨습니다 (베드로 전서 2:24).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죄의 무게로 힘들어 하셔서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방울 같이 되더라” (누가복음 22:44). 사원의 사람들이 와서 예수님을 거짓혐으로 체포했습니다. 그들은 그를 그들의 가장높은 제사장에게 끌고 갔습니다. 그들은 그의 눈을 가리고 얼굴을 때리고 다른사람들을 그의 수염의 뿌리를 뽑았습니다. 그들은 그를 로마 총독 본 디오 빌라도에게 데리고 갔습니다. 그는 그의 병사들에게 예수님을 반이 죽을때 까지 뒤에서 채찍질을 하고, 땅에 피범벅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그의 얼굴에 침을 뱃고, 때리고 머리를 몽둥이로 때렸습니다. 그들은 그에게 십자가를 끌고 거리로 나오게 하고 사람들이 그들에게 소리질렀습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목박을 실행의 장소에 왔을대, 그들은 그의 손과 발을 십자가에 못박았습니다. 그는 십자가에 매달리고, 십자가에서 벌거벗기고, 사람들은 그를 조롱하고 비웃었습니다. 그렇게 십자가에서 6시간의 고통이 끝난후, 그는 외쳤습니다, “다 이루었다”, 그리고 그의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죽었습니다 – 그리고 그도 돌아가셨습니다. “그 중 한 군병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요한복음 19:34). 아리마대 사람 요셉이 예수님의 시체를 가지고 가서 세마포로 싸고 무덤으로 가지고 갔습니다. 그들은 큰 돌을 무덤앞에 놓았고, 문을막고 로마 병사들이 무덤을 지켰습니다. 그러나 안식후 첫날 예수 그리스도 주님은 죽음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나의 친구, 예수님은 당신을 위해서 이 모든것을 했습니다. 그는 십자가에서 당신의 죄를 대신해서 돌아가셨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죄로 벌받아야 하지만 – 예수님께소 그 고통을 다하고 당신대신 돌아가셨습니다. 성경은 당신이 예수님이 당신의 죄로 돌아가셨고, 그것이 오록직 구원받을수있는 길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는 그의 피를 당신을 위해서 흘리셨습니다. 그는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시고 당신에게 영원한 삶을 주십니다! 예수님 당신을 사랑하셔서 벌써 당신의 고통과 아픔을 대신 당하였습니다! 예수님께로 오십시요! 그는 당신을 너무 사랑해서 구원해주시길 바랍니다 – 지금 이순간!

무엇이 남아있습니까?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것은 당신이 죄를 회개하고 그의 아들인 예수님을 믿는것입니다. 당신이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을때 당신의 죄로부터, 무덤에서, 그리고 지옥에서 다 구원받습니다! 지금 예수님을 믿으십시요 그리고 그는 당신의 그의 보혈로 깨끗이 죄에서 씻겨주실것입니다!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나 힘써 전파함은, 참기쁜 일일세
주 예수 복된말씀, 생명과 진리요;
   내 맘의 갈급함을 다 채워주시네, 예붙터 전한 말씀,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주 예수 넓은 사랑, 그 크신 은혜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린도 전서 9:16).

만약 당신이 오늘 예수님으로 부터 구원받기를 원하신다면, 지금 자리에서 강당 뒤쪽으로 가십시요. Mr. John Samuel Cagan이 당신을 조용한 곳으로 데리고 가서 같이 기도하고 상담해 줄것입니다. Dr. Chan 지금 오늘밤 누군가 예수님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해 주십시요. 아멘.


(설교 끝)
여러분은 Dr. Hymers의 설교를 매주 인터넷 www.realconversion.com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Sermon Manuscripts” 에 클릭 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Dr. Hymers 에게 rlhymersjr@sbcglobal.net (Click Here)로 이메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혹은 P.O. Box 15308, Los Angeles, CA 90015으로 우편을
보내주세요. 혹은 (818)352-0452으로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이 설교의 대본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누구나Dr. Hymers의 허락이 없이 설교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Dr. Hymers의 모든 비디오 메시지는 저작권이
있으며 허락에 의해서만 사용될 수 있음을 밝혀둡니다.

Mr. Abel Prudhomme 께서 설교전 봉독하신 성경말씀: 요한계시록 3:14-22.
Mr. Benjamin Kincaid Griffith 께서 설교전 부르신 찬양:
“주예수 넓은 사랑” (by A. Catherine Hankey, 1834-1911).


설교요약

왜 오늘날 복음 전파하는 설교가 거의 없는가?

by Dr. R. L. Hymers, Jr.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임이로라!” (고린도전서 9:16).

I.   첫번째,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마지막 날에 많은 교회들이 종료될것을 예언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3:20; 디모데후서 4:3-5

.

II.  두번째로, “죄인의 기도”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대한 설교 – “현대” 설교자들이 말하는- 구식적인 방법은 필요없게 만들었습니다 ! 사도행전 20:21; 2:14-40; 4:5-12; 7:1-53; 8:5; 사도행전 9:20-22; 10:34-43; 13:14-41; 17:22-31; 20:20-21; 5:42; 고린도전서15:1-4; 갈라디아서1:6, 7; 에베소서 2: 2, 12; 디모데전서1:15;베드로전서 2:24; 누가복음22:44;요한복음 19:30, 34.